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 시행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3.02.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입학 시즌을 맞아 ‘새학기 응원하면, 선물이 와르르’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 전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에서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를 통해 골드바 3.75g 또는 1g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영업점에서 골드바 10돈 2개 이상 구매 또는 실버바 1kg 3개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은화를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이 지난 24일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KB라스쿨은 대학생 멘토 104명이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이용 중학생 304명에게 연간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한은행,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

○...신한은행,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입학 시즌을 맞아 ‘새학기 응원하면, 선물이 와르르’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새학기 응원하면, 선물이 와르르’ 이벤트는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신한은행 전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에서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를 통해 골드바 3.75g 또는 1g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7.5g, 3.75g, 1g)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는 신한은행 영업점 또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골드바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선물 받을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같은 기간 동안 영업점에서 골드바 10돈(37.5g) 2개 이상 구매 또는 실버바 1kg 3개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은화(1온즈)를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골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입학시즌을 맞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골드가 필수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통장으로 자유롭게 골드 투자를 할 수 있는 ‘신한골드리슈’ 상품을 출시했고, 신한은행 보증 골드바(1kg,100g,10g) 등 다양한 골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중학생 학습 지원 프로그램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대학생 멘토 104명이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이용 중학생 304명에게 연간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라스쿨에 참여한 중학생은 전 과목 학습 가능한 전문 교육기관의 인터넷 강의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를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대학생 멘토의 학습지도를 받으며 스스로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KB라스쿨은 진로·문화 체험활동, 온라인 독서실 운영,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해 중학생 멘티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꿈과 희망을 갖도록 돕는 등 정서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KB라스쿨은 현재까지 2,635명의 대학생 멘토와 전국 4,280명의 청소년과 함께하며 그들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KB라스쿨을 통해 학습 역량을 향상시키고 정서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 신입행원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우리은행, 신입행원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우리은행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24일 안성시 일대의 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을 말한다.

이번 플로깅은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연수 중인 신입행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도 중앙어린이공원, 내혜홀광장, 안성천 일대의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하는 등 안성시의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기들과 함께한 이번 플로깅은 환경도 지키면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고객, 사회와 상생하는 것이 은행의 근본 설립 이념이라는 의미를 마음 깊이 되새겨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모두와 함께하고, 모두와 동행하는 은행’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실시해 ‘고객의 행복한 금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 '대전하나시티즌', 8년 만에 돌아온 K리그1 홈 개막전 맞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 안겨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 26일 8년 만에 1부리그로 승격 후 맞은 ‘하나원큐 K리그1 2023’ 홈 개막전에서 2-0의 화끈한 승리를 이끌며 대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치러진 홈 개막전에는 2만여명의 관중이 함께하며, 1부리그로 승격한 ‘대전하나시티즌’을 향한 뜨거운 응원과 환호성으로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 2021년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강원FC에 역전패를 당하며 아쉽게 승격의 문턱에서 고배를 마신 바 있다. 절치부심 끝에 지난 해 1부리그로 승격한 ‘대전하나시티즌’은 다시 만난 강원FC를 상대로 전반 10분 티아고의 선제골에 이어 레안드로의 연속골로 브라질듀오의 매서운 공격력을 앞세워 2-0의 완승을 거뒀다.

구단주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경기장을 찾아 “8년 만에 복귀한 K리그1 홈 개막전에서 팬들께 첫승을 안겨드릴 수 있게 돼 가슴이 벅차다”며, “대전시민들께 축구특별시로서의 자부심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1 잔류를 넘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을 목표로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대전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브랜드데이’를 열고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홈 개막전 현장에서 ▲캐논슈터 선발대회 ▲페이스페인팅 부스 ▲푸드트럭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추첨을 통해 ▲아이오닉 6 ▲베스파 스쿠터 ▲비스포크 냉장고 ▲아이패드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과 즐길 거리를 지역 주민들께 제공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를 대표하는 팬 프렌들리(Fan-friendly) 구단으로서 축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해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팬 친화적 콘텐츠 마련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전하나시티즌’은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축구 저변 확대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그라운드 안팎으로 모범이 되고 있다.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 캠페인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하나드림스쿨’ ▲지역 소상공인 협업 프로젝트인 ‘함께가게’ 등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ESG 경영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998년 이후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은행 및 축구 국가대표와 K리그 타이틀 스폰서로서 오랜 기간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밖에도 ▲하나원큐 여자 농구단 ▲원큐페이 프로당구단 운영 등 국내 스포츠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비인기 종목 및 장애인 체육 후원 등의 ESG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예금(3차)' 출시.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예금(3차)' 출시

Sh수협은행은 최고 연 3.8%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Sh플러스알파예금(3차)' 특판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h플러스알파예금은 지난해 7월과 11월, 두 차례 특판을 진행해 금리변동기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예금상품으로 인기를 모았다. 

수협은행은 이번 3차 특판에서 판매한도를 4000억원으로 증액했으며, 우대금리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Sh플러스알파예금(3차)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의 6개월, 12개월 만기 상품으로 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1인 다계좌 개설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수협은행 정기예금 첫거래고객(최근 1년간 수협은행 예적금 계좌 미보유 고객 포함) ▲마케팅 활용동의 ▲입출금통장 평균잔액 50만원 이상(만기해지 시)이다. 금리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3.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Sh플러스알파예금은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파트너뱅크·헤이뱅크)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임직원 자녀 본점 초청 행사 SC Tour Day 개최

SC제일은행은 지난 24일 임직원의 초등학생 자녀 20명을 서울 종로구 본사로 초청해 부모와 함께 일하는 현장을 견학하고 은행원이라는 직업을 체험해보는 ‘SC Tour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SC Tour Day’의 취지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부모가 근무하는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와 애사심을 고취시키는 것이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이후 중단된 행사를 다시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직원 자녀들은 본점 내 금고와 사무실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은행 창구에서 실제로 번호표를 발행해보면서 은행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한편, 부모들은 ‘블로퍼 만들기(신발 꾸미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해외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해줄 신발을 만들었고, 평소 아이에게 하고 싶었지만 마음 속에만 품었던 이야기들을 담아 자녀에게 편지를 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객신규영업부 고성민 팀장은 “그 동안 일에 집중하느라 아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빠의 직장을 직접 보여주고 체험해 볼 수 있어 아빠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무엇보다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준 것 같아 흐뭇하다”고 말했다.

죽전지점 최은혜 과장은 “지방에서 근무하다 보니 아이에게 서울 본점을 구경시켜줄 기회가 없어서 늘 아쉬웠었는데, 본점에 직접 와보고 은행 체험을 해보니 아이가 굉장히 즐거워하고 엄마의 직장에 대해 더욱 자부심을 갖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3학년 노지호 군은 “엄마 회사 본점에 와서 사무실도 보고, 엄마가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니 신기했다”며 “엄마가 은행원이어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당행은 2006년부터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를 설치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청년, 성평등, SC가족사랑 등 3가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