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고객 혜택 강화 나서는 맥도날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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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고객 혜택 강화 나서는 맥도날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10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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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가 자체 앱에 리워드 기능을 추가해 고객 혜택을 강화합니다. 한국맥도날드가 공식 ‘맥도날드 앱’을 통해 누구나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를 적립하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하는 것인데요. 출시를 기념해 첫 적립 시 ‘맥너겟’을 100% 증정하고, 23일까지는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한편 롯데제과는 대체 단백질 시장을 주목해 캐나다 식용 곤충 제조기업인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식용 곤충 산업은 현재 주로 반려 동물 사료로 쓰이고 있지만 ‘10년 뒤에 인류의 주요 단백질 섭취원은 곤충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입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언택트 정수기 라인업을 확대하며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 정수기를 출시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한 직원이 오늘(10일) 정식 출시한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한 직원이 오늘(10일) 정식 출시한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가 주문 시 적립한 포인트를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한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하고자 도입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 세계 31개 국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간의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거쳐,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오늘 정식 출시한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맥도날드의 공식 앱인 ‘맥도날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빅맥’, ‘맥너겟’, 맥카페 ‘아메리카노’ 등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대표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하다. ‘맥런치’, ‘해피 스낵’ 등 가성비 넘치는 할인 메뉴 주문 시에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등적으로 회원 등급을 두지 않아 앱을 보유한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인트 적립 방법은 간단하다. 맥도날드 매장 내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에서 앱 내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QR 코드를 스캔한 후 주문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맥도날드 앱에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QR코드 스캔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드라이브 스루 주문 시에는 주문 전 미리 포인트 적립과 모바일 쿠폰 사용을 미리 매장 직원에게 고지해야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 1년 이내 사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앱 가입 시점과 무관하게 첫 포인트 적립 시 ‘맥너겟 4조각’ 교환이 가능한 1500포인트를 상시 무료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오늘(10일)부터 3월 23일까지 구매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의 정식 출시와 함께 선보인 TVC도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맥드라이브로 주문하자마자 후렌치 후라이부터 차 안에서 먹을 때’, ‘빅맥 포장지에 붙은 치즈까지 소중할 때’ 등 실제 고객 조사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 ‘사소하지만 맥도날드에 진심인 순간’을 담아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분 좋은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 앱 내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전국 390개 맥도날드 매장의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 ▲맥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하며, 맥딜리버리 및 휴게소 내 매장 등 일부 매장에서는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하다. 

○.. 롯데제과가 미래 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는 대체 단백질 산업 투자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최근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Aspire food Group)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 이는 한국투자 노블푸드 신기술 사업 투자 조합을 통한 펀드 출자 형태로 이뤄졌다.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은 귀뚜라미를 이용한 단백질 분말 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시에 위치해 있으며 2016년 설립됐다. 이 기업은 독자적인 귀뚜라미 사육 방식을 개발하고 AI 및 스마트팜 기술을 접목시켜 무인 자동 생산시스템으로 발전시킨 최첨단 푸드테크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식용 곤충의 대량 사육 자동화를 통해 반려동물의 사료 및 귀뚜라미 그래놀라, 귀뚜라미 밀가루 등의 원료가 되는 동결 건조 귀뚜라미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은 올해 상반기중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 단백질 생산 시설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시설은 최근 국제인공지능연구센터(IRCAI)가 선정한 올해의 10대 AI 프로젝트로 선정되면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제인공지능연구센터는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AI 사용에 대한 연구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유네스코의 산하 기관이다
 
롯데제과는 최근 미래 대체 단백질로서 주목 받고 있는 식용 곤충 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식용 곤충 산업은 현재 주로 반려 동물 사료로 쓰이고 있지만 ‘10년 뒤에 인류의 주요 단백질 섭취원은 곤충이 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곤충 단백질 시장은 2020년에 2억5000만 달러 규모였으며,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27.4%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롯데제과는 이 분야가 미래 시장 개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과의 기술 제휴 및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2021년 6월 국내 최초로 언택트 정수기를 선보이며 감염걱정 높아진 시대 터치없이 제품 사용이 가능한 정수기 터치리스 시대를 연 청호나이스가 새로운 언택트 정수기를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제품명은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은 스탠드형 냉온정수기로 터치없이 냉수·온수·정수 선택은 물론 원하는 양의 물까지 취수할 수 있는 언택트 기능이 탑재돼 접촉으로 인한 감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식당, 카페,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위생 강화를 위해 2시간마다 UV케어 시스템이 30분동안 작동되는 것을 반복해 저수조를 자동으로 살균하고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 세정 기능으로 매일 같은 시간에 저수조 내부를 비워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은 스탠드형 정수기답게 정수 13ℓ, 냉수 5.7ℓ, 온수 3.8ℓ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며 기존 동급사양 정수기 대비 약 2배이상 빨라진 정수량을 제공하는 AT필터를 적용, 깨끗한 물을 더욱 빠르게 취수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은은한 실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감성적인 오트밀베이지 컬러에 디스플레이 창은 베이지, 피치, 라벤더 3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 정수기는 언택트 기능이 없는 냉온정수기와 냉정수기 제품도 함께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월 렌탈료는 ‘청호 언택트 메타디지털’ 4만900원, ‘냉온 메타디지털’ 3만7900원, ‘냉 메타디지털’ 3만5900원(점검주기 4개월, 5년 의무약정기준)이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국내 최초로 인공 오로라를 갤러리아 광교에서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10일간 선보인다. 

오로라 쇼는 해당 기간 동안 19시부터 21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눠져 각 45분씩(1부 19:00~19:45 / 2부 20:15~21:00) 진행된다. 인공 오로라는 고사양 레이저 빔과 연무기를 활용, 극지방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를 예술 작품으로 구현했다. 

인공 오로라가 띄워지는 위치는 갤러리아 광교와 수원컨벤션센터 사이의 보행광장이며, 8m 높이 공중에서 연출된다. 

갤러리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인공 오로라는 스위스 설치미술가 댄 아처(Dan Acher)의 ‘보레알리스(Borealis)’ 작품으로 극지방에서만 볼 수 있는 오로라를 실감나게 표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아는 보행광장에서 펼쳐지는 오로라를 더욱 실감나게 체험하기 위한 관람구역을 별도로 마련, 온라인으로 해당 관람구역의 입장권을 신청 받는다. 3월 11일부터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홈페이지와 앱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이 동반인까지 최대 4명이 예약 가능하다. 2부로 나눠진 오로라 쇼 특별 관람구역은 1부당 250명으로 인원을 제한, 하루에 최대 500명을 수용한다. 

한편, 갤러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실시간으로 오로라 쇼를 중계, 온라인에서도 이를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11일부터 갤러리아 SNS에서 바이럴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전과는 달라진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빛 ‘오로라’로 추억과 꿈을 선물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처음으로 계란 전품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마트는 오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계란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계란 뮤지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일반란 △등급란 △동물복지란 △브랜드란 △가공란 △희귀란 등 총 6개 테마 27개 상품을 모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알찬란(30구/대란,국내산)’은 기존 대비 20% 할인된 5104원에, ‘1등급란(25구/대란,국내산)’과 ‘동물복지 유정란(25구/대란,국내선)은 30% 할인된 5586원/7560원에 판매한다.

기존 계란 행사의 경우, 일반란 혹은 동물복지란 등 특정 품목 할인 행사로만 진행해왔으나 일반란부터 동불복지란, 희귀란까지 전품목 할인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청란', '오골계란' 등 희귀란도 새롭게 선보여 품종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의 폭도 넓힌다.

이마트 김정복 바이어는 "가정식의 필수 재료인 계란이 금(金)란이 된 상황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께 선보이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계란 외에도 봄철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나선다.

먼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횡성, 천년 한우’등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40% 할인 판매하며, 딸기 전품목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제철 맞은 대저토마토(1kg,국내산)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청계 품종이 낳아 푸른 청색 빛을 띄는 '청란(10구, 국내산)'과 '오골계란(10구, 국내산)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 20% 할인된 5584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계란 전품목 행사와 구색상품 확대에 나선 이유는, 고시세를 유지하는 계란에 대한 할인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다.

실제 지난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여파에 따라 산란계 사육수가 대폭 감소하며 높아진 계란 가격은 여전히 고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ATKAMIS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8일까지 평균 계란(특란, 중품, 30개기준) 시세는 6219원으로 지난해 평균 가격인 6953원에 비해서는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평년 대비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 대형마트에도 ‘리미티드 에디션’ 봄바람이 불고 있다.

유통업계를 포함한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업계에서 희소성에 대한 소비 심리를 자극해 해당 시즌에만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즉 ‘한정판’ 상품이 큰 인기다. 대형마트 역시 계절감을 물씬 느끼게 하는 신선 매장 연출에서 더 나아가 정해진 기간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신품종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3월 한달 간 개나리를 닮은 노란빛이 특징인 국산 K-품종 ‘GAP 친환경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을 3월 한 달 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GAP 친환경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은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직접 개발한 국산 품종 노란 느타리버섯으로, 버섯 갓의 색깔이 갈색인 일반 느타리버섯과 달리 개나리가 만개한 것처럼 밝은 노란빛을 띠고 있으며, 버섯의 향과 풍미가 강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봄내음 가득한 식탁’을 테마로 봄을 알리는 제철 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 시즌 대표 채소인 신선한 ‘냉이’와 ‘달래’는 물론 전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봄 ‘감자’ 역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봄채소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처럼 국산 신품종을 선보이는 K-품종 프로젝트를 통해 국산 품종 활성화 및 재배 농가를 위한 판로 제공, 홍보 등 농가 수입 증진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홍성 홍산마늘’, ‘대박나 양배추’, ‘베테랑 오이’ 등 다양한 국산 품종의 채소 상품들을 선보였고, K품종의 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 이상 상승하는 등 고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이를 바탕으로 22년에도 시즌마다 우수한 제철 국산 품종 상품을 리미티드 에디션 형식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관수 롯데마트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해 고객들의 식탁에도 싱그러운 봄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을 3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우수한 국산 신품종 이색 채소를 발굴해 ‘제철 리미티드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식약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가 누적 판매량 30만병을 돌파하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말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출시한 ‘칸러브 엑스투'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병을 돌파하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리딩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허용함에 따라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국무조정실이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대표사례 20선'에 소개되는 등 현행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상 함께 소분, 제조가 어려웠던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 등)과 일반식품(녹즙 등)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일체형으로 기획됐다.

풀무원녹즙 ‘칸러브 엑스투’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병을 돌파할 수 있던 비결은 매일 녹즙을 마시면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높은 편의성 때문이다.

‘칸러브 엑스투’는 건강기능식품 정제형 캡슐과 신선 액상 녹즙이 결합된 일체형 제품으로 출시돼 건강기능식품을 사놓고도 매일 챙겨먹지 못하는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간단하게 해결했다.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는 점도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이다.

‘칸러브 엑스투’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3종(B1, B2, B6)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넣고, 제품 병 부분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 신선 녹즙을 담았다.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권장량의 100%, 비타민 B군 3종은 일일권장량 대비 강화된 1000% 이상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매일 아침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배송 사원)을 통해 신선 배달되는 제품을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제품 1개만 구입하더라도 별도 배송비 없이 매일 아침마다 정기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규칙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칸러브 엑스투’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에 충실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음료로 소비자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구매 후기에서도 명일엽이 들어 있음에도 부담 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더불어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먹을 때면 물을 챙겨야 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 음용 편의성이 높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담당은 "업계 선도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는 고객들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도 매일 챙겨 먹지 못하는 문제를 간편하고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증진과 선택권 확대를 위해 보다 다양한 품목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녹즙 '칸러브 엑스투'는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스토어,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 오리온은 깔끔한 상쾌함이 오래 지속되는 타블릿 캔디 ‘마켓오 민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켓오 민티는 천연 멘톨과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청량감과 맛을 잘 살렸다. 상쾌함이 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입자를 강하게 압축하는 기술을 적용해 입 안에서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끝까지 매끄럽고 부드럽게 남는다. 강력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페퍼민트’와 향긋상큼한 복숭아 맛이 매력적인 ‘피치민트’ 2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입 안이 답답하거나 건조할 때, 운전, 사무실 근무 중 기분전환용으로도 제격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세련된 디자인의 슬라이드형 틴케이스를 열면 물방울 모양의 캔디가 한 알씩 쏙쏙 나와 깔끔하게 먹기 좋다. 소비자 사전 조사에서도 “은은한 개운함이 오래 지속되어 좋다”, “중간에 부서지지 않고 부드럽게 녹는다”, “케이스 디자인이 그냥 봐도 예쁜데 한 알씩 나오니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등의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자연이 주는 청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천연 원료로 만들어 세련된 디자인에 담은 제품”이라며 “기존 제품을 습관적으로 구매하기 보다는 나만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종근당건강 범상치 않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에서는 10일 단 하루,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종근당건강의 인기 브랜드인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락토바이옴 ▲올앳미 ▲코어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회원에게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일반 쿠폰’과 ‘15% 스마일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동일 혜택의 쿠폰을 한 번 더 다운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키울 수 있는 15% 중복 쿠폰도 제공한다. 스마일배송과 일반 상품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구매고객 대상 추가 혜택도 있다.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호랑이 골드 코인’을 1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 고객 중 포토리뷰를 남긴 30명의 고객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가지 추첨 이벤트 당첨자는 4월 25일 안내할 예정이다.

G마켓에서는 10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도 진행한다. 먼저, 라이브방송 한정 ‘2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락토핏 5X 생유산균 골드’,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등의 제품을 라이브방송 혜택가에 선보인다.

라방 이벤트도 풍성하다. 방송 중 댓글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락토조이 오늘비움’을,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경품 이벤트도 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고객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1명씩 추첨해 각각 80만원 상당의 루이비통 카드지갑과 201만원 상당의 루이비통 핸드백을 증정한다.

G마켓 브랜드사업팀 이혜진 매니저는 “건조한 날씨와 큰 일교차로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큰 시기에 맞춰 종근당건강 브랜드위크를 선보인다”며 “인기 제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고 특별한 라방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온 가족 건강을 챙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야외 라운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MZ세대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자외선 차단 패치 판매를 강화하고, 박세리 등 인플루언서 출연을 통한 TV홈쇼핑 생방송도 진행한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인구는 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30세대는 전년보다 35% 늘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골프웨어 등 골프용품 주문액은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와 함께 자외선 차단제 주문액도 2배 늘었으며, 패치 제품은 전체 주문액의 70%를 차지했다. SNS에 필드 인증샷을 올리는 새로운 골프 문화가 형성되며 자외선 차단 패치가 골린이들의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봄 시즌 골프인구를 겨냥한 자외선 차단 패치 상품을 다양화하고 편성도 3배 이상 확대한다.

자외선 차단 패치는 얼굴에 부착하는 형태로, 장시간 기능이 유지되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오는 12일 오후 12시 40분에는 골프여제 박세리가 직접 기획에 참여한 'AHC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 판매 방송으로는 최초로 박세리가 스튜디오에 출연해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대 99.4%(UV-B)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스포츠 원단을 사용했으며, 기미, 잡티 예방은 물론 쿨링, 수분 공급 효과까지 갖췄다. 19일 오후 12시 40분에는 ‘쟈스 콜라겐 화이트닝 패치’를 단독 판매한다. 180년 전통의 프랑스 콜라겐 전문기업 와이자르트의 저분자 콜라겐과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주름개선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핑크, 베이지, 민트,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에어뮤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자외선 차단 패치를 선보일 계획이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패션뷰티부문장은 “코로나19로 MZ세대 골프인구가 급증하며 자외선 차단 패치 등 새로운 형태의 뷰티 아이템들이 각광 받고 있다"며, “이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인플루언서 출연 등 이색 판매 방송을 기획하게 됐으며, 향후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능성과 디자인까지 갖춘 최신 뷰티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엔라방'이 개그 프로에 커머스를 더한 라이브커머스로 콘텐츠 커머스에 도전한다.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이 개그와 커머스의 만남 '개커스'를 내세운 콜라보레이션 라방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10일 오후 8시에 첫선을 보이는 '엔라방X개커스'는 개그맨 인플루언서의 FUN 콘텐츠와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방송이다. 개그맨들이 직접 '팔이피플'이 되어 라이브방송 진행할 뿐만 아니라 상품을 탐구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NS홈쇼핑 앱의 '엔라방'을 통해 방송에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앞서 NS홈쇼핑은 개커스 기획사인 퀴즈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개커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NS홈쇼핑의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하고, 이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과 커머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상품에 맞는 콘셉트와 개그를 더한 개커스만의 차별화된 라방으로 소통과 쇼핑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고정 팬덤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라방X개커스'는 콜라보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NS홈쇼핑의 식품 PB '엔쿡(NCOOK)' 제품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엔쿡은 현대인의 식사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며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NS홈쇼핑의 식품 대표 브랜드다.

10일 첫 론칭 방송에서는 가마솥 방식으로 만들어져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엔쿡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뼈없는갈비탕'을 소개한다. 개그맨 정승환, 김진철, 복현규, 주현정, 엄태경과 팝페라 가수 전현규가 출연해 상품에 맞는 콩트와 예능 콘텐츠를 더한 개커스만의 유쾌한 라방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퀴즈와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엔라방X개커스'는 엔쿡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식품뿐만 아니라 라이프,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한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개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엔라방'이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드리는 콘텐츠로 바이럴 효과를 높이고 라이브커머스를 넘어 미디어커머스로 인지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호텔업계가 봄 시즌에 특히 각광받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기존 애프터눈 티 세트를 리뉴얼한 ‘로열 티 세트’를 선보이며 색다른 봄 미식을 선사한다.

서울신라호텔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에서 지난해 말부터 선보이고 있는 ‘로열 티(Royal Tea) 세트’는 애프터눈 티 세트 구성에 샴페인을 추가한 것으로, 신라호텔의 강점인 베이커리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꽃 향기를 머금은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 로열 티 세트에는 ‘로랑 페리에(Laurent Perrier)’ 샴페인 중에서도 신선한 시트러스와 풍부한 화이트 플라워 향이 돋보이는 ‘라 뀌베 브룻(La Cuvee Brut)’이 하프 보틀로 제공된다. ‘로랑 페리에’는 세계 5대 샴페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도 “뛰어난 균형감과 세련된 맛을 보여주고, 기품과 우아함을 지닌 최상의 샴페인”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이 봄을 맞아 선보인 ‘로열 티 타임’ 패키지에는 기존 로열 티 상품을 로맨틱한 무드로 재구성한 스페셜 세트가 포함된다.

2단 트레이 하단은 △연어 크루아상 샌드위치, △햄 치즈 샌드위치, △스콘 3종 등 든든함을 더해줄 베이커리로 구성되며, 상단은 △장미향 화이트 초콜릿 크림을 얹은 로즈 생토노레, △장미향 리치 퓌레 가니쉬로 속을 채운 로즈펄 초콜릿, △핑크빛 하트 모양이 가미된 쿠키와 롤케이크 등 달콤하고 눈길을 끄는 디저트류로 구성된다. 

별도 트레이로 제공되는 세이버리에는 △푸아그라, △브리치즈 무스와 캐비아, △유자향의 전복 세비체 등 고급 식자재로 만든 요리들로 구성돼 샴페인과 최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이외에도 ‘티 메이커스 오브 런던’이 신라호텔만을 위해 블렌딩한 ‘신라 스페셜 티’ 2잔이 함께 제공된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로열 티 타임’ 패키지는 기분 좋게 따뜻한 햇살 아래서 감미로운 라이브 연주를 들으며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애프터눈 티와는 또 다른 매력의 로열 티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로열 티 타임’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1박) 기준 △더 라이브러리 스프링 로열 티 세트 1개(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 혜택(2인)으로 구성되며, 오는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소비자들과 함께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하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경산업은 3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의 홈페이지에 일상 속에서 스스로 실천하고 있는 환경보호 활동에 대한 내용을 댓글로 공유하면 댓글 1개당 나무 1그루 혹은 꽃 1주를 식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댓글 중 20개를 선정해 해당 댓글을 단 참여자에게는 단일포장재 도입으로 탄소배출량을 줄인 스파크 3kg,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순샘 주방세제,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와 삼림인증제도 'FSC인증'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를 사용한 에프플로우 앰플 등 5만원 상당의 애경산업 제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도심 속 친환경 생활에 대한 실천과 지역 주민들에게는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는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댓글 참여로 누적되는 나무와 꽃 등을 애경산업이 소재한 마포구 관내에 계획 중인 ‘애경 도심숲’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인간과 자연의 공존, 친환경 생활을 하자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

‘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은 물론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신선육 등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향후 방송 전용 상품 구성과 구매 혜택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 론칭을 기념해 10일 오후 5시부터 동원참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와 ‘동원 고추참치’를 비롯해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 등을 최대 46% 할인 판매하며,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실 결제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1명)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며, 방송에 적극적으로 댓글을 남긴 고객 10명을 선정해 ‘동원참치 큐브소스 체험팩’을 1개씩 제공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동원참치 큐브’를 증정하며, 제품 구매를 인증한 10명의 고객에게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 3000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동원몰 포인트 500원을 지급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구축하는 등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캠핑용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을 3월 월간십일절 당일인 오는 11일 실시한다. 저녁 시간대에 즐기는 ‘야간 캠핑’ 콘셉트로 쇼호스트가 야외에서 직접 각종 캠핑장비들을 활용해보며 방송에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9시 ‘LIVE11’을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캠핑에 필요한 기본적인 필수품들을 포함한 총 20여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의 ‘스카이돔 캠핑 텐트’와 캠핑의자, 캠핑 테이블, LED 랜턴부터 음식 조리나 보관을 위한 4인용 쿡웨어 세트, 휴대용 화로대, 쿨러백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았다. 

캠핑에 즐거움을 더할 보드게임, 블루투스 스피커와 ‘히말라야 핑크솔트 팝콘’, ‘토르티야 칩’ 등 간식류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 구매 인증 고객을 위한 경품 혜택들도 준비됐다.

11번가는 방송 할인 혜택에 더해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을 방송 중 추가로 발급한다. 쿠폰 적용 시 방송 판매 상품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브랜드의 방송 상품 이외 제품을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최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11일 실시한다. 아마존 해외직구에 관심있는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마련한 SNS 계정으로, ‘11street_globalstore’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 관련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긴 고객 전원에게 SK페이 포인트 1000점을 적립해준다.

11번가 신현호 해외쇼핑담당은 “캠핑용품은 저렴한 가격은 물론 국내에는 없는 상품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해외직구족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카테고리로, 국내에서 가장 편리한 아마존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라이브 방송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매달 일주일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마존 위크’(Amazon Week)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봄 시즌을 겨냥해 환절기 건강관리 상품, 홈스타일링을 위한 인테리어 용품 및 주방용품 등을 ‘데일리딜’ 등을 통해 선보이고 행사 기간 삼성, 국민, 11번가 신한카드 등 8개 카드사 최대 ‘15%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을 포함한 총 10종의 쿠폰을 제공한다.

○.. 쿠팡이 ‘로켓설치’가 가능한 인기 가구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25%를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로켓설치 대상 인기 가구 상품이 10%에서 최대 15%까지 즉시할인이 된다. 제휴 카드 10% 할인을 추가로 적용하면 최대 25%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카드는 국민, 롯데, BC, 농협, 삼성, 하나 카드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현대리바트, 스튜디오삼익, 에몬스, 샤바스, 웰퍼니쳐, 제닉스, 대명크렌시아 등 쿠팡에서 인기있는 가구 브랜드 14곳이다. 이들 브랜드에서 총 103개의 로켓설치 가구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쿠팡의 로켓설치는 배송 후 설치가 필요한 대형가구 등을 무료로 익일 또는 희망일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지난 2020년 ‘전문설치’를 ‘로켓설치’로 변경하고 대형가전에서 대형가구로 대상을 확대하면서 새롭게 런칭했다. 

로켓설치는 쿠팡과 제휴한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 및 설치하는 서비스로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이나 가구 상품은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주문 후 수일이 걸리지만, 쿠팡에서는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은 물론 침대, 소파, 식탁 등 가구까지 다른 로켓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을 포함해, 구매일로부터 2주 내 고객이 지정한 희망설치일에 설치할 수 있다. 단, 배송지역, 제휴업체 등에 따라 설치일은 달라질 수 있다. 

배송비 부담도 없다. 도서 산간 지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무료로 배송하고 상품 설치에 필요한 사다리차나 계단 이동비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가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빠르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로켓설치 상품과 푸짐한 혜택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올해 1분기 8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재입사하며,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10년차를 맞는 올해까지 복귀한 경력 단절 여성 파트너가 17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 9월 여성 가족부와 함께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출산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퇴사했던 스타벅스 전직 점장 및 부점장 출신 여성 파트너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 중에 있다. 

올 1분기 8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재입사하며, 현재까지 총 172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업무에 복귀했다.

스타벅스의 리턴맘 파트너는 육아도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주5일, 하루4시간씩 근무하는 매장 관리자로 일하게 된다. 또한 상여금, 성과급,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복리 후생 혜택과 인사제도를 적용 받으며,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희망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다. 추후 본인이 원할 경우에는 하루8시간씩의 전일제 근무로의 전환 기회도 제공된다. 

이러한 스타벅스 코리아의 리턴맘 프로그램은 지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개최되었던 글로벌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참여하는 스타벅스 여성 포럼에서도 우수사례로 발표되는 등 글로벌 스타벅스에서도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리턴맘 프로그램으로 다시 근무하게 된 스타벅스 부산정관점 박지선 부점장은 “육아와 업무를 모두 다 할 수 있다는 근무 여건에 주변 지인들이 많이 부러워한다”며, “특히 지난 7년간 단절되었던 업무에 복귀한다는 점에서 오랜만의 설렘과 함께 나도 다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박찬호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의 리턴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스타벅스 여성 인재들이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이 외에도 임신 및 출산 시 축하 선물 지급, 영유아 자녀 양육 파트너에 대한 탄력적 근로시간제 운영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고 있다. 

육아휴직 제도, 출퇴근 시차제, 가족 돌봄 휴직제, 육아책과 태교 CD를 제공하는 임신 축하 패키지 제도, 한우와 미역, 유기농 내의를 제공하는 출산 축하 패키지 제도, 부부, 육아문제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제도 등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출산 및 육아 휴직 등 장기 휴가 사용 후 복귀하는 워킹맘 임직원을 위해 재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안정화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에는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와 자녀와의 관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일과 가정 모두를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허그맘허그인과 함께 영유아 놀이평가인 ‘스타벅스 스윗팸 프로젝트’를 신설하기도 했다.

○..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새 봄을 맞이해 드시모네 정기 구독 서비스 또박배송을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회차부터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또봄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또봄특가는 드시모네 유산균을 40% 할인된 가격에 6개월간 정기배송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또봄특가를 신청하고 6개월간 40% 할인을 받은 고객은 이후에도 또박배송 할인 혜택을 평생 누릴 수 있다.

새롭게 또봄특가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직접 제작한 드시모네 프리미엄 KF94마스크를 선물한다. 드시모네4500, 드시모네 데일리∙캡슐 등 온가족이 먹는 유산균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숨쉬기 편한 드시모네 대형 마스크 15매를 제공한다.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 드시모네 키즈 스텝1 등 아이를 위한 유산균 구매시 소형 마스크 15매를, 드시모네 베이비 스텝1∙2 등 구매시 영유아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초소형 마스크 15매를 선물로 증정한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봄을 맞아 또박배송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선물로 사이즈별 마스크를 준비했다”며 “면역력이 약해지는 환절기, 합리적인 또박배송으로 믿을 수 있는 드시모네 유산균 먹고 우리 가족 장 건강 챙기고 면역력도 높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또박배송은 바이오일레븐의 대표적인 구독경제 서비스로 매달 3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정기배송 7개월차부터 평생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재구매율 95%에 육박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와 손잡고 3월말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제주 감귤농가를 위한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제품 출시와 함께 '착한 소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제주도의 잦은 강우 등으로 소비자에게 판매가 어려운 극소, 극대 크기의 비상품 감귤의 수확량 증가와 이로 인해 감귤 산지 폐기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제주 감귤 농가에 힘이 되기 위해 홈플러스와 뜻을 모아 기획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대용량 제주 감귤 주스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비상품 감귤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를 통한 지역 상생 활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업무협약식은 지난 8일 홈플러스 서귀포점에서 롯데칠성음료 임정일 하이퍼 팀장, 홈플러스 오민국 제과음료 팀장 및 백종진 서귀포점 점장, 제주도청 김영준 감귤진흥 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고 한정판 제주사랑감귤사랑 1.8L 페트병 기획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품목을 6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0세트 한정해 한라봉향 방향제를 선착순 증정하고 구매 영수증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등 25명에게 제주도 지역화폐 50만원권, 2등 25명에게는 제주도 지역화폐 30만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주 감귤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홈플러스와 손잡고 기획한 착한 소비 캠페인의 진정성이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소비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지속적인 상생을 추진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지난 8일 개최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 첫 출발을 응원하는 행사다. KT&G는 지난해 11월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선발해, 사회혁신 창업가로 데뷔하기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더 데뷔’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렸다. 전체 수료팀 중 사전 선발된 8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으며, 사업 효과성 및 사회적 영향력 평가 등 소셜벤처 관계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우수팀이 선정됐다.

KT&G는 우수팀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KT&G 상상플래닛’ 업무공간에서 1년 동안 무상으로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으며, 사업 아이템 홍보 및 투자 유치 연계 등 협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상상스타트업캠프’와 ‘상상플래닛’ 운영 등 청년창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런칭했다. 이번 6기까지 운영해 창출한 고용효과는 총 799명에 달하며, 창업가들의 누적 매출액은 210억원에 육박한다. 또한, 정부의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38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 사회적경제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던킨 건대입구역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지하철 2, 7호선 건대입구역 사거리에 위치한 던킨 건대입구역점은 지난달 오픈한 선릉역점에 이어 “더 맛있고, 더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새로운 운영 전략을 적용한 두 번째 매장으로 던킨의 새로운 변화를 담은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뉴웨이브 프로젝트’는 가장 맛있는 도넛을 위한 던킨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로, 제품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프리미엄을 지향한다.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미식 일상’을 선사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현재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특화 매장 ‘선릉역점’ 그리고 가맹 확산을 위한 모델로 제시한 ‘던킨 건대입구역점’에 적용됐다.

먼저, 던킨 건대입구역점은 상권에 맞게 특화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화사한 캠퍼스의 분위기와 통통 튀는 MZ세대의 개성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들로, △라벤더 꽃을 원료로 하여 싱그러운 보랏빛 색감을 살린 레모네이드 ‘라벤더 에이드’는 상큼한 라벤더 시럽을 넣고, 음료 위에 말린 라벤더 꽃잎을 올려 향기로운 라벤더를 눈으로 즐기고 맛볼 수 있다. △부드러운 콜드브루에 고소한 오트 밀크를 섞고, 라벤더 꽃잎을 더한 ‘라벤더 오트라떼’도 던킨 건대입구역점에서 처음 만날 수 있는 음료다. 또 △쫀득한 글레이즈드 도넛 위에 오렌지 글레이즈드를 듬뿍 입혀 달콤상큼한 ‘오렌지 글레이드’는 통통 튀는 오렌지 색상을 도넛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던킨 라이브’와 ‘던킨 선릉역점‘의 베스트셀러로 맛과 품질이 검증된 수제 고메 도넛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던킨 라이브에서 첫 선을 보인 던킨의 수제 고메도넛은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넛의 맛’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들어간 ‘맘모스 도넛’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신선한 크림 도넛인 ‘크림브륄레‘, ‘소프트 우유크림‘ 그리고 바쁜 일상에서 든든하고 간단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브런치 도넛‘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등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한편, 던킨 건대입구역점은 던킨을 상징하는 오렌지, 마젠타 색상에 목재의 느낌을 더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도넛의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을 적용한 간판과 의자, 탁자, 조명으로 우아함을 강조하고 매장 곳곳에 화려하고 다양한 패턴의 ‘뮤럴(mural, 벽화)’로 특별함을 더했다. ‘힙’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주면서,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 건대입구점은 던킨의 새로운 변화를 담은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자 새로운 가맹 확산 모델로 탄생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전략을 추가로 적용해 향후 가맹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새로운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1만세트 한정 100원 딜을 선보인다.

‘어도러블(adorable)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를 지향하는 프리즘은 발견형 쇼핑에 최적화된 라이브와 고감도 미디어 콘텐츠를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개별 모바일 쇼룸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3월 10일 오후 9시 프리즘에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놀라운 힘과 베타글루칸의 영양, 청정하고 행복한 나라 핀란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배우 이선빈을 모델로 발탁하고 22년 신규 디지털 캠페인을 온에어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1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100원딜을 구성해 어메이징 오트 6입을 100원에 판매한다. 별도의 배송비 없이 100원만 결제하면 정가 7200원 상당의 어메이징 오트 6입 1세트를 받을 수 있다.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국내 최초 라이브 래플(raffle, 응모)을 진행, 당첨자에게 파격적인 경품을 선물한다. 정가 약 55만원 상당의 폴 바셋 어메이징 오트 라떼 1년 이용권, 정가 약 50만원 상당의 상하농원 3일 숙박권, 정가 약 20만원 상당의 어메이징 오트 190ml 1년 이용권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귀리가 가진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은 식물성음료 브랜드다. 어메이징 오트가 가진 친환경적 가치를 알리고, 식물성음료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귀리의 놀라운 힘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이번 100원 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의 힘과 베타글루칸의 영양, 핀란드 라이프스타일까지 경험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가공해 귀리 껍질의 영양소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그대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도 적다. 최근 950ml 대용량 바리스타 출시로 190ml 오리지널, 언스위트까지 3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400mg에 칼슘 220mg까지 섭취할 수 있다.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지속가능성이 높은 작물로 알려져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또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이기도 하다. 

한편 청정 식품국가 1위인 핀란드는 최고 품질의 귀리 생산국이다. 청정한 자연 환경은 물론, 여름철의 백야와 연중 서늘한 기온은 낱알의 크기가 크고 병충해가 적은 고품질의 오트 재배를 돕는다. 핀란드 국민들은 오트 라떼는 물론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귀리를 다양하게 활용한 음식을 즐긴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직화 부타동’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요리용디는 유튜브 64만, 틱톡 88만, 인스타그램 1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크리에이터로, 주로 숏폼(짧은 동영상) 형식의 푸드 콘텐츠를 제작해 재치 있는 입담과 빠르고 감각적인 영상 편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직화 부타동’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인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조화를 이룬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단순한 협업의 의미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직접 출시 메뉴를 선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팬슈머(Fansumer)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는 제품 출시에 앞서 요리용디와 협업해 준비한 ‘직화 부타동’, ‘유산슬 덮밥’ 2가지 메뉴를 콘텐츠화해 요리용디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약 11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파리바게뜨는 약 83%의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직화 부타동’을 출시하게 됐다. 

파리바게뜨는 ‘직화 부타동’과 함께 아시아퀴진 신제품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아삭한 피망과 돼지고기를 매콤하게 볶아내 불향과 감칠맛을 살린 ‘매콤 고추잡채밥’ △각종 해산물과 쫄깃한 면발에 칼칼한 짬뽕 소스가 배어들어 더욱 진하고 얼큰한 ‘정통 볶음짬뽕’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푸드 크리에이터 협업 신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셰프가 만든 간편한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으로 ‘퍼스트클래스키친’ 브랜드를 론칭하고, 서양식을 다루는 ‘웨스턴밀(Western Meal, 서양식)’ 라인과 아시안 스타일의 푸드를 아우르는 ‘아시안 퀴진’ 라인으로 나누고 전문성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핏업팬츠(FIT UP PANTS)’ 데님 버전을 출시했다.

내 키와 체형에 딱 맞게 ‘나만의 핏(Fit)을 업해준다’는 의미를 담은 핏업팬츠는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맞는 체형별 핏과 길이감을 구현한 미쏘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기존에 슬랙스 라인을 주력으로 전개하다가 올해 부츠컷과 일자핏 데님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상의 소재와 핏을 위한 미쏘의 디자인 및 생산 노하우가 집결된 라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청바지를 구매할 때 고객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요소인 신축성을 위해 라이크라 스판사를 사용했다. 세탁 후에도 모양이 유지되는 회복력도 뛰어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데님 핏업팬츠는 허리 디테일 처리로 밴딩 팬츠 같은 편안함을 보장하면서도 체형 보정에 용이하도록 핏과 짜임에 심혈을 기울인 상품”이라며 “다가오는 봄 반드시 소장해야 할 데님 상품으로 등극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쏘의 핏업데님팬츠는 오늘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에서 먼저 출시된다. 이달 중순부터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몰에서는 핏업데님팬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무료반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진행한 2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Stock Top Index) 873점으로 종합 23위에 오르며 2022년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이에서 선두를 유지했다.

BBQ는 지난 1월 전체 브랜드 중 31위로 치킨 프랜차이즈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월 순위는 전월 대비 8계단 상승한 것으로, 지난달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대한민국 선수단장으로서 편파판정에 강력 항의하며 보인 결단력과 선수들을 위한 통 큰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의 모습에 MZ세대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은 결과라 풀이된다. 실제 황대헌 선수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황금올리브치킨’을 언급하며 해당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기도 했다.

특히 BBQ는 대부분 유통 업계가 올림픽 기간 마케팅 활동을 최소화한 것과 달리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 및 국민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업계 최초로 진행한 치빡이 NFT(Non-Fungible Token) 증정 프로모션은 일 1천명 이상 참여자가 몰리며 선발행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브랜드스탁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5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BBQ는 2005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해마다 지속적으로 순위 상승을 보이며 동종업계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독보적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과 행복을 전달하고자 하는 BBQ의 꾸준한 노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지속 및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가치 제고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hy가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품을 지원한다.

hy는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산불 피해 현장에 자사 건강음료 2만8000개를 전달한다.

구호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재민과 복구 인력, 자원봉사자 지원에 사용된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함께 사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건강사회건설의 창립이념 아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2019년 강원도 고성 산불, 2020년 코로나 대응 현장, 같은 해 구례, 하동 수해 지역 등에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도 경북‧강원 지역에 발생한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구호식품을 전달한다.

물품은 용기면 왕뚜껑과 비락식혜, 맑은샘수 등 총 6만7000개이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이재민과 피해복구에 나선 소방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팔도 나눔봉사단측은 “화재로 인해 터전을 잃은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피해 지역이 빠른 시일 내 복구돼 주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더비비고’가 새학기·새출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많은 요즘,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를 통해 특별구성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수삼갈비탕을, 선착순 50명에게는 더비비고 고급타올을 증정한다. 또 더비비고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어린이 청력보호 무선 헤드셋을 제공한다.

더비비고는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받은 CJ만의 엄격한 제품설계 기준인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발된 제품이다. ‘맛과 영양은 더하고(+) 건강을 위해 더 뺀(-)’ 특장점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재택근무시 추천 메뉴로는 더비비고 도가니탕과 더비비고 차돌우렁 강된장 덮밥소스를, 어린이 원격수업 메뉴로는 더비비고 수삼갈비탕과 더비비고 버섯불고기 덮밥소스를 제안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밥 수준의 맛 품질에 건강, 영양까지 확보한 더비비고가 건강한 식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더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한국거래소로부터 ‘2021년 코스피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4년에 이은 두번째 선정이다. 

공시우수법인은 지난 한해 동안 성실한 공시를 한 기업에게 주는 표창으로, 한국거래소가 매년 공시건수 등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영문공시 및 지배구조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합산해 선정한다.

현대홈쇼핑은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들과 소통했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기업설명회를 펼친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지난 2010년 상장 이후 공시의무 위반이 없다는 점도 선정에 도움이 됐다. 

이번 공시우수법인 선정으로 현대홈쇼핑은 향후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및 벌점부과 유예 자격이 부여되며,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1년간) 등 다양한 우대 혜택도 받게 될 예정이다.

황중률 전략기획담당(상무)은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 공시를 통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정보 제공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주요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성과도 포함된 IR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동시에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기업 복지 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도 지난 4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시장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 롯데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회사를 설립한다. 

10일, 롯데지주는 이사회에서 700억원을 출자해 '롯데헬스케어'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으며, 본격적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과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헬스케어는 과학적 진단, 처방 등 건강관리 전 영역에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의 헬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몸을 정확히 이해하는 새로운 건강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또는 운동을 선택할 때 전문가 판단보다는 주변인의 추천, 광고 등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으며 헬스케어 플랫폼은 건강기능식품, 운동 등 특정 영역을 다루는 플랫폼이 대부분으로 헬스케어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은 미미한 상황이다. 

롯데헬스케어는 유전자, 건강검진 결과 분석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배합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섭취 방식, 맞춤형 식단, 운동 등 건강 관리를 위한 코칭 서비스까지 선보인다.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기반으로 국내 웰니스(Wellness ∙ 건강) 시장 선점 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유전자 진단, 개인 맞춤 처방 등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기관의 외부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 협업도 적극 추진한다. 롯데헬스케어는 플랫폼 정착 후 개인 유전자 NFT, 웰니스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플랫폼과 연계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센터를 통한 글로벌 진출도 구상하고 있다.

롯데헬스케어 설립을 통해 그룹사 헬스케어 사업들과의 시너지도 강화해 나간다. 식품 사업군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헬스케어는 실버타운 사업과의 협업도 검토한다. 플랫폼 상의 유전자, 건강 정보에 실버타운에서 제공한 정보를 더해 입주민 대상 차별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지주 우웅조 신성장3팀장은 “롯데헬스케어는 ‘Every Moment of your Healthy life’를 비전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그룹사 뿐만 아니라 외부기관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플랫폼 사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약 237조원이었던 국내 헬스케어 시장은 2030년 약 450조원으로 연 평균 6.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장기화는 면역 등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헬스케어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건강 요소가 경제 발전 원동력이 되는 ‘건강 기반 경제(Health-based Economy)’로 변화함에 따라 금융, IT, 관광 등 관련성이 낮은 산업군에서도 시장 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의료 데이터 분석 기술 발전과 고객이 직접 유전자검사(DTC : Direct To Customer)를 할 수 있는 규제 완화(질병 항목 제외) 등이 헬스케어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추세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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