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 금융투자교육원이 ‘고객응대직원 보호 교육’집합 과정을 내달 21일 마련했다.
금투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문제행동소비자(블랙컨슈머) 관련 세부 대응사례를 학습하고, 고객응대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며 11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교육 참가자들은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방법도 습득 가능하다.
교육은 21일 8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31일까지 하면된다.
금투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의 소비자보호 부서와 고객응대 직원 등은 실무에 활용 가능한 문제행동 소비자 대응 기술과 전략 등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문제행동소비자에 대한 법적 조치,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역시 습득해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수강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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