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 출시 첫날 벌써 ‘품귀’
상태바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 출시 첫날 벌써 ‘품귀’
  • 최장원 기자
  • 승인 2018.06.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입소문 타고 인기 폭발... 예약구매까지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 31일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한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이 출시일 전국 300여개 매장에서 초기물량이 전량 소진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피크닉팩은 출시와 동시에 디자인에 활용된 써브웨이 자체 개발 아보카도 캐릭터 ‘카도군’의 귀여운 외모가 입소문을 타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여기에, 소량 제작된 한정판 굿즈라는 사실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써브웨이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치열한 구매 경쟁까지 벌어지고 있다. 

높은 인기 덕에 출시 1주일 만인 지난 6일까지 이미 전체 제작물량의 절반 이상이 소진됐으며, 매장당 평균 50개 이상의 예약판매 물량이 쌓여 있는 상황이다. 잔여 물량의 입고 일정을 앞당겨 항공으로 배송 받는 등의 해프닝까지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 대로라면 이 달 중순경 완판될 것으로 보인다. 써브웨이 측은 애초 7월 중순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인기로 프로모션 기간이 한 달 가량 단축될 상황이 된 것.

피크닉팩의 선풍적인 인기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매출에서도 확인된다. 피크닉팩 출시일인 지난 31일부터 6일까지 1주일 간 매출은 전주 대비 약 10% 증가했다.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은 써브웨이가 S/S 시즌 신메뉴 ‘아보카도 시리즈’ 3종 출시 기념해 한정수량으로 제작한 마케팅 프로모션 상품이다. ‘카도군’이 프린팅된 팬시한 디자인이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능성과 다재다능한 활용성이 돋보인다는 평. 가벼운 보온보냉 기능과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기능성 섬유 네오프렌을 원단으로 제작해 더운 여름철 피크닉 도시락 가방으로 손색이 없는데다, 측면 4개 모서리가 1개의 커다란 지퍼로 연결된 구조여서 지퍼를 모두 열어 평평하게 펼치면 피크닉 방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써브웨이의 신메뉴 ‘아보카도 시리즈’는 풍부한 영양과 낮은 칼로리에 초록과 노랑의 산뜻한 색감을 앞세워 최근 SNS에서 일약 ‘스타 과일’로 떠오른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토핑으로 곁들인 샌드위치다.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스파이시 이탈리안 아보카도’, ‘베지 아보카도’ 등 총 3종으로, 신선한 아보카도가 각기 다른 개성의 다양한 식재료와 어우러져 미각을 돋우는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각종 토핑과 함께 빵과 소스까지 선택할 수 있는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즐길 수도 있다.

최장원 기자  jangb01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