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
상태바
경제계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
  • 조원영
  • 승인 2016.01.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계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 전개
- 13일 오후 긴급간담회...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국민운동 추진본부’ 구성키로
- 추진본부장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경제6단체 회장, 실무추진단장은 이동근 상의 상근부회장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단체는 13일 오후 대한상의 회의실에서 긴급간담회를 갖고 대통령 담화에 대한 경제계 역할과 국회에 상정돼 있는 경제활성화 관련법의 조속통과를 촉구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경제계는 경제살리기를 위한 국회역할 촉구를 위한 국민운동 추진본부를 구성키로하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추진본부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김인호 무역협회 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강호갑 중견련 회장 등 경제6단체 회장이 공동으로 본부장을 맡고,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실무추진단장을 맡기로 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대한상의, 전경련, 중기중앙회, 무협, 경총, 중견련, 전국은행연합회, 상장회사협의회 등 8개 경제단체와 25개 업종별 단체가 참여해 법안 통과시까지 전개하기로 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우리 경제가 신성장동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조속한 입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기업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주체들이 의지를 모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대국민 호소문
오늘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위기를 딛고 다시 한 번 비상할지 아니면 정체의 길로 갈지 여부는 우리가 지금 어떤 선택을 하는가에 달려있다고 하였다.

우리 경제계도 한국경제가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있다. 우리경제가 과거와 달리 활력을 찾지 못하면서 일자리는 줄어들고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지 못하고 있다.

한 때 ‘아시아의 호랑이’로 불렸던 한국 경제에 대해 외신들은 ‘한겨울의 호랑이’, ‘혼을 잃은 호랑이’가 되었다고 지적하고 있다. 우리경제가 구조적인 문제점을 드러내고 성장한계에 부딪친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

우리 경제가 저성장 고리를 끊고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구조개혁이 절실한 상황이다.
국민여러분! 올해는 우리경제가 선진경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경제주체들이 힘을 한데 모아가는 한해가 됐으면 한다.

우리가 과거 짧은 기간에 산업화에 성공하고 IMF 외환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도 온 국민이 힘을 합쳤기 때문이다.

먼저 경제계가 힘쓰겠다.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겠다.

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4대 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속적인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무엇보다 국회의 역할이 클 것이다. 갈등과 분열을 끝내고 화합과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시기이다.

오랫동안 국회에 머물러 있는 경제활성화법안들의 조속한 입법이 시급하다. 이들 경제활성화법안들은 우리 국민들의 여망인 안정된 일자리,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아울러 미래 세대인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우리경제를 지금보다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다.

경제계는 경제활성화법안이 조속히 입법되어 우리 경제가 성장 모멘텀을 회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기계산업진흥회, 철강협회, 자동차산업협회, 석유화학협회, 조선해양플랜트협회, 섬유산업연합회,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반도체산업협회, 플랜트산업협회, 비철금속협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전지산업협회, 한국패션협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한국전자공업협동조합, 한국전지연구조합,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소상공인연합회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