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 지원 나서…㈜미트박스글로벌과 MOU 체결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 지원 나서…㈜미트박스글로벌과 MOU 체결
  • 윤덕제·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7.0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이뱅크, IT 전 분야 경력직 채용한다…”자기소개서도 필요 없다!”
- NH투자증권, 중개형 ISA 수수료 무료 이벤트 열어
-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ESG 홈페이지까지” 미래에셋생명, ESG경영 본격화 한다

하나은행이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사업에 발을 들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함이라 합니다. 하나은행은 ㈜미트박스글로벌과 손을 잡고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 밝혔습니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소상공인 분들의 시름이 깊어졌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대신증권에서는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펀드나 ELS를 가입하면 가입금액에 맞춰 펀드 쿠폰을 제공한다 합니다. NH투자증권 역시 중개형 ISA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편 보험계 역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관련 주요 활동 내용과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겠다 밝혔습니다. ESG홈페이지 역시 오픈했다 하니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기 더욱 쉬워질 듯합니다.

이외에도 케이뱅크에서 IT 전 분야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하나은행, ㈜미트박스글로벌 손 잡고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사업 뛰어들어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기봉 (주)미트박스글로벌 대표이사(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기봉 (주)미트박스글로벌 대표이사(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미트박스글로벌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축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으로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하나은행과 ㈜미트박스글로벌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플랫폼 구매대금 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축산물 할인 구매를 위한 플랫폼 전용 카드 ▲코로나19 등 각종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무상보험 제공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한다.

○‥”경력·신상 입력만으로 지원 끝!” 케이뱅크, IT 전 분야 경력직 채용 나서

올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케이뱅크가 우수 IT 인재 영입에 나섰다. 케이뱅크는 이달 31일까지 IT 경력직 채용에 대한 지원 접수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개발·인프라·정보보안·전략 등 IT관련 전 분야다. 사업 확장에 따른 혁신 상품·서비스 개발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두 자릿수 규모의 직원을 신규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채용은 별도의 자기소개서 없이 지원자가 채용사이트에 입력한 신상정보와 경력사항만을 토대로 서류 전형을 진행한다.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에 걸맞게 수평적인 소통 문화가 정착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직원의 병균 연령은 만 37세로 젊은 조직이며 모든 임직원의 호칭은 ‘님’으로 통일돼 있다. 케이뱅크는 출퇴근 시간을 선택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비롯해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 중이다.

○‥”친구에게 KB골든라이프X 소개하고 이벤트 참여하자!” KB국민은행, 친구 소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골든라이프X’ 친구 소개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골든라이프X는 할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온라인 서비스다. 헬스케어·라이프정보·금융·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X를 추천 받은 친구가 신규 가입 시 추천인 닉네임을 등록하며 자동 응모된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소개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신규 회원에게 소개한 고객 1등은 다이슨 에어랩을 받을 수 있다. 2등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선물 받는다.

○‥대신증권, “금융상품도 비대면으로” 온라인 펀드·ELS 가입하면 쿠폰 제공 이벤트

대신증권이 온라인으로 1000만원 이상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5만원의 경품을 지급하는 ‘금융상품도 비대면이 대세’ 이벤트를 8월 6일까지 진행한다.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다.

‘금융상품도 비대면이 대세’ 이벤트는 온라인을 통해 펀드 또는 ELS를 가입하면 가입금액 1000만원 당 1만원의 펀드 쿠폰을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한다. 펀드쿠폰은 펀드를 가입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삼성증권 GA 및 자문사 CEO 초청 포럼 개최

삼성증권이 지난 6일 GA(법인보험대리점)·자문사 CEO포럼을 진행했다. 포럼은 채준 서울대학교 교수의 ‘Post Pandemin 시대의 투자 트렌드’ 강연과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장의 ‘2021년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이주리 삼성증권 연금본부 팀장의 ‘연금 시장 현황 및 전망’ 등으로 진행됐다.

삼성증권은 반기 간격으로 진행되는 포럼 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식, 상품 등 다양한 주제로 월 2회의 온라인 세미나 등도 지원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투자자문업계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업계 최다 수준인 30여개 투자자문사와 플랫폼 계약을 맺고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절세권으로 이사(ISA)가세요”…이벤트 열어

NH투자증권이 QV계좌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중개형 ISA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중개형 ISA 신규가입 고객이다. 계좌 내에서 1년간 주식매매 수수료와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ISA를 최초 개설하고 2000만원을 입금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GS주유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신탁형 또는 일임형 ISA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은 스타벅스 커피와 티라미수 케이크 세트를 받을 수 있다.

ISA 제도가 개편되며 올해부터 19세 이상이면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의무가입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됐고 만기해지자금을 연금계좌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중개형 ISA의 경우 고객이 직접 주식을 매매하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개별 주식을 거래하면 주가 상승 시 수익과 함께 세제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다른 상품의 이익에서 손실금액을 차감하는 손익 통산이 적용된다.

○‥”돈 되는 투자 퀴즈? 파운트에서!”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퀴즈 진행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투자자 참여 기회를 늘리며 소통 강화에 나섰다. ‘알고 보면 돈이 되는 투자 퀴즈’를 통해서다.

퀴즈는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오전 11시 파운트 앱을 통해 그날의 퀴즈가 공개되며 3시까지 정답을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편의점 상품권·치킨 기프티콘·아이스크림 쿠폰 등 매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파운트는 투자 귀즈를 통해 파운트 고객들이 금융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재미와 경품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앱테크(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재테크)를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신상품 아나파스면NH국민안심보험 출시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을 보장하는 「아나파스면NH국민안심보험(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보급으로 접종 시 우려되는 반응 중 하나가 아나필락시스쇼크다. 아나필락시스란 음식물, 독소, 백신 등 특정 외부 항원에 반응해 일어나는 급성 전신성 알레르기 질환이다. 이 상품은 백신을 맞고 일어날 수 있는 아나필락시스쇼크를 보장한다. 최초 1회 아나필락시스쇼크에 진단받는다면, 보험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보험료 한 번 납입으로 1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이 0세부터 87세까지 폭넓어,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보험료는 1년 만기, 연납, 40세 기준 남성이 1200원, 여성이 1300원이다.

○‥.미래에셋생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관련 활동 등 지속가능경영 철학 담아

미래에셋생명은 국내외 지속되는 ESG 경영 트렌드에 대응해 주요 활동 내용과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 관련 활동을 중심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회사의 재무적, 비재무적 주요 정보들을 외부에 공개하고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자 하는 노력과 성과가 담겨있다. 특히, 디지털 금융 혁신, 고객을 위한 금융, 금융 전문 인재 양성의 3개 이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 분야별 성과와 지배구조, 준법·윤리경영, 리스크관리 등 시스템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윤덕제·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