애플, '배터리 게이트' 공식 사과...아이폰6 이후 모델 배터리 교체 비용 지원
상태바
애플, '배터리 게이트' 공식 사과...아이폰6 이후 모델 배터리 교체 비용 지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를 실망시켰다...우리의 목표는 아이폰을 가능한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

'배터리 게이트'로 논란의 중심에 선 애플이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와 관련해 "우리가 사용자를 실망시켰다"며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28일(현지시간) 미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수명을 단축시키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며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소비자들이 사랑할 만한 제품을 만드는 일이며 아이폰을 가능한 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고객의 신뢰가 모든 것을 의한다"며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폰6S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애플 홈페이지>

또 애플은 아이폰6 이후 사용자에 한해 배터리 교체 비용 일부를 지원할 방침도 밝혔다. 

애플은 내년 1월 말부터 12월까지 아이폰6/6+, 아이폰6S/S+, 아이폰7/7+ 사용자 중 보증기간이 만료된 경우 29달러에 배터리를 교체해 준다는 계획이다. 기존 배터리 교체 비용은 79달러로 약 50달러를 지원하는 셈이다. 

사용자가 아이폰 배터리 상태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담은 iOS 업데이트도 내년 초 진행한다. 

'배터리 게이트'로 불린 이번 사건은 애플이 배터리가 노후된 아이폰 성능을 저하시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다는 의혹에서 시작됐다. 

9일 소셜뉴스 웹사이트 레딧을 통해 처음 문제가 제기된 후, 존 풀 긱벤치 창업자가 아이폰의 상태에 따른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하며 "아이폰이 느려졌을 때는 아이폰보다는 배터리를 교체하는 편이 낫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소비자들은 이를 두고 애플이 아이폰을 더 많이 팔기 위한 수단으로 해당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관련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 배터리 교체만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데도, 신제품으로 교체를 유발했다는 지적이다. 

이에 애플은 지난 20일 공식 성명을 통해 "아이폰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는 잔량이 적거나 기온이 내려갈 때 전력공급에 차질이 발생한다"며 "이는 아이폰이 예기치 못하게 꺼지는 현상을 초래하는데 이같은 사태를 막기 위해 자체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애플은 공식 사과 및 배터리 교체비용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