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고객 니즈 반영한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승차감·내구성 모두 잡았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고객 니즈 반영한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승차감·내구성 모두 잡았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4.01.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3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2024 엑시언트 프로[사진=현대자동차]
2024 엑시언트 프로[사진=현대자동차]

o..현대자동차가 23일(화)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XCIENT PRO)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2024 엑시언트 프로는 상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및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독일 이스리(ISRI)의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하고,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확보했다. 이스리는 트럭, 버스 등 대형 상용차에 특화된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제작 및 공급하는 독일 브랜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이스리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는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고 기존 시트에 비해 정비 점검 주기가 긴 것이 장점이며, 전축 에어 서스펜션은 도로 상태 및 적재 하중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해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준다.

연세대 디스플레이 트랙 협약식[사진=삼성디스플레이]
연세대 디스플레이 트랙 협약식[사진=삼성디스플레이]

o..삼성디스플레이가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미래 경쟁력 및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해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 대학들과 협력해 '19년부터 운영해온 채용 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디스플레이 트랙'을 기존 3개 대학에서 8개 대학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22일 연세대를 시작으로 2월 6일 서강대까지 5개 협력 대학을 방문, '디스플레이 트랙'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트랙'은 각 대학별로 디스플레이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우수 인재를 선발,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9년 서울대와 포항공대를 시작으로 '22년 카이스트까지 3개 대학에서 '디스플레이 트랙'을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와 협약을 체결, 총 8개 대학에서 매년 70여 명의 인재를 선발, 디스플레이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중국 잔장 페어분트에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공장 완공[사진=바스프]
중국 잔장 페어분트에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공장 완공[사진=바스프]

o..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중국 잔장 (Zhanjiang) 페어분트 생산단지에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인 엘라스톨란(Elastollan®) 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장은 바스프의 세계 최대 규모 단일 TPU 생산 라인으로, 무인 운반 차량 및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한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효율성을 극대한 것이 특징이다.

바스프 글로벌 기능성 소재 사업부 마틴 융(Martin Jung) 사장은 "새로운 공장을 통해 공업, e-모빌리티 및 신에너지 부문에서 특히 증가하고 있는 TPU 시장 수요를 충족하며 아태지역의 핵심 고객 산업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해당 공장을 통해 아시아에서 혁신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엘라스톨란TPU 솔루션의 공급을 강화하며 보다 지속가능한 플라스틱을 향한 여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스프는 지난 2022년 완공되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화합물을 생산하는 바스프 잔장 페어분트의 첫 공장, 바스프의 혁신 역량이 집중된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Creation Center) 및 아태지역의 광범위한 연구개발(R&D)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

바스프의 R&D 네트워크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제조 노하우를 제공하며 자동차의 전기화, 전자기기의 소형화 등 시장 수요 및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개발과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터키항공, 호주 멜버른 신규 취항[사진=터키항공]
터키항공, 호주 멜버른 신규 취항[사진=터키항공]

o..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오는 3월 15일부터 130번째 국가의 346번째 취항지 호주 멜버른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이번 호주 취항으로 튀르키예 국적 항공사인 터키항공은 여섯 번째 대륙을 연결하며 운항 네트워크를 한층 더 확대하게 된다.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터키항공이 오랜 기간 공을 들여온 주요 목적지 호주를 취항지 목록에 추가함으로써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 것이다.

터키항공은 3월 15일부터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이스탄불-멜버른 노선을 주 3회 운항하며, 매년 고객 수천 명을 운송하고, 양국 관광산업과 무역 규모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터키항공은 멜버른 공항으로 항공편을 제공하는 유일한 유럽 항공사로 멜버른은 터키항공의 346번째 취항지이다.

호주 빅토리아 주정부와 멜버른 공항이 지원하는 새 노선은 튀르키예와 호주의 가장 큰 튀르키예 커뮤니티,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빅토리아 주의 핵심 무역 센터 중 한 곳을 연결하게 된다. 새 노선 덕에 이스탄불을 거쳐 유럽, 중동, 발칸 반도, 아프리카 시장으로 향하는 길이 열림으로써 멜버른의 관광, 국제 교육, 비즈니스, 무역 잠재력 역시 강화될 전망이다.

카카오, 설 맞이 다양한 커머스 프로모션 진행[사진=카카오]
카카오, 설 맞이 다양한 커머스 프로모션 진행[사진=카카오]

o..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월 12일(월)까지 ‘설 선물’ 프로모션 탭을 오픈한다. 1++한우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카카오 에디션, New 오쏘몰 바이탈 등 인기 설 선물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고 다채로운 설 선물을 추천한다. 구매금액별 1만 5천 원, 5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해 이용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탭에선 990원에 설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행운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 AHC 리뉴에이지 스페셜세트 등 ‘오늘의 추천 선물’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990원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1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구매 이력이 없는 이용자들은 ‘첫 구매 전용 페이지’에서 900원에 인기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오는 29일(월)까지 ‘2024 갑진년 값진세일’ 프로모션을 연다. 신선∙건강식, 뷰티, 리빙, 여행, 가전 등 매일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94% 할인된 톡딜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 할인쿠폰도 지급해, 설 필수품은 물론 효도가전, 연휴 여행 상품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KT, 애드트윈 출시[사진=KT]

o..KT(대표이사 김영섭)는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기업이 개별적인 맞춤 혜택을 제공) 문자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마케팅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 애드트윈은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고객층을 KT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해, 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로 실행 가능한 ‘원스톱(One-stop)’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KT는 지난 22년 방대한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KT 애드트윈의 1세대 버전 ‘K-Ads(케이-애드)’를 출시해, 고객의 관심사나 라이프스타일 등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업종의 기업고객들에게 고효율의 초개인화 문자 마케팅을 제공해 왔다. 이후 KT는 마케팅 채널 확대를 위해 2023년 디지털 매체 보유사인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기존 ‘케이-애드’의 문자 위주 서비스에서 디지털 매체까지 범위를 확장한 ‘KT 애드트윈’을 금번에 출시했다.

SK에코플랜트, 연료전지 프로젝트 조감도[사진=SK에코플랜트]

o..SK에코플랜트가 참여하는 화성 양감 연료전지 사업이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2일 한국플랜트서비스(HPS), 한국발전기술 등과 함께 화성 양감 연료전지 사업 주주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HPS와 함께 이번 사업의 주요 출자자로 사업개발과 투자를 비롯해 수소연료전지발전소 EPC(설계·조달·시공) 업무를 도맡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19.8MW 규모로 정상 가동시 연간 약 166.5GWh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매달 약 250kWh의 전력을 소비하는 화성시 5만5000가구가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생산된 전력은 앞으로 20년간 고정된 가격으로 한국전력에 판매된다.

수소발전입찰시장은 지난해 기존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RPS) 제도가 수소발전의무화제도(CHPS)로 편입되며 처음 열렸다. 총 24개(상반기 5개, 하반기 19개)의 연료전지 발전사업이 낙찰됐고 금융조달 단계까지 성공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전국 초·중·고 대상 프로모션 돌입[사진=LG전자 하이엠솔루텍]
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전국 초·중·고 대상 프로모션 돌입[사진=LG전자 하이엠솔루텍]

o..LG전자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기계설비 성능 점검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올해 2월 29일까지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신청하는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LG전자 정품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올인원으로 한 번에 제공한다. 새 학기를 앞둔 학교 중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실시하거나 유지관리 선임을 위탁하면 시스템에어컨 세척 또는 유지보수 계약 시 일부 실내기에 완전 분해세척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 등을 준비했다. 또한 연간 유지보수를 진행하면 개학 전 시스템에어컨 이상 유무를 체크하는 사전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건축물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기계설비 성능점검 및 유지관리자선임 위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계설비 유지관리 인력을 다수 확보하고 기계설비 성능점검 현장은 480%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중 초·중·고교 현장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LG유플러스, 재난구호현장에 배터리 충전차 보낸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재난구호현장에 배터리 충전차 보낸다[사진=LG유플러스]

o..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재난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휴대폰 배터리 충전 전용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 스타리아 승합차를 개조해 만든 배터리 충전차는 지진, 홍수 등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서 대민지원활동을 하기 위해 제작됐다. 차량과 충전설비 구매, 특장차 개조비용 등을 합쳐 약 6천만원을 투자했다.

배터리 충전차는 최대 68대의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지하철에 사용되는 모바일 라우터도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또한 휴대용 TV(LG 스탠바이미 GO)도 두 대가 실려 재난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무선으로 연결 가능한 프린터를 비치해 현장에서 긴급 문서 출력 서비스를 지원한다. 220V 콘센트도 제공해 휴대폰 배터리 외 다른 전기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 RS Q e-트론, 카를로스 사인츠와 루카스 크루스[사진=아우디]
아우디 RS Q e-트론, 카를로스 사인츠와 루카스 크루스[사진=아우디]

o..아우디가 역사를 썼다. 아우디는 사상 최초로 전기 구동장치와 고전압 배터리, 에너지 컨버터를 갖춘 저공해 프로토타입 아우디 RS Q e-트론으로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사막 랠리인 다카르 랠리에서 우승을 거두었다. 스페인 출신의 카를로스 사인츠/루카스 크루스 팀은 7,900킬로미터를 1시간 20분 앞서 완주하며 아우디에 첫 다카르 우승을 안겼다.

아우디 최고 경영자(CEO) 게르놋 될너는 “아우디는 모터스포트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아우디 스포트 팀의 다카르 랠리 우승을 축하했다. 덧붙여, “전기 구동장치로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사막 랠리를 우승한 것은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입증한 것이며, 전동화 된 미래를 향해 지속적으로 나아 가야 함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RS Q e-트론은 전기 전륜구동 차량으로, 고전압 배터리와 잔여 연료 기반의 리퓨얼(reFuel)로 작동하는 에너지 컨버터를 사용해 에너지를 공급하여 기존 연료보다 이산화탄소를 60% 가량 적게 배출한다.

이번 다카르 랠리에서 아우디는 다카르랠리의 경험 많은 경쟁자들과 맞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 아우디 AG 기술개발 이사회의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은 이에 대해 “혁신적인 전기 구동 방식을 통해, 우리는 단 3년 만에 모터스포츠에서 가장 큰 도전 과제 중 하나를 극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로써 우리는 40년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늘 돋보였던 아우디의 선구적인 업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험난한 다카르 랠리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모든 아우디 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

로터스자동차, 유럽에 전기차 충전소 60만 개 확보... 보쉬 & 모빌라이즈와 파트너십 채결[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자동차, 유럽에 전기차 충전소 60만 개 확보... 보쉬 & 모빌라이즈와 파트너십 채결[사진=로터스자동차]

o..로터스자동차(Lotus Cars)가 자사의 순수 전기차 고객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로터스는 보쉬(Bosch), 모빌라이즈 파워 솔루션(Mobilize Power Solutions)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로터스의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될 로터스의 새로운 하이퍼 GT 모델, 에메야(Emeya)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먼저, 로터스 고객은 영국과 독일,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30여 개국에서 보쉬의 충전 네트워크를 통해 60만 개의 공용 전기차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로터스 충전카드를 탭하는 것만으로도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으며 충전 기록과 유지 비용, 배터리 상태 등 추가로 필요한 정보들은 로터스자동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라이즈 파워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가정에 설치할 수 있는 충전 패키지를 제공한다. 1,199 파운드(현지 가격, 부가세 불포함)로 책정된 해당 패키지에는 파워서플라이와 테더링 케이블, 설치비용이 포함돼 있고, 필요에 따라 고객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자가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예능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 포스터[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예능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 포스터[사진=LG헬로비전]

o..남자에게도 자기관리가 경쟁력이 된 시대, 새로운 변신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메이크 오버 예능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더라이프 채널이 LG헬로비전으로 옮긴 이후 만든 첫 오리지널 예능으로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LG헬로비전은 더라이프 오리지널 예능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 (이하 ‘MAKE미남’)>를 오는 23일(화) 저녁 8시 10분에 지역채널 25번과 더라이프, KBS조이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MAKE미남>은 외모 등에 고민이 있는 남성들의 사연을 받아 의학∙패션∙뷰티 전문가들이 모여 맞춤형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종국, 솔라, 기우쌤이 진행을 맡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이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예능이다. 2049세대를 주요 시청 타깃으로 설정해, 상대적으로 고령층이 많이 시청하는 지역채널과 차별화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웰메이드 콘텐츠를 만들어 유료방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MAKE미남>은 2022년 <엄마는 예뻤다>에 이은 LG헬로비전의 두 번째 오리지널 메이크 오버 콘텐츠이기도 하다. 앞서 방송된 <엄마는 예뻤다>는 단순 외모 변신을 넘어 사연자에게 자신감을 북돋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성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 오버 콘텐츠로서 시청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