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게임 할까? 이색 컬래버로 복귀각 꿈꾸는 게임들
상태바
다시 게임 할까? 이색 컬래버로 복귀각 꿈꾸는 게임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7.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거 보니까 또 하고 싶어지네", "와 잔짜 미쳤다", "게임 초반에 한달 하고 접었는데 이것을 보니 하고 싶다"

엔씨가 6일 공개한 ‘리니지W’의 베르세르크 컬래버 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이다.

업계에서는 게임사들이 이용자들과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형이 왜 거기서 나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전혀 기대하기 힘들었던 컬래버도 있다. 접었던 게임도 다시 하고 싶어 지게 만드는 최근 유행중인 컬래버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많은 콜라보레이션은 게임과 게임,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만남이다, 그러나 그 영역이 점차 확산하면서 일상 생활 속 상품과의 만남을 통해 시너지 효과로 이용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곳도 있다.

이용자들의 반응을 보면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의 컬래버는 이미 성공한 듯 보인다. ‘베르세르크’는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이다.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엔씨는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의 세계관이 연결된 ‘차원의 틈새’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의 대마법사 ‘엑시드’의 부름으로 ‘차원의 틈새’ 조사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가츠’, ‘시르케’, ‘세르피코’ 등 ‘베르세르크’ 캐릭터와 협력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는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26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검은 괴수’ 등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틈새의 봉인석’을 얻는다.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요정의 가루(이벤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베르세르크’의 캐릭터를 스킨(Skin) 형태로 선보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매주 열리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하며 ‘가츠’, ‘파크’ 등 ‘베르세르크’ 주요 캐릭터의 변신/마법인형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에서 모은 ‘틈새의 봉인석’으로도 바꿀 수 있다. ‘가츠(광전사)’, ‘시르케’, ‘이시도르’ 등의 스킨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2일 개최된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유저 쇼케이스에서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테마를 공개했다. 

‘헤네시스’ 등 ‘메이플스토리’ 인기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트랙과 ‘핑크빈’, ‘예티’ 등 신규 캐릭터, ‘빅토리아 중형택시 V1’, ‘핑크빈 택시 V1’ 등 신규 카트바디가 7월 21일, 8월 4일에 걸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5월에도 ‘카트라이더’와 ‘소닉’ 제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음속을 자랑하는 ‘소닉’, 카오스 에메랄드의 힘을 얻어 황금빛으로 빛나는 ‘슈퍼 소닉’ 캐릭터와 스피드 카트 2종 ‘소닉 V1’, ‘슈퍼 소닉 V1’을 포함해 SEGA의 대표 캐릭터 ‘소닉’을 테마로 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넥슨은 5월에는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애니메이션 ‘안녕! 보노보노’와, 6월에는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와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기도 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11일까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과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콜라보레이션 제2탄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마법석6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빌런 연합의 흑막 올 포 원’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2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도리야 이즈쿠’, ‘바쿠고 카츠키’ 등 일부 캐릭터의 진화가 추가되었으며 ‘Sir 나이트아이’ 획득 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롭’, ‘신소 히토시’ 획득 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롭 2’ 스킨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오는 14일부터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과 ‘페르소나5 더 로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달빛 아래의 괴도’ 캠페인을 통해 ‘P5R’의 인기 캐릭터 다수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되기에 앞서 ‘조커’, ‘퀸’, ‘바이올렛’, ‘모나’, ‘폭스’ 총 5종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비주얼을 공개했다. ‘백야극광’에서 해당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이다.

한편, 레벨 인피니트는 ‘천애명월도M’과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 게임 속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네오, 프로도, 제이지, 춘식이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한다.

네오위즈는 1일 힐링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와 패션 브랜드 ‘르아위(LeAwi)’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다양한 핏의 티셔츠와 져지, 피케 티셔츠를 포함한 상의와 반바지 그리고 다채로운 컬러의 볼캡 등 40여 종의 여름 시즌 의류들로 구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 업계의 이색 컬래버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들로서는 뉴페이스의 등장에 신선한 느낌과 재미를 얻을 것이고, 회사로서는 이용자들의 유입에 도움이 되니 윈윈 전략이다. 대형 게임사들은 가진 IP를 활용하여 다른 IP 홀더와 윈윈 전략이 가능하지만 중하위권 게임사로서는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는 일이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