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반려동물 위한 동결건조 간식∙모듈형 캣타워∙요거트케이크 인기
상태바
5월 가정의 달, 반려동물 위한 동결건조 간식∙모듈형 캣타워∙요거트케이크 인기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5.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각종 기념일을 맞아 상대에게 어떤 뜻깊은 선물을 할지 고심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이들도 덩달아 즐거운 고민을 시작한다.

지난 달 온라인마켓 옥션이 ‘펫팸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펫팸족은 한달 평균 13만 3,000원의 양육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10명 중 4명은 입양일, 생일, 명절 등 반려동물을 위한 기념일을 챙긴다고 답했다.

반려동물을 우리 집 막내나 자식으로 가족의 일원이라 여기며, 특별한 날에는 선물이나 파티를 준비한다. 어린이날 대신 ‘개린이날(개+어린이날)’, ‘냥린이날(고양이+어린이날)’을 챙기는 것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이들은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날을 더욱 기념하기 위해 의류나 침구류를 직접 만들기도 한다. 최근에는 안전과 성분을 인정받은 간편 간식, 집안 인테리어 맞춤형 캣타워 등이 출시되면서 보호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몬도미오펫 캣타워

이리온 수의사가 만든 웰메이드 펫푸드 ‘웰츠’에서 새롭게 선보인 웰츠 바삭 2종은 반려견, 반려묘의 영양 충전을 위한 파우치 형태의 동결건조 건강 간식이다. 영하 80도에서 원재료가 가장 신선할 때 열을 가하지 않고 수분을 급속 동결시켜 건조하는 방식으로 제조된다. 웰츠 바삭 2종은 각각 100% 국내 닭가슴살, 100% 러시아산 명태만을 함유해 바삭한 식감과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마이펫 파티쉐리 요거트 케이크

특히 탈색제, 방부제, 색소, 첨가제 등의 식품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으며, 반려동물의 건강에 유해하지 않도록 염분 함량을 1% 이하로 낮췄다. 믿을 수 있는 국내 식품 제조 시설에서 생산해 반려동물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웰츠 바삭은 물에 불려 급여할 수 있어 노령 반려동물을 포함한 전 연령 반려동물에게 안성맞춤 간식이며,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늘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높은 곳에 올라가 안정을 취하면 스트레스까지 해소시켜주는 캣타워는 반려묘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다. 그렇지만 우리 집 구조에 알맞은 캣타워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몬도미오의 모듈형 캣타워는 필요한 양만큼 모듈을 더하고 빼 다양한 구성과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DIY 가구다.

특별한 날,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 바로 파티를 위한 케이크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영양을 가득 담은 수제 케이크를 직접 제작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건강뿐 아니라 맛과 모양까지 신경 쓴 케이크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반려동물의 기호와 영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코코야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펫 파티쉐리 요거트케이크는 설탕, 인공색소, 방부제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저칼로리 수제 간식이다. 주문 확인 후 제작이 들어가는 강아지 발바닥 모양의 수제 케이크는 바나나, 망고, 딸기 등 생과일과 직접 발효한 요거트를 사용해 만들어진다. 특히 요거트 속 유산균은 장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산균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유당에 민감하거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심하다면 급여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