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휴맥스 모빌리티, 전기차·비대면 차량 관리 등 ‘모빌리티 서비스’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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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기아-휴맥스 모빌리티, 전기차·비대면 차량 관리 등 ‘모빌리티 서비스’ 맞손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0.14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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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휴맥스 모빌리티과 전동화 및 모빌리티 사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아와 휴맥스 모빌리티는 ▲전동화 전환 공동 대응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 Mobility as a Service) 영역 확장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확대 등 3가지 방향성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KT는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로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스몰오더’를 시작하며, LG유플러스는 ‘제11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1’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이외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11월 7일까지 타이어 할인 쿠폰 발급과 설문조사 및 후기 이벤트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기아-휴맥스 모빌리티,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 [사진=현대차·기아]
기아-휴맥스 모빌리티,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 [사진=현대차·기아]

ㅇ..기아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휴맥스 모빌리티가 전동화 및 모빌리티 사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휴맥스 모빌리티는 비디오,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분야의 선두 회사인 휴맥스의 모빌리티 전문 자회사로, 주차 및 주차서비스 거점을 운영하는 ‘하이파킹’, B2B 특화 카셰어링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카플랫 비즈’, 전기차 충전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맥스 EV’, 주차 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휴맥스 팍스’ 등 주요 모빌리티 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중인 국내 대표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아와 휴맥스 모빌리티는 ▲전동화 전환 공동 대응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 Mobility as a Service) 영역 확장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확대 등 3가지 방향성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먼저 양사는 전기차 구매, 전기차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충전 인프라 및 서비스 관련 제휴 등 전기차 중심 협업을 통해 전동화 시대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고, 기아 전기차 멤버십(기아 EV 멤버스) 및 구독형 렌터카(기아 플렉스)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및 주차,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ㅇ..KT는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시작한다.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히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스마트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에 적용된 채팅플러스 챗봇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고, 고객은 음료 구입을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돼 시간이 절약되며, 소상공인은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별도의 대면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매장 운영 효율성이 극대화할 수 있다.

‘스몰오더’는 스마트폰 메시지 앱의 챗봇 탭에서 스몰오더 선택 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며, 우선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T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는 올해 중 개방될 예정이다.

ㅇ..LG유플러스는 ‘제11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1’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3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기업은 LG유플러스가 최초로, 이 상은 매년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운영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에 수여하는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LG유플러스는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통한 활발한 디지털 소통 활동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고상인 ‘종합대상’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새롭게 정립된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SNS 채널 개편을 단행한 가운데, 특히 가장 호응이 높았던 콘텐츠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캐치유’로, 데이터 사용량 상위 1%, 23년 장기고객 등 이색적인 U+고객을 직접 만나 LG유플러스 경험담을 전달하는 로드쇼 콘셉트의 시리즈 콘텐츠다. U+서비스 소개와 같이 일방향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고객을 주인공으로 설정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LG유플러스의 핵심가치인 ‘진정성 있는 소통’을 끌어냈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11월 7일까지 타이어 할인 쿠폰 발급과 설문조사 및 후기 이벤트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슈퍼위크 쿠폰팩’ 발급 이벤트가 이달 12일부터 11월 7일까지 27일 동안,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인 티스테이션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벤투스(Ventus)’, ‘키너지(Kinergy)’, ‘다이나프로(Dynapro)’ 상품 중 18인치 이상 타이어를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2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4주 동안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진행하는 슈퍼위크 타임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슈퍼위크 쿠폰팩’을 통해 제공되며, 타임딜은 윌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9시, 11시, 13시, 15시에 선착순으로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고, 이때 매일 타이어 5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ㅇ..티맵모빌리티는 택시·주유·주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할인 혜택을 모은 구독 서비스 ‘TMAP플러스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TMAP플러스 프리미엄은 지난 8월 31일 SK텔레콤의 ‘T우주’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던 ‘TMAP플러스 베이직’ 대비 구성이 보다 강화된 상품으로,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월 9900원에 누릴 수 있으며, 프리미엄 상품은 TMAP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구독료는 월 9900원으로 ▲티맵셀럽(2500원 상당) 1종 ▲TMAP 주차권(1000원 2장) ▲UT 이용권(1000원 1장) ▲주유권(5000원 2장), ▲킥고잉 무료 잠금해제(1000원 권) ▲프리미엄 세차 10% 할인권 ▲SK렌터카(제주 지역 최대 80% 할인) ▲보험 혜택(견인비용 보장·PM 상해보상) 등이 담겼으며, 가입은 이날부터 TMAP 애플리케이션 내 ‘메뉴’ 항목에서 ‘플러스 구독’을 통해 가능하다. 결제는 티맵결제를 통해 이뤄진다.

ㅇ..마이크로소프트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학생 및 가정용 설치형 오피스 앱, ‘오피스 홈앤스튜던트 2021(Offfice Home&Student 2021)’을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기능은 물론,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만 가능했던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작업이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원드라이브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실시간 공동 문서 작업이 가능한 오피스 H&S 2021은 동일한 문서에서 다른 사용자와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 파일이 업데이트되면 모든 사용자에게 작업자와 문서 편집 내용이 알림으로 전송되어 개별 연락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 기존 아웃룩에만 사용했던 멘션 기능도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에 포함돼 산성을 대폭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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