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환경과 임직원 건강을 위한 ESG 비건 데이 개최 등
상태바
[증권가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환경과 임직원 건강을 위한 ESG 비건 데이 개최 등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1.10.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증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 KTB증권, 자회사 KTB 네트워크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출처=한국투자증권]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9일 여의도 본사 구내식당에서 ‘ESG 비건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7일 한국투자증권 여의도 구내식당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커틀릿, 커리덮밥, 수제버섯버거 등의 채식(비건)식단이 제공됐다. 채식식단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70% 가까이 줄이는 환경효과와 비만이나 심장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제철 유기농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비건데이를 꾸준히 만들어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출처=교보증권]
[출처=교보증권]

○…교보증권은 29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어려운 금융상품을 쉽게 풀이한 컨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교보증권 디지털지점 전용 맵에서 진행됐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팀별, 개인별 우수팀에게 상금을 전달했다. 교보증권은 앞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다양한 팀별 소통을 증진해갈 계획이라 밝혔다.

[출처=KTB투자증권]
[출처=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은 29일 그룹사 KTB 네트워크가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을 통해 KTB네트워크는 당초 계획대로 연내 상장이 가능해졌다. KTB네트워크는 국내 1세대 벤처캐피탈 업체로 투자경력이 40년에 달한다. 회사는 운용자산 규모와 순이익 측면에서 VC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이 진행하며 확보재원은 브랜드 가치제고 및 투자확대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