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더후·오휘도 쿠팡에서"... 쿠팡 로켓럭셔리에 LG생활건강 입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더후·오휘도 쿠팡에서"... 쿠팡 로켓럭셔리에 LG생활건강 입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전 쿠팡과 협상을 통해 약 5년 만에 다시 돌아온 LG생활건강이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도 입점합니다.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등 LG생건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이 입점하는 것인데요. 쿠팡은 LG생활건강의 로켓럭셔리 입점을 기념해 브랜드위크, 타임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한편 KT&G가 28일 이사회를 열어 주주총회 개최를 결의하고 주총 소집을 공고했습니다. 주주총회는 오는 3월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KT&G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는데요. 이번 주총에서는 대표이사 사장 방경만 선임의 건과 사외이사 임민규 선임의 건, 중소기업은행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손동환 선임의 건, Agnes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이상현 선임의 건을 상정하기로 결의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의 켈리가 신규 브랜드 슬로건을 도입한 신규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4년 만에 돌아온 윤일인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사진=쿠팡]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사진=쿠팡]

○..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로켓럭셔리에서 궁중 화장품 ‘더후’를 비롯해 ‘오휘’, ‘빌리프’, ‘숨37’까지 LG생건의 대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스페셜 패키지로 포장한 정품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쿠팡의 일반 뷰티 카테고리에선 순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MZ세대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더페이스샵’, ‘CNP’, ‘수려한’, ‘이자녹스’, ‘라끄베르’, ‘비욘드’, ‘케어존’, ‘피지오겔’ 등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보유한 ‘VDL’, ‘코드글로컬러’, ‘글린트’, ‘VDIVOV’, ‘프레시안’ 브랜드와 옴므 화장품 ‘보닌’도 특가에 준비했다.

최근 미세먼지가 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클렌징 제품과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기초 제품에 강점을 지닌 LG생건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쿠팡은 이번 LG생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로켓럭셔리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LG생건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브랜드위크와 ▲금주의 추천상품, ▲한정수량 어택 타임딜 코너, ‘자외선’, ‘클렌징’, ‘보습’, ‘봄메이크업’, ‘옴므’ 등 봄 시즌에 딱 맞춘 ▲테마별코너 등이다. ▲장바구니 쿠폰 및 브랜드별 쿠폰 등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LG생건의 로켓럭셔리 입점으로 쿠팡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뷰티 브랜드 제품을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긴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럭셔리 뷰티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고객들이 더 좋은 혜택에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8일 이사회를 열어 주주총회 개최를 결의하고 주총 소집을 공고했다. 주주총회는 오는 3월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KT&G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주총회에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2명 선임(집중투표),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KT&G 이사회는 주주제안에 따라 이사 2명 선임의 건에 대해 4명의 후보 중 2명을 집중투표 방식으로 선임하기로 결정하고, 대표이사 사장 방경만 선임의 건과 사외이사 임민규 선임의 건, 중소기업은행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손동환 선임의 건, Agnes의 주주제안 안건인 사외이사 이상현 선임의 건을 상정하기로 결의했다.

현재 KT&G 총괄부문장으로 재임 중인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후보는 사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KT&G의 글로벌 탑 티어 도약을 이끌 최적의 후보로 추천 받았다. 또한, 탁월한 분석력에 기반한 전략으로 국내시장 브랜드 경쟁력 확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 왔으며, 기업가치 제고는 물론 차별화된 전략과 강력한 실행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온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민규 사외이사 후보는 OCI머티리얼즈·SK머티리얼즈의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대규모 상장회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으며, 조직운영과 리스크 관리 및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물산 석유화학사업부장, 삼성물산 상사부문 파리지사장 등 재직 경험을 바탕으로 공급망 및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후보인 곽상욱 법무법인 화현 고문 변호사는 대검찰청 형사부 부장을 거쳐 감사원 감사위원으로 재직하면서 공공기관 경영개선, 경영관리 실태, 사이버안전 관리 등 각종 분야에 대한 감사를 통해 각 기관의 올바른 경영관리 방향을 정립한 경험이 있으며, KB 자산운용 사외이사 및 고려대학교 감사위원회 위원장 활동 경험을 보유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정당한 주주권 행사를 항상 존중하며, 이번 주주총회에도 주주제안의 취지를 존중해 이견없이 주주제안 안건을 모두 상정하기로 했다”며, “회사는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KT&G 그룹의 미래비전 및 성장 전략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 전체 주주의 이익과 회사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켈리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 ‘더블 임팩트 라거, Kelly’를 공개하며 올해 맥주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의 TV 광고 <더블 임팩트> 편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 이후 빠르게 국내 맥주시장에 안착한 켈리는 새로운 슬로건을 도입한 첫 광고를 시작으로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의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만든 두 가지 맛을 온전히 전달하고자 켈리가 갖고 있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더블 임팩트 라거’로 강조했다. ‘부드러운 첫 맛에 한 번, 강렬한 끝 맛에 두 번’의 메시지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찾은 최적의 라거 맛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광고에서 켈리는 다른 맥주들과 다르게 두 번 강렬하게 터진다. 이후 켈리를 마시는 모델 손석구 주위로 부드러운 거품이 한 번, 강렬한 탄산이 한 번 터지는 장면이 다이내믹하게 연출된다. 손석구가 강렬하게 카메라를 응시하면 켈리 병 뒤로 두 번 터지는 거품과 탄산이 나오고 “더블 임팩트 라거, Kelly”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29일부터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강조하기 위해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대비되는 비주얼을 강화하였다”라며, “새로운 슬로건 소개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매일유업 관계회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서 제주말차를 활용한 6종 메뉴를 출시하며 2024년 봄을 시작한다.

올해 봄 시즌에는 작년보다 다양한 메뉴를 출시한다. 과거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제주말차 아이스크림’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는 보다 진한 말차의 맛과 향을 더해 돌아왔다.

또,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4가지 메뉴는 특색있는 조합으로 제주말차의 매력을 보다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팥과 인절미 토핑의 ‘제주말차 단팥 디저트컵’과 곤약펄이 토핑된 ‘제주말차 곤약펄 라떼’는 제주말차의 풍미에 식감까지 더했다. 제주말차에 연유 크림, 콜드브루를 조합한 ‘제주말차 콜드브루 크림 라떼’, 레몬과 한라봉까지 한 잔에 담은 ‘제주말차 한라봉 스무디’는 제주말차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2024년 봄을 맞이하여 폴 바셋에서 선보이는 제주말차 메뉴들로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시즌메뉴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폴 바셋은 이번 봄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3월 13일까지 폴 바셋 어플리케이션에서 멤버십 카드로 이벤트 제주말차 메뉴 주문 시 음료 1잔당 크라운 1개를 추가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24 총 3사가 삼겹살데이 할인에 나선다.

이마트의 삼겹살데이 행사는 오는 3월 2~3일 양일간 진행하며1등급 돈 삼겹살과 목심(냉장, 국내산)을 각 100g당 행사가 1180원(1인 2팩 한정, 제주권역 제외)에 판매한다.

행사 물량은 지난 2월 이마트가 가격파격 대표품목으로 선보인 ‘1등급 돈 삼겹살(100g당 행사가 1680원)’의 판매량을 기반으로 이번 삼겹살데이에는 그의 3배가량 준비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1주간 칼집, 무항생제, 얼룩도야지 등의 브랜드 삼겹살을 행사 카드 전액 결제시 40% 할인한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오는 3일까지 한돈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2kg내외, 팩)’ 상품을 정상가에서 각 1만원 할인하고,직접 손질하여 먹는 가성비 상품인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리테일팩(2kg내외, 팩)은 각 7000원 할인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한돈 냉장, 냉동 삼겹살과 목살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24는 15일까지 총 보름간 삼겹살데이 열기를 이어간다. 특히, 삼삼데이 맞이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삼겹살을 활용한 이색상품인 ‘오삼불고기김밥’을 카카오페이 결제시 행사가 2200원에, ‘고깃집 후식볶음밥’을 신한/하나카드 결제시 3430원에 선보인다. ‘고깃집 후식볶음밥’은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을 프라이팬 형태의 용기에 담아 도시락으로 상품화했다.

이렇듯 이마트 3사는 마트, 슈퍼, 편의점까지 각 채널별 고객 선호가 높은 상품으로 삼겹살데이를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는 높아진 위스키 수요에 따라 삼겹살과 위스키의 조합인 ‘삼스키’ 트렌드를 제시하며 주말 3일간 위스키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행사 상품인 ‘코퍼독(700ml, 영국)’은 높은 도수 부담 없이 하이볼로 즐길 수 있는 위스키로 행사가 2만9800원으로 판매한다.

또,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1792 스몰배치 버번(750ml, 미국)’은 행사가 4만9800원에, 글렌그란트 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는 ‘글렌그란트 15년(700ml, 영국)’은 행사가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삼겹살데이를 맞아 이마트 3사가 각 채널별로 삼겹살과 어울리는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많은 고객들이 주말 행사를 방문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윤일(2월 29일)’을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특별한 날인 ‘윤일’을 기념해 ‘4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윤일’은 양력을 사용했을 때 정확히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시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 더해지는 날이다.

‘4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는 bhc치킨이 지난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하고자 진행한 ‘뿌윗레터’ 이벤트의 두 번째 시리즈로, 타인이 아닌 미래의 자기 자신에게 위로, 감사, 응원 등 ‘뿌윗’한 마음을 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뿌윗’은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달콤하다는 뜻의 ‘스윗(sweet)’을 조합한 단어로, ‘뿌윗레터’는 소중한 이에게 달콤한 마음을 표현하는 편지를 콘셉트로 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되며,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4년 후 미래의 ‘나’에게 남기는 내용의 편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편지 내용과 이벤트 소식을 함께 나눌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3월 8일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1등 당첨자에게는 최근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리버 디즈니 미키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1명)’이 제공되며, 2등에게는 △‘블몬 90년대 레트로 캠코더 비디오 카메라(3명)’, 3등에게는 △‘브리츠 레트로 감성 LED 무드등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5명)’을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4년에 한 번 밖에 오지 않는 특별한 날인 ‘윤일’을 맞아 잠시나마 오롯이 ‘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남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300g/9980원)’ 2종(숯불매콤, 갈비양념)을 출시하고, 다양한 동물복지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한 이래 동물복지 달걀을 비롯해 동물복지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확대해 왔다. 2022년에는 동물복지를 식물성 지향,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와 함께 기업의 4대 핵심전략으로 설정하고 국내 동물복지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또한 5℃ 이하 낮은 온도에서 12시간 저온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을 완성했다. 여기에 직화로 두 번 구워내어 진한 고기의 풍미와 숯불 향을 극대화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으로 구워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2종 모두 100g 기준 단백질을 20g 함유한 고단백질에, 저당 양념장을 사용해 당 함유량 4g 이하인 저당 제품이다. 100g당 210㎉ 이하로 칼로리 부담을 덜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고추장을 사용해 숯불 향 가득 알싸한 매운맛을 완성한 ‘숯불매콤’과 단짠단짠으로 입 속 가득 즐거움을 채워주는 ‘갈비양념’ 2종으로 출시했다.

풀무원은 2021년 상반기 ‘동물복지 치킨너겟’ 출시를 시작으로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 팝콘치킨, 치킨텐더 등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동물복지 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하여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연간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55.9%에 이르며, 올해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한다.

동물복지 간편식 라인업 보강에도 박차를 가한다. 그동안 이미 여러 제품을 선보인 동물복지 계육뿐만 아니라 돈육가공품, 유가공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하여 동물복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정주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은 어린이 반찬과 간식은 물론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성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동물복지 간편식 제품”이라며 “지속가능성 가치 확산으로 동물복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은 계속해서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동물복지 제품을 기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지난 19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롯데마트GO 앱 전용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플랜’을 개편해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적립률 향상,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각종 제휴 혜택을 강화했다.

‘스노우플랜’은 상품을 구매하고 앱을 이용할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시스템으로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필수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GO 앱의 신규 회원 가입자 수는 22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29일부터 '스노우플랜' 개편을 기념해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뉴얼 오픈한 롯데마트GO 앱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롯데마트GO 앱 방문' 이벤트부터 스노우플랜 캐릭터 '눈뭉찌'를 형상화한 '굿즈 증정' 이벤트와 '오프라인 매장 행사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증정' 등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을 방문하는 충성 고객층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먼저,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롯데마트 GO앱 회원 대상으로 행사 상품 구매 시 포인트를 증정하는 ‘스노우플랜 Festa’를 진행한다. 점포 내 위치한 ‘BIG세일존’에서 행사 상품을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3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스노우플랜 2000 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온더바디 리얼 모이스처 바디워시 3종(900g)’을 행사 카드(롯데/신한/KB국민/농협)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60% 할인을 제공해 각 9900원에 판매하며, 봄철 세탁에 자주 활용되는 ‘퍼실 세탁세제 3종(2.7L)’을 각 2만 9900원에 ‘원 플러스 원(1+1)’으로 내놓는다. 더불어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 구이에 빠질 수 없는 ‘해찬들 사계절 쌈장(500g)’과 ‘해찬들 고기전용 쌈장(450g)’을 각 5180원, 6880원에 1+1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노우플랜의 메인 캐릭터인 눈뭉찌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부터 7만원 이상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눈뭉찌 무드등’을 증정하고, 내달 7일부터는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눈뭉찌 인형’을 증정한다. 해당 증정 이벤트는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되며, 굿즈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GO 앱의 방문율을 높이고 스노우플랜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롯데마트GO 앱에 숨어있는 눈뭉찌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롯데마트GO 앱을 이용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앱 주요 화면에 출몰하는 눈뭉찌 팝업을 클릭 시 1마리당 7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눈뭉찌 팝업은 하루 최대 7개까지 찾을 수 있다. 더불어 ‘눈뭉찌를 잡아라’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 스노우플랜을 적립해주고, 그 중 77명에게는 3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오승재 롯데마트∙슈퍼 고객 Analysis팀 담당자는 "스노우플랜은 기존 스노우포인트의 놀라운 적립 혜택에 풍성한 제휴 혜택까지 더한 멤버십 서비스”라며, “향후 단골고객을 위한 더 많은 혜택을 보강해, 이견이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수퍼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트 다이제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를 22.5% 넣고 통밀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까지 강화했다. 롤드오트, 퍼핑오트, 퀵오트 등 3가지 오트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로스팅오트를 토핑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당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낸 것도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그릭데이 매장의 이용고객 전원에게 오트 다이제를 제공한다. 그릭데이는 2030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제조·유통하는 브랜드로, 전국 9개의 매장과 주요 온라인 채널에 입점되어 있다.

SNS 인증 이벤트도 펼친다. 오트 다이제와 그릭데이 요거트를 함께 즐기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오트 다이제 1박스를 증정한다.

1982년 출시된 다이제는 고소한 통밀과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 정통 비스킷으로 전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통밀 비스킷 사이에 크림을 넣은 ‘다이제 샌드’, 한입 사이즈의 ‘다이제 미니’, 두께를 반으로 줄여 바삭한 식감을 살린 ‘다이제 씬’ 등을 선보이며 소비층을 확대한 데 이어, 오트 다이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오트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질깃한 식감과 텁텁한 맛을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공법을 통해 ‘맛있는 오트’로 탄생시켰다”며 “맛, 영양, 식감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인 만큼 디저트도 깐깐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달 30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 결과, 가디건 등 간절기 아이템 주문이 2배 이상 증가하며 론칭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봄여름 패션 방향성을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룩’으로 설정하고 ▲고급 소재 ▲절제된 세련미 ▲차분한 색채감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 이후(24.1.30~2.27) 현재까지 단독 패션 브랜드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디건, 베스트 등 간절기 아이템 주문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40%, 130% 늘었다. 실크, 레이스 등 고급 소재를 활용한 니트는 20% 증가했다. 지난 24일(토)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 이번 시즌 가장 심혈을 기울인 ‘바이브리짓’을 비롯해 ‘로던’, ‘르블랑페이우’ 등 봄 신상품을 판매한 결과 90분 동안 주문액 20억 원, 주문건수 3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3일(일)까지 진행되는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통해 신상품 50여 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5% 적립금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미우미우’의 가방을 증정하는 등 혜택도 제공한다.

최고급 소재를 기반으로 ‘올드머니룩’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은 ‘LBL’은 지난 12일 프리 론칭 방송에서 주문금액 20억 원을 기록한 이후 실적이 연일 고공행진 중이다. 20일 실크, 캐시미어 소재의 가디건, 반팔 니트를 론칭해 주문건수 1만 5천 건을 기록하고, 방송 중 채팅건수는 평소 대비 4배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내달 3일(일) 오후 10시 35분 천연 린넨 소재의 ‘케이블 반팔 니트’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최초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는 지난 21일 베스트와 블라우스를 결합한 ‘모달 티블라우스’가 방송 시작 10분 만에 11만 벌 이상 판매되며 이번 시즌 베스트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내달 1일 오전 8시 15분에는 ‘오가닉 코튼 니트’와 ‘트렌치 코트’를 선보인다. 

배우 진기주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브리짓’은 내달 2일 오전 9시, 지난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11억원을 기록한 ‘니트 재킷’, ‘레이스 니트’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로맨틱 감성 브랜드 ‘안나수이’의 ‘트위드 재킷’,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뎁플러스’의 ‘라운드넥 가죽 재킷, ‘메탈 엣지 니트 베스트’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올해 ‘미니멀룩’을 기반으로 고급 소재를 활용한 봄 신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 결과 론칭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니트, 가디건 등 간절기 고객 수요가 높은 패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혼수와 이사 가전제품 수요가 몰리는 봄 시즌을 맞이해 3월 한 달간 ‘혼수∙이사 세일해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결혼과 입주를 할 때 여러 가지 가전제품을 한 번에 구입하는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패키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필수 대형 가전인 냉장고와 TV,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5가지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3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의류관리기와 공기청정기까지 행사 카드로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대 14%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대형 가전뿐 아니라 생활에 꼭 필요한 주방 가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6인용 밥솥과 3구 전기레인지 행사 모델을 전국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주요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밥솥, 헤어드라이어 등 7품목을 구매하면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소형가전 알뜰 패키지’ 행사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혼수와 이사 가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대형 냉장고 행사 모델을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며, 온라인 전용 12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 전 에어컨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에어컨 창고 대방출’ 행사를 통해 에어컨 이월 상품도 최대 47% 할인한다. 여가 시간에 캠핑을 자주 가는 캠핑족들은 텐트, 미니 에어컨, 미니 선풍기, 폴딩 박스 등 캠핑용품도 기획전에서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목돈이 드는 혼수와 이사 가전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프로모션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커피포트, 믹서기 등 소형 가전부터 냄비와 프라이팬 세트 등 생활용품까지 사은품도 푸짐하게 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11번가가 배스킨라빈스의 3월 이달의 맛 ‘탕탕! 스트로베리’ e쿠폰 단독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탕탕! 스트로베리’는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3월부터 새롭게 출시하는 상큼달콤한 딸기 콘셉트의 아이스크림이다. 딸기의 진한 맛과 향이 느껴지는 2가지 맛 딸기 아이스크림에 크리스탈 슈가, 팝핑 캔디로 핑크빛 비주얼과 톡톡 씹히는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는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쿼터’ 사이즈를 포함해, ‘탕탕! 스트로베리’를 즐길 수 있는 상품 5종을 할인 판매한다.

3월 2일에는 특집 라이브방송을 마련해, ‘탕탕! 스트로베리’를 더욱 생생하게 소개하고 방송 단독 혜택으로 ‘싱글킹’ 사이즈 e쿠폰을 30% 할인가에 한정수량(총 2,000매) 판매한다. 방송은 오후 3시 1분, 8시부터 31분씩 2차례 선보이며, 인기 쇼호스트 ‘소니언니(허인선)’가 출연해 예능형 요소가 가미된 ‘1인 먹방’ 콘셉트로 진행돼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신상, 인기 메뉴 정보를 재미있고 실감나게 담아내는 라이브방송을 다양하게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2일 배스킨라빈스와 진행한 라이브방송은 누적 시청자수 91만명을 기록했으며, 방송 중 1만2000여 채팅 메시지가 오가는 등 실시간 소통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27일 진행한 피자헛 신제품 출시 기념 라방은 68만명 이상의 시청자(누적)를 불러모았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라이브방송은 상품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시청자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제휴사,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11번가만의 차별화된 라이브방송을 기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손잡고 인천공항 면세점 최초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음존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오픈한 보스 청음존은 인천공항 T1 동편 12게이트 부근 신라면세점 전자제품 매장 내에 위치해 있으며, 완벽한 방음 시설을 갖춰 소음 없는 환경에서 다양한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청음존에서는 보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SE 부터 우수한 내구성과 IP67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춘 전천후 스피커 사운드링크 플렉스, 한 손에 휴대가 가능하며 스트랩이 달려 있어 캠핑이나 여행시 유용한 사운드링크 마이크로, 그리고 360도 모든 방향으로 무지향성 사운드를 제공하는 사운드링크 리볼브까지 다양한 스피커 제품이 전시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제품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될 다양한 제품들도 단독 공간의 방음 환경에서 체험해볼 수 있어 사운드에만 오롯이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보스 청음존은 인천공항 면세점 최초로 구축된 청음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자 체험형 요소로서 기획하게 됐다”며, “보스의 몰입감 있는 스피커 사운드를 주변의 소음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공간에서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하고 적합한 스피커를 직접 듣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스 제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이라면 꼭 들려봐야 할 곳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3월 1일부터 17일까지 ‘CJ온스타일X자코모 소파페스타’를 개최한다. ‘My family’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 캠페인의 일환이다.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의 시그니처 상품과 CJ온스타일의 콘텐츠 역량 시너지를 통해 가족 형태별 맞춤 가구를 제안하고 그에 맞는 영상 큐레이션을 집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종 인기 상품은 물론 최대 30% 할인 혜택 및 추가 쿠폰까지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인가구부터 4인가구까지 가족 형태별 맞춤형 쇼핑이 가능하다. 먼저 온·오프라인 판매 1등 ‘블레스 이태리 소가죽 소파’는 3월 4일 <굿라이프>를 통해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판매한다. 8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100% 증정할 뿐 아니라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으로 가격 부담도 낮췄다. 또한 ‘자코모 베니 천연면피 소가죽 소파’, ‘자코모 버블리 천연면피 소가죽 소파’ 등 부문별 1위 상품도 준비됐다.

이번 행사와 함께 론칭하는 ‘비기닝 모듈 소파’는 커스터마이저블 소파(Customizable Sofa) 트렌드를 반영해 CJ온스타일과 자코모가 공동 기획한 신혼부부 맞춤형 상품이다. 실제 자코모 홈페이지에서 ‘신혼집은 처음이라’라는 슬로건 아래 설문 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약 400여명의 신혼부부가 보내준 설문 결과를 상품 기획에 적극 반영했다. “여건상 공간 활용이 가능한 소파면 좋을 것 같다”,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는 소파가 좋다” 등 다양한 답변을 종합해 맞춤형 소파를 개발한 것이다. 해당 소파는 가족 수 변동에 대한 부담 없이 배치부터 디자인까지 고객이 직접 원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신혼집 소파로 제격이다.

한편 자코모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압도적 소파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모바일·라방으로 브랜드 육성 후 TV로 확장해 규모화 한 점이 유효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2022년 ‘제 1회 자코모 소파페스타’를 시작으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꾸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CJ온스타일 홈퍼니싱사업팀 홍승재MD는 “CJ온스타일과 자코모가 소파페스타 My family를 개최하고 신제품 ‘비기닝 모듈 소파’를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사와 유통사간win-win하는 구조 형성을 통해 온라인 소파 기네스 매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가장 치킨이 먹고 싶은 금요일에 BBQ가 인기 메뉴만 골라서 할인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새 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웹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콤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등 스테디셀러 5종이다.

3월 매주 금요일 BBQ앱∙웹 로그인 시 쿠폰함에 할인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 포장,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3월에는 신학기가 시작되고, 봄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면서 맛있는 것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아이들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는 PB ‘튼튼스쿨’을 통해 청소년의 트렌디한 식문화를 반영한 상품을 확대하며 약 3조6000억원 규모의 학교 급식 식자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튼튼스쿨은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유통하는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의 상품 유통 규모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5%씩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약 50% 확대되는 등 고객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CJ프레시웨이가 튼튼스쿨 브랜드를 통해 운영하는 상품은 약 60종이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치킨 △스테이크 △훈제오리 △생선튀김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두부 △주스 △견과류 등 메뉴 활용도가 높은 구색 상품까지 다양하다.

인기 상품은 한글 자음 모양의 ‘ㅋㅋㅋ돈까스’, 곰 인형을 닮은 ‘꿀 먹은 곰돌이 함박스테이크’, 지형을 형상화한 ‘한반도 돈까스’ 등이다. 모두 독특한 모양으로 식판에 재미 요소를 더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세 가지 상품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12월까지 약 150만 명에게 공급됐다. 일부 상품은 한글날 등 국경일 기념 메뉴로 활용되기도 했다.

특정 식재료를 여러 구색으로 판매한 전략도 돋보였다. 치킨류를 순살치킨, 팝콘치킨, 가라아게 등 식감과 모양에 차이를 둔 여러 가지 상품으로 출시해 다양한 급식 메뉴를 제안하는 식이다. 튼튼스쿨의 치킨류 상품은 작년 한 해 동안 100톤 가량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는 새 학기를 겨냥해 내달부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육즙가득 함박카츠 △치즈듬뿍 샌드카츠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후식용 베이커리류, 과일주스까지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차 고객인 영양사 선생님과 최종 소비자인 학생들이 모두 선호할만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동시에 청소년 식문화 트렌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즐거운 학교 급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올해로 105주년을 맞이하는 삼일절을 기념해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기금 1억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에 전달했다.

이번 기금 전달식은 2월 28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금 전달식을 마친 뒤 지난 2015년부터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 유물은 총 7점으로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천하위공’(2020), ‘유지필성(2023)’, ‘지성감천(2023)’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 등이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전달한 기금을 토대로 오는 광복절에 또 다른 독립문화유산 유물을 기증할 예정이다.

스타벅스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으로 기부한 누적액은 7억8000만원에 달한다.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은 "역사적 의미를 가진 독립 문화유산들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문화유산 기증을 통해 문화유산 보호를 실천하는 스타벅스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후손들에게도 대한민국 문화유산의 가치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삼일절을 앞두고 우리 독립문화유산을 보존하는데 활용될 기금을 전달하는 기회가 주어져 모든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가치를 높이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국내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2024년 파리 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단복 디자인 및 제작에 나선다.

스파오는 장애인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28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효동 이랜드월드 BU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오는 2024년 파리 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단복 후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또한, 스파오는 2024 파리 올림픽 · 패럴림픽 키워드인 ‘평등’과 ‘지속가능한’의 의미를 담아 ‘장애, 성별, 나이 등의 한계는 다른 사람이 정한 기준일 뿐’이라는 <한계 없는 영웅들> 캠페인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 패럴림픽 키워드가 ‘평등’인 만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계를 두지 않고 모두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로 가는 길에 의미를 두고 스파오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손을 맞잡았다”며 “이번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다가오는 4월 스파오 SNS 계정을 통해 ‘대국민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단복 디자인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디자인회의를 거쳐 기획된 단복은 △쉽게 입을 수 있는 웨이스트 밴딩, △손을 대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슬립온 스타일 신발, △프랑스 파리의 더운 날씨에도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냉감 스트레치 소재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 KGC인삼공사가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의 신제품을 세계 비건 1위 소비시장인 미국에서 선보인다.

‘랩 1899’는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이다.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랩 1899’의 제품은 피부가 편안한 100% 비건 저자극 포뮬러가 특징이다. 

‘랩 1899' 레드진생 세럼과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홍삼의 힘을 바르게 담아 피부에 최적화하여 즉각적인 효능을 선사한다. 멀티 탄력, 보습 충전, 피부결 개선에 특화된 신제품 3종이 오는 3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미국은 전 세계 비건 인구의 35%를 차지하며 비건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고기,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이 아니더라도 일반 소비자들도 비건 제품을 선호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랩 1899’는 신제품 ‘레드진생 펩타이드 세럼’을 미국 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먼저 선보였다.

최근 신제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과 시장성 확인을 위해 규모가 큰 기업들도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얼리어댑터와 젊은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지난 2월 중순부터 미국에서 펀딩에 나선 ‘레드진생 펩타이트 세럼’ 제품은 펀딩 종료 전이지만 목표한 모금액의 392% 이상 초과 달성하며, 건강 뷰티 카테고리 내 랭킹 상위에 올라 있다. ‘랩 1899’는 비건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 반응을 체크한 뒤 국내외 다양한 판매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랩 1899’의 신제품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은 눈에 보이는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고기능 비건 세럼으로 사용 4주 만에 피부 나이를 5살 되돌리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5종을 특허 받은 추출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진세닉베리어TM를 통해 피부에 건강하고 탄탄한 힘을 선사한다. 홍삼 유래 펩타이드 또한 특허 받은 공법으로 추출하여 풍부한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해 피부의 본질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랩 1899’ 관계자는 “레드진생 유래 비건 소재를 담아낸 세럼과 크림으로 효과는 확실하면서도 순하고 편안한 사용감의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외식업 트렌드와 주목할 만한 동향을 미리 예측해 보는 ‘배민트렌드 2024 봄·여름편’을 발표했다.

이번 배민트렌드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8월까지 축적한 주문 추이와 최근 배민 앱 사용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배달 앱 입점 사장님이 올해 봄 여름 시즌 가게 운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주문 증가 시기 ▲월별·카테고리별 인기 메뉴 ▲급상승 키워드 등 다양한 통계와 인사이트를 소개했다.

배민트렌드에서는 올해 4월 22대 국회의원 선거, 7~8월 예정된 국제 스포츠 행사 등 앞으로 다가올 봄, 여름 이벤트를 대비해 업주들이 참고할 수 있는 과거 주문 추이를 공개했다.

법정공휴일이었던 2022년 6월 지방선거의 경우, 해당 일 주문수가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일전이 치러진 축구 결승전 당일 주문은 전년 같은 날 대비 33.5%가 늘었다.

배민 관계자는 “선거 개표 방송이나 경기 중계 등을 배달 음식과 함께 즐기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선거와 스포츠 이벤트 기간에도 일반 평일 대비 배달 주문량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봄과 여름이라는 ‘계절’도 배달 음식 주문에 영향을 미쳤다.

봄이 되면 나들이용으로 입맛을 돋우는 간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식 디저트가 각광받으며 지난해 4월 약과 검색량은 전월 대비 42.5% 증가했다.

초여름의 시작인 5월에는 일찌감치 여름철 음식을 즐기는 사람이 늘기 시작했다. 여름 별미인 콩국수의 5월 검색량은 전월 대비 108.4% 증가했고, 6월 말부터 시작된 긴 장마의 영향으로 7월 파전 검색량은 전월 대비 59.1% 상승했다.

더위가 한창인 7월에는 보양식과 제철 과일 주문이 많았다.

복날이 있는 7월에는 치킨 주문수가 전년 대비 80.9% 증가했고,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주문수도 20.5% 늘었다. 대표 보양음식인 삼계탕 주문도 같은 월 전년 대비 10.5% 올랐다. 초복, 말복이 걸친 7~8월 삼계탕 검색량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무려 214.6%가 늘었다.

배달 앱이 일상에 자리잡으면서 일반적으로 주문이 몰리는 점심, 저녁 식사 시간 외에도 심야 시간이나 이른 아침에도 배달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였다. 특히 아침 한 끼도 한식, 패스트푸드, 카페 메뉴 등으로 간편하게 즐기려는 이들이 늘면서 작년 상반기 오전 6시부터 9시 주문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3% 늘었다.

한편 고객 4명 중 3명은 배민이 도입한 위생 인증 배지, 매장과 같은 가격 배지를 통해 식당에 신뢰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배민과 오래 함께한 가게들도 늘어, 전체 입점 업주의 40% 이상이 배민에 3년 넘게 입점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트렌드는 시즌별, 카테고리별 인기 메뉴는 물론 고객의 가게 선택 기준, 주문수 상위 가게의 운영 전략 등을 소개해 사장님 가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평소 배달 트렌드에 대해 궁금한 정보를 직접 제안하실 수 있는 창구도 마련했으니 많은 사장님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로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버거 2종은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메뉴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새콤하고 고소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와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의 조합으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바삭한 크러스트 속에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체다 치즈를 채운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가 두툼한 치킨 패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차는 풍미를 자랑한다.

‘맥크리스피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는 100% 통닭다리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케이준 치킨 패티에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로 식감을 더하고 싱싱한 양상추와 생양파로 신선함을 더했다. 고소하고 쫄깃한 브리오쉬 포테이토 번으로 은은한 단맛을 내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을 완성했다. ‘맥스파이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는 매콤한 시즈닝을 입힌 통닭가슴살 패티와 아라비아따 소스,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 등 다채로운 재료가 모여 매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다. 여기에 고소한 화이트 마요 소스로 매운 맛을 중화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메뉴에 들어간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는 사이드 메뉴로 별도 구매 가능하다.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는 바삭한 식감뿐 아니라 토마토 소스, 두 가지 종류의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최상의 맛 조합을 자랑한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다재다능한 실력파 래퍼 한해의 목소리가 더해진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한해가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 메뉴의 특징을 살린 가사와 ‘속속들이 놀라운 맛의 연속’ 등 중독성 있는 랩을 자신있게 선보이는 영상은 맥도날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인기 치킨 버거인 맥크리스피와 맥스파이시 버거에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를 더해 기존 맥도날드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색다른 맛을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버거 속 재료를 별도 사이드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풍부한 보습력을 함유한 처방이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를 출시했다.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는 청정 지역 울릉도에서 자란 전호추출물과 스쿠알란, 세라마이드 2종을 함유한 초저점도의 리퀴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촉촉한 수분을 선사한다.

1회 사용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은 63%*, 속보습은 바른 직후 24% 개선*해줘 건조함으로 인한 당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건 처방, 리프 세이프, PEG 프리, 사이클릭 실리콘(Cyclic silicone) 오일 프리의 클린뷰티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에 ‘초밀착’ 되면서 바른 뒤 10초 후 메이크업 밀착력을 51% 개선*해 메이크업 밀림 현상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일명 ‘무중력 선’ 제품으로 공기처럼 가벼운 제형이 메이크업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비욘드 보습 장벽 선퀴드는 초저점도의 제형이 피부에 들뜸없이 착 달라붙어, 선케어 후 메이크업 밀림 현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라면서 “속보습과 피부 장벽 개선까지 돕는 이번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데일리 선케어’를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증강현실(AR)기술 전문기업 하이퍼클라우드와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AR 기술을 활용한 ‘AR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7월 21일까지 진행되는 ‘AR 스탬프 랠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흥인지문, 낙산성곽 등 동대문 지역 주요 관광 명소를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DDP, 흥인지문, 낙산성곽 방문 후 현대백화점면세점 앱 내 탑재된 ‘AR 도슨트 기능’을 통해 가상의 도슨트가 소개하는 관광지 설명과 함께 지급되는 스탬프 3개를 모으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해 스탬프 3개를 모두 모은 고객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와 여행 용품을 수령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같은 기간 동대문점 매장에서도 다양한 AR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동대문점 13층에 마련된 AR 글래스 체험부스 '어드벤처 AR존'에서는 동대문 주요 관광명소를 AR글래스를 통해 3D 가상현실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동대문점 입점 브랜드 간판을 비추면 즉시 사용 가능한 브랜드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AR브랜드 캐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체험형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AR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쇼핑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동대문 지역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삼일절을 앞두고 애국지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28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독립유공자 묘역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KT&G 임직원 20여 명은 국립대전현충원 독립유공자 묘역을 찾아 묵념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봉사단은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비석 닦기 등 묘역 주변 정화 활동을 펼치며 독립유공자의 공헌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KT&G는 이외에도 삼일절을 맞아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논산과 춘천에 대형 태극기 현수막과 태극기 바람개비를 설치하며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KT&G의 자회사 KGC인삼공사도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홍삼을 비롯한 건강식품을 후원하는 등 독립유공자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T&G 관계자는 “KT&G는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대한민국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KT&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국가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공식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삼겹살과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깃집에서 먹는 고기 맛을 즐기고, 비빔면 등과 함께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별 기획세트는 '삼겹살데이 세트'로 ▲삼겹살소스 3종(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진비빔면(4개입) ▲생와사비(43g)로 구성되며, 해당 세트는 공식몰(오뚜기몰), 카카오톡 쇼핑하기, 쿠팡, 롯데온, 11번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가 1만48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는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한 번에 즐기는 올인원 소스로, 청양고추와 마늘, 된장 등을 더해 풍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국산 사과와 배로 만든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인 ‘삼겹살 양파절임소스’는 채썬 양파에 붓기만 하면 손쉽게 양파절임을 만들 수 있으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는 제주 고깃집에서 먹던 맛을 구현했다. 남해안 생멸치로 담근 육젓을 원물 통째로 갈아 넣고 직접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냈다.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는 지난 2022년 비빔면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와사비는 알싸한 맛으로 다소 느끼할 수 있는 고기 맛을 깔끔하게 잡아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간편 소스와 진비빔면 등을 구성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삼겹살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간편하면서 맛깔스러운 식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글꼴 ‘아리따’를 소재로 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展)을 2월 23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난해 진행한 아모레성수와 아모레부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리따’ 글꼴 전시로,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자료를 통해 그간의 여정을 엿볼 수 있고, 글꼴별 특징 소개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낱말 영상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의 아리따 글꼴 따라 쓰기, 한글 자석 꾸미기, 아리따 문학 자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를 비롯해 아리따 한글 글꼴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7인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객 전원에게는 아리따 폰트가 사용된 ‘글꼴 봉투’ 굿즈를 증정한다.

전시는 삼일절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리따 글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공식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스(Amorepacific Creatives)’의 아리따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엠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캠페인을 2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슨 생각을 해? 달려! 너답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러닝을 동기부여하고, 러닝 초보부터 엘리트 러너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러닝 콘텐츠를 선보인다.

캠페인에서는 초보 러너부터 전문 러너까지 아우르는 △1080, △880, △S.C 트레이너, △봉고, △모어 등 뉴발란스 대표 러닝화와 RC 쇼츠 등 다양한 기능성 의류를 선별해 소개한다.

특히, 엠버서더 김연아, 전 마라톤 국가대표 권은주,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 뉴발란스 러닝크루(NBRC) 등 러닝 마니아들이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러닝화를 만나볼 수 있다.

뉴발란스는 10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띱 Deep’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러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함께 러닝화 꾸미기와 커피 클래스, 시티런을 체험할 수 있는 <런꾸런 클래스>, △피트니스 러닝 스튜디오 ‘비커스런’과 함께 러닝과 근력 운동이 결합된 <하우스런>,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함께하는 <트레일런> 등 다양한 러닝 세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신청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 30일에는 뉴발란스의 첫 하프 마라톤 행사 <2024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가 개최돼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는 트렌디한 러닝 세션과 마라톤 대회를 누구나 경험해볼 수 있는 글로벌 러닝 캠페인”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에서 선보이는 대표 러닝 상품들과 함께 초보부터 엘리트까지 모두가 러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의 부모님 케어 서비스 ‘효사랑·안부 캠페인(이하 캠페인)’이 인기다.

캠페인은 자녀가 떨어져 지내는 부모님을 위해 건강 제품을 전하는 서비스다. 해당 캠페인을 신청하면 신청지역 관할 프레시 매니저가 부모님에게 건강 제품을 전달해 준다. 정기적으로 자녀에게 부모님 안부도 문자로 발송한다.

입소문을 타며 신청자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신규 구독고객 수는 약 3000명을 넘어섰다. 캠페인이 시작된 2020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 누적 체결가구 수는 7000명에 이른다. 전국 1만 4천여 명의 부모와 자녀를 연결한 셈이다. 연령별로는 40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hy는 캠페인의 신규 슬로건을 공표했다. 슬로건은 ‘hy♥, 마음전달 서비스’다. ‘효’의 영문표기 ‘hyo’에 착안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프레딧 적립금을 증정한다. 신규 신청 시 혜택도 추가했다. 자녀에겐 ‘브이푸드 비타민C’를 지급하고, 부모님껜 최대 1년 간 매월 ‘잇츠온 무항생제 신선란 10구’를 선물한다.

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효사랑·안부 캠페인’은 고향 방문이 어려워 부모님의 안부를 걱정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hy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신청자의 마음이 부모님께 큰 기쁨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효(孝)의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의 설렘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어 기존 ‘떡붕어싸만코’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팥과 아이스크림의 조합과는 다른 풍부하고 달콤한 딸기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벚꽃과 딸기, 분홍색을 활용하여 봄의 화사함을 강조했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철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편의점 채널 출시 이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에 판매확대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인 붕어싸만코는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호두과자 붕어싸만코’, ‘슈크림 붕어싸만코’ 등의 색다른 제품 출시를 이어오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벚꽃을 담아 더 특별해진 패키지로 봄날의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메리어트 호텔 그룹 계열의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르메르디앙&목시 호텔 전 객실에 무전원 타입의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P-350N) 405대를 설치했다. 

이번 코웨이 정수기 공급은 르메르디앙&목시 호텔이 진행하고 있는 ESG 경영 슬로건의 지속가능성 활동 실현을 위한 Sustainability & Zero Plastic 캠페인 일환으로 양사가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코웨이는 지난 1월 호텔 일부 객실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를 설치하고 사전 고객 평가와 메리어트 계열 호텔 체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 결과 코웨이 정수기를 직접 사용해 본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어 전 객실에 정수기를 공급하게 됐다.

코웨이와 르메르디앙&목시 호텔은 객실에 비치되는 생수병을 대신해 정수기를 설치함으로써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저감하고 고객들에게 편안한 객실 서비스를 제공해 최상의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정수기 공급을 시작으로 메리어트 호텔 계열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호텔 객실 내 코웨이 정수기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롯데쇼핑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열린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유통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1년 이후 12년만에 우수법인에 선정되며 업계 최고 수준의 IR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김상현 부회장이 주관하여 기업설명회 ‘CEO IR DAY’를 개최하고 상장 이래 최초로 중장기 전략 공시를 진행하는 등 주주·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과, 경영진을 대상으로 월간 IR레터를 발행하여 이슈사항을 전파하는 등 투명한 공시에 대한 사내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해 투명성을 제고하고,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공시우수법인은 한 해 동안 공시 실적 등을 기초로 한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기업설명회 개최, 공시 담당자의 업무 수행 능력 등 정성평가를 합산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수상 기업은 5년간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1회), 연부과금 면제, 공시담당자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롯데쇼핑 장호주 재무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적극적이고 투명한 IR 활동을 통해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경영진 주관 IR 행사 확대, 연간 영업실적 전망 공시 진행 등 투자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쇼핑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열린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유통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1년 이후 12년만에 우수법인에 선정되며 업계 최고 수준의 IR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김상현 부회장이 주관하여 기업설명회 ‘CEO IR DAY’를 개최하고 상장 이래 최초로 중장기 전략 공시를 진행하는 등 주주·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과, 경영진을 대상으로 월간 IR레터를 발행하여 이슈사항을 전파하는 등 투명한 공시에 대한 사내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해 투명성을 제고하고,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공시우수법인은 한 해 동안 공시 실적 등을 기초로 한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기업설명회 개최, 공시 담당자의 업무 수행 능력 등 정성평가를 합산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수상 기업은 5년간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1회), 연부과금 면제, 공시담당자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롯데쇼핑 장호주 재무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적극적이고 투명한 IR 활동을 통해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경영진 주관 IR 행사 확대, 연간 영업실적 전망 공시 진행 등 투자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원산업이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투명성 제고와 신뢰도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공시 건수, 기업설명회(IR) 개최 횟수 등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등 정성 평가를 합산해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5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동원산업은 지난해 공정공시를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소각 정책을 발표했으며, 영문 공시가 의무화 되기 이전부터 선제적으로 이를 도입해 총 11회의 영문 공시를 시행했다. 또한 인수합병(M&A) 관련 활발한 자율 공시를 통해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앞장서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로서 자본시장과의 활발한 소통과 주주가치 제고 노력을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고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성실 공시에 앞장서고, 주주친화 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