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디스플레이, ‘협력사 ESG’ 지원...24개 협력사·기업신용평가사와 MOU 체결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디스플레이, ‘협력사 ESG’ 지원...24개 협력사·기업신용평가사와 MOU 체결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1.1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협력사들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24개 협력사 및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충남 아산1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지원 부사장을 비롯해 덕산네오룩스, 에이치비테크놀러지, 온셀텍 등 5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도입을 준비 중인 협력사에 전문 기관의 ESG 역량 평가 분석부터 경영 컨설팅, 구체적인 ESG 운영방안 수립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장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이스라엘의 드라이브넷사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실증하는데 성공했으며, 현대자동차는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1 LA 오토쇼(LA 오토쇼)’에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외에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 2)’가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2021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ㅇ..삼성디스플레이는 협력사들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24개 협력사 및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 아산1캠퍼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지원 부사장을 비롯해 덕산네오룩스, 에이치비테크놀러지, 온셀텍 등 5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도입을 준비 중인 협력사에 전문 기관의 ESG 역량 평가 분석부터 경영 컨설팅, 구체적인 ESG 운영방안 수립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원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24개 협력사에 이어 ESG 경영 지원 대상 기업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앞서 이러한 공급망 전반에 걸친 ESG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ㅇ..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장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이스라엘의 드라이브넷(DriveNets)사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실증하는데 성공했다.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전문기업 ‘드라이브넷’의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는 범용 서버와 범용 스위치에 컨테이너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가상화 장비로, 컨테이너란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소형의 독립 운영체제를 말하며, 최근 스마트팩토리, 가상/증강현실(AR/VR), 클라우드 게임,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5G 네트워크의 서비스 민첩성, 확장성, 자원 효율성, 안정적인 운영이 요구됨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차세대 5G의 핵심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지국-유선망-코어망까지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앞서 8월에는 AWS 클라우드에 5G 코어 장비 와 MEC 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하는 실증을 완료한 바 있다. 추후 개방형 네트워크 관련 국제기구인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에 참여하여 관련 기술 개발의 국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ㅇ..현대자동차는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1 LA 오토쇼(LA 오토쇼)’에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을 처음 공개했다. 세븐은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시’ 콘셉트카에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세번째 도약을 알리는 콘셉트카로, 대형 SUV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아이오닉 브랜드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공개하는 차량마다 파격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븐 역시 이색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세븐에 차종별 아키텍처에 맞게 자유로운 제품개발이 가능한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차량인 ‘SUEV(Sport Utility Electric Vehicle)’ 디자인을 완성했다. 세븐의 외관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형적인 SUV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실루엣을 연출하며,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후드 전면부터 루프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곡선과 긴 휠베이스로 세븐만이 보여줄 수 있는 비율을 구현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이는 간결한 디자인과 대비를 이뤄 깊은 인상을 남긴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 2)’가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2021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키너지 4S 2는 오토 익스프레스가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2개 항목을 대상으로 시행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거의 모든 부문이 상위권에 속하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직선 및 커브에서의 배수성능과, 정숙성, 눈길 제동 및 구동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로써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 시리즈’는 최근 유럽 유수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 대부분을 석권하는 진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지난 9월 SUV 전문지 ‘아우토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가 유일하게 ‘뛰어난(Outstanding)’ 등급을 받으며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역시 같은 평가에서 키너지 4S 2가 1위에 올랐다.

ㅇ..CJ ENM은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다음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다이아 페스티벌 2021’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 열리는 ‘다이아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축제로, 이번 행사는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와 협업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인플루언서가 주축이 되는 대규모 메타버스 페스티벌로는 국내 최초다.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다수 참가해 디지털 스타와의 소통에 목말랐던 MZ세대들에게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의 팬미팅, 먹방쇼, 플래시몹, 원데이클래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뷰티, 게임, 엔터, 푸드, 패밀리, 펫, 전문가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영향력 높은 인플루언서들과 그 팬들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가 가상 공간에 모여 준비된 프로그램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특히 디지털 공간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한 여러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준비해 시공간의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메타버스 환경에서 기업 브랜드나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함으로써 MZ세대에게 참여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ㅇ..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기업 쌍용정보통신은 비전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스누아이랩, AI 플랫폼 전문기업 티쓰리큐와 공공부문 인공지능사업과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개 사는 사업 발굴 및 제안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각 사의 영업 및 기술적 역량을 집중, 사업수주를 위해 상호 지원 및 협력체제 구축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공공분야 인공지능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 있어 쌍용정보통신은 사업총괄, 사업관리, 인프라부문 구축 및 유지관리 부분에, 스누아이랩은 비젼기반 인공지능(AutoCare)플랫폼 연구개발 및 컨설팅 부분에, 티쓰리큐는 통합플랫폼 및 솔루션 구축 부분에 핵심역량을 협력함으로 써 공공분야 인공지능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