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럭셔리 車브랜드 '알파 로메오', 포뮬러원에 복귀
상태바
이탈리아 럭셔리 車브랜드 '알파 로메오', 포뮬러원에 복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 로메오, 자우버 F1팀과 전략적, 상업적, 기술적 협업 위한 다년간의 파트너십 체결

FCA의 이탈리안 프레스티지 브랜드 알파 로메오(Alfa Romeo)는 2018 시즌부터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기 위해 스위스의 자우버 F1팀(Sauber F1 Team)과 다년간의 기술 및 상업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F1 머신들에는 타이틀 스폰서인 알파 로메오의 로고와 독특한 컬러가 적용되며, 2018년식 페라리(Ferrari)의 엔진이 탑재된다.

계약의 범위에는 액세서리에서 엔지니어링 노하우, 알파 로메오 기술진에 이르기까지 개발에 해당되는 모든 부문에서의 전략적, 상업적, 기술적 협업이 포함된다. 

공식 명칭은 알파 로메오 자우버 F1팀(Alfa Romeo Sauber F1 Team)이 될 예정이다.

FCA의 세르지오 마르키오네(Sergio Marchionne) CEO는 “이번 계약은 30여 년간 자리를 비웠던 포뮬러원으로 복귀하는 알파 로메오 브랜드를 새롭게 정립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다. F1의 역사에 일조해 온 것으로 유명한 알파 로메오는 F1에 출전하는 다른 메이저 자동차 메이커들의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