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 러시아서 친환경 세탁기술 인정받아
상태바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 러시아서 친환경 세탁기술 인정받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6.12.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 2016'에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수상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이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소치에서 개최된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 2016'에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은 러시아의 대표적인 혁신사례 시상식 중 하나로 러시아 연방 경제개발부가 후원하고 비영리단체인 소셜 프로젝트 그룹이 주관해 매년 혁신 인물과 회사, 제품 등을 선정한다.

삼성 '애드워시 슬림'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에코 버블' 기술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아 환경자원 부문에서 올해 신설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에코 버블'은 세제를 충분히 녹여서 만든 미세한 거품을 세탁물 사이에 침투시켜 세탁력을 높이는 동시에, 옷감손상을 줄이고 세탁시간을 단축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이는 삼성의 세탁 기술이다.

지난 'IFA 2016'에서 처음 공개된 '애드워시 슬림'은 유럽 대도시의 다양한 주거 환경에 맞춰 기존의 '애드워시'보다 한층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실용성이 높아졌고, 좋은 내구성과 작은 작동소음을 갖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다.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한편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5년 9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삼성 '애드워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삼성 드럼세탁기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애드워시'가 이번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드럼세탁기의 품격에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실용적인 기술을 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