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싸이버거, 몽골 간다'... 맘스터치, 몽골 통해 중앙아시아 도약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싸이버거, 몽골 간다'... 맘스터치, 몽골 통해 중앙아시아 도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가 몽골 외식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인 ‘푸드빌 팜’(Foodville Farm)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6개 이상의 매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맘스터치는 이번 MF 계약을 통해 올해 상반기 내에 ‘몽골 1호점’을 오픈하기로 했는데요. 현지 반응을 살핀 후 메뉴와 서비스를 최적화해 연내 총 6개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GS25가 이달까지 플라스틱 빨대 발주를 중단하고, 이후 종이 빨대로 대체해 빨대 사용 최소화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플라스틱 빨대 전면 발주 중단 의사결정에는 경영주협의회의 선 제안과 경영주님들의 적극적 실천의지가 컸다는데요. GS25는 종이 빨대로 인한 사용 축소 및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 등 계속해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앞장설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 '라거의 반전-켈리'가 첫 출고 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바트툴가 푸드빌 팜 대표이사,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아룡바트 몽베이커리 회장이 맘스터치 몽골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왼쪽부터 바트툴가 푸드빌 팜 대표이사,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아룡바트 몽베이커리 회장이 맘스터치 몽골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 맘스터치가 북미, 동남아에 이어 중앙아시아로 영토를 넓힌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몽골 외식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인 ‘푸드빌 팜’(Foodville Farm)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6개 이상의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몽골은 팬데믹 기간에도 매년 5% 이상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 중인 고성장 국가다. 인구의 60% 이상이 35세 미만의 젊은 세대로 외국 문화의 수용력이 좋고 서구화된 식습관을 갖고 있어 몽골 외식 시장은 글로벌 외식, 식품 기업들의 신 격전지로 부상 중이다. 

맘스터치는 빠르게 성장 중인 몽골 진출을 통해 중앙아시아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K-드라마로 시작한 한류가 몽골 문화 전반으로 확산하여 한국 제품 및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 시장의 기회가 아직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푸드빌 팜과 손을 잡았다. 푸드빌 팜은 몽베이커리(Monbakery) 아룡바트(Ariunbat) 회장이 맘스터치 몽골 사업을 위해 설립한 신규 법인이다. 몽베이커리는 몽골 현지에서 외식 사업 노하우가 풍부하고 베이커리, 카페 등 다수의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를 몽골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이 있다. 특히 아룡바트 회장이 몽골에서 유일한 계육 농장을 운영하고 있어, 맘스터치 몽골 매장 내 신선한 닭고기의 안정적인 공급도 가능하다.
 
MF 계약을 위해 한국을 찾은 푸드빌 팜 바트툴가(Battulga)대표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접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식 치킨 및 치맥 문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글로벌 버거 브랜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맘스터치가 매장 수 1위를 기록하고 '싸이버거'를 필두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어, 몽골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번 MF 계약을 통해 올해 상반기 내에 ‘몽골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주력 메뉴는 몽골 내 한류 영향력을 고려해 시그니처 제품인 ‘싸이버거’와 ‘양념치킨’ 등으로 구성하며, 현지 반응을 살핀 후 메뉴와 서비스를 최적화해 연내 총 6개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은 가파른 경제 성장과 인구의 과반 이상이 30대 이하 젊은 세대라는 강점을 갖고 있어 외식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곳”이라면서 “한국형 치킨버거인 ‘싸이버거’ 등 가장 자신 있는 메뉴로 몽골의 젊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버거 경험을 제공하고 맘스터치만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 편의점이 자원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식목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플라스틱 빨대 발주를 중단하고 앞으로 모든 점포에서 종이 빨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시행된 일회용품 사용 규제(1년 간 계도기간) 정책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빨대의 소모품 발주를 중단하고 종이 빨대로 대체 운영해 자원 재활용 및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하기 위한 것.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은 ‘경영주협의회’에서 매장 내 친환경 활동 아이디어로 제안해 시작됐으며, GS25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을 최종 결정하게 됐다. 

GS25는 점포와 고객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시스템 변경 안내 및 재고소진을 독려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GS25는 이번 종이 빨대 전환 외에도 지난해 11월부터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을 새롭게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은 GS25와 협력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1년 넘게 개발한 결과물이다. 아직까지 빨대 사용이 익숙한 고객들은 해당 얼음컵을 구매하면서도 자연스레 빨대를 들고 가는 경우가 많아 빨대 없는 얼음컵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궁극적으로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한편, GS25는 일회용 봉투 대신 극지연구소와 공동 제작한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종이 쇼핑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자연기금(WWF)이 개최하는 ‘어스 아워 (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해 약 5분간 GS25 1000여 매장이 간판을 소등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명종 GS25 영업지원부문장은 “친환경 활동에 대한 동참은 본부, 경영주, 고객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실천의지로 먼저 플라스틱 빨대를 중단해 빨대 사용 제로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S25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고 비 친환경적인 부분을 꾸준히 개선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4일 홍천 공장에서 ‘라거의 반전-켈리’의 출고 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임직원 및 공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엔데믹을 맞이하며 코로나로 인해 오랜 기간 정체됐던 주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자 테라 출시 이후 4년 만에 레귤러 맥주 신제품 ‘켈리(Kelly)’를 출시하게 됐다. 4일 첫 출고된 이번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농협,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며,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5%다.

켈리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맥주에서는 공존하기 힘든 두 가지 맛을 담아내 입에 닿을 때는 부드럽고, 목으로 넘어갈 때는 강렬한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두 가지 대중적인 맛의 조합을 완성했다. 패키지 또한 국내 맥주 최초로 ‘앰버’ 컬러 병을 적용, 장인이 깎아낸 듯한 병 모양으로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Kelly)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으로 완성된 만큼 차별화된 제품력과 견고한 영업망을 활용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한민국 라거의 새로운 반전, 켈리가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디뎠다”며 “국내 주류기업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철저히 준비 한 만큼 대중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을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하며, 켈리만의 부드러움과 강렬한 맛을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 햇반이 지난해에 이어 미국 ‘머큐리 어워즈 2022/2023’에서 Honors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 대회 중 하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머컴사가 주관하며, 메시지의 전달력과 크리에이티브의 독창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이번 어워즈에는 전 세계 14개국에서 400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햇반은 지난해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한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 내 ‘인식 캠페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Gold상을 받았다. 올해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운영한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Honors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햇반은 타깃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넘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주고, ‘나를 대변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MZ세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이템인 ‘학교’를 중심으로 ‘쌀창고’ 세계관을 개발했다. 이후 새롭게 구축한 세계관과 햇반의 브랜드 요소를 연계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운영했다.

그 결과, 본 캠페인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공감을 얻으며 목표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먼저, MZ세대를 공략해 출시한 이색 신제품 ‘라이스크림’은 220만 개가 판매됐으며, 이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제품의 양을 늘려 출시한 신제품 ‘햇반컵반BIG’의 브랜드 영상은 조회수 128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쌀창고등학교’는 높은 관심 속에 이틀 만에 체험 클래스 예약이 마감되고, 온라인 채널에는 무려 170만 명이 방문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머큐리 어워즈 2년 연속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순위에 뒀던 햇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에 둔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평균 판매액이 신제품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 출시 이후 지난해 평균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자체의 뛰어난 세척력으로 가치 있는 고객경험을 이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출시와 동시에 진행한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로 풀이된다.

지난 1월 초 판매를 시작한 FiJi 디나자임 딥클린은 일반 세탁으로는 없애기 힘든 황변 얼룩과 세탁 후에도 되살아나는 나쁜 냄새를 없애는 솔루션으로 주목받은 제품이다.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세탁세제로는 처음으로 신기능 ‘디나자임(DNAzyme) 효소’를 적용했다. 이 효소는 땀, 피지, 각질 등 사람 몸에서 배출된 DNA 오염 물질을 분해하고 세균막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섬유 안감에 남는 황변 얼룩과 깊게 밴 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의 이처럼 뛰어난 제품력은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만족도 평가에서도 입증됐다. ‘누런 황변 얼룩이 잘 지워지는 것 같은가’라는 평가 항목에 응답자 30명 중 전원이 6일 이상 사용 시 ‘100% 만족한다’고 답했다. 구매 리뷰에도 ‘갈변된 티셔츠가 하얗게 변했다’거나, 세탁 전후 비교 사진이 올라오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이런 제품을 도착 날짜를 보장하고 빠른 배송을 제공하는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와 협력해 판매하면서, FiJi 브랜드 전체 제품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판매 실적이 전년 평균보다 50% 이상 늘어난 것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고객들이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를 실제로 사용하면서 강력한 딥클린 효과를 체감하고 아주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도 “네이버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때 최대한 빨리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한 것도 고객경험 개선의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해석했다.

디나자임 딥클린을 비롯한 FiJi 브랜드의 이번 성과를 기념해 네이버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이달 3일부터 22일까지 네이버와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정경미의 방문판매’ 라이브 방송에서는 FiJi 디나자임 딥클린을 다량 구매, 인증 인증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각종 고객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회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초 론칭한 ‘해피크루(Happy Crew)’는 ‘행복(Happy)을 전하는 사람들(Crew)’이라는 의미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장 근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해주는 AI 배차 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정확성이 높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재미 요소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해피크루는 론칭 1년 만에 △크루(배달원) 1.5만명 모집 △월 매출 500% 성장 △이용가맹점 수 5000개 돌파 등의 성과를 거두며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배달에 참여할 수 있고 배달원 한 명이 한번에 한 건의 배송만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 주효했다. 점주 입장에서도 별도의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고, 이륜차 배달 대행 서비스 이용 시보다 최대 29%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어 단시간에 이용자수 증대를 이끌 수 있었다.

섹타나인은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파티원 모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게임 형태의 ‘해피크루 1주년 파티’ 이벤트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우선, 매주 월요일에는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를 실시하고, 건당 최대 400원의 배달 할증료를 추가로 제공하는 ‘올타임 할증’ 프로모션도 화요일마다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배달건수 관련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4월의 마지막 금요일에는 배달 수행 기록에 따라 △개근상(매일 1건 이상 수행 시 현금 1만원 제공) △롱디상(최장 배달거리 기록한 크루에게 해피콘 10만원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크루 어워즈’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해피크루앱’에 신규가입 시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를 오는 27일까지 시행하고, ‘첫 배달 프로모션’ 및 ‘친구 초대 프로모션’ 등 론칭 1주년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크루는 차별화된 콘셉트 및 AI 기술력을 토대로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향후 자전거, 킥보드 등 배달수단을 확대해 배차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외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2023년 4월부터 복합 문화 공간 ‘아모레부산 팝업’을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모레부산 팝업은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오감으로 경험하는 공간이다. 해운대 바다에 인접한 3층 단독 건물을 스토어와 전시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부산 시민과 문화 관광도시 부산을 찾은 내외국인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1층 스토어에서는 아모레부산에서 선별한 브랜드와 상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굿즈와 전용 제품, 샘플을 고르는 재미와 구매 혜택까지 즐길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매월 달라지는 선물 셀렉션을 확인할 수 있고, 전용 선물 패키지 포장을 제공한다. 자연에 대한 사랑을 담은 초록색과 이태리어로 사랑을 뜻하는 Amore를 바탕으로 제작한 그린 하트 아이덴티티를 곳곳에서 발견하는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다.

2층은 시그니처 그린 컬러로 꾸며진 포토존으로 마음껏 셀피를 찍을 수 있는 휴식 공간이며, 3층은 비일상적 경험 전시를 제공하는 storyA(스토리에이) 부산으로 마련해 브랜드와 테마 예술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storyA 부산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유행화장展’을 진행한다. 1980년대에 유행했던 화장과 스타일링을 경험하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해볼 수 있는 ‘유행화장展’을 지난가을 서울 한남동 전시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수제 양갱 브랜드 ‘마가렡’과 협업해 만든 리미티드 굿즈를 storyA 부산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의 리미티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과 함께 반려식물을 기부해 지역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과 산림 복원을 지원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림 조성 전문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과 손잡고,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해 지역 소외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산불피해지역의 산림 복원을 지원하는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리그린 스텝(Re.Green Step)’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리그린 스텝은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임직원이 사옥에 마련된 실내정원에서 공기 정화용 반려식물 화분을 기르면, 트리플래닛에서 이를 수거해 서울 강남구·중구·인천지역 소재의 아동·노인 복지 단체 19개소에 기부한다. 반려식물 화분은 2개월 단위로 수거되며, 연간 1000개의 반려식물 화분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불 피해 지역의 산림 복원을 위한 묘목 1000 그루 기부도 진행한다. 임직원이 기른 반려식물 화분 1개가 기부될 때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산림 복원을 위해 묘목 한 그루를 기부하는 ‘매칭 그렌트(Matching Grant)’ 방식이다. 기부되는 묘목은 파초일엽, 구상나무 등 멸종 위기 자생식물 220종으로 구성되며, 묘목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트리플래닛의 전문 배양 시설에서 2년간 배양 후 산불 피해지역에 심어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관계자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은 물론, 산림 재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그릭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그릭’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요플레 그릭은 국내 떠먹는 요거트 1위 브랜드인 요플레의 그릭요거트 제품이다. 한 컵씩 개별 발효해 흘러내리지 않는 단단하고 꾸덕한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 93%의 높은 원유 함유량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색소와 감미료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그릭요거트 특유의 시큼함을 줄였다. 요플레 그릭은 ‘플레인’, ‘달지 않은 플레인’ 2종으로 출시됐다. 

빙그레는 성장하고 있는 그릭요거트 시장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최근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힘 입어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은 성장세에 있다. 시장조사전문업체 닐슨코리아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떠먹는 그릭요거트 시장규모는 2022년에 약 4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는 요플레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요거트 제품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떠먹는 요거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그릭요거트 신제품은 그간 발효유 시장에서 쌓아온 4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맛과 제형의 제품으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2월 28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식품 1만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ㆍ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청호나이스가 4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커피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청호 에스프레카페’ 시리즈를 포함한 정수기 8종과 공기청정기 4종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청호나이스 커피캡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를 포함한 ‘에스프레카페’ 전용커피 7종을 부스 전면에 배치해 방문 고객들이 원하는 맛을 직접 선택해 시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호나이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부스 방문 고객 대상 이벤트도 준비했다. 청호나이스 부스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에스프레카페’ 커피 무료 시음권과 손거울 등의 랜덤 선물을 제공하며 현장 계약 시 렌탈료 월 최대 1만6000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용량 및 사이즈에 따라 총 4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총 4가지 스타일로 커피추출이 가능하며, 특허 받은 압착 방식으로 최상의 커피 맛을 제공한다. 최근 봄철 이사와 결혼 시즌을 맞이해 나만의 홈카페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관심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커피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전문 전시회인 만큼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에스프레카페’를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호 에스프레카페’를 직접 체험하고 고품질의 커피맛도 함께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창경궁에 올 한 해 동안 총 1000주의 나무를 심으며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올해도 이어 나간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50명이 4월 3일 창경궁을 방문해 스타벅스 전용 식재 공간에 산앵두 300주를 심으며 첫 번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서 5월에는 창경궁에 진달래 200주, 미선나무 200주, 히어리 300주를 심을 예정이며, 11월까지 창경궁 내 문화재 마루 닦기 및 창호지교체, 낙엽 쓸기 등의 문화재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고궁 문화 행사 및 환경 정화,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달 30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 ‘배민외식업박람회’가 2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엔데믹 국면에서 최신 장사 트렌드 및 노하우를 배우려는 외식업주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외식업주들이 대거 몰렸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린 ‘IFS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 (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서 ‘배민외식업박람회’를 열고 사흘간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흘간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한 조회수는 23만 회에 달했다.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협회가 주최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국내외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 분야의 최신 정보와 동향을 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다.

배민은 이번 박람회에서 ‘배민외식업박람회’를 타이틀로 별도 라이브 무대를 꾸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연을 개최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올해 창업 트렌드부터 사업에 필요한 경제 트렌드, 합리적인 사업 판단을 위한 노하우, 배민 데이터로 보는 소비 트렌드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올해 창업 및 소비 트렌드 등 최신 정보가 담긴 강연들은 낮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평균 7만5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해 인기를 끌었다. 강연자로 나선 각계 전문가들은 경기는 나빠지고 갈수록 변화가 빨라지는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외식업주들이 어떤 고민을 해야 할지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외식업 사장님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의 높은 관심으로 온라인 생중계에 사흘간 2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드는 중소 제조사들이 경영 악화와 판로 중단, 대외 경기 침체 속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해 국내 인기 브랜드와 경쟁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갖춘 베스트셀러를 쿠팡과 함께 런칭해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자, 위기를 딛고 고용과 투자를 확대하는 중소 제조사들이 많아지는 것이다. 

쿠팡의 PB 상품 ‘곰곰’ 새우·낙지볶음밥 등 상품 23종을 만드는 전북 김제의 중소 제조사 ‘한우물’의 매출은 입점 첫해인 2019년 13억원에서 지난해 100억원으로 7배 이상 늘어났다. 한우물 류영환 부장은 “중량 대비 가성비가 높은 주요 상품들이 최근 쿠팡에서 매달 12억원씩 팔리고 있는 등 주문량이 계속 늘어 공장 2곳을 신설했으며 직원만 200명을 추가 고용했다”며 “내년에 공장 한 곳을 추가로 완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농조합법인으로 시작한 한우물은 2009년 냉동볶음밥 전문업체로 발돋움했다. 그러나 치열한 냉동밥 경쟁 속 유통 판로가 막히며 매출이 한때 30% 이상 급감했다. 하지만 류 부장은 “쿠팡이 배송과 고객 응대(CS)와 마케팅 등을 맡아주기 때문에 우린 꾸준히 상품 개발과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며 “시중에 경쟁 인기 브랜드가 많지만 좋은 상품을 내놓을수록 고객 구매가 늘어나는 쿠팡에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으로 커 나갈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쿠팡 PB 주방 세제 제품으로 히트치며 동남아, 중국 등 해외에 진출한 제조사도 생겼다. 경기도 안성의 성진켐 매출은 2019년 입점 첫해 3억5000만원에서 3년만에 17배 성장하며 지난해 60억원을 기록했다. 성진켐이 만드는 탐사’ 주방 세제 등은 국내 주요 인기 브랜드와 비교해 좋은 품질에 가격을 70%가량 낮춘 베스트셀러다. 200평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춘데 이어 락스제조 공장도 신축할 예정이다. 

업소용 세제를 2013년부터 만들어 납품하던 성진켐은 대용량 제품 수요가 줄어들며 위기에 직면했다. 여기에 코로나19가 덮치면서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납품 중단으로 매출이 반토막 났다. 

성진켐 최난희 부사장은 “이때 쿠팡에서 가정용 제품을 만들자는 제안으로 소용량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며 “쿠팡이 아니었다면 직원을 줄이고 공장 문을 닫았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세제와 락스 시장은 국내 대형업체 인기 브랜드들이 많아 경쟁이 만만치 않은데다 중소기업은 자금력이 부족하고 마케팅 능력이 부족해 시장에 발을 내딛기 어려웠지만, 쿠팡과 협업을 통해 고객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국내 인기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로 업그레이드했더니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졌다”고 설명했다.  

밀키트 전문 제조업체 ‘팜앤들’도 쿠팡 PB를 통해 매출이 2019년 7억7000만원에서 지난해 59억원으로 7배 이상 성장했다. ‘곰곰’ 전통 순두부찌개, 메밀 막국수 등 시장에 없는 45개 넘는 제품을 개발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밀키트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기 브랜드가 속출하는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거둔 성과다. 김정호 팜앤들 대표는 “전국 단위 새벽배송이 가능한 쿠팡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철저한 품질 점검으로 기술력이 향상됐다”며 “쿠팡에서의 성공으로 판로가 크게 확대됐고 직원도 10명에서 80명으로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쿠팡이 만드는 PB제품은 전국 30개 지역 100여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 기반의 유통 구조 단순화와 가성비 묶음 상품 확대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 중소 제조사와 동반 성장하는 상생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상품이 다양하고 같은 품질에 가성비가 높은 쿠팡 PB제품으로 소비자, 중소 제조사가 모두 윈윈하며 소비자 물가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했다. 

쿠팡 관계자는 “전국의 중소 제조사들이 만드는 PB제품의 판매량 확대는 이들의 고용과 투자를 늘려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로 이어진다”며 “고물가 시대 고객들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품질을 보유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비빔면 신제품 ‘4과비빔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4과비빔면’은 태양초 고추장 베이스에 사과, 매실, 배, 파인애플을 넣고 숙성해 4가지 과일 본연의 새콤달콤함으로 차별화한 액상스프가 특징이다.  

과하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탱글탱글한 식감의 얇은 면발을 적용해 액상스프와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새콤한 맛으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줄 삼양식품의 비빔면 신제품은 4가지 과일로 맛을 낸 것을 표현하기 위해 제품명을 4과(果, 과일)비빔면으로 정했다. 패키지에도 4가지 과일의 일러스트 이미지를 넣어 과일을 사용했다는 점을 더욱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비빔면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일의 상큼함을 담은 신제품 4과비빔면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대표적인 여름 시즌 제품 ‘열무비빔면’도 생산을 시작하며, 열무비빔면과 4과비빔면 2종의 라인업을 통해 올해 여름 계절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오는 6일 지난해 전세계 골프의류 시장 규모 세계 1위인 한국에서 첫번째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패션과 예술을 사랑하는 젊은 골퍼를 위한 프리미엄 캐주얼 골프웨어를 추구한다. 예술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상징인 ‘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컬렉션을 구성했다.

특히 여우 얼굴, 프로파일 여우, 스윙하는 여우 등 독보적인 로고 플레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템에 재미와 함께 창의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또 올 시즌 테마를 ‘카툰 폭스(Cartoon Fox)’로 잡고, 만화적인 감성과 스트라이프/아가일/타투 패턴 등을 조합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예술적인 영감을 표현했다.

메종키츠네 골프 캡슐컬렉션의 대표 상품은 폭스 헤드 스타디움 점퍼/코치 재킷/아노락 등 아우터 라인, 프로파일 폭스 아가일 카디건/쇼트 슬리브 니트 폴로 셔츠/스윙 폭스 풀오버 스웨터 등 스웨터 라인, 프로파일 폭스 팬츠 및 미니스커트, 카툰 폭스 팬츠 등이다.

폭스 헤드 볼캡, 프로파일 폭스 클럽 커버, 폭스 헤드 장갑, 프로파일 폭스 볼 케이스 등 액세서리 라인도 있다.

메종키츠네는 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7일 더현대서울점, 11일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서 차례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판매한다.

정혜림 비이커 모노 팀장은 “한국 시장에서의 골프 인기에 힘입어 브랜드가 추구하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열망하는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며 “독보적인 폭스 아이콘이 주는 재미, 즐거움과 함께 일상 뿐 아니라 필드에서도 힙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블루 수분 선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남성의 피부 특성, 사용 행태에 따른 뷰티 루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비레디는 남성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번들거림이나 두꺼운 발림성을 꺼린다는 점을 고려해, 오일 성분을 덜어내고 67% 이상을 수분 베이스의 성분으로 구성했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피부 진정, 과도한 유분 방지 및 피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초밀착 마이크로 레이어™기술을 접목해 촉촉한 로션처럼 끈적임 없이 바를 수 있으며 흡수력이 빠르다.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하고 가볍게 발리지만 자외선 차단은 국내 최고 등급의 지수(SPF50+/ PA++++)로 강력한 효과가 있다.  

또한 여러 단계의 클렌징을 번거로워 하는 남성들을 위해 한 번의 세안만으로도 말끔하게 세정할 수 있는 '이지 워시' 타입을 적용했다.

한편, 비레디는 블루 수분 선크림 외에도 블루 비건 라인으로 블루 세범 파우더, 비건 페이셜 솝을 출시할 예정이다. 선크림은 해양 생태계 및 산호초 보호를 위해 유해성분을 배제한 리프 프렌들리(Reef Friendly) 제품이며, 선크림을 포함한 블루 비건 라인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성분으로 구성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제품 상자 역시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지류를 사용해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비레디 블루 수분 선크림은 비레디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 올리브영,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무신사 등에서 4월 3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잇따라 출시하는 블루 비건 라인의 블루 세범 파우더, 비건 페이셜 솝은 오는 1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강원도 홍천군 소재의 협신초등학교를 찾아 올해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아 도서·산간지역 등 BBQ치킨을 접하기 힘든 지역 이웃을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기부 대상인 협신초등학교가 위치한 홍천군 남면 시동리는 가장 가까운 BBQ 매장과 12km이상 떨어져 있어 배달로 치킨을 주문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BBQ는 협신초등학교 아이들과 교사 30여명에게 치킨과 함께 즐길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는 김포마송점, 평택비전점, 곤지암리조트점, 삼척점 등 4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사연을 신청한 협신초등학교 관계자는 "1년간 학년 상관없이 전교생을 조별로 나누어 단체활동을 하는 자체 프로그램 '의형제' 구성을 축하하는 의미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BBQ 치킨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신청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BBQ 관계자는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활동에 참가해주신 패밀리 사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시간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 휘닉스 평창이 운영중인 블루캐니언 워터파크가 무제한 입장 서비스를 선보인다.

블루캐니언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제한 입장 서비스는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 블루캐니언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다. 저녁까지 물놀이를 실컷 즐기고 싶은데 피곤해 객실에서 한두시간 쉬고 싶거나 아이가 어려 낮잠을 재워야 할 때, 컨디션을 조절하고 싶을 때 등 워터파크에서 놀며 누구나 한두번은 느꼈을 자유 입출입 후 객실이용에 대한 갈증을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은 이용객 중심 무제한 입장가능 서비스를 선보임으로 해결한 것이다. 

블루캐니언은 지중해를 콘셉트로 한 고품격 워터파크로 특히 영유아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적당한 수온과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어른도 아이도 즐거운 블루캐니언을 만들고자 저녁시간 자유롭게 주류와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를 운영한다. 오후 5시부터 운영되는 블루캐니언 해피아워는 기존 푸드코트 외에 다양한 맥주와 슬러시, 아이스초코 등을 무제한으로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닝펍이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시즌 한정 메뉴를 전격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신메뉴 ‘꼬르동 블루 버거 콤보’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꼬르동 블루’는 프랑스어로 얇은 햄을 치즈에 싸서 기름에 튀기거나 구운 고기 커틀릿을 일컫는다. 전통적으로 송아지고기를 사용하지만, 돼지고기나 닭고기도 사용한다.

슈퍼두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꼬르동 블루 버거’는 크리스피한 치킨 패티 속에 쏟아질 듯 가득한 이탈리아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의 진한 풍미에 상큼한 라페의 밸런스가 매력적인 슈퍼두퍼만의 프리미엄 버거다. 이번 신메뉴는 시즌 한정 세트로 소프트 드링크가 포함된 ‘꼬르동 블루 버거 콤보’로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꼬르동 블루 버거 콤보’ 출시에 맞춰 슈퍼두퍼 메뉴군의 재정비에 나선다.

‘갈릭버거 세트’와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는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버거 단품 메뉴로 변경되었으며, 모든 버거 메뉴와 조합이 가능한 ‘슈퍼두퍼 버거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슈퍼두퍼 버거 세트’는 슈퍼두퍼에서 판매하는 모든 버거 단품에 프렌치 프라이즈와 애플 코울슬로, 음료를 조합할 수 있는 세트메뉴로, 각 버거 메뉴별 단품 가격에 1만900원을 더하면 새로운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시즌 한정 신메뉴는 슈퍼두퍼의 명성과 인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오랜시간 연구, 개발한 메뉴로 이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메뉴 선택권을 부여하는 한편, 타 수제버거와의 차별성을 부각하여 수제버거 시장 선도를 위한 노력”이라며 “해외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 간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 세분화된 고객 입맛을 사로잡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패션 아이템 할인전인 '4월 패션위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총 82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주간 할인 이벤트로,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달의 테마는 ‘한 눈에 보는 봄/여름 트렌드’로 봄 시즌에 코디하기 좋은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 카테고리는 △여성의류 △남성의류 △슈즈 △가방/액세서리 △키즈 의류/잡화 등이다. 

이번 할인전에는 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주요 브랜드는 나이키를 비롯해 아디다스, 자주, 로라로라, 리올그, 블랙야크, 언더아머, 휠라, 제이에스티나 등이 있다. 대표 상품은 △지이크 스트라이프 셔츠 (3만3000원대) △씨 플리츠 카라 원피스 (4만4000원대) △호카오네오네 본디8 (20만원대) 등이다. 브랜드별 할인 코너도 마련했다. 스케쳐스 남녀 스니커즈는 최대 40% 할인, 이스트팩 데일리 백은 15%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쿠팡 관계자는 “4월 패션위크에서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예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쿠팡이 제안하는 활동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패션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운영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건강하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까지 ‘100데이즈 프로젝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랭킹닭컴은 소비자의 생활습관과 운동목적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단기 프로젝트 ▲건강 프로젝트 ▲루틴 프로젝트로 구분해 추천 식단을 선보인다.

단기 프로젝트의 경우 짧은 시간 효과를 볼 수 있는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네이처엠 곤약밥 ▲프레쉬홈 이지 샐러드 등으로 품목을 구성했다. 건강 프로젝트는 ▲맛있닭 파우치 곤약 볶음밥 ▲랭킹수산 장어구이 ▲눈꽃달콤 고구마 120g 등으로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루틴 프로젝트는 랭킹닭컴의 정기배송 서비스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기획전 기간동안 랭킹닭컴 회원들을 대상으로 주차별 응원 쿠폰을 증정한다. ▲1주차 결심 쿠폰 2000원 할인 ▲2주차 시작 쿠폰 7% 할인 ▲3주차 실천 쿠폰 3000원 할인 ▲4주차 달성 쿠폰 10% 할인 총 4종으로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여름까지 3개월 남짓 남은 지금이 본격적인 운동과 식단관리를 시작할 때”라며 “랭킹닭컴이 엄선한 다양하고 건강한 식단과 함께 즐거운 여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아이코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각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포켓 충전기 및 아이코스 일루마 도어 커버에 음각으로 ‘나만의 레터링’을 새겨넣는 서비스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코스 일루마’를 만들 수 있다.
 
무료 각인 서비스는 여의도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스타필드 고양점, 부산 센텀점, 광주점 등 6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제공된다. 영문이나 국문, 숫자를 각인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아이코스 코치에게 안내를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아이코스 닷컴에서 통합 회원에 가입한 후 1개 이상의 아이코스 기기를 등록하면 아이코스 클럽 회원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소비자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이 일반 담배를 끊고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하는 것을 돕고 있다.

가장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 2.4 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면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및 아이코스 일루마 구매 시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상판매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나만의 제품을 갖고자 하는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아이코스 기기에 이름의 이니셜이나 특별한 문구를 새겨 넣는 각인 서비스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은 편”이라며 “소중한 지인에게 특별한 선물로도 의미가 있는 만큼 아이코스 클럽에 가입하시고 각인 서비스를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지난주 주말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한 ‘랜더스데이’ 행사 열기를 이어받아 오는 7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지속해 최대 반값 할인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장보기 카테고리에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쓱닷컴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을 통해 8개의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최대 반값 할인 상품과 1+1 구성 위주로 대표 상품을 준비해 체감 가격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4일에는 밀키트, 반찬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축산 대표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주요 헤어·바디용품도 최대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5일은 ‘CJ제일제당’ 주요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인기 탄산음료 1+1, 대표 피코크 밀키트 30% 할인, 인기 즉석 국·탕 2+1, 인기 반찬 및 젓갈류 2+1 구성 등을 준비했다.

6일에는 피코크 유제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오렌지, 인기 과자, 주요 조미료, 세탁세제, 지퍼백, 수세미 등을 최대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7일은 인기 커피·차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인기 올리브유 및 주요 샐러드 드레싱 소스, 건강상품을 1+1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오는 6일에는 장보기 상품 최대 10% 할인 쿠폰을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선착순 발급하며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및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장바구니 쿠폰과 무료배송 쿠폰도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도 이어간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인기 상품 3종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4일은 ‘레드루트 유기농 세탁세제 1L 3개’,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를, 5일은 ‘템퍼 SSG 오리지날 베개’, ‘골든구스 슈퍼스타 실버탭 스니커즈’를 준비했다. 6일에는 ‘일리 커피캡슐 100개’, ‘오쏘몰 이뮨 드링크+정제 90일분’을, 7일에는 ‘노스페이스 반팔 티셔츠’, ‘알렉산더맥퀸 오버솔 블랙탭 스니커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엄선한 브랜드와 혜택을 소개하는 '브랜드 추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4일과 5일에는 ‘스톤헨지’ 주얼리 신상품, ‘조선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숙박 상품, '존슨앤존슨’ 일상용품을 선정했으며, 6일과 7일에는 ‘토리버치’, ‘폴로 랄프 로렌’, ‘나이키’ 등 패션 브랜드 위주로 특별 혜택을 살펴볼 수 있다.

추가 쿠폰 혜택도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명에게 발급한다. 이 외에도 쓱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세계몰·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7% 쿠폰 3장을 받을 수 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에서도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4일 오후 8시에는 삼성전자 갤럭시 자급제 S23 할인 및 A34 신제품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며, 5일 오후 8시에는 ‘시몬스’ 신상품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6일 오후 8시에는 럭셔리 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7일 오전 11시에는 ‘랑콤’ 제니피끄 세럼을 선착순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특가 상품과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며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랜더스데이'의 열기를 온라인에서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부산을 응원한다.

롯데온은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2030세계박람회 실사단 방문을 맞아 4월 한달 간 '부산이 이긴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 시즌 롯데 자이언츠의 활약과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으며, 롯데온 행사장을 찾아 댓글로 응원의 문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1일 개막한 2023 프로야구는 첫 날 경기가 열린 5개 경기의 입장권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개막 2연전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롯데 자이언츠는 4일부터 유통 라이벌인 SSG과 3연전을 치룬다.

롯데온은 올해도 프로야구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시즌 초반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응원한다. 실제로 이전에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진행했던 ‘승리 기원 이벤트’는 야구 팬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롯데온이 진행했던 댓글 이벤트 중 가장 많은 고객이 참여한 기록을 갖고 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도 담았다.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이 4일부터 부산을 찾아 공식 일정을 소화하는 가운데 부산시민은 물론 롯데온을 찾는 고객에게 2030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을 높여 세계박람회 유치 분위기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올해 롯데 자이언츠의 프로야구 경기를 비롯해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 등 부산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고,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의 한 달 동일 가격 행사가 4월에는 더욱 강화된다.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는 롯데마트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로,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시의성 있는 품목을 선정해 한 달 동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의 첫 시작은 2월에 진행한 ‘1등급 한우 등심/불고기/국거리’로 전년과 비교해 약 380% 가량 매출이 증가했으며, 3월에 진행한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의 매출액도 전년과 비교해 약 80% 가량 증가하며 고객의 반응이 뜨거웠다. 

롯데마트는 창립 달인 4월을 맞아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로 ‘국내산 한돈 갈비 찜용(100g/냉장)’과 ‘국내산 통족발(1.2kg 내외)’을 선정했다. ‘국내산 한돈 갈비 찜용(100g/냉장)’는 3월과 비교해 약 30% 가량 저렴한 990원에, ‘국내산 통족발(1.2kg)’은 기존 판매가 3만 9800원에서 50% 할인해 1만 9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파트너사와 상생하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한 달 동일 가격 품목으로 돼지갈비를 선정했다. 돼지갈비는 명절 기간을 제외하고 수요가 적은 부위다. 특히 3월과 4월은 삼겹살데이, 나들이 인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구이류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갈비의 수요가 더욱 줄어드는 시기다. 이로 인해 3월과 4월에 도축되는 돼지의 갈비 부위는 대부분 냉동상태로 저장되었다가 그해 추석 또는 다음해 설에 판매된다.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산지 출장 중 이같은 어려움이 매 해 있음을 파악하고, 롯데마트와 슈퍼의 물량을 통합해 60톤의 돼지갈비를 준비했다. 이는 전년에 운영한 4월 돼지 갈비 물량의 약 20배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파트너사는 보관 비용 절감과 더불어 대량의 물량을 판매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냉장 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동균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명절 이후 돼지갈비 소비가 부진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저렴한 돼지 갈비를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4월 한 달간 롯데마트에서 돼지 갈비를 풍성하게 즐기시고, 다른 한 달 동일 가격 품목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봄과 여름 사이, 낭만 가득 연천> 기획전 대표 상품인 ‘연천 캠핑 여행’의 2차 판매를 4일 오후 2시 오픈한다.

지난달 27일 1차로 진행한 타임세일 당시 오픈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으로 약 20초 만에 해당 회차를 위해 준비한 수량이 모두 조기 마감된 바 있다.

오늘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 2차 판매는 한정 수량으로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며, 연천군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연천 캠핑 여행’은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하는 연천군 구석기 축제와 연계해 숙박과 미니콘서트, 연천 구석기 축제 입장권 및 상품권 등을 포함한 구성이다. 숙박 일정과 유형에 따라  3박(15만9000원~), 2박(8만9000원~), 1박(4만9000원~)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미니콘서트 초대 가수로 싱어송라이터 김필(5월 6일), 히든싱어 임창정 편 우승자 가수 조현민(5월 5일)을 라인업했고, 전문 MC 가영훈(5월 4일)과 함께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및 세계캠핑체험존 내 오토캠핑장, 카라반, 캐빈하우스, 펜션 등 캠퍼부터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다양한 숙박 유형을 마련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5월 봄 연휴 기간 여행객을 겨냥한 캠핑과 미니콘서트 결합상품은 차별화된 상품과 합리적인 금액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각 지자체의 관광시설을 활용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테마상품과 프로모션으로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가 기존 컵누들 소컵보다 중량을 1.6배 늘린 ‘컵누들 큰컵’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컵누들 큰컵은 그 간 SNS 등을 통해 컵누들을 더욱 많은 양으로 든든하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수많은 요청에 따라 출시됐다. 오뚜기는 컵누들 인기제품인 '매콤한맛', '우동맛'을 기존 소컵 중량보다 1.6배 늘린 큰컵에 그대로 담아내, 기존 소컵 1개는 다소 부족하고 2개는 부담이 됐던 소비자가 식사 대용으로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컵누들 큰컵 라인업의 포문을 연 제품은 '매콤한맛'과 '우동맛’ 2종으로, ‘매콤한맛 큰컵’ 칼로리는 205kcal, ‘우동맛 큰컵’은 215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없는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컵누들 큰컵은 오는 13일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5월부터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그 간 기존 컵누들 소컵으로는 양적으로 아쉬움을 느꼈던 많은 소비자를 위해 큰컵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컵누들을 더욱 가볍고 든든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컵누들 큰컵 라인업을 확대하여,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겠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교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을 위한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교촌은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별빛 지역아동센터와 내각지역아동센터, 광명시에 위치한 진명지역아동센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촌 임직원들은 센터 아이들과 함께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촉각단어 카드를 제작하며 아이들에게 나눔을 선순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촌이 경기, 강원, 대구 지역의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식(食)’과 ‘심(心)’을 채워주고자 진행 중인 ‘아동건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촌 임직원은 마음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도록 사전에 장애 및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받고 봉사에 참여했다. 앞으로도 교촌은 봉사에 참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전 교육을 실시해 봉사활동에서도 정성을 다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작은 실천으로도 누구나 따듯한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가치를 전달하고,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지역사회 아이들이 사각지대 없이 최대한 많은 지원을 누릴 수 있도록 공헌 사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스타벅스차이나와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중국 전역 6000여 개의 스타벅스에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1L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해외 기업간 거래를 하게 된 첫 사례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5년, 세계 최대의 아몬드 전문기업인 미국 블루다이아몬드사(社)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매일유업 광주공장에서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몬드브리즈 제품은 블루다이아몬드사(社)의 100여 년간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고 수확한 100% 캘리포니아 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사용해 만든 식물성 건강음료다. 

또한, 매일유업의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 역시 공급을 위해 스타벅스차이나 측과 막바지 조율 중으로 이르면 상반기 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성음료 시장규모를 2022년 19조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평균 5.3%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은 전세계 식물단백음료시장의 41%를 차지할 만큼 식물단백음료의 수요가 많은 대표적인 국가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에서 식물성음료 구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식물성음료 소비 흐름속에서 스타벅스차이나는 4월, 매일유업에서 생산한 아몬드브리즈를 공급받아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4월 4일 중국 스타벅스 전매장에서 카라멜 무스 아몬드라떼 등의 신메뉴를 출시, 이후에도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블루다이아몬드사, 스타벅스차이나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4일 오전 11시 롯데칠성음료 강릉공장에서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 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회 의장, 조영조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장 등 내ㆍ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 선언과 축사, 방문 기념 세레모니에 이어 테이프 커팅식도 함께 진행됐다. 

브랜드 체험관은 1층 홍보관, 2층 견학로, 10층 라운지 총 3개의 층으로 구성했다. 먼저, ‘만남’이라는 테마를 담고 있는 1층 홍보관은 처음처럼, 새로의 탄생과 롯데칠성 브랜드 히스토리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2층 견학로는 ‘확인’이라는 테마로 ‘처음처럼’의 전체 제조 공정을 그래픽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실제 제품이 만들어지는 생생한 현장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경험’이라는 테마의 10층 라운지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3면 스크린을 통해 대관령 암반수를 찾아 떠나는 초현실적 공간이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으며, 대형 3D 입체 아나몰픽 영상으로 대관령과 자연이 만나 깨끗한 암반수를 만드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은 5월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예약방식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운영에 대해서는 추후 공식 직영몰인 칠성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관령 암반수의 수원지인 강릉에서 약 10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소주를 만들어 오고 있는 만큼 ‘처음처럼’의 브랜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 강릉”이라며, “강릉공장 브랜드 체험관이 소비자들에게 강릉 지역의 자랑 ‘대관령 암반수’를 직접 느끼며 ‘처음처럼’과 ‘새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자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다가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프로농구 서울 SK나이츠의 주니어나이츠팀과 통합농구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류 활동은 서울을 연고로 하는 농구팀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과 SK나이츠 두 구단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스포츠 활성화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첫 교류 활동으로 SK나이츠 산하 유소년 육성기관인 주니어나이츠팀에 소속된 어린이 선수들을 초청해 휠체어농구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일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훈련장을 찾은 주니어나이츠팀은 휠체어농구 경기를 참관하고 코웨이 선수들과 함께 휠체어농구를 체험하며 장애인스포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교류 활동에서는 경기용 휠체어를 타고 두 팀이 함께하는 통합농구 경기를 통해 주니어나이츠 선수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과 SK나이츠는 농구를 통한 장애 인식 개선과 통합스포츠 확산을 위해 상호 교류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휠체어 농구와 프로 농구를 대표하는 두 팀의 협력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스포츠가 우리 사회에도 정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의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