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기가 인터넷 현장 체험 교육
상태바
LG유플러스, 기가 인터넷 현장 체험 교육
  • 김병태
  • 승인 2013.07.2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가(Giga)인터넷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가인터넷 현장체험 교육'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기가인터넷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분야의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산업분야의 현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한 취업 및 창업 동기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 50여명은 서울 마포구 소재 LG유플러스 상암사옥을 방문하여 무선망 관제센터 및 현장의 네트워크 장비와 운영 국사 등을 견학하고 전반적인 LG유플러스의 통신 운영 환경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전문가로부터 차세대 핵심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기가인터넷 기술과 인터넷과 GE-PON(기가 이더넷-수동형광 네트워크: Gigabit Ethernet-Passive Optical Network)에 대한 이론교육과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LG유플러스 김응재 선행기술연구팀장은 “이번 기가인터넷 현장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이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세워 나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