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동원의 농심, 미국 2공장 준공... “美에서 일본 제치고 1위 오른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동원의 농심, 미국 2공장 준공... “美에서 일본 제치고 1위 오른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지난 4월 29일 미국 제2공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준공식에서 제2공장을 기반으로 일본 토요스이산을 제치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천명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아동안전물품 기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소방 안전 키트',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기부전달식을가지며, 이후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2700장과 소화기, 탈출망치, 구조 손수건 등이 포함된 소방 안전 키트 100세트를 기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등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리뉴얼 한 달 만에 신규 고객이 전년보다 두 배로 늘어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미국 2공장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신동원 농심 회장.[사진=농심]
미국 2공장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신동원 농심 회장.[사진=농심]

 

○.. 농심은 지난 4월 29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새로 지은 제2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연간 3억5000만개의 라면 생산이 가능한 제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농심은 미국에서 총 8억5000만 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됐다.

준공식에서 신동원 농심 회장은 일본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도전하자고 강조했다. 

신동원 회장은 “농심은 1971년 미국시장에 처음 수출을 시작했고, 2005년 제1공장을 계기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했다”며 “제2공장은 농심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해줄 기반으로, 일본을 제치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글로벌 NO.1이라는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제2공장으로 또 하나의 심장을 갖춘 농심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수년 내 일본의 토요스이산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기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0%)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3위인 일본 닛신은 17.9%로 농심과 5%p 이상의 점유율 차이를 두고 뒤쳐져 있다.

주목할 것은 농심의 상승세다. 농심은 지난 2017년 일본 닛신을 꺾은 데 이어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며 3위와 격차를 점점 벌리고 있다.

농심의 미국매출은 지난해 3억9500만달러로, 2025년까지 8억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에 탄력을 얻는다면 수년 내 1위 역전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농심이 제2공장을 준공한 것은 미국에 첫 공장을 지은 지난 2005년 이후 17년만이다. 그간 농심의 미국시장 매출액은 4,170만 달러(2005년)에서 지난해 3억 9,500만 달러로 10배 가까운 성장을 이뤄냈다.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경신해온 만큼, 더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심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제2공장 설립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농심이 제1공장 가동을 시작하고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 이후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미국인이 즐겨찾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자리매김했다. 2013년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은 데 이어 2017년 미국 내 월마트 전 점포에 입점하는 쾌거를 이뤄냈으며, 미국 3대 일간지인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다수의 미디어에서 신라면 브랜드를 세계 최고 라면으로 꼽을 정도로 브랜드 위상이 높아졌다.

특히, 신라면은 해외 SNS상에서 언급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토핑과 자신만의 레시피를 적용한 한끼 식사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Sprinklr(스프링클러)에 따르면, 신라면의 글로벌 SNS 언급량은 2배 정도 늘어났으며, 계란과 버섯을 곁들여 먹거나 전통음식에 신라면을 활용한 레시피도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세계적으로 번진 홈쿡(Home Cook) 트렌드에 신라면이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이제는 세계인의 한끼 식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는 대목이다.

농심 미국 제2공장은 약 2만6800㎡(8100평)의 규모에 용기면 2개와 봉지면 1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제2공장에서만 3억5000만개, 제1공장까지 합치면 연간 라면생산량은 8억5000만개가 된다.

제2공장의 생산라인은 모두 고속라인으로 농심은 이곳에서 신라면, 신라면블랙, 육개장사발면 등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농심은 제2공장이 초기부터 높은 가동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시장의 수요가 급증해 한국에서 수출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공급했기 때문이다.

특히, 농심은 제2공장이 중남미 진출에 있어서 지리적으로 유리한 곳에 위치한 만큼 멕시코 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멕시코는 인구 1억3000만명에 연간 라면시장 규모가 4억 달러에 달하는 큰 시장이지만 현재 일본의 저가 라면이 시장 점유율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크다.

농심 관계자는 “멕시코는 고추 소비량이 많고, 국민 대다수가 매운맛을 좋아하는 만큼 멕시코 시장 공략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올해 멕시코 전담 영업조직을 신설하고, 멕시코 식문화와 식품 관련 법령에 발맞춘 전용 제품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 5년 내에 TOP3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 이마트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아동 안전 물품 기부에 나선다.

이마트는 아동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 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소방 안전 키트’,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기부 전달식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최근 경북 울진 산불과 같은 갑작스러운 화재로부터 아동들을 지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기부 품목은 소방복 재활용을 통해 만든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2700여장과 소화기, 탈출망치, 구조 손수건 등이 포함된 ‘소방 안전 키트’ 100세트다. 아동 안전 용품은 전국 아동공동생활가정 그룹 홈 100곳 및 이마트 희망 놀이터와 장난감도서관에 전달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양육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기부하는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생산하는 물품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이마트 임직원은 아동 안전 지키기라는 취지에 공감, 5월 중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제작 봉사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마트 홍성수 CSR 담당은 "이마트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여 만든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과 소방 안전 키트를 기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27일, 이마트는 한국 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헌혈증서 및 기부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이마트는 4000장의 헌혈증서를 한국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으며, 기부된 헌혈증서는 수혈이 필요한 소아암 환자의 치료비 절감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마트는 2013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서와 기부금을 전달해왔다. 10년간 이마트가 전달한 헌혈증서는 3만1667장으로, 이마트는 향후에도 헌혈 문화 조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올 3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럭셔리·해외패션·생활 등 40여개 신규 브랜드를 추가, 업계 최대인 2000여개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최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재탄생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리뉴얼 한 달 만에 신규고객은 전년보다 두 배로 늘어나고 일 방문객 수도 리뉴얼 이전보다 20%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몰은 기존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트라이온(Try On)’ 서비스는 참여한 패션·뷰티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보다 46% 성장하는 등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이다. 

SSG닷컴이 개발해 신세계백화점몰에 구현한 트라이온 서비스는 상품의 소재, 디자인의 디테일 등 상품의 특장점을 전문 모델의 체험 영상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세계는 휴고보스, 라부르켓, 바비브라운 등 패션·뷰티 브랜드부터 접목시켜 온라인 쇼핑 시 고객이 가장 필요하고 궁금해하는 상품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트라이온 서비스 이외에도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쇼핑 정보, 라이프 스타일 잡지와 같은 상품 중심의 페이지 구성 등 차별화된 콘텐츠는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리뉴얼 이후 신세계백화점몰의 한 달(3/16~4/15) 간 매출은 전년 대비 2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일일 방문객 수는 리뉴얼 이전보다 20% 늘어났으며 신규 고객은 전년보다 두 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전년보다 18% 늘어나는 등 리뉴얼 이후 높아진 고객 만족이 매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몰은 올해 골프전문관을 여는 등 전문관 강화를 통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쇼핑 콘텐츠 제공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 오픈 예정인 ‘신세계골프’ 전문관은 럭셔리부터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총 140여개의 골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업계 최대 규모의 전문관이다. 신세계는 골프 전문 칼럼과 같은 전문적인 콘텐츠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모델 착장 영상 서비스 ‘트라이온’과 더불어 골프백 등 잡화 상품을 상세히 볼 수 있는 ‘비디오온(VIDEO ON)’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패션과 잡화 모두 백화점 매장에서 확인하는 듯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내달 3일부터는 SSG닷컴 내 ‘백화점 선물하기’라는 별도의 탭을 신설해 상황, 시즌에 맞춰 제안된 백화점 상품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도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이은영 상무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리뉴얼 이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앞세워 국내를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로 뉴노멀 시대의 리딩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차세대 IT 개발 전문 인력 육성에 나선다.

롯데온은 2일부터 15일까지 신입 IT 개발 인력 채용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분야는 IT 개발 직군이다. 선발된 인원은 IT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마친 후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며, 롯데온의 서비스 개발 및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결합한 시너지 창출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서류 접수는 이번 달 15일까지며,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자바(JAVA)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후 기술 면접, 실무진 면접을 거쳐 이번 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자기 계발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위해 실무 교육과 연계한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은 IT 전문 교육 기관인 비트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며, 현업에서 평균 2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가진 강의진이 맡는다. 교육 과정 기간은 약 3개월이며, 기본 프로그래밍 기술 및 서버 운영 지식, 웹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기술 등 IT 개발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예정이다. 먼저 교육을 통해 IT 개발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배운 후 현업에서 본인의 전문 영역을 정한 뒤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교육비는 롯데온이 부담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과정 중 매월 훈련 수당도 지급한다.

롯데온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자율출퇴근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엔데믹 이후에도 약 50% 정도의 재택 근무 비율은 유지하는 등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구성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교육비 및 도서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롯데온은 지난해 대규모 경력사원 및 인턴십 채용 등 IT 개발 인력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신입사원 채용 성격의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선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에는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경력 채용 중심으로 진행했으나, 시스템이 안정화됨에 따라 IT 인력을 직접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무 교육 후 채용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선택했다. 실제로 롯데온은 개발 방식을 프로덕트 중심으로 애자일하게 변경하면서 개발 속도가 크게 개선돼 동일한 시간 내에 개발을 거쳐 출시 및 배포하는 서비스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양재갑 롯데온 IT기획팀장은 "전 사업군에서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롯데온은 차세대 IT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교육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며, "자기계발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학교 및 교육 기관과 연계해 IT인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영동고속도로 안산IC와 서안산IC 구간에 친환경 휴게소를 오픈한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 안산복합휴게소를 개장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안산복합휴게소’는 양방향이 한 건물을 이용하는 복합휴게소로 녹색건축 예비인증을 받은 친환경 휴게소이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고려해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에너지 설비를 설치했다. 태양광, 풍력 등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보안등, 일반 양변기 대비 60% 절수율의 초절수형 양변기, 빗물을 외부 조경용수로 활용하는 우수 저장탱크 등을 설치하여 친환경 휴게소를 구현했다.

영동고속도로 안산 IC와 서안산 IC 구간에 위치한 ‘안산복합휴게소’는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푸드코트는 자정까지, 일부 매장은 24시간 운영해 심야 시간대에도 방문 가능하다.

특히, 휴게소 최초 드라이브 스루 커피 전문점(강릉 방향)과 로봇 바리스타를 활용한 24시간 커피 전문점(양방향)을 운영해 바쁜 현대인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산복합휴게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부지 3만8138㎡에 연면적 6491㎡, 2층 건물(지상 2층, 지하 1층)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등 총 27개 매장으로 운영된다. F&B(food and beverage) 시설 뿐 아니라, 패션, 약국, 잡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다. 

1층(강릉 방향)은 휴게소 대표 먹거리인 떡볶이, 어묵, 호두과자 등을 판매하는 스낵존과 ‘파사디’, ‘올젠’, 패스트푸드점 ‘노브랜드 버거’, 24시간 편의점 ‘CU’, 카페 ‘파스쿠찌’와 ‘탐앤탐스’ 등이 입점했다.

카페 ‘파스쿠찌’는 출퇴근 고객 대상으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게소 최초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운영한다.

지하 1층(인천 방향)은 에스닉푸드 전문점이 포함된 푸드코트와 잡화매장, 삼진어묵, 스낵존, 24시간 편의점 ‘CU’, 카페 ‘파스쿠찌’와 ‘탐앤탐스’ 등이 입점했다. 카페’ 탐앤탐스’는 로봇 바리스타 매장으로 24시간 운영해 심야에도 전문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푸드코트에는 지역 맛집과 백화점, 아울렛 등에서 볼 수 있는 전문 F&B 브랜드가 입점했다. 전문 한식 브랜드 ‘풍경마루’, 풍납동 ‘유천냉면’, 꼬막 비빔밥 열풍을 일으킨 ‘연안식당’, 20년 전통의 ‘용우동’, 돈가스 전문점 ‘혜화동돈까스극장’,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 낙곱새 전문점 ‘감성낙곱새’ 등 유명 맛집과 에스닉푸드 점문점인 ‘인더비엣’을 이용할 수 있다. ‘인더비엣’은 기존 베트남 음식점의 획일화된 메뉴와 단순한 인테리어에서 탈피해 베트남 휴양지의 레스토랑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외식 프랜차이즈다.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에서는 풀무원푸드앤컬처의 특화 서비스를 적용해 이용객 안전성과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동시에 4대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급속충전기와 LPG 충전소, 주유소가 양방향에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에는 가족 화장실, 유아용 전용 화장실을 설치하고, 파우더룸과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을 조성했다. 화물차 운전자 및 장거리 운전 고객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실도 인천 방향에 마련해 고객 편의시설을 강화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안산복합휴게소’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2일부터 휴게소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사은품(우산, 수건, 칫솔 세트)을 선착순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우봉 대표는 “’안산복합휴게소’가 바쁜 현대인이 식음, 쇼핑, 휴식과 생활 편의시설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미래지향적 복합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자회사인 에이서비스는 지난 3월 안산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안산복합휴게소 개장을 앞두고 안산시와 지역 인재 우선 채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오리온은 대표 스낵인 ‘오징어땅콩’에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구운김땅콩’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구운김땅콩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가벼운 맥주 안주로 김과 땅콩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탄생한 제품. 짭짤하고 고소한 땅콩볼에 두 번 구운 김을 입혀 더욱 풍성한 고소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개발 단계에서 수십 차례에 걸쳐 다양한 배합을 시도한 결과 땅콩볼 표면에 김을 입히는 방식을 찾아내 최상의 풍미를 구현했다. 오징어땅콩과 마찬가지로 땅콩을 28번 감싸면서 형성된 특유의 그물망 구조에서 나는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소비자 사전 조사에서도 “부담없이 먹기 좋은 맥주 안주인 김과 땅콩이 스낵으로 재현돼 새롭다”, “단순한 스낵이 아닌 최신 트렌드를 담은 느낌이다” 등 특히 젊은 층에게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은 글로벌 인기 스낵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4겹 스낵 ‘꼬북칩’, 국내 대표 생감자칩 ‘포카칩’ 외에도 ‘오!감자’, ‘썬’ 등을 탄생시킨 대표 주자이다. 최근에는 ‘꼬북칩 스윗바닐라맛’, ‘대왕 오!감자 찍먹 크리미칠리소스맛’ 등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맛을 구현한 제품을 선보이며 SNS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트렌디한 안주로 각광받는 김과 땅콩 조합인 만큼 가벼운 맥주 안주나 색다르게 즐기는 간식으로 제격”이라며 “익숙함 속에서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특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판매고객의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 ‘AI매출업’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는 한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 판매고객 대상 2주 무료체험 혜택도 제공한다.

‘AI매출업’ 서비스는 기존 ‘리마케팅’ 광고를 G마켓과 옥션의 AI 엔진을 적용해 더 고도화시킨 광고 서비스다. 고객의 필요와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자동으로 선정, 구매율이 높은 내·외부 지면에 노출해주는 고효율, 초개인화 광고 상품이다. 특정 상품을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고객의 구매 여정 곳곳에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정보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복잡한 구매 결정 과정은 줄이고, 실질적인 소비 행동은 극대화할 수 있다.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만큼 구매전환율이 높아 광고비 낭비 없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또한 G마켓과 옥션은 물론, 인기 웹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SNS 채널, 뉴스, 포털 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송출하기 때문에 재방문과 구매 유도에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손쉬운 광고 운영 방식이다. 하루 광고 진행비만 입력하면 복잡한 설정 없이도 최적화된 광고 운영이 가능해 신규 판매고객은 물론, 이전에 광고 운영 경험이 없는 판매고객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매고객 역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최적의 타이밍에 확인할 수 있는 만큼 광고에 대한 불필요한 피로도 없이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은 AI매출업 광고 서비스 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규 판매고객들이 실제 광고 효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신청 다음날부터 2주간 광고비 차감 없이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무료체험 종료 1일 전 문자 메시지(LMS)로 발송된 설문조사에 참여 후 사이트, ID 등의 판매고객 정보를 등록하면 광고비로 활용할 수 있는 이머니(e-money) 5000원을 제공한다.

G마켓 광고사업실 황준하 실장은 “AI매출업 광고 서비스는 고도화된 AI기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관리가 간편해 판매고객은 상품 관리와 판매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판매고객들이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일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하며 NFT 사업을 가속화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획 및 기술 고도화 기간을 거쳐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업체에서 NFT 기획 및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NFT 마켓플레이스는 유통업체 중 처음이다. 자체 모바일 쇼핑앱에 ‘NFT SHOP’을 개설하고, 거래 화폐 단위도 원화로 지원한다. 다양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조해 기존 NFT 플랫폼들과 차별화를 내세웠다. 마켓을 통해 구입한 NFT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내 ‘MY NFT 지갑’에 보관되며, 향후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NFT 2차 판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NFT SHOP’은 오픈을 기념해 이달 2일은 11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 NFT를 선보인다. 유명 작가, 파인아트 등 다양한 NFT도 지속적으로 공개한다. 동물 캐릭터 연작작업으로 유명한 조각가 노준 작가와 협업한 벨리곰 NFT 최초 스토리텔링이 담긴 60초 3D영상으로, 300개를 한정 판매한다. 4일은 추상적인 개념을 캐릭터를 통해 시각화하는 인기 작가 ‘모어킹’의 새로운 시리즈 NFT를 소개하고, 오는 9일부터는 롯데홈쇼핑의 가상모델 ‘루시’의 ‘루시X모짜’ 2차 민팅, ‘루시365일’과 내달 개봉을 앞둔 영화 ‘마녀2’ NFT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픈 기념으로 지난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NFT 지갑’을 생성한 고객에게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아트 포스터 작업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모짜’가 작업한 가상모델 ‘루시’의 ‘루시랜드 NFT’를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 제공된다. 해당 NFT 보유 시, 루시의 서포터즈가 되어 ‘브랜드 광고 모델’, ‘숏폼 플랫폼 론칭’ 등 루시 활동 계획을 설정한 로드맵이 1단계씩 달성될 때마다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메타버스 서비스를 본격 추진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고 그 일환으로 ‘NFT SHOP’을 론칭했다. 향후 작곡가 김형석이 이끄는 ‘노느니 특공대’, 가수 선미의 PFP NFT로 화제가 된 ‘선미야 클럽’과 파트너십 체결로 NFT 콘텐츠영역을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안에 라이브커머스를 3차원 가상 세계로 구현, 아바타를 통해 상품과 브랜드 체험, 게임이 가능한 ‘메타라이브 스튜디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유통업계 처음으로 시도하는 ‘NFT SHOP’은 최근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를 즐기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에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롯데홈쇼핑 IP(자체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다양한 형태의 협업 등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가상환경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앞두고 시즌 한정 메뉴 빙수를 오는 3일 출시한다.

올해는 작년 여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혼자서 디저트를 즐기는 ‘혼디족’ 트렌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인 빙수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하고 기존 스테디셀러인 눈꽃빙수를 포함한 총 6종의 빙수를 선보인다.

‘1인 빙수’ 3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팥인절미 1인 빙수’는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에 아이스크림, 통팥, 고소한 인절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망고패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요거트 베이스에 달콤한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조합한 베이스,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바삭한 그래놀라와 꿀을 더해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딸기피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상큼한 요거트 베이스의 얼음 위에 달콤한 딸기와 복숭아를 조합한 베이스, 꿀,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스테디셀러 ‘눈꽃빙수’는 얼음을 곱게 갈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여럿이서 함께 즐기기 좋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팥인절미 눈꽃빙수’, 애플망고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망고 눈꽃빙수’, 상큼한 딸기에 진한 치즈케익큐브가 더해진 ‘딸기치즈 눈꽃빙수’ 3종으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여름 시즌 메뉴 ‘빙수 6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며 테이크아웃, 배달, 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주문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1인 빙수’ 5900원, ‘눈꽃빙수’ 1만800원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해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1인 빙수’를 더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빙수를 비롯한 플랫치노, 아이스음료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와 김석진LAB 영양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또박세트를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박세트는 6개월 이상 정기구독 프로그램으로 드시모네 유산균 40% 할인과 함께 김석진랩 영양제를 파격가에 제공한다. 신청 즉시 1회차부터 평생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아이의 성장을 위한 ‘또박 키즈 세트’는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과 키즈 멀티비타민 구미로 구성됐다. 보장균수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6만2800원으로 정상가 대비 46% 할인된 가격이다.

다음으로 성인을 위한 필수 건강 아이템 ‘또박 성인 세트’는 보장균수 1125억의 캡슐형 제품인 드시모네 캡슐과 아쿠아셀 알티지 오메가3로 구성됐다. 특히 김석진랩의 오메가3는 국내 최초로 알티지 오메가3를 아쿠아셀 공법으로 잘게 쪼개는 미세분자화 기술을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장점이다. 또박세트 가격은 48% 할인된 9만800원이다.

가정의 달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제격인 ‘또박 프리미엄 세트’는 장 건강과 관절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마련됐다. 국내 최대 보장균수를 자랑하는 드시모네 4500과 관절 건강에 좋은 20E를 담은 관절솔루션 발효우슬1000로 구성됐으며, 48% 할인된 12만4800원에 정기배송 받을 수 있다.

5월 31일까지 또박세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1등에 당첨된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골드바 10돈(24K)을 증정한다. 2등은 LG코드제로 청소기(2명)를, 3등은 삼성 비스포크 큐커(3명)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드시모네 키즈 20명, 드시모네 365 50명, 투썸플레이스 꽃길만걷자 세트 10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000명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부터 아이까지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정기구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최대 48%의 강력한 할인 혜택과 역대급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또박세트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제7회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CJ나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등 공부방을 대상으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전(이하 ‘꿈키움 문예공모전’)’을 개최해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모전 수상작들을 엮은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하고 있다. 지금까지 어린이 작가들의 약 1100여 편 작품(단체작 포함)이 총 7권의 책에 담겼다. 

올해 ‘꿈키움 문예공모전’은 꿈, 사랑, 용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 1월 14일까지 전국 315개 기관에서 응모된 총 2133편의 작품들 중 아이들의 반짝이는 꿈과 진솔한 내면이 담긴 본상 수상작 23편과 문화꿈키움상 수상작 100편 등 총 123편을 선정해 <꿈이 자라는 방>에 실었다. 심사의 경우 글 부문은 출판사 샘터의 김성구 고문, 그림 부문은 영화 <기생충> 속 ‘다송이 그림’으로 잘 알려진 지비지(ZiBEZI) 작가가 각각 맡았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 작가 및 독자들에게 더욱 뜻 깊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 ▲CJ임직원이 찾아가는 시상식(이하 ‘찾아가는 시상식’) ▲CJ ONE 연계 콘텐츠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먼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 작가들과 독자들이 즐겁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가 오는 4일부터 이달 말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잽(ZEP)’에서 개최된다. 이번 ‘꿈키움 문예 공모전’의 수상작이 전시된 △꿈꾸는 무지개 △사랑 정원 △용기 놀이터부터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관 △드림 포토존(Dream photo zone) △게임 파크(Game park) △드림 스테이지(Dream stage)까지 다양한 체험 공간과 볼 거리들이 준비돼 있다.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O/X퀴즈’,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돼 온라인 출판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임직원들이 참여한 ‘찾아가는 시상식’도 지난 달 5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됐다. CJ임직원들이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 20여 개 지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메시지와 함께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으며,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이 간단한 수상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CJ나눔재단은 지난 4월 초부터 한 달 간 CJ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연계해 매주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꿈이 자라는 방> 출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꿈키움 문예공모전’ 글 및 그림 부문 수상작 소개 △그림 부문 심사위원 지비지 작가의 인터뷰 △‘찾아가는 시상식’ 성료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 안내 등 알찬 구성으로 콘텐츠가 게재됐으며, 5월 중순부터는 CJ ONE 모바일 플랫폼 내 ‘문화타운’ 코너에서 색다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각기 다른 꿈을 가진 어린이들이 자신 만의 꿈을 키우고, 많은 사람들과 나누며 성장하는 경험을 주고자 <꿈이 자라는 방> 출간과 함께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 및 즐길 거리들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CJ나눔재단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7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오는 5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책자의 판매 수익금은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청호나이스가 임영웅과 전속모델 재계약을 했다.

청호나이스와 임영웅의 인연은 2020년 4월부터 시작돼 이번 계약으로 3년연속 전속모델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임영웅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언택트 얼음정수기’, ‘얼음정수기 세니타’, ‘공기청정기 뉴히어로’,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등 청호나이스 주요 제품 TV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청호나이스 기업이미지 제고 및 제품 홍보에 기여했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한 2년동안 청호나이스가 추구하는 믿을 수 있고 신뢰받는 기업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임영웅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이고 반듯한 이미지를 통해 청호나이스 브랜드 및 제품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2일부터 3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선물’을 주제로 한 ‘May! Be Wonderfu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일부터 15일까지 삼성패션 멤버십 고객에게 상대방에 맞는 선물을 추천하고 주요 남성복/여성복/빈폴/해외상품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고객은 매장 내 프로모션 POP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선물 받는 대상의 성별과 무난한/독특한/모던한/단정한 스타일 등 패션 취향을 선택하면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제안 받는다.

한편 SSF샵은 2일부터 31일까지 상대방의 MBTI 유형에 따른 선물을 제안하고,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한 고객에게 횟수별 최대 1만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을 제공한다.

또 선물하기 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 상위 10명에게는 클린 퍼퓸 브랜드 메종루이마리의 핸드워시를 증정한다. 

게다가 SSF샵은 주차별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일부터 31일까지 최대 50% 랜덤 쿠폰을 주는 출석체크 이벤트, △2일부터 8일까지 22SS 상품 2매 구매 시 10%, 3매 이상 구매 시 15% 할인해주는 투게더위크, △9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남성복, 빈폴, 에잇세컨즈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는 50% 반값 핫딜 위크, △16일부터 22일까지 이월 상품에 한해 최대 10만원 쿠폰 패키지를 지급하는 아울렛 위크, △23일부터 27일까지 토리버치 22SS 인기 상품을 1만원에 살 수 있는 래플 위크를 연다.

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일부터 15일까지 ‘감사 사연’ 응모 이벤트를 통해 가족 등 주위 사람들에게 고마웠던 사연을 받는다.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연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각각 50만 멤버십 포인트를, SSF샵 기획전의 댓글로 사연을 남긴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각각 100만 퍼플코인을 증정한다.

이귀석 영업전략담당(상무)는 “감사의 달을 맞아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쉽고 센스 있게 고르고,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5월 한 달간 삼성물산 패션의 오프라인 매장과 SSF샵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누리면서 재미 있는 쇼핑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달 28일 남양유업 서울 본사에서 제26회차 남양유업 전국 대리점 상생 회의가 열렸다.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실시되어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는, 남양유업 경영지배인과 임직원들을 비롯해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리점 영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논의 안건들을 통해 영업 정책에 반영하는 자리다.

이날 열린 상생회의에서는 코로나 영향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 침체 등의 상황에서 동반 성장을 위한 방안과 함께 대리점 상생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맛있는우유GT를 비롯해 발효유 제품 등 성수기를 맞는 브랜드의 판매 활성화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또한 대리점 후생 증대를 위해 시행 중인 다양한 복지 제도 운용 현황을 함께 공유하면서 투명한 제도 운용과 상생 노력을 보였다.

한편 남양유업은 업계 최초로 협력이익공유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전국 500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협력 이익금 2억500여만원을 지급했으며, 대리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10년째 시행 중인 ‘패밀리 장학금’은 총 1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873명의 대리점 자녀를 대상으로 전달했다.

이외에도 ▲장기근속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제’ ▲대리점주 자녀 및 손주 출산 시 육아용품 등을 지원하는 ‘출산·양육 지원’제도 ▲질병 및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기 위한 ‘긴급 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등의 대리점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상생회의에 참석한 남양유업 김승언 경영지배인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시는 대리점주분들께 늘 감사하며, 회사는 대리점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이에 대리점주들은 “회사와 대리점들이 서로 합심해 현재의 어려운 난관을 잘 극복해 갔으면 좋겠다"고 상생회의 참석 소감을 밝혔다.

○.. CJ제일제당은 CJ올리브영과 손잡고 한정판 제품인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안전하고 건강하면서 맛있는 간식을 지향하는 올리브영의 대표 간식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백설 눈꽃 달고나’, ‘백설 눈꽃 솜사탕 플레인’, ‘백설 눈꽃 솜사탕 레몬라임’ 등 세 종류다.

세 종류 모두 단맛은 그대로면서 체내흡수율을 줄인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활용해 만들었다. ‘눈꽃 달고나’는 두툼한 달고나 형태로 씹어먹는 재미를 더했다 ‘눈꽃 솜사탕’은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레몬라임 눈꽃 솜사탕’은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친숙한 '백설 설탕'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했다.

‘백설x딜라이트 프로젝트’ 제품은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강남 플래그십에서 ‘백설X딜라이트 팝업존’을 운영한다. 팝업존은 백설의 정통성을 살린 ‘추억의 간식’ 콘셉트로 운영되며,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마련했다. 5월 중순에는 한정 수량으로 특별하게 구성한 ‘눈꽃 간식 기획세트’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69년 이어져온 ‘백설’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한 컬래버레이션이다. 특히 옛 감성을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한 간식을 선보이는 ‘딜라이트 프로젝트’와 ‘백설 자일로스 설탕’이 만나 시너지를 냈다”며, “앞으로도 ‘백설’ 브랜드가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고마운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디어 마이 페스티벌’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날 선물용 완구부터 어버이날, 스승의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까지 10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5일 어린이날을 위해 준비한 상품은 560여 개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멀티비타민은 물론, 수십 년째 사랑받아 온 레고 또한 50여 종을 선보인다. 자동차, 인기 캐릭터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BMW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RC카 ‘Rastar 메르세데스 벤츠 RC카’도 인기다. 지난 4월 판매량이 전달 대비 6배 가까이 늘었다. '21st 킥보드 마카롱 스핀 퍼플', '캐치티니핑 봉제인형'도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는 350여 종을 준비했다. 그 중 마켓컬리가 추천하는 제품 1순위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고급스러운 포장이 돋보이는 ‘장만순산삼가 공진보 1환’, 보자기로 패키징을 마무리할 수 있는 ‘혜윰 별빛공진 선물세트’ 등이 있다. ‘설화수 자음 3종세트’,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 시너지 케어 세트’ 등 화장품 선물세트도 추천한다.

올해는 베이커리 선물세트에 대한 관심도 높다. ‘우드앤브릭 살구 타르트’, ‘리치몬드과자점 공주밤파이’ 등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디저트 제품들을 다수 판매한다. 부드러운 스펀지 시트와 생크림이 잘 어우러진 ‘아티제 화이트롤’, 고급스러운 달콤함이 매력적인 ‘르까도드마비 프리미에 쇼콜라’도 추천한다.

한편, 온라인으로 가정의달 선물을 준비하는 트렌드가 보편화 되면서 기획전에 대한 고객 반응 또한 뜨겁다. 실제로 지난 달 7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기획전에 힘입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은 40%, 뷰티 선물세트 카테고리 판매량은 42%가 증가했다.

마켓컬리 김솔지 프로모션 마케터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바쁜 가운데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전날 밤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새벽이면 받아볼 수 있어, 중요한 날을 잊지 않고 챙기기에 유용하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2022년 상반기 채용전환형 우아한인턴’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프로덕트 매니저(PM) ▲사업기획 ▲마케팅 ▲MD ▲영상PD ▲사회공헌 등이다. 채용 규모는 약 30여 명이다.

우아한인턴 과정은 멘토링을 통해 현업과 밀접한 과제를 수행하면서 실무 역량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또한 인턴들의 적응을 돕고,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들도 함께 마련했다.

인턴십은 6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될 계획이다. 합격자들은 인턴 과정 수료 후 전환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 접수는 2일 오후 2시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고 내년 2월 이전 정규직 입사 가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 전형은 6월 초 진행되며, 우아한인턴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우아한인턴을 위한 다양한 특전도 준비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인턴 합격자에게 자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책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 배민 앱에서 사용 가능한 웰컴쿠폰,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품으로 구성된 웰컴키트, 월 10만원의 재택교육지원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 직후 정규직 입사를 조건으로 잔여 1학기 등록금에 준하는 장학금도 지원한다.

이번 채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도 마련했다.

오는 9일 오후 4시 배민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는 라이브 채용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는 우아한형제들 채용팀, 모집 직무별 담당자, 우아한인턴 출신 직원 등이 출연해 이번 인턴십과 관련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를 비롯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인턴 채용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박일한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신입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육성하기 위해 우아한인턴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아한형제들의 일하는 방식과 기업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인턴십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5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진행되는 사은 행사로, 2013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기존에 무료 음료쿠폰 등을 증정품으로 제공하던 방식에서 본격적으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으로 증정한지는 2018년 이래로 5년째를 맞았다. 

<2022 여름 e-프리퀀시>는 ‘MY TRAVEL BUDDY’를 주제로,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 고객들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컨셉으로 기획됐다. 

레드, 그린, 크림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서머 캐리백’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의 가방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되어 있어 보관 및 이용에 실용성을 높였다. 

‘서머 코지 후디’는 가볍고 부드러운 타올 소재로 제작되어 기내, 호텔, 물놀이 후 체온 유지가 필요할 때 등 휴가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핑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이즈에 구애없이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후디에 부착된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여행에 필요한 여권, 이어폰, 휴대전화 등 기내 또는 여행 중에 꼭 필요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의 가방으로, 그린과 핑크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파우치 버클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고, 내부 파티션 위에서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5월 2일 오후 8시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별다방 라이브 '22 서머 e-프리퀀시 런칭쇼'를 통해 e-프리퀀시 증정품을 실물로 최초 공개하며, 주우재가 스페셜 버디로 등장해 이벤트와 증정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캐리백’ 3종 혹은 ‘서머 코지 후디’ 2종,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증정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된다. (증정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이번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날짜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며, 증정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활용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수령일에 수령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아울러, 많은 고객들에게 증정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e-스티커 적립은 5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가능하며, 증정품 예약은 5월 10일부터 7월 18일까지, 증정품 수령은 5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가능하다.(단, 서머 캐리백의 경우 5월 20일부터 수령 가능) 

특히,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는 시점이나 특정 증정품 재고 소진이 임박한 경우, 예약 시스템 접속량이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또한,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하여 ‘사이렌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증정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지하1층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그슬럿의 첫 번째 매장인 미국 LA 그랜드 센트럴마켓(Grand Central Market)을 콘셉트를 차용한 인테리어를 선보였으며, 5월 29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그랜드센트럴 마켓을 비롯해 LA 다운타운의 모습과 에그슬럿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영상과 상품으로 매장을 완성했다.

에그슬럿 팝업 스토어에서는 대표메뉴로 구성된 특별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동물복지달걀로 만든 스크램블드에그가 특징인 페어팩스와 커들드에그로 만든 슬럿, 베이컨 에그 앤 치즈, 오렌지 주스 등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 된 ‘시그니처 2인 세트’ 를 정가에 10%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또, 샌드위치와 버거에 ‘스페셜 팩’을 선택할 경우 만원에 슬럿과 오렌지 주스를 제공한다.

한편, 에그슬럿은 부산점 팝업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부터 7일간 매일 선착순 구매 고객 100명에게 에그슬럿 로고와 메뉴 모양의 핀 뱃지를 증정한다. 또, 5월 7일부터는 ‘시그니처 2인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크루 피규어 키링’을 증정한다. 또한, 15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한 ‘솔티드 초콜릿 칩 쿠키’ 무료 증정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SPC삼립 에그슬럿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처음으로 수도권 외 지역에 에그슬럿을 선보인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부산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에그슬럿만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산업의 특성을 살려 교육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대표적인 지역사회 나눔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가 올해 3000마리를 돌파했다고 말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함께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된 작은 나눔의 손길이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 모토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착한 기부’를 통해 치킨대학의 교육 과정을 마친 패밀리들은 자신이 조리한 치킨이 기부된다는 마음으로 더욱 집중해서 임하게 된다고 전한 바 있다.

BBQ는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2003년 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설립했다. BBQ에 입사하는 임직원이나 매장 운영을 위해 기초 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함께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착한 기부’ 프로젝트는 시작됐다.

BBQ가 최근까지 전달한 치킨은 총 3,133마리로, ‘베데스타’,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의 장애우복지시설과 아동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BBQ와 패밀리가 함께 수 십년간 이어온 ‘착한기부’는 더욱 지역사회에 뜨거운 온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본사와 패밀리가 서로 윈윈하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매우 의미 깊은 활동”이라며 “향후 지역사회를 넘어 우리 사회 곳곳에 환히 비출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빙그레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이지드링크’를 출시한다.

‘요플레 이지드링크’는 떠먹는 발효유의 대명사인 요플레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실온 보관이 가능한 드링킹 요거트다. 100도의 고온에서 65초 이상 살균 처리한 후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멸균팩에 포장하여 일반 냉장 요거트 제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길고 실온에서도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요플레 이지드링크’는 90%의 풍부한 원유 함유량을 자랑하며 감미료, 색소, 향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아 진한 플레인 요거트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6g의 단백질, 215mg의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고 생산한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1팩에 가득 담았다. 200ml의 가벼운 용량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요플레 이지드링크’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유통기한 걱정 없이 여유 있게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일명 ‘쟁여푸드’가 주목받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대한민국 대표 과일 요거트 ‘요플레 오리지널’을 비롯하여 국내 최초 8% 이상의 고함량 단백질이 첨가된 요거트 ‘요플레 프로틴’, 이중캡슐로 유산균 생존율을 1000배 이상 높인 ‘닥터캡슐 프로텍트’, 프리미엄 원물이 담긴 ‘요플레 토핑’ 등 1983년 국내 최초로 떠먹는 발효유를 선보인 ‘요플레’ 브랜드에서 출시한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의 뒤를 이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멸균팩 포장으로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이지드링크’를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다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와 손잡고 과자와 ‘예스24’의 북클럽 이용권을 같이 구독할 있는 협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월간과자 X 예스24’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이달 2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협업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는 구독자 전원에게 ‘예스24’ 북클럽 30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북클럽 30일 이용권은 ‘월간과자’ 5월호에 과자와 함께 동봉되어 제공될 예정으로 해당 이용권은 ‘예스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월간과자’ 5월 신규 구독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구독자(300명)에 한해 ‘예스24’의 3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6월 첫째주 신청 고객의 휴대폰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다. 단, ‘월간과자’ 배송일 지정을 5월 23일 이전으로 지정해야 해당 서비스에 참여 가능하다. 또 해당 이용권은 7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예스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의 ‘월간과자’는 최근 ‘스포티비 나우’, ‘지니뮤직’, ‘아프리카TV’ 등 다른 업체의 구독 서비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월간과자’의 컬래버 구독 서비스는 기존 과자 구독 서비스에 다른 분야의 구독 서비스를 결합시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제과는 아이스, 빵 등으로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컬래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경제 콘텐츠인 ‘월간과자’의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를 사용해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4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선보였다.

매일유업은 2014년부터 청년층에서 중장년층에 걸쳐 근육건강, 단백질 관련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18년 1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매일 코어프로틴’을 출시하고,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라는 기업 철학에 따라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해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중장년층의 근육 성장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적이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주 원료인 우유, 산양유, 초유 등에는 모두 ‘유당(Lactose)’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유당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락타아제의 체내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 이에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을 개발한 것. 이를 위해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선택했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유당과 지방을 제거해 얻은 단백질로, 단백질 순도가 90%에 달할 정도로 높다. 유청에서 유당과 지방을 제거하는 공정을 거치다 보니 우유에서도 극소량만 분리유청단백질로 추출된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을 약 112.5배 농축한 셈이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 이미 인정받았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쓰인 분리유청단백질(WPI)은 42년간 단백질을 연구해온 세계 최대 유청단백질 생산업체이자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 푸드(Arla Foods Ingredients)의 원료를 사용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연방목한 소에서 얻은 분리유청단백질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칼슘도 흡수율을 고려해 설계했다.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원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을 사용해 기존의 탄산칼슘과 차별화했다. 칼슘의 흡수까지 고려해 칼슘과 마그네슘 비율을 2:1로 설계한 점도 리뉴얼 포인트다. 여기에 비타민D가 부족한 한국인을 위해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를 적용, 원료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계했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은 1일 권장섭취량 100%, 비타민B군 3종은 1일 권장량의 200%를 담았다. 기존 제품 대비 지방은 45%, 칼로리는 16% 낮춰 부담이 없고, 진한 우유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매일 맛있게 근육과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우리나라 60세 이상 여성의 60%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고, 65세 이상의 81.7%는 칼슘 섭취가 부족하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소화가 힘들고 속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단백질과 우유 섭취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선보인 리뉴얼 제품은 이런 어르신들을 위해 ‘소화’와 ‘흡수’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겐 내 몸에 얼마나 잘 소화되어 흡수되느냐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스파오가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LIE(라이)와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파오가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릭터, OTT 콘텐츠,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선보였던 스파오는 첫 패션 협업 상대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라이를 선택했다.

라이는 런던 센트럴세인트마틴 출신 이청청 디자이너의 브랜드다. 과감하고 구조적인 디자인과 대담한 색상으로 감각적인 의류들을 선보이고 있다. 뉴욕과 런던, 파리 등 글로벌 패션위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활약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주요 국가의 백화점 및 편집숍에도 입점해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에 출시되는 아이템은 총 4종이다. 라이 브랜드의 시그니처 프린트와 폴딩 디테일이 스파오의 주력 제품에 반영됐다. 라이의 브랜드 정체성과 대표 컬러를 결합한 홈웨어 파자마와 로브가 각각 출시되며 'Life is an Expression(삶은 표현이다)'이 레터링으로 표현된 반팔 티셔츠 등 2종의 티셔츠 상품이 출시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자신의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길 바라는 브랜드 라이와 고품질에 디자인을 갖춘 좋은 옷을 만들고자 하는 스파오가 만나 특별한 협업 컬렉션이 탄생했다”고 말하면서 “각자의 영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선보일 협업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컬렉션 상품의 주요 가격대는 2~3만 원대로 고가의 라이 브랜드의 디자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3일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를 통해 한정 수량 선보인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온라인쇼핑몰에서 5월 11일까지 ‘쎄일하마’ 행사를 펼친다. 할인 판매를 의미하는 ‘쎄일(SALE)’과 하이마트 사명을 줄인 ‘하마’를 합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로 브랜딩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을 홈 앤 라이프스타일(Home & Lifestyle) 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해,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관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전과 더불어 가구, 골프 등 레저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가(청구할인, 포인트 적립 등을 포함한 최종 혜택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하면 다양한 세부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늘만 쎄일하마’에서는 품목별 인기상품 30여 가지를 매일 새롭게 한정수량 초특가로 선보인다. 행사상품은 매일 자정(00시)부터 한정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행사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12%를 최대 3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구매하는 행사상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도 추가로 적립해준다. 2일에는 190만원대 삼성전자 189cm(75형) TV를 160만원대, 160만원대 LG전자 휘센 에어컨을 140만원대 혜택가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지금 반짝 쎄일하마’는 매일 시간대별로 인기상품을 2개씩 최대 50% 저렴한 혜택가에 선보이는 행사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녀, 부모 등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가전으로 구성한다. 세탁기나 냉장고같은 대형가전부터 PC기기 등 디지털기기까지 다양하다. 행사상품은 매일 4회 시간대별(10시, 12시, 14시, 16시)로 각각 한정수량 특가에 공개된다. 행사 기간, 340만원대 브람스 루나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50% 이상 저렴한 1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연합하마’ 행사는 인기 브랜드 80여 곳과 함께하는 행사다. 품목은 국내외 유명 가전, 가구부터 골프 등 레저상품까지 다양하다. 본 행사는 차수별로 행사 브랜드가 다르다. 1부(5월 2일 ~ 3일)에는 80여 곳 행사 브랜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2부(5월 4일 ~ 7일)에는 삼성전자, 위니아, 시디즈, 테일러메이드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3부(5월 8일 ~ 11일)에는 LG전자, 애플, 일룸, 캘러웨이, 핑 등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브랜드의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구매하는 상품에 따라 엘포인트 등 구매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도 준비한다. 우선, 창립 22주년 기념 22억원 규모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매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쎄일하마 전용쿠폰’ 2000개를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3000원부터 5만원까지 다양하다. 별도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행사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하다. ‘엘포인트 페스티벌’도 있다. 가전, 가구를 두 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하는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200만점을 적립해준다. 여기에 결제 시 엘포인트를 사용하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사용한 포인트의 최대 20%를 최대 2만점까지 엘포인트로 되돌려준다. ‘24시간 행운의 래플 이벤트’도 있다. 이벤트 기간, 응모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시디즈 몰티 의자,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등 이슈상품 할인 구매권을 제공한다. 롯데골프단 선수와 함께하는 라운딩 참여권도 증정한다.

한편, ‘쎄일하마’ 행사기간 동안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하트라이브’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월, 화, 수, 금 오후 6시에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동안 가정의 달 맞이 선물 가전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어린이 날과 어버이날을 기념한 코딩 로봇 스피커, TV, 노트북, 침구, 안마의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온라인부문장은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 ‘쎄일하마’에서는 다양한 세부 행사로 구성해 각종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던 상품을 구매해 기분 좋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프로축구 K리그를 전 경기 생중계하면서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5일부터 K리그1 10라운드 경기들을 시작으로 K리그 매치 생중계에 나선다. 올 시즌 K리그1 중계는 매 라운드 전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며, 다음 시즌에는 K리그1, K리그2 모두 중계에 나선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공식 파트너십 조인식을 가졌다. 양측의 파트너십에 따라 쿠팡플레이는 2025년까지 중계뿐만 아니라 K리그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쿠팡플레이는 K리그 콘텐츠 사업에 적극 투자하기로 약속했으며, K리그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대한민국 프로축구 세계를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쿠팡을 통해 K리그 굿즈 상품을 판매하고 K리그 이벤트 경기를 개최하는 등 K리그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쿠팡플레이는 K리그1 경기뿐만 아니라 축구 국가대표팀 해외파 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올 여름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에 초대하고, 오는 7월 13일 팀 K리그를 상대로 열리는 첫 경기는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로 볼 수 있다.  

○..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 목걸이 ‘로즈 스윙 드롭’을 선보인다.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영국의 국화 장미를 콘셉트로 시들지 않는 사랑을 의미하는 로즈 다이아몬드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상품 출시에는 로이드의 뮤즈 배우 조이현이 함께했다. 화보에서 빛나고 있는 로즈 스윙 드롭 목걸이는 58면 커팅으로 햇빛에 반짝이는 장미 꽃잎을 떠올리게 한다.

목걸이에 들어간 랩그로운 다이아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1부 사이즈로 일상에서도 로즈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말린 장미 컬러의 의상을 입은 조이현은 로이드의 로즈 다이아몬드를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로 훌륭하게 소화했다.

로이드 관계자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아직 생소한 고객들을 위해 로즈 스윙 드롭 목걸이 구매 시 로즈 다이아몬드 개런티 카드를 증정한다”라고 말하면서 “카드별로 고유 시리얼 번호가 기재됐으며 시리얼 번호를 로이드 공식몰에 등록하면 사전예약 및 특별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는 이번 로즈 스윙 드롭을 선보임과 동시에 시그니처 앤드리스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엔드리스 컬렉션의 모티브로 제작된 인피니티 심벌은 무한함과 영원함을 상징하며 지속되는 사랑, 행복, 건강과 같은 소망을 의미한다. 엔드리스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5월 8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즈 스윙 드롭 목걸이와 로이드의 시그니처 엔드리스 컬렉션은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살면서 집을 고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살면서 부담없이 고치는 집' 이벤트를 선보이고, 리모델링 고객의 공사 부담을 줄여주는 '호텔 숙박'과 '보관 이사', '입주 청소' 등의 서비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샘은 고객이 거주 중인 집을 공사할 때 집안의 모든 짐을 비우고, 공사 기간 동안 머물 임시 숙소를 따로 마련해야 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또, 한샘은 3일·5일·10일 등 빠른 기간 내 공사를 끝낼 수 있도록 공사 기간을 대폭 축소한 공간별 맞춤 '부분공사 패키지'도 선보인다. 집 전체 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살면서 고치는 부분 리모델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집에 거주하면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공사를 마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한샘은 리하우스 대형 쇼룸에서 리하우스 패키지 공사를 1000만원 이상 계약하는 고객에게 ▲숙박 상품권 ▲보관이사 상품권 ▲청소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고객은 다양한 옵션 중 계약 금액에 따라 최대 4개까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공사 기간 중에 호텔과 펜션, 글램핑 등의 '숙박 상품권’을 제공해 집 수리를 진행하는 동안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집 안의 짐을 모두 비우고 바닥재∙벽지 등을 교체할 수 있도록 ‘보관이사 상품권'을 제공한다. 짐을 옮겨 보관하는 것부터 시공이 끝난 후 제자리에 원상복귀 시키는 것까지 가능하다. 또, ‘청소 상품권'을 통해 공사 후 입주 청소의 고민도 덜어준다.

한샘의 온라인 홈페이지 한샘닷컴에서는 '살면서 리모델링 패키지 특별전'을 열고 3일, 5일, 10일 안에 공사를 끝내는 부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기본 4개에서 최대 10개까지 수요가 많은 공사를 조합한 맞춤형 공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공사 규모에 따라 부분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다.

먼저, 3일 공사 패키지는 부엌∙욕실∙도어∙중문 4개 공정으로 구성된다. 3일 공사 패키지는 부엌과 욕실을 교체하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효과가 크고, 고객이 별도 거주지를 마련할 필요가 없어 '살면서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 가장 호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5일 공사 패키지는 3일 공사 패키지에 붙박이장∙마루∙현관장을 더해 총 7개 공정으로 구성된 실속형 패키지로, 붙박이장과 현관장 설치로 수납 공간을 늘려 이전보다 집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엌∙욕실∙중문∙벽지∙조명∙필름 등 총 10개 공정을 진행하는 ‘10일 공사 패키지’는 집 전체를 바꾸는 ‘올 수리’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 한샘은 '책임 시공'을 통해 효율적인 공정 관리로 시공 시간은 줄이면서도 마감 품질을 높이는 부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살면서 리모델링 패키지 특별전'에 상담 신청 후 계약을 완료하면 전동 와인 오프너와 디퓨저, 호텔식 타월 등이 담긴 '웰컴박스'를 증정한다. 또, 1000만원 이상 부분패키지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계약금액에 따라 80만원 상당의 한샘 현관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한샘 홈리모델링사업부문 안흥국 사장은 “최근 주택 매매 거래 감소와 주택 노후화로 인해 이사를 미루고, 살면서 집을 고치는 고객 수요가 증가했다”며, “한샘은 주택 경기와 상관없이 성장하는 리모델링 시장에서 제품과 시공의 혁신,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등을 통해 차별화 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국내 판매중인 바 아이스크림중 가장 오래된 제품인 ‘아맛나’가 지천명(知天命)을 맞았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아맛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맛나 앙상블’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오랜 시간 받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재료를 듬뿍 담았다.

아맛나 앙상블은 잔칫집 떡을 모티브로 만들어 50주년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네모 모양에 하얀 외관으로 마치 백설기를 연상시킨다. 우유 아이스크림에 통팥과 떡이 가득 들어가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올해 한정판으로 운영되며 패키지도 복고풍으로 디자인했다.

1972년 출시된 아맛나는 현재 판매중인 국내 바 아이스크림 중 가장 오래된 제품이다. 국내 최초의 대량생산 아이스크림인 ‘삼강하드’의 후속작으로, 달콤한 통팥시럽을 우유가 섞인 얼음이 감싸고 있다. 얼음 한 가운데에 통팥시럽을 넣는 것이 출시 당시에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고급기술이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아맛나는 지금도 연 2500만개가량 판매되며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1962년 7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삼강하드’는 국내 최초의 위생화된 설비로 만든 대량생산 아이스바다. 소위 아이스께끼만 있던 60년대에 출시된 삼강하드는 ‘하드’라는 단어가 아이스바를 이르는 말로 자리잡도록 한 상징적인 제품이다. 1962년 식품위생법이 시행되고 최신설비를 갖춘 아이스크림 공장에서 생산한 삼강하드가 등장하면서 아이스께끼로 불리던 불량식품은 점차 사라졌다. 이후 아이스크림 산업화가 본격 시작되며 우리가 먹는 다양한 빙과류 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장수 제품이 많은 빙과 시장에서도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받는 브랜드는 극히 드물다”며, “50주년 한정판 아맛나 앙상블은 풍성한 재료를 가득 넣어 고객 감사의 뜻을 담았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울진 산불피해 지역 이재민에 생활필수품을 추가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3월 울진·삼척 산불피해가 발생했을 때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5000여만원 상당의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 후, 이재민 200여 가구가 울진 지역 임시거주처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5000여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추가로 준비해 전달했다.

이번 전달된 물품은 주방용품과 욕실용품, 위생용품 등 임시거주처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아성다이소 임직원들이 울진에 내려가 이재민들의 임시거주처를 방문해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예상하지 못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추가 지원을 준비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화재로 인한 피해가 복구되어서 일상생활로 돌아가시길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 요기요 차기 대표로 서성원 전 SK플래닛 대표가 내정됐다.

2일 요기요에 따르면, 서성원 차기 대표 내정자는 경영컨설팅 기업 맥킨지를 거쳐 SK텔레콤에서 통신사업, 신규사업, 글로벌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을 이끈 바 있으며, SK텔링크와 SK플래닛 대표 이사를 거쳐 요기요에 새롭게 합류하게 됐다.

서성원 차기 대표 내정자는 5월 16일부터 대표이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삼양식품이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공장 가동을 시작하며 해외사업 확대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2일 밀양시 부북면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장재성 삼양식품 대표이사,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박일호 밀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밀양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총 2400억원이 투입된 밀양공장은 연면적 7만303㎡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를 갖췄다. 부산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며,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다.

특히 밀양공장은 태양광 에너지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친환경 스마트 팩토리다. 원부자재 입고에서부터 완제품 생산 및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신 자동화 설비와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태양전지를 건물의 외장재로 사용하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해 연간 436MWh의 전력을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194톤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밀양공장 준공으로 생산능력을 대폭 확대한 삼양식품은 매년 증가하는 해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2016년 26% 수준이었던 삼양식품의 수출 비중은 2019년 50%, 2021년 60%를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미국과 중국법인이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면서 수출 물량이 대폭 늘었다. 삼양식품은 밀양공장이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만큼, 해외법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수 부회장은 준공식에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공장을 설립하지만, 우리는 앞으로도 메이드인 코리아의 자존심을 걸고 K푸드의 위상을 높이며 세계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밀양공장은 단순한 일자리 창출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환경보호, 지역사회 동반성장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이 공장을 설립한 것은 원주공장 이후 30여 년만에 처음이다. 해외 수요 급증에 따라 2019년부터 신공장 설립을 추진해 2020년 10월 착공에 들어갔다. 삼양식품은 해외 생산공장 설립을 검토하기도 했으나 품질관리, 불닭브랜드가 지닌 K-Food 상징성, 국내 고용 창출 등을 고려해 밀양시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매년 수출 실적을 갱신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2016년 930억원에서 2021년 3886억원으로 5년만에 4배 증가했다. 해외 생산공장 없이 수출 물량 전부를 국내 공장에서 제조하는 삼양식품은 해외 판매 호조로 2021년 3억불 수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한국 라면 수출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