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최상의 부드러움"...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출시로 소주시장 굳히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최상의 부드러움"...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출시로 소주시장 굳히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를 출시합니다. 부드러움을 강조한 이번 신제품은 15.5도라는 저도수로 개발됐는데요. 하이트진로는 기존 참이슬, 진로(이즈백)와 함께 '진로골드'를 내세워 소주시장에서의 압도적 우위를 이어간다는 각오입니다. 

한편 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여의도 한강공원이 위치한 ‘여의나루역’ 인근에 새로운 전략 매장을 열었습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핵심 상권 매장을 확대 중인데요. 올해는 전략 매장의 출점 범위를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넓혀 외국인 관광객에게 ‘K-버거’의 매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가  최근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가 부드러운 소주 맛을 강조한 새로운 소주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 및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진로골드를 참이슬,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골드’는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한 황금비율 레시피로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냈다.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도수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주목, 부드럽고 편안한 음용감의 15.5도로 개발했다.

‘진로골드’ 제품명은 원조의 정체성을 살린 ‘진로’와 균형 잡힌 부드러운 맛의 황금비율을 표현한 ‘골드’를 조합해 완성했다. 제품 패키지는 진로 브랜드의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을 적용하되 병뚜껑은 로즈골드, 라벨은 에메랄드색 등 트렌디한 색상으로 ‘진로골드’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 진로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한자로 진로(眞露)를 확대 삽입하고 한글과 영문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행운과 부의 상징인 두꺼비 로고를 가운데 배치해 진로골드만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의 초기 인지도 확산을 위해 새로운 ‘골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되고 세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4일 사전에 알리는 프리런칭 TV광고를 시작으로 골드 두꺼비 캐릭터 이야기를 담은 SNS 콘텐츠, 다양한 판촉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는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홍보활동 기획 중이다. 특히, 4월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진로골드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오픈할 계획이다.

‘진로골드’는 병(360ml) 제품만 우선 출시되며,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함과 진로의 깔끔함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하이트진로가 다시 한번 부드러운 맛으로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에 대규모 매장을 잇따라 선보인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와 한강 여의나루역 인근에 대형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핵심 상권 매장을 확대 중인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의 출점 범위를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넓혀 외국인 관광객에게 ‘K-버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연간 1200만명 이상 찾는 메가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을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성지가 된 DDP와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도 대규모 매장을 출점한다. 

맘스터치는 15일 케이팝 아티스트 전시장 및 각종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로 하루 방문객이 3만 명에 달하는 DDP에 매장을 열었다. ‘맘스터치 DDP점’은 약 200m2 규모에 100석 이상의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도심에 착륙한 은빛 우주선을 모티브로 한 DDP의 외관처럼, 내부를 실버 컬러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며 국내는 물론 다양한 국적의 해외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뉴 구성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싸이버거, 그릴드비프버거, 싸이순살 등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맘스피자(Mom’s Pizza)’ 메뉴도 함께 제공한다. 또, 주문 후 5분 이내 서비스, QR 주문 등 상권의 특수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13일 문을 연 ‘맘스터치 여의나루역점’은 서울 시민과 외국인 여행객 모두의 휴식공간인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다. 5호선 ‘여의나루역’과 인접해 뛰어난 한강 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인 한강을 조망하는 약 70석 규모의 대형 테라스석을 갖춰, 도심의 분주함 속에서 휴식과 특별한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DDP점’과 동일하게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선보인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한국을 찾은 2030세대 해외 여행객이 자주 찾는 ‘관광 랜드마크’로 전략 매장을 꾸준히 늘려 ‘K-버거’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고, ‘한국에서 꼭 방문해야 할 버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상반기 내 명동에도 대형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전략 매장은 내수 성장뿐만 아니라 오는 4월 해외 최초의 직영점으로 선보이는 일본 도쿄의 ‘시부야 맘스터치’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인기 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콜라보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캐릭터 IP와의 협업으로도 큰 이목을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콜라보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작년 6월 첫 출시 직후에는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콜라보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달콤한 매력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3월 15일 대구점을 시작으로 광주신세계 ·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 강남점에서 독일 생활자기 공방 ‘마가레텐회에(Margaretenhöhe)’의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를 펼친다.

마가레텐회에 공방은 독일 에센 지역의 폐광한 탄광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촐페라인(Zollverein)에서 이어져오는 곳으로, ‘바우하우스(Bauhaus)’ 정신을 계승한 깊은 역사와 전통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술 · 공예 · 건축 전문 학교로 유명한 독일 바우하우스가 추구하는 이념 중 하나는 미와 실용성의 조화다. 마가레텐회에의 작품 역시 예술성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쓰임: 100년 공방 마가레텐회에와 이영재’라는 제목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마가레텐회에 장인들이 제작한 생활 자기 작업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우리의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예술의 가치를 소개한다. 특히 공방의 수장이 유명 도예가인 이영재 작가로 더욱 의미가 깊다.

공방을 이끄는 이영재 작가는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20대에 독일에서 도예 과정을 공부하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한국과 독일의 도자 문화의 차이와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융합한 작품들로 인해 독특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 대표작품으로는 이영재 작가의 ‘사발’, ‘방추 항아리’,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마가레텐회에 공방에서 선보이는 수공예 작품인 머그 130여 점, 사각 접시 50여 점 등 총 1300개에 이르는 다양한 도예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미세한 선의 차이와 유약 활용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전달하는 ‘사발’과 두 개의 사발이 합쳐져 만들어지는 ‘방추 항아리’는 작가만의 독특한 해석을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변화시킨 대표적인 작품이다.

신세계백화점과 마가레텐회에는 2017년 도자기전을 단독으로 한국에서 선보인 이후 7년만에 순회전을 선보일만큼 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10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순회전은 대구점(3/15-4/21)에서 첫 전시를 소개한 이후 광주신세계(4/26-5/27), 대전신세계 A&S(4/30-5/27), 강남점(6월 이후)에 이르기까지 전시를 이어나가며 전국의 많은 고객들에게 마가레텐회에의 도예에 대한 조예와 깊이를 보여주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갤러리 관계자는 “세계적인 도예가 이영재 작가가 이끄는 독일 마가레텐회에 전시를 7년만에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색다른 전시로 고객들의 바쁜 생활 속 힐링의 시간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파트너사를 만나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중소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새 지원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SSG닷컴은 14일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쓱닷컴은 플랫폼 차별화를 위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동반 성장 방안을 발표했다.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압축해 소개했다. 장보기 분야에서는 콘텐츠 중심의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로 쇼핑 경험을 제고하고,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도 늘린다. ‘패션’, ‘명품’, ‘뷰티’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수 고객을 늘리고자 대형 프로모션, 멤버십 등 그룹사 연계도 확대한다.

신성장동력으로는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배송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이달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익일배송 '쓱1DAY배송' 상품(SKU)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올 4분기에는 경기도 광주에 첨단물류센터도 열 계획이다.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을 갖춘 시설로, 이를 통해 하루에 20만 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쓱닷컴의 ‘랜드마크’가 될 브랜드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사를 선정해 노출,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돕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한 신규 셀러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지난 3월 도입한 ‘셀러성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플랫폼과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우리 땅에서 키운 밀가루로 만들어 더욱 쫄깃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우리밀 물냉면∙쫄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지속적인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높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유통 업체 자체 브랜드(PB) 가정간편식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올가는 우리밀로 만들어 집에서도 안심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물냉면과 쫄면을 선보인다. 

올가 ‘우리밀 물냉면(910g/8900원)’은 우리 땅에서 자란 밀가루와 메밀가루를 여러 번 치대어 뽑아낸 쫄깃한 식감의 면이 특징인 제품이다. 냉면의 면발은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0.9mm 두께로 뽑아 냉면 특유의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산 무와 채소를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맛을 낸 동치미 육수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며, 함께 동봉된 겨자소스를 넣으면 톡 쏘는 알싸한 맛까지 곁들일 수 있다. 

올가 ‘우리밀 쫄면(470g/8900원)’은 우리 땅에서 자란 밀가루에 국산 감자 전분을 넣은 반죽을 여러 번 치대어 더욱 탱탱한 식감의 면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우리 밀을 사용한 고추장과 국산 고춧가루로 만든 비법 양념장에는 참기름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떡볶이, 김밥, 군만두 등 분식과 곁들이기에도 좋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송예진 PM은 “고물가 여파로 외식 소비가 줄면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으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재료와 맛에 신경 쓴 냉장면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고품질의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재료, 편의성까지 신경 쓴 프리미엄 HMR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7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리조트로, 천연온천 등 최고급 시설을 갖춘 일본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특별 방송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 롯데호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TV홈쇼핑 최초로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판매했다. 당시 비교적 고가(150~180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60분 동안 주문건수 2300건을 기록했다. 특히 방송 종료 직전 1분 동안 200건 가량 주문이 폭주하며 근무 중인 상담직원이 총동원됐다. 

‘롯데아라이리조트’는 2023년 호주 여행전문매체 ‘이스케이프’가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키장’으로 선정한 최고급 리조트이다. ‘2020년 미쉐린 가이드 니가타 특별판’에서 ‘최고 편안한(Top Class Comfort)’ 등급 호텔로도 소개됐다. 리조트 내 최고급 레스토랑, 천연온천, 액티비티 시설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리조트를 둘러싼 설경이 압권이다.

오는 17일 오후 9시 35분 ‘롯데아라이리조트’ 특별 방송이 1년 만에 다시 진행된다. 리조트 숙박을 비롯해 ‘다테야마 알펜루트’, 나가노 관광을 포함한 3박 4일 일정의 상품이다. ‘다테야마 알펜루트’는 높이 2450m의 산봉우리로, 1년 중 4월부터 두 달 간만 20m 높이의 설벽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 항공 전세기 탑승, ‘호시조라’ 온천 휴식 등 다양한 구성이 포함됐다.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일본 크루즈여행 이용권(2명, 1인 2매), 롯데상품권 100만원권(4명), 롯데 시그니엘 부산 디럭스룸 숙박권(1명), 룸 업그레이드(40명) 등 혜택을 제공하며, 실시간 채팅 서비스 ‘바로TV톡’ 참여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 NS홈쇼핑은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를 출시하고 오는 16일(토) 오전 10시25분 론칭 방송 한다고 15일 밝혔다. 

나이가 들어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고, 길어진 실내 생활에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고려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가 탄생했다. 

NS홈쇼핑이 만든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는 섭취하는 지방은 몸밖으로 빼주고, 축적된 지방은 UCP2단백질 (열생성 단백질)의 활성화를 통해 태우는 것을 돕는 ‘버닝다이어트’ 상품이다.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는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중 최다인 18가지 지표에 대해 유의적 개선이 확인 된 식약처 다이어트 기능성 인정 ‘와사비잎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었다.

특히 와사비의 잎에만 존재하는 핵심성분인 '이소비텍신’은 까다로운 특수 공정을 통해서만 함유량을 높일 수 있으며, 식약처의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와사비잎추출물(NCWL01)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에는 와사비 잎 추출물외에도 판토텐산, 비타민 B1,B2,B6, 나이아신, 비타민C,D가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함량 100%) 함유돼 다이어트 중 부족할 수 있는 영양성분도 함께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하루 1알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12주 분량은 19만8000원, 더블 구성 24주 분량은 12주 대비 9만8000원 할인된 29만8000원으로 방송 중 특정카드로 구매 결제하면 5%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의 기능성 원료 개발 부터 상품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NS홈쇼핑 전략사업본부 김진태 수석부장은 “전 세계적으로도 적합한 재배지를 찾기 힘들고, 재배가 어려운 와사비를 히말라야산맥 동쪽 해발 2400미터의 청정 고산지대에서 가져와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를 만들었다”며, “섭취한 지방은 내보내고, 축적된 지방은 태워주며,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와사비잎 다이어트 상품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 W’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12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와 비건 소스,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 건강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400여 개 고객사가 참여해 세계 각지의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소스 본연의 맛과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열량을 낮춘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마켓컬리,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 이미 2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제품력을 인정 받은 비비드키친을 전 세계인들에게 선보여 판매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겨냥해 비건 소스도 마련했다. 비비드키친 비건 소스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식물성 재료로 카레, 매콤카레, 라구, 짜장 등 인기 메뉴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또한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소스도 전시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전시한 제품은 김치를 활용한 ‘김치 치폴레 마요’와 ‘김치 페스토 소스’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을 각각 재료로 한 △불고기 만능 소스 △간장 머스터드 소스 △고추장 만능 소스 △코리안 파이어 핫소스 등이다. 

한편 비비드키친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30여 년간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조미식품을 납품하며 쌓아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칼로리 및 저당 소스, 비건 소스, HMR 등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30여 년간 소스 등 조미식품을 제조해온 노하우와 저칼로리 소스, K소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50조 글로벌 소스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BBQ가 신입사원 교육에도 현업과의 소통을 강화해 기존의 틀을 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신(新) 인재경영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가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현업과의 소통을 반영해 즉시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등을 새롭게 도입해 경영혁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S-OJT 교육은 기존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되는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함께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6주간 진행된 S-OJT는 매장 운영, 관리 및 상권 분석과 상담을 담당하는 현장 직군, 현장을 지원하는 마케팅실, 미래성장전략팀 등 전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는 앞으로 담당하게 될 업무별 MOT(Moment of Truth, 고객접점관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수단과 계획을 수립·실행하고, 담당지역 정보 수집 및 분석, 패밀리(가맹점주) 또는 고객 상담 등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현업부서의 선배 직원과 토론하고 현장 동반을 통해 노하우를 배우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R/P(Role Playing, 역할연기)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문제 해결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소통의 장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어, 첫 S-OJT 교육의 전원 수료를 축하하고 향후 교육 발전을 위해 이번 교육을 담당한 치킨대학 인재개발팀, 현업부서들의 부서장과 선배, 신입사원들이 참여해 교육간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상호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BBQ 수제맥주와 직접 만든 치킨을 먹으며 현장에서의 고충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캔 미팅' 시간도 가졌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A씨는 "많은 것을 배워서 자신감이 있었지만 현장을 경험하면서 어떤 부분을 더 준비하고 왜 이런 준비가 필요한지 절실하게 느꼈다"며 "강의실에서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선배와 현장에서, 현업을 경험하면서 어떤 어려움도 해쳐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원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고단백 현미 식빵’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단백 현미 식빵은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최근 출시한 고단백 라인의 주력 제품으로, 탕종법을 사용하여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호두,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는 고단백 현미 식빵을 널리 알리고, 고객들의 즐거운 건강 관리를 응원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을 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참여 가능하며, 영수 건당 1회로 인정된다. 또한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유저 대상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 포인트 5000P를 기간 내 1회 증정하는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제품 이름을 맞히는 초성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뚜레쥬르 앱에서 고단백 신제품 이름을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정답자 전원에게는 뚜레쥬르 앱 할인쿠폰 3천 원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 애플 워치 SE 등 건강 루틴을 관리할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단백 현미 식빵은 100g당 단백질 11g, 식이섬유 5g이 포함돼 있어 식단 관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누구나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뚜레쥬르 고단백 제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새로운 사이드 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맛집’으로 불릴 만큼 치킨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새로운 치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신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은 앞서 선보여온 ‘뿌링 치즈볼’, ‘뿌링소떡’, ‘뿌링핫도그’, ‘뿌링 멘보샤’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야심작으로, 일명 ‘뿌링클 세계관의 확장’과 동시에 또 하나의 꿀조합 메뉴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뿌링진미채튀김’은 튀긴 진미채에 달콤 짭쪼름한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bhc치킨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후라이드 치킨 전용 파우더 ‘배터믹스’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겉바속쫄(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의 조화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여기에 bhc치킨의 시그니처인 ‘뿌링클’ 시즈닝을 뿌려 남녀노소 누구나 가벼운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기 제격이다.

bhc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뿌>링진미채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뿌링진미채’를 주제로 한 이번 인스타 이벤트는 bhc치킨 공식 계정에서 이미지 템플릿을 다운로드 한 후, GIF 스티커를 활용해 ‘뿌링진미채’의 특징이 돋보이도록 나만의 방식으로 메뉴를 꾸며 스토리로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단,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계정 태그는 필수다.

추첨을 통해 △1등 ‘메종마르지엘라’ 레이지 선데이 EDT 100ml (1명) △’아로마티카’ 라벤더 바디 3종&돌고래 괄사 세트 (4명) △3등 ‘러쉬’ 프레쉬 클렌저 (4명)를 제공하며, 당첨 결과는 3월 26일(화) 개별 DM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은 단독으로 즐겨도 맛있고, 다른 메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꿀조합’ 메뉴를 탄생시키며, 탄탄한 메뉴 라인업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독창적인 메뉴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서울랜드 이용권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17일과 21일에 서울랜드 이용권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17일에는 서울랜드 6개월 시즌권을 제공한다. 시즌권은 골드박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대인과 소인 시즌권을 각각 7만4000원, 5만5000원에 준비했다. 시즌권은 구매 후 올해 4월 7일까지 등록 및 발급이 가능하며, 등록일로부터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21일에는 종일권을 할인 판매한다. 서울랜드 종일권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온 상품 중 하나다. 이전에 2인권을 판매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고객 수요가 높은 1인권을 준비했다. 최대 62% 할인해 대인과 소인 공통으로 1만9900원 특가에 선보인다. 종일권의 유효기간은 4월 21일까지다.

서울랜드는 대한민국 최초 테마파크로 계절별 축제와 다양한 놀이시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오는 4월 멀티 플레이짐 ‘크라켄 아일랜드’를 선보이기로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파트 6층 높이의 대규모 시설인 크라켄 아일랜드는 초대형 슬라이드부터 물놀이까지 풀 패키지로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쿠팡은 2021년 7월부터 와우회원을 위해 다양한 여행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 호텔, 리조트 등 전 세계 숙박을 비롯해 다양한 패키지와 티켓 상품이 업데이트 된다. 지난해 9월부터는 골드박스에서도 인기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와우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은 700여 개로, 따뜻해진 날씨에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 관계자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서울 근교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와우회원을 위해 다양한 인기 여행 상품을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가 지난 14일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나선다. 전국 1400여 개 요양병원이 소속된 대한요양병원협회는 노인 의료 발전을 위한 정책대응 및 제도개선, 운영체계 고도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요양병원 환자 및 직원의 급식 질 향상과 영양 증진 등을 목표로 사업 지원과 상호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측이 보유한 노인 의료 및 급식 서비스 운영 역량을 결집해 요양병원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 · 홍보 사업, 상품 · 서비스 콘텐츠 개발 등에 함께 나선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의 헬씨누리는 대한요양병원협회 소속 병원에 급식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령층 환자를 위한 케어푸드 등 맞춤 식자재 유통은 물론 영양 교육 · 컨설팅, 위생관리 등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급식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남충희 대한요양병원협회장은 “요양병원에 입원한 고령층 환자의 안정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개인별 상태에 따른 맞춤 식생활이 필수적”이라며 "노인식, 병원식에 특화된 급식 운영 전문성을 갖춘 CJ프레시웨이와 협력을 통해 양질의 식사를 제공해 노년기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요양병원을 비롯한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급식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령층에 특화된 헬씨누리의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국 요양병원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은 3월 15일부터 22일까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더데이걸X쿠로미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더데이걸 24SS 시즌 컬렉션으로 ‘스쿨 쿠로미’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따뜻한 날씨에 단독으로 입거나, 환절기에 코디하기 좋은 스쿨룩 아이템을 대표적으로 제안한다. 

대표 상품은 ‘쿠로미 크롭 바시티 재킷’이다. 크롭한 기장감과 전면의 쿠로미 캐릭터 디자인으로 올해 유행인 바시티 재킷에 키치한 무드를 더했다. 특히 가벼운 쿠션지 소재로 실용성을 높여 다양한 아이템과 손쉽게 매치가 가능하다. 

지난해 큰 인기를 얻어 모든 물량이 완판된 베스트셀러 ‘쿠로미 파자마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는 긴팔, 반팔의 2가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출시됐다. 실내에서 착용하는 만큼 더욱 부드러운 면 소재를 활용하여 피부에 닿아도 자극이 거의 없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24SS 신상품인 ▲쿠로미 크롭 바시티 재킷, ▲스쿨 쿠로미 긴팔 파자마, ▲쿠로미 후드 집업 스웨터, ▲스쿨 쿠로미 민소매 세트 반팔티 등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혜택이 제공된다. 

더데이걸 관계자는 “에이블리와 준비한 기획전에서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스쿨 쿠로미’ 신상품으로 올봄 신학기 스쿨룩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니어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등과의 콜라보로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한샘 리하우스 매장에서 부엌∙욕실∙수납 인테리어 공사 고객을 대상으로 ‘봄맞이 인테리어 공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샘은 봄맞이 집 꾸미기를 위한 필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부엌∙욕실∙수납을 꼽으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낡은 부엌과 욕실을 새 상품으로 바꾸고, 붙박이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늘리는 것 만으로 집을 새 단장하는 높은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4월 30일까지 리하우스 매장에서 부엌과 수납을 포함한 인테리어 공사 패키지를 계약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600만원을 할인 판매한다.

부엌과 욕실, 붙박이를 각각 개별 상품으로 구매해도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 부엌 신제품 ▲유로300 오리진(Origin) 시리즈 ▲유로300 매트매그놀리아(Matt Magnolia) 구매 시 50만원 상당의 한샘 인덕션 3구 또는 삼성 스마트오븐을, 한샘 인기 욕실 ▲밀란7 프레임 우드 ▲밀란5 뉴트럴 브라운 ▲밀란3 오슬로를 계약하면 30만원 상당의 ‘레인샤워 수전’과 ‘한샘 비데’ 중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계약 후 공사를 4월까지 완료할 경우 혜택이 적용된다.

한샘 붙박이 ▲S5 유로클래식 ▲S5 첼시 ▲S2 터치 시리즈를 180만원 이상 구매하고 3월 내 시공을 끝내면 ‘행잉형 현관장’을 50% 할인한다. 한샘 신제품 붙박이장 ‘시그니처’를 150만원 이상 구매하고 오는 3월 31일까지 설치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와 가전을 함께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한샘과 하이마트 제휴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샘리하우스 매장에서 500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하고, 동시에 롯데하이마트에서 300만원 이상 가전 구매 시 최대 총 180만원 상당의 한샘 리하우스 상품 할인과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 매장에서는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nger)가 3D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한샘 시공 전문가가 부엌∙욕실∙붙박이를 최소 단 하루 만에 설치하며 빠르고 간편한 인테리어 공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집을 새 단장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인테리어 공사 핵심 아이템인 부엌∙욕실∙수납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매장에서는 다양한 전시 공간을 둘러보면서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설계 서비스도 제공하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별화된 봄맞이 인테리어 쇼핑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몬스가 오는 16일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홈쇼핑 최초로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바이브(Vive)’를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날 오전 8시 20분부터 9시 20분까지 한 시간 동안 ‘바이브’와 프레임 ‘칼릭스Ⅱ’에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시몬스의 뷰티레스트는 시몬스 고유의 독자적인 기술인 포켓스프링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선사한다. 최고급 실크와 캐시미어 등 엄선된 소재와 한국 시몬스의 탁월한 기술력을 적용해 고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포켓스프링을 인체구조에 맞게 배치하는 ‘조닝’ 시스템과 50여 종의 프리미엄 내장재를 포켓스프링 위에 조합하는 ‘레이어링’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체형에 맞춤화된 섬세한 지지력을 구현했다.

이 가운데서도 인기 모델로 꼽히는 바이브는 조화로운 쿠션감과 지지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자가드 원단을 더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특히 상단 필로우 탑이 더해져 수면 중 뒤척임에도 몸 전체를 빈틈없이 지지한다.

시몬스는 이날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사계절용 프리미엄 침구류인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와 ‘매트리스 패드’를 증정한다.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매트리스 방수 커버’를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신한·국민·삼성·현대·BC·농협) 무이자 할부 혜택은 물론 일시불 구매 시 15만원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현대홈쇼핑 앱을 통해 구매 시 10% 추가 적립(최대 10만 포인트)이, 현대카드 앱 구매 시 5% 추가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 KT&G 상상마당이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KT&G SKOPF’는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50명의 작가를 배출하며 신진 사진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작업계획서, 포트폴리오 등 필수서류를 오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심사과정에 참여한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작품 설명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인터뷰 등 2차 심사를 통해 5월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한다. 이어,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12월 ‘올해의 최종사진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의 사진가’ 3인은 각자 약 600만원의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그룹 전시회 참여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최종사진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9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을 비롯해 작품 제작, 출판, 개인 전시회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KT&G SKOPF’는 대한민국 사진계를 이끌어갈 잠재력을 보유한 신진 사진가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신진 예술가 육성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탐정 말로>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7일 1일간 참여 가능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탐정 말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이나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금액 기준으로, 이벤트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다 댜앙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재미를 더해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발란스(NEW BALANCE)가 3월 15일 포터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뉴발란스는 브랜드 대표 밀리언셀러 ‘574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전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포터리와 협업을 준비했다.

뉴발란스는 포터리와 함께 ‘리더 인 클래식(Leader in Classic)’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을 통해 함께 협업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은 △574 소프트 그레이 △574 하드 네이비 2종으로 출시된다. 574 소프트 그레이는 990v1에서 영감을 받은 그레이 컬러와 헤어리한 스웨이드 소재가 특징이고, 574 하드 네이비는 M1400에서 영감을 받은 네이비 컬러와 프리미엄 누벅 소재가 적용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번 협업으로 마련한 팝업스토어는 성수에 위치한 29CM 이구성수에서 3월 15일부터 3월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더 574 코퍼레이션(The 574 Corporation)’ 컨셉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29CM 및 오프라인 이구성수 매장에서는 <The 574 프리미엄 에디션>을 100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The 574 프리미엄 에디션>은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발매를 기념해 8k 골드 각인이 들어간 슈트리, 키 컬러인 그레이와 네이비로 표현한 아이폰 스트랩 워치, 포터리 다크 블루 컴포트 셔츠, 574 신발 등을 담은 패키지 상품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뉴발란스가 ‘더 574 프리미엄(The 574 Premium)’ 팩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포터리와 함께 준비한 프로젝트”라고 말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을 가지는 리더십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추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인기 상품 등을 선별해 새롭게 판매한다. ‘컬리온리(Kurly Only)’와 유명 브랜드 상품 등 180여 개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주간 빵집투어는 크게 판매 급상승, 뉴신상, 빵지순례, 디저트 랭킹, 식사빵 랭킹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 판매 급상승 상품의 경우 최근 한 주간 마켓컬리에서 눈에 띄게 많이 팔린 빵을 추천해 준다.  

뉴신상의 경우 출시된 지 한 달 이내의 신상 베이커리 상품만을 모아서 판매한다. 현재 '널담' 고단백 배꼽베이글, '서울쿠키컴퍼니' 오브니 휘낭시에, '삼립' 얌 무테식빵 등을 선보이고 있다. 뉴신상 상품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의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이기도 하다. ‘올드페리도넛’ 시그니처 4종세트의 경우 3월 출시 이후 품절 대란이 생기기도 했다.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유명 오프라인 맛집의 빵을 소개하는 빵지순례도 인기 코너 중 하나다. 컬리가 직접 오프라인 브랜드를 선별해 매주 핫한 빵들만 모아서 추천한다. '도제' 촉촉한 생식빵, '노아베이커리' 치아바타, '우드앤브릭' 호밀빵 등 20여 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매주 인기있는 빵을 소개해 새로운 맛을 찾는 재미 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베이커리 상품과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 등을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섭지코지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 인더스프링을 출시했다.

휘닉스 아일랜드 인더스프링 상품은 34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코지 레스토랑 조식뷔페, 섭지코지를 품고있는 드넓은 단지 내에서 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박스(저녁시간 라운지에서 이용가능한 맥주 무제한으로 변경 가능), 사계절온수풀 풀사이드바 스낵세트 등이 포함됐다. 또한 해당 상품엔 돌봄 매니저가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주는 프리타임 키즈케어도 포함돼 있어 아이를 잠시 맡겨놓고 부부가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도 있다. 

프리타임 키즈케어는 13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되며 브레이크타임은 18시부터 19시다. 키즈케어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

휘닉스 아일랜드는 제주 대표 유채 명소로 꼽힌다. 단지 내 약 3000여 평의 공간에 조성된 휘닉스 아일랜드 유채밭은 섭지코지 협자연대(연기를 피워 위급함을 알리던 통신 수단),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돌담 산책로 주변 등 단지 내 곳곳에 조성돼 있다. 단지를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글라스 하우스 등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대표 건축물 과도 조화를 이뤄 조성돼 있으며, 투숙객 특전으로 제공되는 휘닉스 사진관도 봄 시즌엔 직원이 직접 단지 내에서 사진을 찍어주고 인화까지 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대 운영한다. 휘닉스 사진관은 현장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슈크림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바닐라빈과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슈크림 젤라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에 달콤한 슈크림 젤라또가 플로팅 된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에 젤라또로 만든 슈크림 쉐이크가 어우러져 밸런스가 조화로운 커피 그라니따 ‘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를 선보였다. 봄빛을 연상케하는 화사한 노란 색감과 음료 위에 얹어진 꽃잎 초코픽은 봄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또한 슈크림 신제품 외에 봄에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달달한 패션후르츠와 상큼한 시칠리아 레몬으로 만든 ‘패션 레몬 스파클링’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신제품 음료 3종 구매 시 1000원 할인과 함께 해피포인트 5% 적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21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티몬, 11번가, 카카오 등 여러 채널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크림과 콜드브루를 활용한 음료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며 “노란 봄빛을 담은 파스쿠찌 음료와 함께 설레는 봄 분위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으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100℃의 온수까지 추출 가능해 요리,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해 필요 시마다 세척 가능하며, 6시간마다 UV살균을 진행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출수 파우셋뿐 아니라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까지 4중 UV살균해 안심을 더했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였다. 특히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는 “물 연구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며 기술 경쟁력 및 고객 가치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며 신뢰도 1위 브랜드 위상을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5일 우청 본사에서 안전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고 도로환경을 개선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모집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전연후 교통안전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라이더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구성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도로에 생긴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파손 등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요인을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로 제보한다. 도로 곳곳을 다니는 라이더들은 도로환경과 가장 밀접하고 도로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점검단으로서 상시 점검, 기민한 대응 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2022년 12월에도 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 한달 동안 서울에서 27명의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을 운영했는데, 이때 총 88건의 신고와 79건의 조치완료로 도로환경을 크게 개선한 성과가 있다. 이러한 활약을 기반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올해 점검단 인원을 약 250명 규모로 늘리고, 활동지역도 전국으로 확대하며 점검단 제보가 더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이더 점검단 모집은 20일부터 이달말까지 이뤄지며, 이들은 4~8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한 라이더는 월 3건 이상의 제보를 접수하면 매월 2만 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우아한청년들로부터 지급받으며,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참여자를 선발해 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 규모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과 교통안전공단은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안전한 배달환경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안전한 배달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최초 이륜차안전 전문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을 운영해 국내에 안전운전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륜차 보험료 인하를 목표로 설립된 배달서비스공제조합에 47억 원을 출자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이번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도로환경 개선에 참여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내 배달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이륜차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하림이 15일,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강화하는데 함께 뜻을 모았다.  각 기관은 지역사회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일에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동혁 월드비전 전북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아침머꼬(아침조식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꿈지원(꿈지원사업, 꿈날개클럽) △인성교육(인성교육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인성탐구생활, 희망캠페인) △나눔실천(나눔실천을 위한 지구촌 희망엽서그리기 캠페인, 글로벌 친구 맺기) 총 4가지 카테고리로 상호 협력해 추진 계획이다.

하림은 아침머꼬 조식지원사업비와 후원 물품에 사용될 사업 예산을 지원하고 구체적인 사업은 월드비전이 담당하게 된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과 학교가 책임지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정호석 대표이사는 “성장기 아이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 하겠다”며 “다양하고 지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익산교육지원청 정성환 교육장은 “지역사회가 한 뜻을 모아 업무협약이 체결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연결되길 희망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 락앤락이 2024년 상반기 ‘락페스타’를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페스타는 일 년에 딱 두 번 펼쳐지는 락앤락의 최대 할인 행사로, 락앤락몰과 전국 14개 가맹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락앤락의 주력 제품군인 밀폐용기를 비롯해 봄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수납 ▲인테리어 등 1400여 종의 생활용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텀블러, 물병으로 각광받고 있는 베버리지웨어 라인과 쿡웨어, 가전용품도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밀폐용기를 준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일·야채 신선 보관에 특화된 ‘스마트킵 프레쉬’,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등 신선 보관 솔루션 제품을 할인 판매하며, 직장인, 다이어터가 활용하기 좋은 ‘슬림 도시락’,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는 ‘DosiLock 데일리 코튼 세트’ 등 도시락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다.

락앤락 대표 베버리지웨어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뿐만 아니라, 텀블러와 전기포트 기능이 합쳐진 ‘메트로 가열 텀블러’,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가 그려진 ‘데일리 루피 원터치 텀블러’ 등 프리미엄 텀블러를 선보이며, 스텐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모은 ‘슈트 스텐 프라이팬’, 음식물 쓰레기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벌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1년에 딱 2번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인 만큼 신제품부터 스테디셀러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준비했다”며, “봄맞이 주방 단장부터 캠핑·여행 등 야외활동에 필요한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2024년 상반기 오토메이션 직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CFS는 물류설비 보전을 담당하는 오토메이션 부문에서만 8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오토메이션에서 진행해 온 채용 가운데 최대 규모다. 신입사원을 비롯해 관련 분야 4년 미만의 경력자가 채용 대상이다. 

CFS는 전국에 걸쳐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지속 확대함에 따라 오토메이션 관련 우수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기술 인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관심 있는 지원자들은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사람인, 잡코리아 등 취업 포털 사이트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전화 면접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전국 단위 채용이기 때문에 4월부터 5월까지 순차적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광주, 충남, 경남 등 전국 각지의 쿠팡 물류센터에서 근무한다.

CFS 관계자는 “쿠팡의 최첨단 물류 인프라 운영에 발맞춰 오토메이션 분야 최고 인재들을 영입할 계획"이라며 “특히 지역의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선발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