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지제역 누구나집, 저렴한 입주가격에 입주 8년 후 최초가로 소유까지
상태바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 저렴한 입주가격에 입주 8년 후 최초가로 소유까지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으면서 서민들에게 아파트 장만이 하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될 정도로 어려운 일이 된 지 오래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는 그 정도가 더욱 심해 내 집 장만의 꿈은 쉽게 이뤄지기 힘든 상황이다.

이런 부분을 상당수 해소하면서도 각종 독자적인 시스템들로 효율적인 경제적, 입지적 장점들을 보이는 임대아파트가 평택지역에 조성된다.

평택 모산영신지구 A3BL에 지하 2층~지상 27층 총 1,496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평택임대아파트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이 그 주인공이다.

평택 지제역 누구나집은 ‘H10 프로그램’을 통해 임대아파트 주요 수요층인 서민들에게 부담 없는 아파트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한다. ‘H10 프로그램’이란 집값의 10%만으로 기간에 구애 받음 없이 안심하고 거주하면서 언제든 최초 공급기준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협동조합형 임대주택 개념으로 조성되어 단지 부대시설들을 입주민들만을 위한 협동조합 시스템으로 운영하며 수익에 대한 부분을 생활 소비항목인 관리비, 임대료 등에 반영해 주거비용을 낮추도록 한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입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는 맞춤 일자리 서비스와 공동참여 일자리 창출 역시 단순 거주개념의 아파트를 넘어 서는 부분이다. 입주민 일자리 제공 후 급여로 대출이자 및 관리비 차감이 가능하고 상품 구매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육아 풀케어 시스템, 가사도우미, 클린서비스, 캐터링 서비스, 장보기 서비스, 지역 배달주문 제휴 등과 같이 생활 속에서의 편의성에도 신경 쓰게 되며 주거공간을 지상인 사적공간과 지상 및 지하의 공유공간으로 구분했다는 점, 토지의 실질적 용적률을 높여 주택가격을 낮추는 점도 이 곳만의 구성이다.

SRT지제 역세권에 조성된다는 점은 입지적인 프리미엄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SRT지제역을 통해 강남 수서까지 빠르게 도달 가능하며 수도권 전철 1호선 지제역을 통해서도 광범위한 교통이용이 가능하다. 모산골평화공원 개발 1차 완료로 단지에서 웰빙 주거환경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광장을 비롯해 힐링숲, 평화동산 등 축구장 30배 규모의 모산골평화공원도 계획되어 있다.

평택누구나집 홍보관은 평택 지제역 인근에 오픈되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