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기아차,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조원영
  • 승인 2011.11.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보육원 등 아동복지시설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 생활안전 사항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내년 2월까지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보육원 등 아동복지시설, 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 생활안전 사항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기아차제공

기아차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교통사고, 성폭력, 유괴 등 생활 속 다양한 위험 요소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위험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청을 받아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교육은 교통안전, 성폭력안전, 유괴안전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에 따라 미취학 아동과 취학 아동(저학년/고학년)을 구분해 강의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황극 활동 등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기아차는 올해부터 교육 대상을 서울, 경기지역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뿐만 아니라 해당지역 초등학교까지 확대해 보다 많은 어린이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원하는 서울 및 경기 지역 아동복지시설이나 초등학교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에 전화(02-3476-0119)나 이메일(safia@chol.com)로 문의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한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성장세대를 위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5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찾아가는 안전교육 외에도 교통안전 인형극,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 등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