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사업 물적분할…안정적 이익 기반 강화, 고수익 B2B 사업 집중
신설법인 설립하는 사업구조 재편…건기식 전문기업으로 탈바꿈
신설법인 설립하는 사업구조 재편…건기식 전문기업으로 탈바꿈
GC녹십자웰빙이 주사제 사업 중심의 ‘메디컬 솔루션 바이오 기업’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GC녹십자웰빙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신설법인을 설립하는 사업구조재편을 단행키로 했다.
이 같은 결정은 물적분할을 통해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인 GC녹십자웰빙은 뉴트리션·에스테틱 주사제 사업을 핵심으로 하여 안정적 이익 기반을 강화하는 B2B 고객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게 된다. 이후 의약품, 주사제 CMO(위탁생산) 등 병·의원 고객 중심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물적분할 대상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매년 수십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또 회사 내에 B2B부문(주사제)과 B2C사업(건기식)이 혼재돼 있어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의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신설되는 법인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B2C)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재탄생한다. 신설법인은 비상장으로 남는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방편으로 물적분할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을 통해 회사를 한단계 도약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성기 기자 re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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