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MZ, 두꺼비가 되다"...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 광고 공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MZ, 두꺼비가 되다"...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 광고 공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신상품 '처음처럼-새로'가 구미호 캐릭터 광고를 내세워 초기 돌풍을 일으키자, 하이트진로가 새로운 '진로' TV 광고를 선보이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MZ세대가 본인과 똑같은 모습의 두꺼비로 변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진로의 광고는 두꺼비가 MZ세대의 감성과 문화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아이콘임을 강조해 주목됩니다. 

한편 롯데마트 보틀벙커가 오는 26일까지 다양한 인기 와인과 위스키를 최대 반값으로 할인 판매하는 '블랙벙커데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지난 5월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보틀벙커 와인행사보다 물량과 혜택을 더욱 강화한 것인데요. 일자별 한정판매를 진행하는 와인과 위스키 품목도 확대했고 카드 할인과 사은품 행사도 강화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유니클로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유니클로 겨울 감사제’를 실시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진로 신규 TV 광고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 광고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새로운 진로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광고는 케이블, IPTV, 온라인 등을 통해 18일부터 방영된다.

이번 광고는 MZ세대가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본인 또는 친구와 동일시 한다는 점에 착안해서 제작했다. 다양한 모습의 MZ세대가 본인과 똑같은 모습의 두꺼비로 변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았다.

광고는 알바생이 거울을 닦는 장면과 동시에 본인을 닮은 두꺼비로 변하면서 시작한다. 이후 두꺼비는 그래피티 벽면의 그림으로 변하고, 그래피티를 그리던 아티스트 역시 본인과 동일한 모습의 두꺼비로 바뀐다. 화면이 전환되고, 필라테스를 하던 여성과 영상을 촬영하던 유튜버도 모두 본인과 똑같은 모습의 두꺼비로 변한다.  

다 함께 모여 진로를 마신 친구들은 ‘우리끼리 통하는 초깔끔한 맛’이라는 문구와 다시 한번 본인들과 닮은 두꺼비로 변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두꺼비’, ‘자이언트 두꺼비’, ‘캡틴 두꺼비’, ‘꺼비 월드’까지 확장해온 두꺼비의 캐릭터를 이번 광고를 통해서 한단계 진화시켰다. 두꺼비가 MZ세대의 감성과 문화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아이콘임을 강조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진로가 MZ세대와 소통하는 방식을 새롭게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출시 4년차를 맞은 진로는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하며 참이슬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진로는 업계 최초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두꺼비 굿즈를 비롯해 이종업계간 협업 등 두꺼비 캐릭터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 보틀벙커의 와인장터가 물량과 혜택을 더욱 강화한 ‘블랙벙커데이’로 돌아왔다.

국내 최대 규모 와인 전문 매장인 보틀벙커는 다양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테이스팅탭이라는 새로운 체험형 공간을 통해 새로운 주류 문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21년 12월 말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의 오픈 이후 10월 말까지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대비 7배 이상, 객수는 3배 이상 신장했다. 보틀벙커 2호점과 3호점이 입점한 창원중앙점과 상무점의 주류 매출 역시 각각 평균 5배 이상 신장했고, 현재까지 3개점에 총 14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와인 1천 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첫 번째 와인장터를 진행한 바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보틀벙커 전체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신장하며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보틀벙커 전점(제타플렉스점, 창원중앙점, 상무점)으로 행사를 확대해,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 첫번째 와인장터보다 행사물량을 10% 이상 늘려 인기 와인, 위스키부터 페어링 푸드와 글래스 등의 용품까지 총 1,100여종의 다채로운 특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지난 행사보다 한정 판매 위스키 품목, 준비 수량을 늘렸고 카드 행사 혜택을 강화한 것은 물론 다양한 증정품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자별로 한정 판매하는 와인과 위스키 상품의 인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 상품으로 18일에 슈퍼 투스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사시카이아 2019’, ‘오르넬라이아 2018’, ‘티냐넬로 2019’를 한정수량 특가로 선보이며, 19일에는 미국 프리미엄 와인 ‘인시그니아 2018’, 남미 프리미엄 와인 ‘돈 멜초 2019’ 등을 판매한다.

위스키는 18일에 선보이는 ‘멕캘란 18년 쉐리오크, 발베니 12년’ 등을 시작으로 19일엔 ‘발베니 15년 싱글배럴 쉐리’, ‘야마자키 18년’과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상품을 다양한 빈티지로 만나볼 수 있다. 20일에는 ‘맥캘란 클래식 컷 2021, 2022’, ‘히비키 블로썸 하모니’, ‘발베니 14년 케러비안 캐스크’ 등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자세한 상품 리스트는 보틀벙커의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말을 맞이해 선물하기 좋은 와인 글래스와 페어링 푸드도 할인 판매한다. ‘쇼트즈위젤 아이벤토’, ‘마크토마스’, ‘지니 조 리’ 등 인기 글래스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프랑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져 미식가를 위한 잼이라고 불리는 ‘꽁피튀르 파리지엥 잼’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블랙벙커데이 행사 기간 동안 보틀벙커 앱을 다운 받고 가입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특별한 사은품을 받을 수있는 교환쿠폰이 발급된다. ‘아티장 비스킷 크래커’, ‘라기올 오프너’, ‘마크토마스 디캔터’ 등 1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 고객 전원에게 보틀벙커 와인 투명 캐리어를 각 1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카드 단독 행사도 이전보다 강화해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5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원 할인,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3만원을 추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은 보틀벙커팀장은 “보틀벙커의 첫 번째 와인장터보다 행사 내용을 더욱 확대한 ‘블랙벙커데이’를 준비했다”며, “하반기에 준비된 가장 큰 행사인 만큼, 소중한 연말을 위한 다양한 와인, 위스키 상품들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유니클로 겨울 감사제’를 실시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매 시즌 베스트셀링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에서 보다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유니클로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유니클로 겨울 감사제’에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남녀, 키즈 히트텍 이너웨어 및, 히트텍 액세서리와 양말 등 다양한 히트텍 라인업 제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한, 아우터 및 이너로 활용 가능한 ‘남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는 정가대비 1만원, 여유 있는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의 ‘여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릴렉스 재킷’은 정가대비 2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국내 처음으로 출시된 키즈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 및 ‘울트라 라이트 다운 파카’를 정가대비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클로는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육성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스프링샤인’과의 협업 하에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일러스트가 담긴 ‘미니 파우치’를 겨울 감사제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감사제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리사이클 후리스 블랭킷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편, 유니클로는 감사제 시작에 맞춰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과 롯데백화점 일산점을 리뉴얼 오픈 하며, 오픈일인 18일부터 21일까지 감사제 프로모션에 더불어 일부 제품에 한해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해당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미니 꽃다발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겨울 감사제 기간 동안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일부 매장의 영업시간을 변경 운영하며, 변경된 영업 시간 및 겨울 감사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가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하는 스마트 금융사 하나카드와 데이터 결합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7일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와 하나카드 권길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날 협약에 따라 ▲양사 글로벌, VIP 등 전 회원 기반 공동 마케팅 ▲여행 정보와 금융/결제 정보 결합을 통한 데이터 결합 사업 ▲카드 상품 개발 및 유치 협력 ▲하나투어-하나금융그룹 컬래버레이션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는 "글로벌 금융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하나카드와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고객들이 하나투어 상품 이용 시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해외여행 수요 회복세인 만큼 다양한 상품 및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과 한국 레게 양대산맥 스컬&쿤타가 협업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17일 오후 6시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됐다. BBQ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등 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했다. CM송의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 기분이 좋아~”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차용했으며, 여기에 레게음악 특유의 흥겨운 리듬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총 2분 50초의 완전히 새로운 노래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스컬과 쿤타가 야자수, 젬베(Djembe) 등 자메이카풍으로 꾸며진 공간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BBQ의 캐릭터인 ‘치빡이’를 만나 함께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음원 및 뮤직비디오 제작을 이끈 스컬은 “곡을 만들 때 국민간식 치킨이 가진 유쾌함과 함께 자메이카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뮤직비디오 제작에 있어서도 자신이 기억하는 자메이카의 모습과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촬영장 세트와 소품을 구성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BBQ는 최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저크소스를 활용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선보이며, 확실한 제품 아이덴티티 구축과 Z세대 소통을 위해 자메이카풍 레게 음원 콜라보레이션이라는 독특한 마케팅을 기획했다.

지난 7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 신제품 런칭 발표 행사에서는 스컬과 쿤타가 함께 참여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 공연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날 쿤타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며 “특히 ‘둔켈’과 잘 어울렸다”고 깜짝 발언한 바 있다. ‘둔켈’은 BBQ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수제맥주 중 한 가지다.

한편, 지난 7일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딩고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레게 만나 자메이카>의 1차 티저 영상은 현재 조회수 25만회를 돌파했다. “신선한 조합, 레전드 조합이다”, “자메이카와 잘 어울린다” 등의 댓글 반응으로 Z세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추가로 16일 자정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은 12시간만에 조회수 4만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은 유튜브 채널 외 ‘멜론’, ‘벅스’, ‘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업로드 됐고 조만간 애플 뮤직을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음악을 즐기고 따라하는 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타겟 연령대가 즐겨보는 구독자 200만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지난 17일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사단장 이상렬)에 방문해 총 4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지난 1978년 21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매년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기부금 3000만원과 맥심 커피믹스, 맥심 티오피 캔커피, 오레오 비스킷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동서식품은 "대한민국 최전선에서 불철주야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 곳곳에 나누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진행한 ‘2022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올 한 해 2800여개 소상공인 업체들의 판로 확대를 도왔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 거래액이 3배 가까이 급증한 셀러까지 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매활성화와 코로나19, 수해 등 잇따른 악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셀러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2022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주제로 ‘동행축제’, ‘소상공인 알뜰장터’ 등 다양한 콘셉트의 할인행사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를 통해 총 2800여 개 소상공인 업체들의 매출 확대를 도왔다. 대표적으로, 밀키트 생산 업체 ‘호재에프에스’가 전개하는 브랜드 ‘아빠식당’의 경우, 대표 인기상품인 ‘밀가루 없는 모듬 어묵탕’이 지난 9월 캠핑, 아웃도어 시즌과 맞물려 한달 동안 5000여 개 이상 팔리며 9~10월 누적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108%) 급증했다. ‘아빠식당’은 이 외에도 맥반석 직화불고기, 냉모밀, 오징어볶음 등 다양한 밀키트와 쿠킹박스를 선보이면서 11번가 내 ‘분식/야식 베스트상품 1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재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과일즙 판매업체 ‘농업회사법인 과원주식회사’(찬이네과수원)는 원물 그대로 착즙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으로 만든 첨가물 0%의 착즙 주스를 판매하는 업체로, 고객들 사이에서 ‘국산원료 100%’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9~10월 11번가에서 ‘타임딜’, ‘긴급공수’ 행사를 진행해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2배 가까이 급증했고, ‘전통음료 카테고리’ 베스트 1위에도 꾸준히 오르고 있는 제품이다.

11번가가 육성 중인 신규 브랜드 사례도 있다. 좋은 상품으로 판매자의 도리를 다한다는 의미를 지닌 신선식품 브랜드 ‘도리마켓’은, 지난해 말 11번가에 첫 입점해 최근 ‘전남 신안 활새우’ 등으로 행사를 진행한 뒤 9월 거래액 약 7700만원에서 10월 2억1000만원까지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러한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의 성장에는 11번가의 적극적인 노출 지원이 뒷받침됐다. 11번가는 소상공인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대표 메인 행사 중 하나인 ▲’타임딜’ 편성 ▲‘시선집중’, ‘긴급공수’ 등 행사 진행 ▲홈 화면에 노출되는 ‘소상공인 알뜰장터 기획전’ 내 상단 배치 등 아낌없는 지원을 진행했다.

11번가 이진우 영업관리그룹장은 “11번가는 다양한 월간 행사와 라이브방송 등 고객과의 접점 채널을 많이 갖추고 있어 고객 노출이 필요한 소상공인 브랜드에 적합한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상생사업을 진행해 우수한 품질의 국내 소상공인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이 건강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이하 햇반 식후혈당밥)’과 ‘햇반 곤약밥’을 국내 최대 약국프랜차이즈인 온누리약국 전국 100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연말까지 시범 판매한 후 취급 점포 수를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햇반 식후혈당밥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불편한 식이요법 대신 맛있는 일상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즉석밥이다. 6년간의 연구 끝에 2013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첨가했을 때 밥 색깔이 어두워지거나 식감이 떨어지는 등의 품질 저하 문제를 극복해, 지금까지 250만개 이상 판매되며 혈당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만나왔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에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췄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등 2종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곤약 고유의 식감을 살리면서 식이섬유 5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각 165㎉, 160㎉으로 낮다.

CJ제일제당은 일반 흰 쌀밥 외에도 식이조절이 필요한 이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즉석밥 개발과 생산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윤보다는 ‘즉석밥 최고 기술을 가진 CJ제일제당이 반드시 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이라는 기업 철학과 사명감이 바탕이 됐다.

특히 2009년 내놓은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PKU) 등 희귀질환자를 위한 제품이다.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을 마음껏 먹을 수 없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일반 햇반의 10% 수준으로 낮췄다. 특수 공정으로 생산 시간이 10배 더 걸리지만, 지금까지 220만개 이상 생산했다. 저단백식을 해야 하는 대사질환자들이 국내 200여 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들 식탁에 하루 두 끼 이상 꾸준히 오르고 있는 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즉석밥 제품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더 가까이 만나기 위해 온누리약국과 손을 잡았다”며, “국민 누구나 건강을 챙기며 맛있는 햇반을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추워진 날씨에 겨울 의류 판매가 늘었다. G마켓이 최근 한 달간(10/12~11/13일) 전년 동기간 대비 겨울 의류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전체적으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엔데믹 첫 연말을 맞아 추운 날씨에도 외출이 활발해져 멋내기 좋고 활동하기 편리한 짧은 기장의 아우터가 불티나게 팔리며,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도 인기다.

먼저 ‘브랜드 여성의류’ 판매가 78% 신장했는데, 그중 겨울 대표 패션 아이템인 코트 판매가 56% 증가했으며, 하프코트(43%), 퍼/모피코트(60%)가 잘 팔렸다. 멋과 방한 모두 챙길 수 있는 무스탕/가죽자켓과 퍼 베스트 판매 역시 각각 75%, 45% 증가했다. 편하게 입기 좋은 바람막이, 집업, 패딩/다운점퍼는 각각 100%, 98%, 45% 늘었다. 아우터 안에 매치해 보온성과 스타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베스트/패딩조끼(90%)도 많이 찾았다. 

‘일반 여성의류’ 판매도 80% 증가한 가운데, 자켓/코트/패딩(136%)이 많이 팔렸다. 사파리/야상점퍼(67%), 후드집업점퍼(50%) 등 짧고 편하게 입기 좋은 아우터 수요도 높다.

‘남성의류’ 판매량 역시 전체적으로 72% 상승했으며, 가디건/니트/조끼가 124%, 가죽자켓/무스탕이 116%로 크게 늘었다. 후드/집업점퍼는 53%, 패딩점퍼와 바람막이점퍼는 각각 60%, 80% 올랐다. 패션을 한층 살려줄 블루종/항공점퍼는 3배 이상(233%) 증가세를 보였고, 코트는 68% 상승했다. 브랜드 남성의류 역시 2배 가까이(95%) 신장했는데, 그 중 모직자켓(345%), 폴라니트(177%), 패딩/다운코트(112%) 등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한편, 아우터에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도 많이 찾고 있다. 같은 기간 여성부츠/워커가 2배 가까이(96%) 올랐는데, 롱부츠는 86%, 앵클부츠는 75% 신장했다. 발등을 감싸주는 부티 역시 4배 이상(345%) 늘었다. 워커힐과 플랫워커는 각각 73%씩, 보온성 좋은 털부츠와 패딩부츠는 각각 86%, 41% 증가했다. 남성부츠/워커 역시 79% 증가세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겨울 외출복 등 패션 수요가 전체적으로 크게 증가, 특히 쇼트패딩이나 하프코트, 점퍼 등 짧은 기장의 아우터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각종 부츠 판매량도 큰 폭으로 오르는 추세”라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축구 레전드 김병지 선수와 함께 축구대표팀 응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오는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예선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는 고객 이벤트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bhc치킨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한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이벤트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함과 동시에 가족 또는 지인과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들이 스코어 예측도 하고 경기 당일 치킨도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김병지 선수(이하 김병지 선수)와 함께 해 더욱더 큰 의미가 있다. 김병지 선수는 현재 약 4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카타르 현지와 한국 스튜디오 이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 분위기와 경기 분석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bhc치킨은 꽁병지TV 채널과 협업을 통해 경기 당일 스코어 분석 및 자사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자사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 폼에 해당 경기에서의 예상되는 대한민국 득점 수와 경기 당일 즐기고 싶은 bhc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 완료된다. 예선 세 경기(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각각 참여 가능하며, 참여 기한은 해당 경기 전날 자정까지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응모 완료 후에도 다른 참가자의 예측 스코어를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벤트 응모자 중에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해당 예선 경기 당일 오전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당 30명씩 총 90명을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경기 당일 바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가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축구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항상 치킨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은 소비자들과 축구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bhc치킨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축구 팬들 역시 이색 이벤트 및 당일 바로 즐기는 치킨과 함께 승리의 희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지상 최대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뿌찌의 응원룩 그리기” 및 미니 게임 “뿌찌와 함께 골골골” 등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들과 함께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 대상은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기도 분당 소재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는 수상자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대상 양영렬 소재연구소장,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유욱준 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 박 교수는 대사성 질환의 완화 및 예방을 위한 식사 관리법 연구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통식품인 장류의 효능 입증 연구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교수는 한국인의 당뇨병, 치매 등 대사성 질환의 기전 및 예방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장내미생물-간-뇌 축(gut microbiota-liver-brain axis)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영양성분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연계했다. 또한 당뇨병, 치매 및 뇌졸중의 발병 기전에 대해 영양학 측면에서 연구하고 이를 식생활 개선과 연계하는데 힘썼다.

뿐만 아니라 박 교수는 전통 장류의 안정성 및 효능 입증 연구, 한국인 맞춤형 식사 관리 방안 연구 및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전통식품의 진흥과 국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식품과학기술 부문 발전에 힘쓰는 인물들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11월을 맞이해 케어비몰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먼저, 케어비는 이유식과 반찬 식단을 3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1월의 이유식 쿠폰팩’ 이벤트를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케어비에 가입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포인트 적립과 함께 모든 식단 50%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식단 쿠폰팩 이벤트와 함께 ‘1+1월 혜택이 플러스!’ 이벤트도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케어비 식단 첫 배송일을 설정한 회원을 대상으로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4세트(2주 분량) 이상 신규 주문 고객과 재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 케어비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케이비몰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첫주문, 재주문 별 ‘경품 응모하기’ 링크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식단 50% 할인권, 양모 보냉 가방, 루카스나인 라떼, 유전자 검사 키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케어비를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계별 이유식, 반찬 식단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팩을 준비했다”며 “아이들을 위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케어비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0년 3월 론칭한 케어비는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월령별 세분화된 7단계 식단 설계로 아이 월령에 맞는 입자 크기와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골고루 잘 먹는 아이로 자라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와 김장 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김치의 날'은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11월 22일에는 하나하나(11월)의 재료들이 모여서 22가지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한국에서 제정된 ‘김치의 날’은 미국 곳곳에도 퍼지고 있다. 워싱턴 DC, 뉴욕주,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올해에는 조지아주에서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선포했다.

국내외로 김치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 박물관인 ‘뮤지엄김치간’에서도 김치의 날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11월 한 달간 방문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물관 방문 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시한 후기 링크를 박물관 이메일로 보내면 총 40명에게 풀무원 키즈 뽀얀 한우곰탕&한우고기곰탕 세트(8명), 키자니아 상품권(3명), 어린이용 김치 만들기 키트(19명, 식재료를 제외한 키트), 톡톡 김치 1kg (1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단, 후기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뮤지엄김치간 #풀무원 #김치박물관 #인사동가볼만한곳 #서울여행 #김치의날 #K-FOOD를 함께 넣어야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9일이다.

또 박물관 입장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 2명 이상 박물관에 방문하는 경우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22일에는 입장료 1000원에 박물관 관람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11월 22일에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유료 관람객 또는 체험객에 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풀무원 김치를 비롯해 김치로 만든 핫소스 신제품 ‘맵치소스’, 김치를 주제로 한 서적 등 다양한 선물을 현장에서 바로 증정할 예정이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 “최근 외국인 관람객이 다시 증가하면서 김치가 외국인들에게 단순한 건강식품을 뛰어넘어 맛있게 먹고 즐길 수 있는 K-FOOD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실감한다”며, “김치의 날이 아직 한국서도 낯선 기념일이지만, ‘뮤지엄김치간’이 앞장서 김치의 날을 대한민국 국민이 각인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 SSG닷컴이 18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12월 2일 23시 59분까지 SSG랜더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가 포함된 야구 굿즈 패키지 ‘챔피언 플레이트(Champion Plates)’ 4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모든 패키지 상품에는 SSG랜더스에서 처음으로 발행한 NFT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있다. 구매 고객은 향후 이 NFT를 활용해 등급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SG랜더스 야구단의 KBO 정규 리그와 한국 시리즈 성적을 합한 승률인 0.630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630개 한정으로 제작했다.

대표 상품인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은 총 20개 한정으로 제작됐다. ▲ 한국시리즈 우승 레플리카 반지 ▲ 선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친필 사인 통합 우승 기념 유니폼과 기념구 세트 ▲ 2023 SSG랜더스 멤버십 5만원 할인권 ▲ 23시즌 개막전 티켓 ▲ 홈경기 사인회 초청 등이 포함돼 있다. 가격은 165만원이다.

이외에도 ‘플래티넘 에디션(50개 한정)’, ‘골드 에디션(460개 한정)’, ‘레드 에디션(100개 한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별로 가격과 구성품이 상이하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정가보다 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쓱닷컴 메인화면 배너와 팝업을 통해 연결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수영 SSG닷컴 스포츠MD팀 바이어는 “KBO사상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특별히 준비한 상품인 만큼 야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 23시즌에도 야구단과 연계한 스포테인먼트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로스팅 짜장면’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또 한 번 풀무원표 ‘로스팅 건면(라면)’ 인기몰이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쫄깃한 건면에 깊고 진한 짜장소스와 알싸한 마늘의 풍미유가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4입/4980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로스팅 짜장면’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신제품은 풀무원의 독자적인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짜장의 진한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의 원재료를 한차례 볶고 춘장으로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아 전문점에서 맛보던 짜장면의 깊고 진한 짜장소스의 맛을 구현했다.
 
특히 한국인에게 친숙한 마늘을 사용한 풍미유를 첨가해 한층 더 깊은 맛을 냈다. 마늘 특유의 알싸함이 더해져 느끼함 없이 마지막 한 입까지 깔끔하고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면은 풀무원의 건면 제면 노하우가 담긴 ‘풀무원 자연건면’을 사용했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들어 더욱 쫄깃하고 맛있다. 이번 신제품에도 중화 전문점의 정통 짜장면처럼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쫄깃한 면의 식감과 진한 짜장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유선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선보인 ‘로스팅 짜장면’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또 다른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은 식재료인 마늘을 활용하여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로스팅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이 지난해 9월 출시한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정통 중화요리 짜장면의 관능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파기름에서 배어난 풍미를 활용했으며,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불맛 가득한 매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지난 10월에는 국내산 홍게를 사용한 ‘로스팅 짬뽕 홍게’를 출시하며 로스팅 중화 건면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 롯데백화점이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영국 축구 명문 구단 중 하나인 ‘토트넘홋스퍼’의 팝업스토어를 강남점과 노원점에서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에 맞춰 롯데백화점과 국내 ‘토트넘홋스퍼’ 공식 라이센시 업체인 ‘에스제이트렌드’가 협업한 행사로, 지난 7월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다시 한번 선보이는 행사다. 

먼저 강남점에서는 지난 11월 11일부터 행사를 진행해 20일까지 운영하며, 노원점에서는 11월 18일부터 진행해 27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월드 오브 풋볼(WORLD OF FOOTBALL)’을 테마로 해 ‘토트넘홋스퍼’의 ‘스퍼스(Spurs)’ 패션 상품뿐만 아니라 붉은 악마 티셔츠 증정 등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스퍼스’ 에디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스퍼스’ 에디션은 ‘토트넘홋스퍼’의 로고가 들어가 있는 의류 상품으로, 롱패딩, 경량패딩 등 겨울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후드, 티셔츠 등의 패션 상품과 모자, 양말 등 잡화 상품 등 120여 품목을 25~50%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강남점과 노원점 팝업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토트넘홋스퍼’의 머플러를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리유저블백(小)’,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22~23시즌 달력을 증정한다. 또한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험표 지참 시 추가 7% 할인을 선보이는 행사와 함께 팝업스토어 내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및 각국의 축구 대표선수 카드 전시 및 판매를 하는 이벤트 공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노원점 팝업스토어에서는 ‘토트넘홋스퍼’ 구단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회인 ‘서포터즈갤러리’ 존(ZONE)을 운영하고 ‘토트넘홋스퍼’의 역대 유니폼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선보이는 등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온에서도 11월 20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행사 기간 에는 ‘토트넘홋스퍼’와 ‘피파OLP’, ‘골스튜디오’ 등 인기 축구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처음으로 겨울에 축구 행사가 개최되는 점을 고려해 아우터, 맨투맨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마재철 롯데백화점 강남점장은 “’’토트넘홋스퍼’ 팝업스토어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전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에 맞춰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이색적인 쇼핑 경험할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18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취약 계층을 위한 ‘2022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을 진행한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소비자가 기준 10억원 상당의 세제·샴푸·치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과 개인위생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지원한다. 기부된 희망꾸러미 세트는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로 입고되어 서울시 25개 자치구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저소득 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은 애경의 사명이자 기업이념인 사랑(愛)과 존경(敬)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1년째를 맞았으며, 이번 기부까지 총 3만3000가구에 65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애경산업은 2012년부터 희망꾸러미 기부 포함 누적 337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 등을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이신영 상무, 서울시 이수연 복지기획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이 서울시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능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 품목과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을 롯데하이마트 상품권, 롯데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증정하고, 중고폰을 반납하면 최대 15만원을 추가 보상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수능 응원 이벤트’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행사품목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0%, 최대 10만원 상당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품목은 PC, 모바일, 카메라, 전기자전거, 오디오, 악기 등 다양하다. 1000명 한정으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매장 직원 안내를 통해 응모 후 수험표를 증빙하면 된다. 당첨자들에겐 12월 9일 모바일 상품권을 일괄 발송한다.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등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10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에 추가로 최대 20만원 롯데 모바일 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단 4일간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할인을 적용하면 지포스 RTX 3050TI를 탑재한 고사양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을 9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삼성과 LG 모니터, 삼성 태블릿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상품권 최대 13만원을 준다.

오는 12월 31일까지 갤럭시 버즈2 프로 증정과 중고폰 추가 보상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 폴드4, 갤럭시 플립4, 갤럭시S22 시리즈를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증정한다. 제품 구매 후 삼성멤버스에 신청하면, 확인 후 사은품을 발송한다. 19~22세(법정생년월일 ’01.11.01~’04.12.31)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중고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하는 프로모션도 있다. 갤럭시 플립4, 갤럭시 플립3, 갤럭시S21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매입시세에 추가로 최대 15만원을 준다. 보상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은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문의하면 된다. 15~22세(법정생년월일 ’01.11.01~’08.12.31)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밖에 Nintendo Switch 모델을 구매하면 5000원 할인과 텀블러를 증정하고, 조이콘과 스플래툰3 등 주변기기 및 타이틀은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수능을 준비하며 고생한 수험생, 가족분들께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졸업 기념으로 고민중인 가전을 보다 좋은 가격에 구매하고 최대 30만원 상품권 환급 혜택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다음달 31일까지 겨울철에 어울리는 홀 전용 일품 안주 메뉴 2종 출시를 기념해 △’함께하면 더 좋아!’ △’맥주와 함께 KICK OFF!’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함께하면 더 좋아!’ 프로모션은 새로 출시된 홀 전용 일품 안주가 포함된 세트 메뉴 2종이 대상이다. ‘츠쿠네어묵탕+국물맵떡’과 ‘한입쏙직화닭발+포테이토앤칩스’ 세트로 주문 시 각각 2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맥주와 함께 KICK OFF!’ 프로모션은 일품 안주 2종 중 1가지 이상을 주문하면 최근 출시된 수제맥주인 ‘교촌1991라거’가 수량 상관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 홀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별 고객 유형을 고려해 2가지 프로모션 중 선택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촌 홈페이지 및 주문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촌은 겨울철을 맞아 홀 매장 전용 사이드메뉴 2종 ‘츠쿠네어묵탕’과 ‘한입쏙직화닭발’을 출시했다. ‘츠쿠네어묵탕’은 삼진어묵과 손 잡고 만든 국물 요리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한입쏙직화닭발’은 먹기 편한 튤립 닭발을 직화로 초벌해 불향을 가득 입혀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새로운 홀 일품 안주 2종을 더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겨울철에 딱 어울리는 일품안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의 노블 가습기(AM-1421G)가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된 상품의 외관ㆍ기능ㆍ소재ㆍ경제성ㆍ지속가능성 등을 심사하고,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의 GD 마크를 부여한다.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웨이는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시리즈 ▲노블 정수기 시리즈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 정수기 ▲프라임맥스 정수기 시리즈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총 8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노블 가습기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했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의 조형적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다.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에 에어히팅 시스템을 접목해 풍부한 가습량을 제공하고, 수조 내 물고임을 방지하는 워터락 특허기술과 자동 내부 건조 기능으로 위생·편의성·성능을 모두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에 적합한 대형 모델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기하학적 디자인을 채택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ABS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모두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이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할 수 있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다.

코웨이 송현주 상품센터장은 "노블 가습기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국내와 해외에서 혁신성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아성다이소 박정부 회장(이하 박 회장)이 첫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박 회장은 ‘국민가게 다이소’의 신화를 만들어낸 한국 균일가 사업의 상징으로 불린다. 그는 45세에 무역업으로 도전을 시작해 10년을 준비한 끝에 1997년 천호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25년이 지난 현재 매달 600여 종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전국 1500개 매장에 매일 100만명의 구매고객이 찾는다. 1000원으로 3조 파는 ‘국민가게 다이소’의 성공신화를 매일 써내려가고 있다.

신간 '천원을 경영하라'는 박 회장이 처음부터 남다르게 시작한 아성다이소의 창업 스토리와 함께 35년 동안 집요한 고민으로 현장에서 직접 실행해 온 경영철학과 ‘다이소’의 성공비결을 처음으로 직접 공개한 경영도서다. “1000원을 경영하면 3조를 경영할 수 있다”는 박회장의 ‘천원 경영의 성공비결’을 담고 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 격차를 만들어낸 과정 하나하나를 자세히 공개했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했으며, 1부는 창업 스토리와 함께 몇 번의 큰 위기를 극복해낸 유효기간 없는 열정에 대한 이야기, 2부는 ‘균일가 업’의 본질인 ‘천원의 가치’에만 집중해 거품과 군더더기를 모두 덜어내고 핵심에만 몰두하는 ‘본질경영’에 대한 이야기, 3부는 일상의 단순한 작은 일을 매일 반복해서 실행하는 것이 ‘기본’이며, 세상에 이런 꾸준함을 이기는 것은 없다는 박 회장의 현장경영 이야기를 담았다.

○.. 컬리는 동급 최고 품질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자사 브랜드 ‘KF365(컬리프레시 365)’와 ‘KS365(컬리세이프365)’의 판매량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컬리 KF365∙KS365의 올 3분기(7~9월) 판매량은 올 1분기 대비 76% 늘어났다. 지난 10월 판매량도 높은 증가세를 보이며, 월 기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알뜰소비자의 증가 때문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KF365∙KS365의 판매량 증가는 상품 수 확대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마켓컬리는 올해 하반기부터 KF365∙KS365의 신상품 출시에 적극 나섰다. 그 결과 1분기 100여 개였던 상품 수가 3분기에 들어서는 약 200개로 2배 늘어났다. 육류, 채소류 등 신선식품의 확장과 동시에 가정에서 자주 쓰는 생활용품의 종류도 크게 늘렸다.

KF365∙KS365의 강점은 품질 대비 높은 가성비다. 제품 사양, 안전 인증, 생산지 등 다방면에서 최상의 품질을 갖췄지만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하는 것이 이 브랜드의 모토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에 꼭 필요한 품목들을 모아 KF365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엄선해 판매하다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 비식품으로 확장했다. 올 8월부터 비식품은 KS365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

마켓컬리 KS365 생활용품 중에는 양말, 티셔츠가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멀티탭, 건전지, 키친타올, 종이호일 등 제품의 사양과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은 상품들의 수요도 높았다. KF365 신선식품 중에서는 한우, 연어, 아보카도, 계란 등 마켓컬리 스테디셀러 상품의 인기가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컬리 관계자는 “KF365∙KS365는 공인된 검사기관에서 까다로운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있는 그대로 알리고 있는데, 이를 통해 쌓아온 신뢰가 최근 고물가 속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제품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ESG 행보를 더욱 강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8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주최 탄소중립실천연대 선포식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과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 탄소중립실천연대 참여 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탄소중립실천연대는 기후 위기 극복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작년 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며 정식 발족했다. 한국소비자원을 주축으로 풀무원을 포함한 10개 기업과 OCAP(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풀무원은 ESG 경영을 위한 계획 수립, 전담 조직 운영을 비롯해 제조, 유통, 판매 단계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활동을 실시해 왔다.

선포식을 통해 풀무원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실천연대 구성원 간 상호협력 및 공동 노력을 다짐했다. 풀무원은 앞으로 탄소중립 사례를 공유하고, 협의체 주최 콘퍼런스와 연구조사에 참여한다. 탄소중립 관련 사업 지원과 경영활동 전반에 걸친 플라스틱 사용 저감,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한 활동, 캠페인 등도 함께 한다.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은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제품 전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을 최소화하고,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늘리는 등 전사 차원의 탄소중립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SG 선도기업 풀무원은 2019년 3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을 풀무원의 사회적 책임으로 기업 정관에 명시하고, 2026년까지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16% 감축(2021년 기준)을 목표로 식물성지향식품, 탄소인증제품 확대, 친환경 포장을 통해 탄소 저감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 제조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화장품 마스크팩 제조 관계사인 콜마스크를 인수한다. 양사간 특화된 기술을 융합해 시장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인수가는 252억원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18일 이사회를 열고 콜마스크의 인수 계약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오는 30일 발행 주식수 186만2858주 중 97.9%인 182만2858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콜마스크는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된 마스크팩 제조 전문기업이다. 한국콜마의 화장품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300여개 고객사에게 마스크팩 ODM(제조자개발생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수로 자사가 보유한 화장품 및 건기식 소재 개발 역량과 콜마스크의 마스크팩 신소재 R&D를 결합해 융합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건기식 신제형과 신규 원료의 포트폴리오 범위를 확장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콜마스크는 이미 마스크팩 신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국내 유일의 하이드로겔과 부직포 시트를 융합한 ‘하이브리드’ 소재를 개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천연 한방약재원물로 원단으로 만드는 신소재 기술도 개발 중이다.

글로벌 사업에서도 시너지가 기대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북미, 호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미 등 해외 20여 개국에 건기식을 수출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콜마스크의 해외 영업망 확대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 모멘텀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며 "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혁신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