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이 올렸다고?"... SSG닷컴 신규 멤버십 '무료' 카드 꺼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쿠팡이 올렸다고?"... SSG닷컴 신규 멤버십 '무료' 카드 꺼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들의 멤버십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1위 쿠팡이 와우멤버십 가격을 인상하자, 경쟁사들이 대응에 나서고 있는데요. 이번엔 SSG닷컴이 지출 많은 가정의 달 쇼핑 수요를 고려해 신규 회원 대상으로 통합 멤버십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대형마트의 5월 가격정책도 관심을 끄는데요. 이마트가 지속적인 가격 리더십을 구현하는 '가격파격' 선언을 5월에도 이어갑니다.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행사로 수요가 높은 먹거리 품목인 '990원 상추-중화반점 3종-3000원대 갈치'를 가격파격 3대 식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이외에도 홈플러스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8일까지 더 강력해진 역대급 할인의 장 ‘초특급 홈플5일장’ 행사를 개최하는 등 근로자의 날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이 신규 회원 대상으로 통합 멤버십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신규 회원 대상으로 통합 멤버십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사진=SSG닷컴]

○.. SSG닷컴이 지출 많은 가정의 달 쇼핑 수요를 고려해 통합 멤버십 ‘무료’ 카드를 꺼내 들었다.

SSG닷컴은 5월 한 달 간 쓱닷컴에 처음 가입한 통합 회원에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별도로 이미 SSG닷컴에 가입했지만 아직 멤버십 회원이 아닌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혜택을 준다.

신규 고객은 연회비 3만원을 내지 않고도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50% 할인 쿠폰, 쓱배송 ‘이날 아무때나 장보기 무료 배송 쿠폰, 최대 10% 할인 쿠폰, 전용 할인딜 등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계열사 멤버십 혜택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신규 고객 및 기존 회원 모두에게는 5월 한 달 간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신세계백화점 상품 반품비용을 횟수 제한 없이 캐시백한다. 또한, 최대 11만원 할인 가능한 할인 쿠폰을 최대 8장 지급해 ‘가정의 달’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는 회원 전용 ‘SSG상품권 3% 할인’을 진행해 체감 혜택을 늘린다.

임정환 SSG닷컴 그로스전략담당은 “멤버십 신규 회원이 무료 이용 기간 종료 후 연회비를 결제하면 전액 SSG머니로 즉시 캐시백한다”며 “사실상 체감 가입비가 0원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서 알뜰한 쇼핑 경험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고물가를 역행하는 ‘가격파격’ 선언을 5월에도 이어간다.

이번 5월의 가격파격 3대 식품은 ‘채소-델리-수산’으로 구성해 한달 내내 식탁에 올라가는 품목으로 선정했다. 

지난 4월 3대 식품으로 선정된 ‘미국산 LA갈비’ 매출이 6.5배, ‘애호박’ 2배, ‘토스트용 식빵’이 9배로 전년 동기간 대비 급증한만큼 5월에도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먹거리 품목군에 중점을 뒀다. 

5월 가격파격은 5월 3일~30일 한달간 ‘990원 상추-중화반점 3종-3000원대 갈치’를 메인으로 하여 먹거리 물가 안정에 나선다.

상추와 함께 쌈케일, 쌈배추, 생채, 적겨자, 비타민 등 쌈채소 5종(각 100g)도 상추류의 가격파격 선언에 동참해 한달간 990원에 판매한다.

델리 카테고리에서는 ‘3천원대 짜장면’을 비롯한 중화반점 3종 신메뉴를 가격파격으로 제안한다. 외식 물가 안정을 위해 ‘짜장면, 중화 잡채밥, 중화 비빔밥’ 총 3종을 각 3480원에 판매한다.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 종합 포털인 참가격에 따르면 대표 외식품목인 짜장면의 평균가는 7069원이다(‘24년 3월, 서울 기준). 하지만 이마트는 이의 반값 수준인 3480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메뉴를 개발했다.

수산에서는 제주 은갈치(대/해동)를 1마리당 3280원에 판매한다. 갈치는 5대 대중 선어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품목 중 하나로 이번 가격파격 갈치는 배에서 잡은 즉시 급냉한 선동 갈치다. 제주 선동 갈치 물량의 절반이 위판되는 서귀포 수협과 단독거래해 안정적인 물동량을 확보하여 한달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온 가족 필수품인 가공식품/일상용품 40종도 한달 내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지난 4월 가격파격 품목으로 선정돼 호응을 얻은 상품은 5월까지 연장한다. 대표적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140%가 상승한 ‘동원 통그릴비엔나(300*2)’는 행사가 7470원에, 매출 93%가 늘어난 ‘해태 고향만두(300g*3)’는 행사가 748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CJ 백설 하얀설탕(1kg)’을 행사가 2260원에,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120g*5)’을 행사가 3550원에, ‘온더바디 바디워시 2종’을 각 행사가 4900원에 판매한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5월에도 가격 리더십을 공고히하고, 이마트의 강점인 선제적 상품 기획능력으로 고객이 가장 원하는 먹거리 물가 안정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홈플러스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8일까지 더 강력해진 역대급 할인의 장 ‘초특급5일장’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최적의 가격에 제공하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일까지 열리는 ‘초특급 홈플5일장’에서는 대표 인기 먹거리를 역대급 할인가로 선보인다. ‘11Brix 당도선별 수박(4kg/5kg)’은 행사카드 결제 시 4000원 할인해 각 1만8990원과 1만9990원에 판매하고, ‘햇 양파’는 1망에 3490원,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과 ‘아워홈 쫄깃하고 맛있는 부산어묵’은 990원에 판다. 봉지라면 멀티팩 80여 종은 3개 9900원, 소스류 70여 종은 1890원부터 1+1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 ‘홈플러스 고기 유니버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일까지 행사카드로 냉장 육류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상품권 3000원을 증정한다. 1~3일 ‘농협안심한우 등심’은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4~5일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1~8일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 최대 50% 할인 등 식탁 필수 먹거리인 육류를 반값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이 밖에도 1~3일 ‘다다기오이(5입)’는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1990원, 2~5일 마트에서 ‘바나나’ 1990원, 4일 단 하루 ‘대란(30구)’ 4990원, 4~5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햇 브로콜리’를 50% 할인해 1990원에 판매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어린이날 완구를 행사카드로 6/10만원 이상 구매 시 1/2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1~6일 몰 아동복 브랜드*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가정의 달 모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6일까지 와인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오는 8일까지 어버이날 대표 선물인 ‘정관장 홍삼원’은 40% 할인한 1만6200원, ‘삼성 갤럭시탭 S9 FE*’는 47만9000원, ‘인사이디 전동 마사지건’은 50% 할인한 9900원에 판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5월을 맞아 홈플러스의 강점인 다양한 먹거리부터 가정의 달 선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홈플러스가 준비한 대규모 할인 혜택과 함께 물가 걱정 없는 가정의 달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5월 1일부터 연말까지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G마켓은 경상북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경북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지역 우수상품을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G마켓은 지난해 5월, 경상북도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G마켓과 옥션에 연동하고 경북 특산물을 선보이는 등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경상북도 소상공인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다. 국내 도 단위로 열리는 온라인 프로모션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다. 경북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200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며, ▲식품 ▲잡화 ▲생활용품 ▲주방용품 ▲침구 ▲아동용품 ▲공예품 등 2000여 개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는 12월까지 상설관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2000여 개 경북지역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이다. 5월 한 달간 예산 소진 시까지 쿠폰을 발급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카테고리별 MD가 엄선한 경북지역 추천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고당도 성주 꿀 참외 2kg’, ‘국산 냉압착 생들기름 300ml’, ‘하이디노 어린이 홍삼음료’, ‘누리케어 생분해물티슈 20팩’ 및 ‘슈퍼워시 비건 가루세제 10kg*2개’ 등이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지난해 경상북도와 MOU를 체결하는 등 업무 협업을 강화한 연장선에서 올해 처음으로 경북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며 “첫 달인 5월은 물론, 12월까지 경북 지역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쿠폰 혜택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경상북도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더워지는 날씨를 고려해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 

최근 2주간(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평균 최고기온이 20도를 넘고, 특히 지난 28일은 기온이 28.9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 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2주간(2024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보면, 작년 동기(2023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 에어컨보다 사용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증가했다.

‘쿨링가전 미리구매’ 행사에서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브랜드별 인기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이밖에 다른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를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하고,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3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5월부터 특별 할인 상품인 ‘어메이징 특가템’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LG전자 ‘나노셀 TV’,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어메이징 특가템’을 2개 품목 이상 동시구매 시 최대 1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고물가에 가전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메이징 특가템’을 지난 1~2월 대비 약 7배 늘려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가전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5월부터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245L)’는 1~2인 가구 뿐만 아니라 서브 냉장고로도 사용하기 좋은 상품으로, 29만9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전기요금 부담이 적고, ‘간접 냉각’ 방식, ‘청정제균 탈취필터’, ‘5년 연장 A/S 보증보험’ 등 고객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어버이날 선물가전 대표 품목은 안마의자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 판매한 안마의자를 살펴보면, 1년 중 5월에 안마의자 수요가 약 15% 몰렸고, 전달인 4월 대비 평균 60% 가량 수요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한 달간 바디프렌드 ‘팬텀로보’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하고,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세라젬 ‘마스터 V6’, 코지마 ‘듀얼엔진’, 휴테크 ‘카이 RES7’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안마의자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모바일상품권 최대 20만원을 제공한다. 

세탁 가전과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동시구매 시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세탁·건조기와 하이메이드 안마의자,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건조기와 코지마 ‘더블모션’ 안마의자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65만원 혜택을 증정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모바일, 노트북, 게임 등 IT 가전 구매 시에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S24’ 자급제형, ‘갤럭시북4 프로’ LG전자 ‘2024 그램 프로’ 등 IT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증정한다. 게임에서는 오는 5월 8일까지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구매 고객에게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고, 게임 타이틀 2개 동시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타이틀, 주변기기를 합산해 8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글로벌 PC 상품도 새롭게 선보여 선물 구매 시 고객 선택 폭을 넓힌다. 5월부터 선보이는 MSI '씬 15 B13VE' 노트북은 인텔 13세대 코어 i5 및 i7를 탑재한 고성능 사양 상품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그래픽을 탑재해 포토샵, 영상편집, 게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두께 21.7mm, 무게 1.86kg로 비슷한 사양의 제품이 두께 23~25mm, 무게 2~2.5kg인 것에 비해 휴대성이 좋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기획팀장은 “5월은 각종 가정 행사로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만큼, 5월에 수요 높은 상품 중심으로 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국산 브랜드부터 외산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여름 가전, 선물 가전을 살펴보시면서 즐거운 쇼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이 미술을 통해 감정표현을 배우며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

신세계는 어린이날·어버이날 등 연휴가 많은 5월,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쇼핑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전시가 시작된 4월 19일부터 주말 기준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4월에 진행한 일반 전시보다 45% 가량 높았다. 특히 그 중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80%가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신세계 역시 많은 아동 고객들이 방문하며 실내 봄나들이를 찾는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구신세계는 4월 26일부터 오는 6월 18일까지 체험형 전시 ‘알록달록 몽글몽글展’을 선보인다. 일상적 행위와 감정, 감각을 풀어낸 작품을 통해 고객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감각이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일종의 ‘아트 테라피’ 전시인 것이다.

노현지, 아리송 2명의 작가로 구성한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은 노현지 작가의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 ‘그날의 맛’, 그리고 아리송 작가의 ‘초록물결 초록숲’ 등이 있다.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는 벽과 바닥에 쓰여진 감정 단어를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 어디쯤 위치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내면탐험 아트워크다. 기억에 남는 하루를 떠올려본 뒤 각양각색의 재료를 활용해 그날의 기분을 표현해보는 ‘그날의 맛’과 같은 작품도 있다.

신세계는 작품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감정 표현이 서투른 부모까지 온 가족이 참여하며 우리 가족만의 소중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 미술을 통해 감정표현을 배우는 아트테라피형 전시부터 놀이형 전시까지, 온 가족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가정의 달을 맞이이해 다음달 8일까지 마음을 전하는 패밀리데이 ‘5월 월간근육절’을 진행한다.

월간근육절은 시즌 이슈와 최신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는 랭킹닭컴의 대표 할인 행사다. 5월 월간근육절 기간에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혜택을 대폭 늘려 대표 브랜드와 제품들이 참여하는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랭킹닭컴은 근육절 기간동안 ▲맛있닭 닭가슴살 볼 ▲잇메이트 크리스피 닭가슴살 ▲랭커 스팀 닭가슴살 등 인기 상품을 20+20 혜택과 최대 6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맛있닭 스테이크 오리지널 ▲잇메이트 소시지 볶음밥 훈제 등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들로 구성된 ‘재구매 베스트 패키지’와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매콤바베큐 ▲랭커 소고기볼 등으로 구성된 ‘식단 입문 패키지’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근육절 상품에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과 함께 전 상품 적용할 수 있는 2000원 중복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랭킹닭컴이 준비한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랭킹닭컴은 건강한 삶을 함께 하는 평생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혜택과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1981년 국내 최초 유기농 전문점으로 시작해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국내 친환경식품 유통을 선도하고 있는 올가홀푸드가 연중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창립 43주년을 맞이해 오는 23일까지 ‘올가 창립 43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가 창립 43주년 프로모션’은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포함해 놓치면 안 될 ‘1+1 득템 기획전’, ‘베스트 상품 특별전’, ‘신선페스타 특별전’을 연다. 특히 유기농 과일, 친환경 채소와 동물복지 식품 등 올가만의 헤리티지가 담긴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를 연중 최대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올가의 대표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1+1 득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기농 명장인 올가 마이스터가 친환경 농법으로 정성스럽게 키워낸 ‘마이스터 블루베리’부터 엄선한 국내산 한우 사골만 넣고 푹 고아 낸 ‘한우의 깊은 풍미를 살린 사골 곰탕', 건강한 할매니얼 간식 ‘우리밀 꼬마 한입에 쏙 약과', 전통 두부 제조 방식으로 정성껏 만든 ‘고소한 손맛 두부' 등 올가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품들을 선별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신선식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최근 물가가 크게 뛴 과일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또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깐깐하게 당도 선별 검증을 마친 제품들로만 준비했다. ‘당도선별 의성 옥산사과 4-8입', ‘당도선별 꿀참외’, ‘스낵 토마토’는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장보기에 빠질 수 없는 오이, 애호박 등의 친환경 채소는 1+1, ‘친환경 햇감자', ‘친환경 햇양파’는 최대 50% 할인된 특가에 준비했다.

43주년을 맞아 연중 최대 할인으로 선보이는 올가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도 있다. 한 번만 짜내어 더욱 고소한 ‘ORGA 발아 참깨로 만든 국산 참기름’∙’ORGA 발아 들깨로 만든 들기름’과 얼리지 않은 생딸기로 만든 ‘ORGA 유기농 설향 딸기로 만든 딸기잼’ 등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동물복지, 지속가능 수산물 등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올가의 지속가능식품도 알뜰한 가격에 준비했다. 고소하고 탱글한 식감의 ‘동물복지인증 유정란으로 만든 구운계란(10입)’은 50% 할인된 1+1에, 까다로운 동물복지 기준에 맞춰 조성한 축사에서 자란 닭이 생산한 ‘동물복지 유정란(20입)’은 30%, 동물복지 닭다리살로 만든 육즙 가득한 '동물복지 치킨’은 3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구매 금액대별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회원 가입 후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현미 약과를 증정한다. VVIP 등급의 LOHAS 고객과 VIP 등급인 ECO 고객은 구매 시 이달 말까지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는 더블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LOHAS 고객에게는 추가로 신상품 꾸러미까지 증정된다.

○.. 롯데마트에서는 파격적인 가격을 지닌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극락딜’ 행사를 진행한다. ‘극락딜’이란 주요 먹거리를 연중 최저가로 선보이는 행사로, 롯데마트는 나들이 시즌에 맞춰 구이류, 인기 가공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먼저, 1일부터 8일까지 1등급 한우 전품목을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바비큐 파티에 가장 많이 쓰이는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은 오는 6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4990원에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동업계 최저가로 책정해 판매하는 상품이며, 롯데마트는 이번 한우 행사를 위해 한우 물량만 총 110톤, 그 중 등심만 60톤가량 준비했다. 돼지고기의 경우 연휴 나들이 고객을 겨냥해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냉장)’을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반값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5월 2일 오리데이를 맞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오리 전품목을 연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핫프라이스 상품인 ‘훈제오리 슬라이스 3종(500g/냉장)’은 행사 카드 결제 시 6000원 할인한 각 8990원에, ‘무항생제 오리슬라이스(500g/냉장)’는 40% 할인해 판매한다. ‘양념 한우 불고기(800g/팩)’와 ‘미국산 찜갈비(100g/냉장)’는 기존 대비 반값인 각 1만 7950원, 2490원에 내놓는다.

또한 구이류와 어울리는 후랑크 47종 전 품목에 대해 4일부터 6일까지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CJ 더건강한 그릴 후랑크(300g*2)’와 ‘동원 그릴리 직화후랑크(250g*2)’를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4990원, 4490원에 연중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 후식 음료로 먹기 좋은 ‘빙그레 바나나맛 기획 3종’도 약 10% 할인한 각 7280원에 최저가로 내놓는다. 수산 인기 상품인 러시아산 ‘대게(100g)’의 경우 행사 카드 결제 시 올해 가장 낮은 가격인 2995원에 판매한다.

극락딜 외에도 물가안정 차원 다양한 신선, 가공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성주 상생 참외(3~6입/봉)’를 9990원에, ‘대추방울토마토(1kg/박스)’는 4일(토)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6990원에 초특가로 내놓는다. 채소와 가공 식품에서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2일간 ‘행복생생란(30입/대란)’을 행사 카드 결제 시 4990원에 특가에 선보이고, 5일(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비스켓/파이 185종’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3개에 9900원이라는 가격으로 단 하루 한정 판매한다. 필수 식료품 봉지라면 또한 132종 전 품목에 대해 5일 단 하루, 행사 카드 결제 시 2+1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밥상 주요 재료로 사용되는 ‘다다기오이(8입/봉)’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농할 20%를 적용해 3800원에 판매하고, 마트∙슈퍼 공동소싱으로 준비한 ‘햇마늘(50입 내외)’은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20% 이상 저렴한 9900원에 사전 예약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의 경우 사전 예약 수량에 맞춰 5월경 고흥, 창녕에서 수확해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름철 수요가 높은 생활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크리넥스 핸드워시 3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반값에 판매하고, 이른 더위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선크림은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더불어 3일부터 6일까지 샴푸와 컨디셔너 등 엘라스틴 전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윤병수 롯데마트∙슈퍼 신선2부문장은 "축산물의 경우 고객들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가격 혜택을 극대화해 준비했다”며, “황금연휴를 앞둔 만큼 이번 행사가 근교 나들이,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대폭 줄여주는 행사로 인식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달 30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지역 독거 어르신 70명을 초청해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 ‘어르신의 봄날’을 진행했다.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마련했다.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미처 신청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요청으로 올해는 50명에서 70명으로 인원을 확대해 진행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총 150명의 어르신에게 장수사진을 선물했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 관내 어르신 70명,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 의상 등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균형잡힌 식사가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보조식품도 전달했다. 촬영 사진은 전문가의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10년째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희망수라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수라간’은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반찬 나눔 활동이다. 설, 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김치 등 현재까지 총 6만 3천여 개의 반찬을 전달했다. 지난 1월에는 설날을 앞두고 소외계층 200가구에 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단’ 등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모둠전과 떡국 재료, 과일이 포함된 ‘행복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장수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3년째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가장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 앞으로도 지역 소외이웃을 위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창립 23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5픈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5픈런 페스타'는 벤츠 C클래스 1대와 매 주차별 명품백을 내건 경품 행사를 비롯해 적립금 이벤트와 할인쿠폰 제공 등 총 12억원 상당의 혜택을 마련한 프로모션이다. 

먼저,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벤츠 받GO!'는 NS몰 앱의 푸시 알림을 수신 동의하고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또는 기간 내에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벤츠 C200 Avantgarde 24년'을 1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1일부터 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61명에게 '이천 임금님표 쌀 10kg'를 제공하는 '이천쌀 받Go!' 이벤트와 주차별로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구찌', '에르메스',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경품 이벤트 외에도 실속 있는 쇼핑을 위한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777 혜택'도 준비했다.

'모바일 7% 적립금'은 행사 대상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푸시 수신을 동의한 고객에게 실 결제금액의 7%를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모바일 추가 7% 적립'은 모바일에서 2회 이상, 7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푸시 수신 동의한 고객에게 실 결제금액의 7%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적립금 이벤트는 1일부터 15일까지 1차, 16일부터 29일까지 2차로 나눠 진행하며, 차수별로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 첫 구매 고객을 위한 '7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첫 구매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푸시 수신 동의한 고객에게 제공되며, 지급 후 7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창립 23주년을 맞아 고객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12억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과 혜택을 마련했다”며, “5월 가정의 달에는 NS홈쇼핑과 함께 실속 있게 쇼핑하시고 행운 경품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월 한 달간 주요 브랜드의 전국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May! Be Wonderfu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일부터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멤버십은 매장 내 비치된 이벤트 QR코드 스캔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해당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한 뒤, 룰렛을 돌리면 랜덤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쿠폰은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31일까지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백화점/가두 매장에서는 15일까지 최대 15% 할인 쿠폰을 준다.

또 ZIP739/비이커/준지/띠어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할인 쿠폰 사용 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친환경 비누를 증정한다. (소진 시 종료)

이번 행사 참여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여성복(구호/르베이지/구호플러스), 빈폴(빈폴멘/레이디스/액세서리/골프), 글로벌 브랜드(비이커/르메르/메종키츠네/아미/띠어리/준지/꼼데가르송/자크뮈스 등) 등이다.

한편 SSF샵은 1일부터 12일까지 최대 100만 퍼플코인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SSF샵 대표 기획전을 방문하면 응모권이 지급되며, 보유한 응모권의 개수에 따라 각각 100만/10만/1만 퍼플코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내 ‘24년 신상품 구매 후 호텔 바우처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신라스테이 1박 숙박권 및 2인 조식 이용권을 증정한다.

심재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다양한 기념일이 예정된 5월을 맞아 새 옷을 장만하거나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5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원더풀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5월부터 소주 특유의 개성을 살린 채, 패키지를 중심으로 새로워진다.

롯데칠성음료는 16.5도의 알코올 도수,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강조하기 위해 첨가한 국산 쌀, 보리 원료의 증류식 소주 등 소주의 풍미를 살리는 레시피는 그대로 남겨둔 채, 제조 공정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기존 보다 알코올 향을 줄여 소비자들이 더욱 부드럽게 음용할 수 있도록 ‘처음처럼’을 리뉴얼한다. 

패키지 역시 새로워진다.

우선, ‘처음처럼’ 로고를 라벨 중앙에 배치함과 동시에 기존보다 크기를 늘려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강조했고, 로고 하단에는 큐브 형태의 수채화 디자인을 통해 ‘처음처럼’의 수원지(水源地)라 할 수 있는 대관령 기슭의 깨끗한 자연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병 제품의 후면 라벨에는 ‘처음처럼’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김지원씨, 배우 구교환씨의 음성 메시지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공익적 내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연출된 음성 메시지는 “내 목소리 듣고 설레는거야?”, “한 잔 비우면, 운전할 마음도 비우자!” 등과 같은 20여가지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처음처럼’과 같은 16.5도의 알코올 도수, 증류식 소주 첨가 등 소주 본연의 풍미를 위한 다양한 레시피는 그대로 유지한 채, 공정을 개선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부드러움을 구현했다”면서,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소주 ‘처음처럼’과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 ‘새로’의 투 트랙(two track)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주에 대한 다양한 니즈(needs)에 맞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차량관리 및 정비용품 할인전 ‘쿠팡모터스 5월 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쿠팡모터스 페어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최대 20%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더해 쿠폰할인까지 받을 시 기획전 사상 최고 할인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모터스는 자동차용품 및 세차용품 수요가 늘어나는 5월 연휴 시즌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할인전이다. 불스원, 더클래스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비롯해 오토모빌, 케이엠모터스, 오주주 등 떠오르는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5월 기획전에서는 와우회원만을 위한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쿠팡모터스 기획전 사상 처음으로 일부 품목 대상 최대 20% 즉시할인이 적용되며, 이와 별도로 구매액에 따라 최대 1만5000원 정액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와우회원 전용 즉시할인 및 쿠폰할인이 동시에 되는 상품을 구매할 시 역대 최고의 할인율을 누릴 수 있다.

와우회원 대상 즉시할인과 쿠폰할인이 모두 적용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노블맨 4D 버킷 통풍시트 네이비 △필터포유 3세대 하이브리드 그래핀코팅 초발수 와이퍼 2P+유막제거티슈 △필터포유 블루 자동차 에어컨 히터 필터 △카렉스 스마트 유리세정제 750ml 등이 있다.

이외에 제품을 용도별로 구분해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차량용 인/익스테리어’ 및 ‘차량 세차/정비용품’)도 마련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쿠팡모터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서 즐겁고 안전한 봄 나들이를 즐기는 데 이번 기획전이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자동차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2021년부터 매년 동행축제에 참여해 온 배민은 올해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상인,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배민은 오는 7일까지 앱 내에 동행축제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가게배달, 전통시장, 배민B마트, 전국별미, 대용량특가 등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가게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함께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배민스토어 전통시장에 입점한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주문 배달 시 고객 배달팁은 무료로 지원한다.

지역 특산물 배송 서비스 전국별미에서는 전통시장 전용 카테고리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전국별미 모든 상품 대상 구매 시에 쓸 수 있는 3000원, 4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즉시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와 하이퍼마켓 서비스 대용량특가에서는 중소상공인이 생산한 가공식품, 밀키트 등 약 10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전용 기획전을 7일까지 운영한다.

1일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광장에서 열리는 동행축제 개막식에도 참여한다.

배민은 개막식 현장에서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동행음료 부스를 지원하기 위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행음료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협동조합에서 자체 개발한 상생 음료다. 배민은 오는 3일까지 현장 부스에서 동행음료 무료 시음회를 지원하고, 배민문방구 굿즈 상품을 증정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5월 동행축제를 맞아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할인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배민 앱은 물론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9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후원하는 가족 문화 행사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예술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행사와 함께 운영된다.

올해 그림그리기 대회는 '내가 꿈꾸는 행복한 집'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오는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통합앱을 통해 온라인 접수 후 전국 16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 점포별 지정데스크 접수처에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만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점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 점포 카페H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즈 스낵 교환권과 5~6월 문화센터 강좌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심사는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체 부문 1등에겐 최고상인 문체부장관상과 현대백화점 상품권 2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각 부문별로 ▲현대백화점 사장상(부문별 1명씩, 100만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상(부문별 1명씩, 50만원) 등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인원을 1만명으로 확대하고 수상자도 1000명으로 늘렸다"며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들로 현대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동행축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해 2020년부터 진행 중인 행사다.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판촉 행사로, 동행축제를 통해 할인 등 혜택을 받은 누적 고객은 160만명에 달한다.
 
행사기간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생활용품, 식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쇼라 대표 상품으로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방송되는 로띠에 노블레스 돔 강아지 유모차(9만9000원) 등이 있다.
 
여기에 더해 현대홈쇼핑은 고객 1인당 최대 25% 할인 쿠폰(최대 1만5000원)을 지급하고, 최대 7% 카드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구매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 적립 혜택(최대 5만포인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식품 상품 결제 횟수가 2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4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H포인트(최대 2만포인트)로 돌려주는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돕고 고객들에게는 좋은 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제공해 장바구니 부담 경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여팀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스타트 트랙(Start Track) IR피칭데이’를 지난 3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

‘스타트 트랙 IR피칭데이’는 지난 1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에 선발돼 약 4개월에 걸쳐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받은 초기 단계 스타트업 15개 팀이 투자자 및 소셜벤처 관계자들에게 직접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스타트업 팀들이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이후에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관계자, KT&G 및 KGC 신사업 담당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프로그램이 진행돼, 스타트업의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상상스타트업캠프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사회혁신창업가로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달려나가길 응원한다”며 “KT&G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5월 12일까지 뷰티 상품군 연중 최대 행사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슈퍼 뷰티 페스타’는 1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행사로, 롯데백화점 입점 전 뷰티 브랜드 대상 최대 10%  상품권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입생로랑’, ‘랑콤’, ‘아르마니뷰티’, ‘발렌티노뷰티’ 등의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입생로랑 미니 쿠션(5g)’, ‘랑콤 이돌 미니 향수(5ml)’, ‘키엘 스킨 리뉴잉 세럼 (10ml)’, ‘비오템 아쿠아파워 올인원 (20ml)’가 들어 있는 럭셔리 틴케이스 ‘틴꾸세트’를 1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 KGC인삼공사의 홍삼 듀얼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피부 자생력을 위한 ‘자생 원액 수’와 ‘자생 원액 유액’을 출시했다.

‘자생 원액 수’는 점도 높은 텍스처의 토너로 피부에 매끈하게 스며들어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자생 원액 유액’은 부드러운 밀크 타입의 에멀전으로 영양감과 보습감을 동시에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생 원액수와 유액으로 피부 기초를 다진 후 ‘자생 원액캡슐 앰플’을 함께 사용하면 고농축 홍삼 에너지 레이어링으로 탄탄하고 견고한 밀도 높은 피부를 만날 수 있고 ‘자생 원액 에센스’와 ‘자생 크림’을 더해주면 피부 노화 현상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데일리 안티에이징 관리에 효과적이다.

동인비 ‘자생’ 라인은 노화 현상에 맞서 피부의 자생력을 깨우는 ‘RG진세노바이옴™’ 기술이 적용됐다. ‘RG진세노바이옴™’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홍삼유효성분(홍삼향균파우더, 홍삼농축액 등)과 6년근 홍삼으로 배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동인비만의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다. 홍삼의 에너지를 담은 농밀한 고농축 원액 텍스처가 피부에 깊숙이 스며들어 영양감과 보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동인비 ‘자생’ 라인은 ‘자생 원액 에센스’, ‘자생 원액 캡슐 앰플’, ‘자생 크림’에 이어 이번 ‘자생 원액 수’와 ‘자생 원액 유액’이 출시되면서 ‘자생’ 라인의 완벽한 라인업을 갖췄다.

○.. 쿠팡은 와우회원의 신나는 어린이날과 연휴를 위해 오는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샵’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와우회원 전용 특가 행사다. 쿠팡은 ▲최대 56% 할인하는 ‘핫딜’ ▲하루 동안만 특가 판매하는 ‘단하루특가’ ▲하루에 4시간만 할인하는 ‘타임특가’ 등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1만원대 상품인 ‘아모스 탱탱 아이클레이 키즈 세트(50g, 10색)’, 2만원대 상품인 ‘캐치티니핑 새콤달콤 스페셜 자석 글자세트’와 ‘위드림 포켓몬 크리스탈 키링메이커 만들기놀이’, 3만원대 상품인 ‘블루래빗 아기와 놀아주는 꼬꼬맘’과 ‘위드림 산리오 캐릭터즈 블링블링 입체스티커 메이커’ 등이 있다.  

쿠팡은 이번 할인전에서 30여 종의 인기 캐릭터 제품을 모았다. 캐치니티핑, 헬로카봇 등 영유아 인기 캐릭터부터 슈퍼마리오, 마블, 디즈니까지 고객이 꾸준히 즐겨찾는 캐릭터 제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선물이나 취미를 위한 다양한 완구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며 “어린이날을 더욱 즐겁게 보낼 특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