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잃은 실적, 해외서 만회한 기아차...2월 19만대 판매, '카니발·스포티지' 견인차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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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 잃은 실적, 해외서 만회한 기아차...2월 19만대 판매, '카니발·스포티지' 견인차 역할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3.04 18: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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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3만 9844대, 리오(프라이드) 2만 2273대, 모닝 1만 8444대 순 많이 팔려

기아차가 국내에서 감소한 자동차 판매량을 해외에서 만회하며 소폭 증가세를  보였다. 

국내는 카니발, 해외는 '스포티지'가 판매 1위로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월 국내 3만 3,222대, 해외 16만 4,425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한 19만7647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0.2% 감소, 해외 판매는 2.5% 증가한 수치다.

기아차는 국내 판매 감소분을 해외 판매 확대로 만회해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9844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리오(프라이드)가 2만 2273대, 모닝이 1만 8444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가 2월 판매 실적을 발표했다.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스포티지가 가장 많이 팔렸다. <출처=기아차 홈페이지>

기아차는 2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0.2% 감소한 3만 3,222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카니발로 4312대였다. 카니발은 지난해 4월부터 11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K3가 3392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모닝이 3355대, 레이가 2020대, 스팅어가 292대 등 총 1만4978대가 팔렸다.

K시리즈는 K3를 포함해 K5 2787대, K7 2226대, K9 906대 등 전년 동월 대비 약 5% 상승한 9311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쏘렌토 4157대, 스포티지 2214대, 니로 1774대 등 총 1만4068대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3989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4176대가 판매됐다.

기아차의 2월 해외 판매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2.5% 증가한 16만4425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전년 동월 대비 25.1% 증가한 3만 7630대가 팔려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리오(프라이드)가 2만2273대, 모닝이 1만5089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미국 시장에 텔루라이드와 쏘울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해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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