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가상 걸그룹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 회 조회수 돌파
상태바
‘LoL’, 가상 걸그룹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 회 조회수 돌파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4.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인 ‘POP/STARS’가 5여 개월 만인 3월 30일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

K/DA와 POP/STARS는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LoL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돼 관심을 받았다. 이 곡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과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 유명 아티스트 및 실제 K-Pop 걸그룹 멤버들이 참여해, 오프닝 무대 영상도 조회수 2천만 회를 넘기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POP/STARS 음원 및 영상은 전세계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POP/STARS는 2018년 11월 9일~15일 기준으로 쟁쟁한 인기 가수들을 제치고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약 한 달 후인 지난해 12월 4일 오전 9시에는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했는데, 이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이다.

음원 기준으로는 미국 아이튠즈 K-pop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K/DA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K/DA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K/DA 노트와 마우스패드, K/DA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첫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