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밸브와 '스팀 월렛 키' 국내 유통 계약 체결
상태바
플레이위드, 밸브와 '스팀 월렛 키' 국내 유통 계약 체결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9.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위드가 한국 내 스팀 월렛 키 유통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스팀은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등록된 게임은 무려 8,000여개에 달하고 있다.

스팀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무료게임부터 개발 중인 얼리 엑세스 게임, 정식 플레이버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플레이위드도 워로즈: 어웨이크닝 (Warlords Awakening)의 얼리 엑세스 버전을 등록해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스팀 월렛 키는 스팀 내 다양한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팀 전용 캐시를 충전해주는 전용 상품이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스팀 월렛 키와 관련된 상품 개발과 함께 유통과 관련된 채널 그리고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PC방 서비스 채널인 플레이위드존과 함께 PC방에서의 다양하고 원활한 상품 공급과 함께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PC방과 관련된 다른 채널 사와 함께 스팀과 관련된 이벤트, 유통 채널 등도 확대할 예정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