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DGB대구은행, ‘Z세대 20대 고객 대상’ 계좌 개설 및 상품 가입 이벤트 열어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DGB대구은행, ‘Z세대 20대 고객 대상’ 계좌 개설 및 상품 가입 이벤트 열어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3.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 대구은행이 2023 새학기를 맞아 20대를 대상으로 모바일 웹 및 iM뱅크를 통해 계좌 가입, 청년층 맞춤 상품 가입 시 기프티콘, 현금 등을 추점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계좌 개설 시 현금을 랜덤지급하는 ‘두근두근 미미카드 뒤집기 이벤트’는 4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iM뱅크에서 해당 상품 가입 후 받은 응모권으로 100% 당첨되는 간식 증정 래플이나 매주 오픈되는 핫템 래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상품으로는 에어팟 프로2세대, 닌텐도 스위치 등 20대를 겨냥한 최신 핫 아이템으로 구성됩니다. 

KB손해보험이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이달 초 출시했습니다. 1년 이내 병력이 있지만 비교적 건강한 유병자 고객이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에 준하는 보장 범위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번 신상품은 ‘3-0-5’라고 불리는 고지 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 세(90/95/100세)만기 상품과 무해지 환급형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1년 이내 입원, 수술한 경력이 있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보험 가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Z세대 20대 고객 대상’ 계좌 개설 및 상품 가입 이벤트

DGB대구은행은 2023 새학기를 맞아 대학생–청년 고객층인 20대(1994년 ~ 2004년생 출생)를 대상으로 모바일 웹 및 iM뱅크를 통해 계좌 가입, 청년층 맞춤 상품 가입 시 현금과 경품, 기프티콘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계좌 개설 시 현금을 랜덤지급하는 ‘두근두근 미미카드 뒤집기 이벤트’는 오는 4월7일까지 DGB대구은행 모바일웹 채널에서 iM뱅크 전속 모델 미미의 포토카드를 뒤집고 경품을 받는 이벤트다. ‘모바일웹’은 검색창에 대구은행을 검색하여 IM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카드 뒤집기에 참여하면 3천원에서 1백만원까지 랜덤으로 현금이 당첨된다. 참여 후 7일 이내 iM뱅크에서 당첨금을 수령 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하면 해당 통장으로 당첨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iM뱅크를 통해 청년층 특화 상품을 가입하면 기프티콘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트렌디한 경품을 증정하는 ‘MiMi의 래플 Z락실’도 동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상품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쌓이는 ‘비상금 박스’, 조건 없이 쓸 때마다 0.2% 할인이 되는 ‘Z체크카드’, 부담 없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세븐적금’, 청년 세대의 내 집 마련을 돕는 ‘주택청약종합저축’ 4가지다. 

iM뱅크에서 해당 상품 가입 후 받은 응모권으로 100% 당첨되는 간식 증정 래플이나 매주 오픈되는 핫템 래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핫템 래플의 경우 에어팟 프로2세대, 닌텐도 스위치 OLED등의 최신 디지털 경품과 함께 뉴발란스 993 운동화, 포터 탱커 숄더백, 보테가베네타 카드 지갑 등 Z세대들의 ‘핫한’ 패션 아이템들이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하여 증정되며, 100% 당첨 간식 래플은 편의점 1만원 모바일상품권, BHC 치킨 세트,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의 경품이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된다. 

진영수 iM뱅크 상무는 “자신만의 개성으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Z세대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금융생활’을 알리고자 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특히 똑똑한 금융 생활을 위한 상품을 가입하기만 해도 Z세대 니즈에 맞는 감각적인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고 설명하면서 “Z세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DGB대구은행의 디지털 뱅킹을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KB손해보험, 1년 내 입원·수술력이 있는 유병자를 위한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1년 이내 병력이 있지만 비교적 건강한 유병자 고객이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에 준하는 보장 범위로 가입 가능한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이달 초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1년 이내 입원/수술 치료 이력이 있어 보험에 대한 니즈가 가장 높은 가입대상자가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 전반적인 위험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이번 신상품은 ‘3-0-5’라고 불리는 고지 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3-0-5’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최근 입원 또는 수술 이력 무관 ▲5년 내 8대 질병(암, 백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고지만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에는 세(90/95/100세)만기 상품과 무해지 환급형 상품이 추가되었다. 또한 3대 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에 한해 진단/수술/입원일당을 보장했던 이전 상품과 달리 건강보험 전체 담보를 탑재하여 보장범위가 확대되는 등 상품 경쟁력이 크게 강화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는 없었던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 및 질병·상해 후유장애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주는 5대 납입면제 기능도 추가되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신덕만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중증질환 유병자 고객대상 신상품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보장 범위, 상품 구조, 납입면제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추었다”며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 전반적인 위험에 대한 보장을 원하고 1년 이내 입원/수술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참신한글판’ 봄맞이 새단장

신한카드는 2023년 봄을 맞아 ‘참신한글판’ 문안을 새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참신한글판’은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외벽에 설치된 글판으로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추구하기 위해 신한카드가 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매분기 공모전으로 선정된 창작문구를 게시하고 있다.

21년 여름편부터 시작한 문안 공모전에는 그동안 4만 여건의 문구가 접수되었으며,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5일까지 ‘싱그럽고 생동감 넘치는 봄을 주제로 한 공감 문구’로 진행한 23년 봄편에만 1만 여건의 문구가 접수되는 등 횟수가 거듭될수록 많은 참여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신한카드는 전문가 평가와 내부 패널의 투표를 통해 최종 대상작 1편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각 2편을 선정했으며, 그 중 대상으로 선정된 이윤성님의 창작 문구 ‘봄이 묻는다. 너는 어떤 꽃을 피울 거야를 오는 5월 말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총 5명의 당선자에게는 신한 기프트카드 시상과 함께 기존 참신한글판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하여 제작한 ESG 굿즈도 함께 증정한다.

대상 당선자인 이윤성님은 “봄에 많은 꽃들이 피는 것처럼, 우리도 각자의 꽃을 피울 수 있는 봄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문구를 작성했다”며, “모두가 다가오는 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작년부터 전문가 평가를 맡고 있는 박준 시인은 “감각적이고 아름답게 한글을 구사하는 응모작들이 많았다”며, “그 중 봄이라는 계절을 단순히 묘사하거나 수식하는데 그치지 않고 삶과 현실로 묵직하게 의미가 되돌아오는 문안들을 높이 평가했다”고 총평 및 심사 기준을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참신한글판이 점점 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나눌 수 있는 참신한글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손해보험, 2023년 상반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에이스손해보험은 고객중심 경영과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한 ‘2023년 상반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서머셋 팰리스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3월7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 김기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과 고객패널 9명이 참석했다.

고객패널은 소비자와 회사간 긴밀한 소통채널로서 우리 회사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실제 체감하는 다양한 고객 경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회사는 고객패널의 의견을 경영전반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중심경영의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신설됐다.

2023년 상반기 고객패널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9명의 소비자로 구성되었다. 고객패널은 향후 3개월간 온/오프라인 간담회 및 회사의 보험서비스 직접 체험 등의 패널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제안과 아이디어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고객패널의 출범은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하는 고객중심경영 활동의 일환"이라며, “에이스손해보험은 고객패널과의 적극적이고 긴밀한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패널이 제안한 보험상품,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및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에이스손해보험의 보험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보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창립기념일 맞아 ‘위시드림’ 캠페인 펼쳐

KB국민카드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창립기념일이 속한 3월 한 달 동안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 성취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 소속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4월에 별도의 소원 공모를 거친 후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선정 아동에게 소원 성취(위시드림)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행복생활파트너로서 전 임직원이 일상에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문화 정착과 함께‘걷기 기부’를 통한 저탄소 생활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소원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 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일상 속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과 생활 속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9년 연속으로 입학을 앞둔 저소득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및 학용품을 후원하였으며 △농산어촌 초등학생 디지털 교육 △장애 청소년 미술ㆍ체육교육 △글로벌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온라인 콘텐츠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