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사내 어린이집, 교육분야 국제인증 2종 획득
상태바
엔씨소프트 사내 어린이집, 교육분야 국제인증 2종 획득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2.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웃는땅콩' 교육 모습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이 교육분야 국제인증 2종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번에 받은 국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이하 IOS)의 ISO29990(비정규 교육 서비스 분야의 학습 서비스 경영시스템)과 ISO29991(외국어 학습 서비스)이다.
 
엔씨소프트의 웃는땅콩은 ▲어린이집의 교육 관리 및 운영 시스템 분야에서 ISO29990을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한 외국어(영어, 중국어) 놀이수업 교육 과정(Curriculum)에서 ISO29991을 획득했다. 
 
ISO29990와 ISO29991는 인재 양성 및 비정규 교육서비스 분야의 표준화를 위한 인증이다. ISO가 2010년과 2014년에 각각 제정했다. 두 가지 국제 표준 인증은 비정규 교육 서비스의 운영과 품질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엔씨소프트 웃는땅콩 내수 <사진=엔씨소프트>

 
웃는땅콩은 최대 200명의 임직원 자녀(영유아)가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이 ▲집처럼 좋아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환경, ▲정서적 안정과 공간 지각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다. 국가에서 제공하는 기본 교육 과정 외에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를 경험할 있는 커리큘럼(Curriculum, 교육과정)을 직접 기획∙개발∙운영한다.
 
구자영 웃는땅콩기획실장은 "웃는땅콩은 아이들의 특성과 환경, 시대를 고려해 최신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ISO 인증 이후에도 운영 시스템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