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슈퍼캣RPG, 신작 게임 ‘프로젝트G’ 개발 전 직군 집중 채용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슈퍼캣RPG, 신작 게임 ‘프로젝트G’ 개발 전 직군 집중 채용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캣이 '프로젝트G'의 제작에 참여할 인재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18개 포지션에서 50명 이상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인데요, 넥슨과 합작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G'는 '뉴트로 동양풍' 아트를 차용한 대형 MMORPG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은 'RF 온라인'을 기반으로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에 돌입합니다. 이를 위해 해당 회사는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의 히트작을 배출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손 잡았는데요, 독자적인 IP를 강화하기 위해 열중하는 모양새입니다.


‘프로젝트G’ 개발 전 직군 집중 채용 진행. [이미지=슈퍼캣]
‘프로젝트G’ 개발 전 직군 집중 채용 진행. [이미지=슈퍼캣]

ㅇ.. 슈퍼캣의 RPG개발 전문 자회사 ‘슈퍼캣RPG’가 신작 게임 ‘프로젝트G’ 개발 관련 신입 및 경력사원 전 직군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G는 슈퍼캣RPG가 넥슨과 합작으로 개발하는 대형 MMORPG로, 뉴트로 동양풍 2.5D 도트 아트 스타일의 게임이다. 2022년 4월 넥슨과 국내 및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G 집중 채용 분야는 ▲게임 기획 ▲게임 아트 ▲게임 프로그래밍 ▲PM ▲QA 등 개발 관련 전 직군을 아우른다. 집중 채용 기간에는 지원자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서류 전형 가산점을 부여하는 한 편, 최종 입사 시 100만원의 웰컴 보너스를 지급한다.

슈퍼캣RPG는 이번 집중 채용을 통해 18개 포지션에서 5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나이나 학력, 성별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프로젝트G 집중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채용 관련 상세한 정보는 물론, 프로젝트G 개발에 몸담은 현직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김영을 슈퍼캣RPG 대표는 “슈퍼캣RPG는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가슴 뛰는 게임을 만드는 게임사”라며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경험을 주는 '누군가의 인생 게임'을 함께 만들고자 하는 분이라면 적극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RF 온라인 IP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결정. [이미지=넷마블]
RF 온라인 IP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결정.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자사 IP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작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이다. 이번 웹툰 제작 결정은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으며,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장정숙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대표이사는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배드 본 블러드’는 론칭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웹소설에 이어, 웹툰 제작까지 결정되며 원천 IP의 장르적 확장 측면에서 매우 성공적인 케이스라고 생각한다”며 “원작 IP 마니아들과 웹소설 독자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으로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 결정은 원작 IP인 ‘RF 온라인’에 대한 이용자들의 두터운 팬심과 웹소설의 작품성을 인정해주신 독자분들의 성원이 큰 역할을 했다”며 “연내 ‘RF 온라인 넥스트’ 신작 출시에 앞서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RF 온라인’의 세계관을 한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3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3회 일러스타 페스’는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서브컬처 이벤트’라는 모토 하에 기획된 행사로, 오는 2월 17일과 18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에버소울’ 부스를 비롯해 ‘버츄얼 스트리머 특별존’, ‘1차 창작 특별존’ 등이 운영된다.

‘에버소울’은 ▲게임 내 선상 파티 테마의 ‘이벤트 존’ ▲아이돌 MV ‘러브노트’ 테마의 ‘포토존’ ▲”내가 구원자다”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굿즈로 부스를 꾸려 이용자를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크릴 스탠드’와 ‘장패드’, ‘아크릴 키링’ 등을 제공하며, ‘포토존’에서는 인증샷 촬영 시 아이돌 MV ‘러브노트’ 테마의 클리어 파일을 지급한다.

여기에, 김철희 나인아크 PD와 함께하는 ‘깜짝 미니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행사장 어딘가에 있는 김철희 PD를 찾아 게임 내 캐릭터의 특정 대사를 외치고,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12시부터 13시 사이에 부스 방문 시 김PD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김철희 PD와의 포토타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