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신세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백화점 미디어파사드 눈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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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롯데·신세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백화점 미디어파사드 눈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09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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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갑자기 싸늘해지면서 겨울이 오는 것을 실감하는 최근인데요. 주요 백화점들이 외관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하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먼저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 3일 'My Dearest Wish'를 테마로 한 23년 크리스마스 비주얼을 공개하며 화려하게 붉을 밝혔는데요. 100미터 거리를 '유럽의 크리스마스 풍경'으로 재현해 명동 주변의 직장인, 쇼핑객 뿐만아니라 명동을 찾는 외국 관광객까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신세계백화점은 9일 서울 명동 본점을 비롯해 전국 각 점포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점등합니다. 올해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개의 LED칩을 사용해 역대 최대 규모로 더욱 웅장하고 아름답게 연출했습니다. 주제는 신세계 극장(SHINSEGAE THEATER: from legacy to fantasy)'으로 한 편의 크리스마스 판타지 극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의 미디어파사드(왼쪽)와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오른쪽).[사진=각사]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왼쪽)와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오른쪽).[사진=각사]

○.. 롯데백화점 본점이 지난 3일, 'My Dearest Wish'를 테마로 한 23년 크리스마스 비주얼을 공개하며 화려하게 붉을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비주얼 테마는 ‘마이 디어리스트 위시(My Dearest Wish)’다. 연말이면 ‘편지’로 안부를 전하던 향수 어린 감성을 빈티지한 무드, 아날로그적 요소에 담아 비주얼로 풀어냈다.

지난 해 호평 받았던 동화적 분위기는 계승하면서 비주얼과 연계한 ‘스토리, 공간, 콘텐츠’ 등을 더욱 강화해 공감대를 높이고, ‘몰입감 높은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유명 소설가 '정세랑'작가와 손잡고 비주얼에 어울리는 이야기도 완성했다.

먼저 먼저 본점 앞 100미터 가량의 거리를 23년도 롯데백화점의 테마 'My Dearest Wish' 스토리를 기반으로 유럽의 크리스마스 상점거리로 연출했다. 유럽풍의 '레터 하우스(편지 상점)', '크리스마스 상점'과 더불어 15미터 높이의 '자이언트 트리'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쇼윈도에는 '움직이는 피규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 '인터랙티브 미디어', '인피니티 미러' 등을 배치해 각각의 요소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1층 본관 내부에 선보인 빈티지 분위기의 '포스트 오피스'를 조성해 인증샷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점 영플라자 외벽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도 선보였다. 2분 분량의 영상에는 이야기의 주인공인 어린 아이 '해아'가 레터 하우스에서 크리스마스 요정 '똔뚜'와 만나 마법 편지를 보내는 동화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은 오는 연말까지 매일 오후 5시 30분에서 오후 10시 30분까지 외관 조명 및 미디어파사드에 불을 밝혀 고객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할 계획이다. 

○..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더욱 웅장하고 화려하게 돌아왔다. 신세계백화점은 9일 본점 미디어 파사드를 비롯해 전국 각 점포 크리스마스 장식에 불을 밝힌다.

올해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 개의 LED칩을 사용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연출했다. 지난해 ‘Magical Winter Fantasy(매지컬 윈터 판타지)’라는 글자를 새겼던 돌출부(발코니)까지 올해는 모두 LED로 덮은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외벽 전체가 63x18m 크기의 거대한 스크린으로 탈바꿈해 한층 깊어진 몰입감과 생동감을 선사한다. 

올해는 ‘신세계 극장(SHINSEGAE THEATER: from legacy to fantasy)'이라는 주제로, 한 편의 크리스마스 판타지 극을 선보인다. 영상 속 붉은 커튼이 걷히고 성대한 문이 열리면, 금빛 사슴을 따라 상상 속의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들어간다. 경쾌한 캐럴과 함께 관객들은 꼬마 병정과 루돌프, 테디베어와 함께 밤하늘을 달리는 선물 기차, 크리스마스 트리로 둘러싸인 아이스링크로 쉴 새 없이 옮겨간다.

신세계는 올해 영상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한 땀 한 땀 공들인 한편, 자원 절감에도 힘썼다. LED칩은 올해 발코니에 추가된 일부를 제외하고는 지난해 썼던 약 350만 개를 재사용했고, 철골 구조물도 재활용했다. 

미디어 파사드를 직접 보려는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본점 본관 주변과 맞은편 건물 등에 펜스를 설치하고, 그간 혼잡도가 높았던 주요 지점에 안전 · 교통요원을 중점 배치할 계획이다.

신세계 본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은 5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매년 본관 파사드에 조명이 켜질 때쯤 연말이 왔음을 실감한다는 이들이 있을 정도. 최근에는 매해 다른 테마의 미디어 파사드 쇼를 선보이며 ‘인증샷 성지’ ‘서울 필수 관광코스’로 더욱 이름을 알렸다. 홀리데이 분위기를 만끽하려는 이들부터 외국인까지, 해마다 일부러 찾아오는 명실상부 ‘크리스마스 랜드마크’로 발돋움한 것이다.

유나영 신세계백화점 VMD 담당은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을 기다려주신 고객들께 한 편의 공연을 선사해 드린다는 마음으로 1년 가까이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잠시 환상의 세상으로 떠나, 잊을 수 없는 ‘홀리데이 드림’을 꾼 듯한 여운을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설화수는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올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 설화수만의 예술적인 감각으로 특별함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Amber)’와 ‘실버(Silver)’ 색상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나뉜다. 윤조에센스와 백삼팩, 자음생크림이 포함된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설화수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퍼스트케어 루틴 세트로 구성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 자음생세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겨 특별함을 선사한다.

설화수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은 11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과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이 ‘폐경의 달’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11월 ‘폐경의 달’을 맞아 풀무원로하스 대표 제품 로젠빈의 110만 세트 판매 돌파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0만 세트 판매 돌파를 기념해 지난 25년간 로젠빈과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로젠빈 1세트(3개월 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주분(소비자가 5만4000원 상당)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여성 프리미엄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로젠빈 출시 이후 25년간 지속적으로 제품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며 꾸준히 성분을 변경해왔다.

1998년 이후 현재까지 총 판매 수량은 110만개, 총 구매 고객은 100만명(중복 구매 포함)으로 제품을 수직으로 세웠을 때 에펠탑 1만2000개 높이에 해당하는 수치다.

‘로젠빈’은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여성 전용 프리미엄 복합기능성 건강식품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 구조가 유사한 ‘검정콩추출물 비배당체 이소플라본’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27mg 함유해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조유나 BM은 “여성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풀무원건강생활의 대표적인 건기식 ‘로젠빈’ 출시 25주년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건강생활은 여성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라인업으로 더 섬세한 케어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1일 가수 홍진영이 개발한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Chic Blanco)’ 팩트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는 등 고기능성 쿠션팩트 판매를 강화한다.

화사한 피부표현을 돕는 쿠션팩트는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으로, 최근 야외활동 증가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10월 뷰티상품 구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쿠션팩트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홈쇼핑은 쿠션 팩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품수를 50% 이상 늘리고, 셀럽이 개발한 제품부터 인기 색조 브랜드까지 기능성을 갖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는 11일 오후 1시 55분 가수 홍진영의 신규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의 ‘풀커버업 C 밤팩트’를 업계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의 신상품 발굴을 전담하는 ‘크로스보더상품팀’이 론칭을 위해 9개월 간 공을 들였다. 홍진영이 브랜딩, 개발,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지난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엑스포 코리아’에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커버력이 좋은 고체 타입의 밤팩트로 스킨케어,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등 6가지 화장품 효과를 합친 고기능성 제품이다. 당일 방송에는 홍진영이 직접 출연해 상품 소개부터 제품 시연, 메이크업 팁까지 전달하며, 론칭을 기념해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12일 오후 3시 색조 전문 브랜드 ‘클리오’의 ‘뉴 마그넷 팩트’를 선보인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레더 에디션’ 디자인이 특징으로, 보습, 커버, 광채 등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15일 오후 11시 50분에는 ‘디어달리아’의 ‘쉬어실크 쿠션’ 2차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향후 전직 승무원이 론칭한 코스메틱 브랜드 ‘샤르드’, 프랑스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세인트프랑’ 등 입소문난 브랜드의 고기능성 쿠션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선정래 롯데홈쇼핑 상품R&D실장은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인 쿠션팩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가수 홍진영 씨와 협업해 ‘시크 블랑코’ 팩트를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산업에 종사하는 셀럽과 협업을 확대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차별화 상품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일(16일)을 앞두고 지난 8일 임직원과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응원선물 전달은 수험생 자녀를 돌보고 뒷바라지 해온 임직원을 격려하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S홈쇼핑은 8년째 수능 응원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대표이사 명의의 응원선물에는 쿠키, 마카롱 등 간식 외에도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카드가 담겼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는 이번에 수능을 치르는 임직원,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회사일은 물론 열심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생활에도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에 큰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수험생들이 쌓은 실력을 전부 발휘해 좋은 성적을 받고, 가족 모두 웃을 수 있는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연말 쇼핑 수요가 몰리는 11월을 겨냥해 9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에서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 갤올라잇 행사에서는 최저가딜을 비롯해 브랜드 특가, 장바구니 쿠폰팩 등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최저가딜 ‘갤프라이스’는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가전제품과 스포츠, 뷰티 등 총 12개의 상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나이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인기 브랜드 상품 총 1500개를 최저가로 선보인다. 갤프라이스는 행사기간 중 2차례에 걸쳐 선착순 및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브랜드 특가 행사로는 ▲패션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전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데이 ▲인기 주방 브랜드 기획전 등 패션·뷰티·홈리빙 인기상품의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랄프로렌 ▲라코스테 ▲에스티 로더 ▲골프존마켓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중 쇼핑 혜택을 더해줄 장바구니 쿠폰팩도 증정한다. 최대 12%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 4장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더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7일간 최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ESG에 관심은 있지만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호텔신라와 동반위는 ESG 전문 교육과 우수기업 인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총 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ESG 우수 협력사 대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동반위는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및 ESG 교육,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일련의 과정에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 운영해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지난 6월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9월에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신규 취득하여 면세업계 최초로 ISO 9001/14001/45001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통합 인증체계를 구축하였으며, 10월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모두 A등급으로 ESG종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 협력업체를 위한 사업에 동참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살린 ESG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오르며 2년 연속 고객 만족 지수 4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26년째를 맞는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CSI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6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5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5년 연속) 등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다고 평가받는 4대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두 석권하며 다시 한번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e커머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11번가는 단순 상품 구매채널이 아닌 쇼핑과 연계된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e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쇼핑 환경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11번가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께 최상의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기존 ‘불싸이버거’ 소스보다 4배 매운 강력한 매운맛 소스가 특징인 ‘불불불불싸이버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매운맛 음식이 대중적인 취향으로 자리 잡으면서 '맵부심'을 가진 MZ세대를 위해 강력한 매운맛을 선사하는 새로운 버거를 개발했다. 기존 매운맛 버거인 ‘불싸이버거’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매운맛 덕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불불불불싸이버거’(단품 6500원, 세트 8800원)는 두툼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캐롤라이나 리퍼가 함유된 ‘크레이지핫소스’로 강렬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크레이지핫소스는 매운맛의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인 스코빌지수가 4941SHU로, 기존 ‘불싸이버거’ 사천매운소스 보다 4배 이상 높다.

한편, 맘스터치는 오는 14일 전국 1400여 개 매장에서 ‘불불불불싸이버거’ 단품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중)와 콜라를 무료로 제공하는 ‘단하루 세트업’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메뉴 출시 게시글을 리그램하면, 총 50명에게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강력한 매운맛의 ‘불불불불싸이버거’를 통해 매운맛을 즐기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벤트 ‘가을백일장’의 수상작 16개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이 지난달 24~31일 공동으로 진행한 가을백일장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참가를 희망한 라이더는 안전모, 정지선, 신호등 3가지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안전과 관련된 삼행시를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가을 백일장에는 약 1만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하며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라이더들의 일상과 경험이 담긴 1만여개 삼행시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6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7일부터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에서 공개하고 있다.

가을백일장에서 1등상(올해의 한석봉상)에 선정된 라이더는 최신 핸드폰을, 2등상인 금상(펜 좀 잡아봤상) 수상자는 배민상품권 5만원권, 3등상 은상(센스에 놀랐상)은 배민상품권 3만원권을 받게 된다. 수상작으로 뽑히지 않았더라도 참여한 라이더를 대상으로는 추첨으로 배민상품권 1만원권이 전달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가을백일장은 라이더들의 안전의식과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연말에 2023년 한해 동안 라이더가 수행한 다채로운 배달데이터를 확인 수 있는 연말결산 이벤트와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라이더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츠서비스가 모든 배달파트너 대상 친환경 전기이륜차 구매와 렌탈시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기이륜차 이용 확대로 환경 친화적 배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것은 물론 배달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기이륜차 전문 회사 블루샤크코리아, 무빙, 이누리와 제휴해 배달파트너들이 전기이륜차 구매 또는 렌탈시 제휴업체로부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기업 제휴로 여러가지 기종의 구매, 렌탈 상품을 구비해 배달파트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등록된 모든 배달파트너는 별도의 조건 없이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친환경 전기이륜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자가충전 인수형과 BSS(Battery Swapping Station,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공유형 모델에 대해 구매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부형 상품 구매시 블루샤크에서 이용가능한 20만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누리는 10% 구매 할인에 최저 월 30만원에 이용 가능한 전기이륜차 렌탈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인다. 무빙역시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12개월이상 렌탈 이용시 최대 100만원 캐시백 혜택을 돌려준다. 이외에도 제휴를 기념해 각 기업별 배달용 박스, 거치대 키트, 핸들 열선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라면 제약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전기이륜차 제휴 혜택을 준비했으며 친환경 전기이륜차 이용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실질적으로 배달파트너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가 이번 달 27일과 30일 각각 서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인 ‘2023 롯데 잡카페(Job Café)’를 개최한다.

롯데는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잡카페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 잡카페는 단순히 채용 상담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잡카페 및 메타버스 기반 직무 상담을 운영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오프라인 잡카페를 다시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커리어 페스티벌’을 테마로 채용 및 직무 상담에 롯데 계열사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더해질 예정이다. 잡카페 참가자는 서울 1400명, 부산 600명 등 총 2천 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며, 채용 상담에 참여하는 계열사도 35개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헬스케어, 롯데컬처웍스 등 8개 계열사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 부스도 선보인다.

인사 실무 담당자와 함께 밀접하게 롯데 계열사를 이해할 수 있는 채용 상담에는 롯데의 35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식품·유통·관광·화학 등 기존 사업군들과 바이오·헬스케어 등 롯데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준비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에 대한 인사 실무 담당자의 실질적 조언과 계열사의 비전 및 조직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다.

다양한 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월 열린 CES 2023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하며, 캐논코리아와 한국후지필름은 잡카페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셀프 스튜디오를 설치한다. 롯데GRS는 크리스피도넛과 엔제리너스 커피 등 간식을 준비해 참가자들을 응원한다.

○.. CJ제일제당 백설이 해외 현지의 맛을 앞세워 간편소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백설 덮밥소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카파오무쌉’, ‘크림치킨 마크니 커리’, ‘마파두부’, ‘코코넛 게살 푸팟퐁 커리’, ‘스팸 김치’, ‘트러플 고기짜장’ 덮밥소스 6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 밥 위에 부어 먹으면 된다. 지난 4월 CJ제일제당이 백설을 요리 솔루션 브랜드로 리뉴얼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심플쿠킹(Simple Cooking, 간편 조리)’ 제품이다.

‘백설 덮밥소스’는 ‘세계의 밥상’을 콘셉트로 한국은 물론 태국, 인도, 중국의 가정에서 즐겨 먹는 메뉴로 구성했다. 이국적이면서도 한국 소비자에게 익숙한 요리들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 간편소스들은 커리와 짜장이 대부분이었던 반면, 이 제품은 다양한 국가의 메뉴로 구성돼 색다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메뉴별 핵심 원재료를 통해 현지의 맛을 살렸다. ‘크림치킨 마크니 커리’는 토마토와 코코넛 크림 파우더로 새콤달콤한 인도식 커리를 구현했고,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카파오무쌉’은 다진 돼지고기와 바질을 볶아 매콤짭짤한 태국식 덮밥소스의 맛을 냈다. 이 밖에도 ‘마파두부’, ‘코코넛 게살 푸팟퐁 커리’ 등 모든 제품에 두부, 두반장, 게살, 스크램블 에그 등의 핵심 재료를 넣어 맛과 식감을 높였다. 

최근 예능을 통해 유쾌함과 친근한 매력을 선보인 배우 최우식을 모델로 한 디지털 광고 영상도 선보인다. 브이로그 형태의 이 영상은 최우식이 ‘백설 덮밥소스’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현지의 맛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심플쿠킹’이라는 백설의 새로운 지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CJ더마켓 기획전 등 소비자 대상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덮밥소스’는 전자레인지 1분으로 해외 현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게 만들어주는 백설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은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K-푸드 열풍으로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고자 하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

H마트는 약 4.3조원(2022년 기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유통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 오는 11월 12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빼빼로를 연상시키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의 인기제품부터 ‘정몰 초이스 글루타치온’, ‘찐생 온앤오프팩’, ‘키클래오’, ‘아하핏’의 건강을 위한 제품은 물론 달콤한 ‘정관장 홍삼캔디’, ‘콤비타 마누카꿀’, ‘멀티 비타민 젤리’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대세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았을 뿐만 아니라 스틱형 홍삼 형태로 빼빼로와 유사해 빼빼로데이 건강 센스템으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의 작년 빼빼로데이 기간 매출 자료에 따르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매출이 그 전주 11일간의 매출 대비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제품으로 막대 모양으로 되어 있어 빼빼로데이에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젊은층을 중심으로 빼빼로데이 기간에 소중한 사람과 이색적인 경험을 위해 정관장을 찾는 소비자가 많다”면서 “건강과 즐거운 맛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정관장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이 23년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 ‘윈터 모더니티(Winter Modernity)’를 11월 9일 출시한다.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올해부터 분기별로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이다. 고급스러운 소재 및 봉제 기법으로 브랜드 정체성인 로맨틱한 무드를 강화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은 '데일리 쿠튀르' 무드를 더했다. '데일리 쿠튀르'는 고급 맞춤복, 하이 패션을 뜻하는 오트 쿠튀르처럼, 일상 속 특별한 순간뿐만 아니라 매일 부담 없이 입기 좋은 아이템을 선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장인 정신을 더해 제작한 로엠만의 컬렉션 감성을 의미한다.

특히, 연말 감성을 표현하는 반짝이는 텍스처, 부드러운 소재 및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적용하여 모던함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전체적으로 반짝이는 시퀸을 더해 포인트를 준 '스팽글 셋업'은 부드럽고 입체감 있는 울 혼방 소재를 사용했고, 짧은 기장의 가디건과 맥시한 스커트로 선보인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은 차갑고 선명한 계절에 우아함을 더할 수 있는 스타일로 구성됐다”며, “시그니처 컬렉션은 한정된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선보이는 로엠 내에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네버엔딩 미식 버라이어티’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빕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매 시즌마다 색다른 콘셉트의 다채로운 샐러드바 메뉴로 즐거운 외식 경험을 제안해 왔다.

빕스는 최근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여 더욱 프리미엄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정체성을 ‘프리미엄 스테이크&시즈널 샐러드바’로 재정립했다. 브랜드 로고도 프리미엄 지향 기반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이처럼 더욱 강력해진 빕스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알리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네버엔딩 미식 버라이어티’다. 고품질 스테이크와 전문성 있는 샐러드바 메뉴에 대한 특징을 ‘미식’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냈으며 다채로운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빕스 샐러드바만의 ‘무한함’, ‘다양함’이라는 속성까지 반영해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집약했다.

샐러드부터 BBQ, 씨푸드, 와인페어링까지 다양하고 수준 높은 메뉴들이 끊임없이 펼쳐지는 캠페인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전국 CGV 상영관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버스 및 정류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빕스 스테이크를 특별한 혜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빕스풀 스테이크 파티(VIPSful STEAK PARTY)’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벤트 스테이크 주문 시 ‘멜팅버터 그릴드 랍스터’를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11번가에서 선착순 5만 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스테이크 종류 및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스테이크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빕스는 고객들에게 언제나 특별하고 즐거운 외식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계속해서 진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 연말도 빕스에서 다채로운 미식 버라이어티를 경험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 길 바란다”고 전했다.

○.. 우아한형제들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에서도 국제적 인증을 받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국제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 인증인 'ISO/IEC 277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으로 제정한 국제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이다. ▲개인정보 관리 절차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 적절성 ▲정보주체 권리보장 ▲서비스 안정성 등 모두 8개 분야, 49개의 기준을 충족해야만 해당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플랫폼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세 가지 인증(▲ISMS-P 인증 ▲ISO/IEC 27001 ▲ISO/IEC 27701)을 보유하게 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처리하는 개인정보도 많아지면서 이용자가 보다 서비스를 신뢰하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증을 획득, 유지해왔다.

우아한형제들 김동현 정보보호실장(CISO)은 "우아한형제들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불고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각종 경험을 제안하는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컬리는 그간 식재료의 본질과 취향의 발견을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미식가를 위한 큐레이션 뉴스레터 ‘에피큐어’, 특정 영역의 엄선한 상품을 하나의 패키지에 모아 담는 ‘취향 찾기 샘플러’ 등이 대표적이다.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또한 같은 맥락으로 기획된 새로운 시도 중 하나다. 이번엔 특히 한 가지 메뉴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집 안’은 물론 ‘집 밖’의 식(食) 경험까지 통합적으로 제안한다.

메뉴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불고기’다.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 스타일인 ‘서울식 불고기’에 집중했다. 불고기는 집 안에서도, 밖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다. 내식·외식 경험이 모두 중요한 만큼, 집안에서 맛있는 불고기를 먹는 법과 더불어 집 밖에서 즐길 수 있는 법도 함께 소개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서울식 불고기 가이드’다. 서울 지역 내 서울식 불고기를 선보이는 식당 61곳을 여러 차례 방문해, 맛과 고객 경험 등이 특별한 30곳을 골랐다. 그 중 9곳에는 컬리를 상징하는 퍼플 컬러 엠블럼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이를 발견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정보를 한 장에 담은 ‘서울식 불고기 레스토랑 지도’도 제작했다.

아울러 마켓컬리에서는 ‘불고기 러버스 앳 홈’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정에서 불고기에 관한 식경험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재료가 되는 소고기부터 곁들이면 좋은 메뉴와 불판까지, 관련 상품을 최대 73%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컬리 박은새 브랜드 전략 본부장은 “컬리는 그간 고객이 더 확장된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 또한 음식에 대한 컬리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담은 만큼, 고객의 식경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hy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이하 기부 플랫폼)’ 모금액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

기부 플랫폼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hy와 복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사업은 각 복지기관이 관할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모금 계획을 포탈 기부 플랫폼에 게시하고 기부를 통해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형식이다. 2022년 1월 시작해 현재 101개 기관이 함께하고 있다.

참여 기관이 늘며 누적 모금액은 사업 개시 2년이 안 돼 3억원을 돌파했다. 사업 첫 해 1억원을 넘어섰고 올해 10월까지 추가로 2억원이 모였다. 그에 따른 수혜 인원도 7000명으로 늘어났다.

hy는 사업별 기부 금액의 최대 30%까지 추가 지원하고, 돌봄 대상의 안부도 함께 확인한다. 목표 모금액 달성 시 자체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가 발효유, 밀키트 등 제품을 대상자에게 전달해 고독사 등 예기치 못한 사고 예방에도 기여한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한 이 사업은 소외 계층과 지역사회 상호 연결,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금과 지원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Nature Sound Shiraz, 이하 네이처 사운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네이처 사운드’의 라벨과 빈티지를 리뉴얼한다. 새로운 2021 빈티지를 출시, 라벨에도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벨 상단에 그려진 동그라미는 와인이 담긴 잔과 와인 색을 의미하고, 와이너리인 ‘쏜 클락(Thorn-Clarke)’과 생산 지역인 ‘바로사(Barossa)’와 리버랜드(Riverland)’를 라벨 하단에 강조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네이처 사운드와 어울리는 영상, 음악을 감상하며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8년 국내 첫 출시된 네이처 사운드는 GS편의점 최초, 최단 기간 200만병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고품질의 가성비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도 GS25, GS 더 프레쉬, 와인25플러스를 통해 1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호주 와인의 대표 품종인 ‘쉬라즈(Shiraz)’를 6개월 숙성해 제조하며, 진한 루비 레드 색상을 띈다. 중간 단계의 바디감과 자두 맛이 인상적이며, 부드러운 타닌과의 조화가 뛰어난 와인이다.

네이처 사운드를 제조하는 ‘쏜 클락(Thorn-Clarke)’ 와이너리는 160년간 6대에 걸친 가족 경영으로 이어온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는 ‘쏜 클락은 호주를 넘어서 가장 가격 대비 좋은 와인을 선보이는 곳’이라며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와이너리로 극찬한 바 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8일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이하 SIRF) 2023’을 개최했다.

SIRF는 한 해 동안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일궈낸 R&D 성과를 그룹 내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연구원들의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2년 처음 마련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그룹의 미래 사업 방향에 따라 어떤 세부 과제를 진행하고 있는지 통합 확인하기 위해 과제별로 전시했던 기존의 방식을 연구소별 테마에 따른 세부과제 전시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에 SIRF 2023에서는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바이오융합 연구소와 패키징 테크센터, KCI 테크센터 등 6개 연구소에서 12개의 테마를 정해 각 테마 별로 진행중인 과제를 전시했다. 주요 테마로는 화학연구소의 △배터리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반도체 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식품연구소의 △당류 저감 연구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글로벌 솔루션 리더 도약, 의약바이오연구소의 △항암제 신규 파이프라인 구축 △mRNA 치료제 다각화를 위한 SENS 개발 전략 등이 있었다. 

특히 올해 조직이 신설된 바이오융합연구소에서는 △시스템 대사공학을 통한 스페셜티 소재 개발 이라는 테마로 삼양그룹의 연구기술을 융합한 신기술과 이를 통한 신소재 개발 과제에 대해 전시했다.   

이 날 김윤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전략은 R&D 혁신”이라며 “그룹의 미래 성장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우수 연구과제 확보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또 김 회장은 R&D 혁신을 위한 실천과제로 △스페셜티 R&D 고도화를 통해 미래 비전 현실화 △스마트 R&D를 기반으로 기술의 조기 사업화 △글로벌 연구 경쟁력 제고 3가지를 제시하며 각 연구소의 실행력 제고를 당부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Chefood)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야식, 안주 메뉴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간편식이다. 시중의 매운맛 만두로는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매운맛에 진심을 다했다. 제품명도 직관적으로 네이밍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했다.

크레이지 불만두는 첫 입부터 삼키는 끝 맛까지 점점 더 타오르는 듯한 차별화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매운맛 요리로 유명한 지역 중 하나인 사천지방의 고추로 매운맛을 냈고,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가 2만 3천에 달하는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올렸다.

계속해서 먹고싶은 맛을 위해 식감도 신경썼다. 만두피에는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바삭함을 살렸고 소에는 무와 김치가 들어가 아삭함을 더했다. 극강의 매운맛과 어우러지는 바삭한 식감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야식이나 안주 메뉴로 적절하다. 팬에서 4분간 노릇하게 굽기만 하면 돼 조리도 편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비자를 위해 집에서 언제든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용, 안주용 만두 제품을 기획했다”며 “시중의 매운 만두와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크레이지 불만두가 매운맛 만두의 대명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대표 이상명)이 쿠팡이츠서비스 배달 파트너를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캐시백 이벤트는 전기 이륜차 이용 활성화를 통해 배달 소음과 탄소 배출을 절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벤트 대상 차종은 무빙의 자체 전기 이륜차 ‘E2 Cargo’로, 최대 이동 거리 200km, 최고 시속 85km의 성능을 지녔다. ‘E2 Cargo’ 운행 시 전기 이륜차의 주행 거리 한계를 극복하고 과속하지 않는 안전한 배달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전기이륜차 ‘E2 Cargo’ 차종을 신규 리스한 쿠팡이츠서비스 배달 파트너는 실제 운행 기간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차종으로 6개월간 배달 수행 시 50만원이 지급되며, 12개월 유지 시엔 50만원을 추가로 환급 받아, 총 10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E2 Cargo’를 반납형 리스 형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배달박스 '포도박스' ▲리스 보증금 면제 ▲자석형 스마트폰 거치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포도박스는 100%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돼 친환경 캠페인의 취지를 한층 더했다.

무빙 관계자는 “배달 수요 증가에 따른 소음, 탄소 발생을 줄이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라이더에게 꼭 필요한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친환경 배달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달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지원자가 2500명 이상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초 윤홍근 회장의 신(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발표 직후 실시한 상반기 공채 당시 지원자와 비슷한 규모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 부문에 걸쳐 신입 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 전형에 약 2500여 명이 지원서를 냈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과 관련없이 채용하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과 2차 프레젠테이션(PT)면접 이후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우수한 인재 육성을 통해 글로벌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이번 공채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BBQ의 구성원이 세계 최대, 최고의 기업의 일원으로서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시그니처 메뉴를 더 크게, 더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점보윙시리즈’를 선보였다.

신메뉴 ‘점보윙시리즈’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 교촌, 레드, 허니를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빅사이즈 날개로 더 크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반점보윙(교촌/레드), ▲반반점보윙(교촌/허니), ▲반반점보윙(레드/허니),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총 6가지로 구성됐다.

그 중에서도 ‘반반점보윙’은 교촌의 시그니처맛 교촌∙허니∙레드 중 2 가지 맛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메뉴를 다양하게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으로, ▲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로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메뉴다.

교촌은 교촌∙허니∙레드 3가지 시그니처 소스의 맛을 빅사이즈 점보윙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신메뉴 ‘점보윙시리즈’를 통해 기존 교촌치킨 선호 고객 및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더 크게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또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교촌치킨앱에서 ‘점보윙시리즈’ 주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점보윙시리즈를 포함해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0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실속 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 ‘점보윙시리즈’를 출시했다”며 “기존 메뉴보다 더욱 커진 크기로 더욱 실속 있게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서울 강남구 인근에 위치한 파르나스몰에 6번째 매장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스트릿 파르나스몰점(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은 파르나스몰점 지하 1층에 85.22㎡, 총 34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벽면에 목재와 브라운 타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 가구 구성과 오픈 주방, 바 테이블 공간을 구성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파르나스몰점은 기존 대표메뉴인 우육탕면,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 꿔바로우 외에도 대만식 마제소바를 시그니처 메뉴로로 출시한다. 

대만식 마제소바는 수북이 쌓은 소고기와 고소한 민찌(다진고기)소스, 계란 노른자, 마늘 등 각종 토핑을 스트릿 특제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1월 30일까지는 중화요리 연구가이자 SPC 소속 스트릿 중화메뉴 개발자인 주배안 셰프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릿 파르나스몰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3만원 이상 주문 고객 대상 선착순 100명에게 파르나스몰점 대표 메뉴 마제소바 그립톡과 포스트잇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11월 30일까지 평일 디너 현장 이벤트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꿔바로우(S) 메뉴를 증정하며, 하이볼 1잔 구매 시 1잔 추가 증정,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에이드 1잔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스트릿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아시아 미식을 소개하기 위해 ‘파르나스몰점’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매장을 확대해 스트릿만의 맛과 개성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채양 신임 이마트 대표가 취임 이후 첫 공식 석상에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한 대표가 임직원들에게 “대한민국 유통업을 혁신해온 이마트의 일등 정신과 자부심을 되살리자”고 말했다고 9일 밝혔다.

한 대표는 또 이를 위해 “본업 경쟁력 강화에 모든 힘을 쏟겠다”고 선언하며 신규 출점 등 외형 성장과 동시에 경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는 9일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신세계그룹의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30주년의 의미를 담아 이마트 30년 근속자, 서른 살의 직원 등이 전국 사업장에서 초청됐다. 

한 대표는 기념사에서“과거 30년의 영광을 뒤로하고 새로운 30년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몇 년간 유통 환경은 급변했는데 이마트가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며 위기 의식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동시에 “상황이 어려울수록 이마트인의 열정을 살린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했다.

이날 임직원들을 향한 비전의 핵심은 ‘본업 경쟁력 강화’다. 한 대표는 “회사의 모든 물적, 인적 자원을 이마트 본업 경쟁력을 키우는데 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핵심 영업 자산의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계획의 일면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 대표는 이마트의 영업기반이자 주요 성장 동력인 점포의 외형성장 계획을 밝히며“한동안 중단했던 신규 점포 출점을 재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점을 개편하는 리뉴얼 작업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올해 선보인 더타운몰 연수점·킨텍스점처럼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이마트를 고객들이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겠다는 것이다.

한 대표는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24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대표를 동시에 맡고 있다. 이에“3사의 시너지를 다각도로 창출함과 동시에 SSG닷컴, G마켓 등 온라인 자회사와의 협업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구상은 유통업체의 핵심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전략이기도 하다.

30주년 기념식이 임직원과 함께 한 자리였던 만큼 조직문화의 혁신도 핵심 전략으로 언급됐다. 신속하게 판단하고 결정하며, 빠르게 실행하는 업무 방식을 모든 직원이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를 위한 선택이라고 판단한다면 소신 있게 결정하고 실행하자는 데 모두 공감했다. 한 대표는“실패의 경험 또한 회사의 소중한 자산이 되도록 하자”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조직과 직급의 경계를 넘어선 소통도 강조하며 주문한 부분이다.

끝으로 “신임 대표이사로서 미래 성장을 이루는 혁신적 이마트를 설계하겠다”고 약속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오는 28일까지 서울 중구 서소문동에 위치한 신한은행 디지로그브랜치에 비렉스 쇼룸 팝업으로 페블체어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비렉스 쇼룸 팝업은 최근 신한은행과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 일환으로 신한은행의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코웨이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인지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웨이 비렉스 쇼룸은 ‘비렉스(BEREX)로 Be relaxed’라는 테마로 인근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해 비렉스 페블체어를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디지로그 2층에 마련된 페블체어 체험존은 은행 상담 업무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프라이빗하게 마련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안마의자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웨이가 지난 8월 출시한 비렉스 페블체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프리미엄 안마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3D 안마 모듈’과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핫스톤 테라피 툴’을 탑재해 작아진 크기에도 강력한 집중 온열 마사지와 입체적인 안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코웨이는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비렉스 페블체어를 체험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렉스 안마베드와 페블체어, 노블 공기청정기, V&A뷰티 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개인 SNS에 비렉스 팝업 방문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회사가 밀집한 오피스타운에 마련해 인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잠시 쉬어가는 패스트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비렉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0일 오전 11시 40분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홈쇼핑 최초로 빈대 살충제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빈대 공포가 확산되고, 우리나라 전국 각지에서 빈대 출몰 신고가 늘어나면서 일반가정에서도 빈대 예방과 방제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다.

NS홈쇼핑에서는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이런 걱정을 덜어줄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 상품을 10일 오전 11시 40분 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 방송한다.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는 스프레이 형태로 사람 또는 동물의 보건을 위한 초파리, 집먼지진드기, 빈대의 구제 목적으로 개발된 살충, 탈취, 살균 올인원 상품이다. 꽃이 발산하는 살충성분인 천연 추출물 ‘피레트린’을 사용해 만든 상품으로 특히 빛에 예민한 ‘피레트린’은 짧은 시간에 자연분해(3시간 이내)되는 특징이 있어 피부에 직접 닿는 섬유에 사용해도 체내 축적 위험 없다.

또,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승인을 받은 보건용 살충제로서 살균 테스트, 탈취 테스트를 완료한 상품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더욱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사용 방법도 간편해 살충이 필요한 곳 어디든 바로 뿌리기만 하면 된다. 자주, 직접 세탁이 어려운 소파, 침대, 카시트, 유모차, 신발 내피 등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의 가격은 4만9800원으로 전용 스프레이건과 본품 2통(각 1L)로 구성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빈대 공포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덜어드리고, 합성화학성분이 아닌 천연성분 ‘피레트린’ 살충제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방송을 기획했다”며, “해외 여행을 떠날 때 베드버그에 대비하려고 여행객들이 필수품으로 사용해온 빈대 살충제 ‘둠벅 버그크리너 빈대 살충제’를 홈쇼핑 최초로 소개하는 이번 론칭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당초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제품의 가격 인상을 고심해 왔으나 소비자 물가 부담을 고려해 최종 인상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안은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 부담 최소화 및 정부의 물가 안정 협조차원에서 결정됐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지난 10월부로 원유 기본 가격이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많은 일부 유제품에 대한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대표 유업체로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앞서 흰 우유 대표 제품인 나100% 우유 1000mL의 대형할인점 납품가에 대해 약 3%의 인상분을 적용한 바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9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3년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KT&G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6895억원, 영업이익은 406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4%, 0.3% 성장했으며, 매출액은 분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KT&G 3분기 호실적은 해외 궐련 중심의 담배사업부문이 견인했다. 3분기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은 97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0.6% 증가한 2694억원이었다.

특히, 해외 궐련 사업의 수량과 매출액 증가가 주효했다. 수출과 해외법인의 판매 수량이 동반 성장하며 전체 해외 궐련 수량은 148.2억 개비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수량 성장 효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3% 상승한 3,216억 원이었다.

국내외 NGP 사업부문의 스틱 수량 동반 성장세도 지속됐다. 국내 스틱 매출 수량은 14.5억 개비, 해외 스틱 매출 수량은 20.3억 개비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3.3%, 22.3% 증가하며 두 자릿수의 고성장을 이어갔다.

KT&G는 이번 3분기에도 미래 핵심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실적 성장에 주력했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신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지원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이어 10월에는 카자흐스탄에 글로벌 궐련과 NGP(Next Generation Products, 전자담배)를 생산하는 하이브리드형 신공장을 착공했다. 또, 11월 1일에는 신탄진 NGP 공장 확장을 선포하며 핵심사업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3분기에도 글로벌 사업 중심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재편 지속으로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충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Business Transformation)’ 전략 이행을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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