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연 7.0%까지 금리 준다고?” 신한은행, ‘신한 더모아 적금’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연 7.0%까지 금리 준다고?” 신한은행, ‘신한 더모아 적금’ 출시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6.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이제는 보험금 청구도 간편하게”…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오픈
- “미국 주식 프리마켓도 예약거래가 가능하다고?”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실시
-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 하루보험’, 5개월만에 누적 판매 1만 건 달성

저금리시대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은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의 상품을 찾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혹시 적금 가입을 염두에 두고 계셨던 분이라면 주목할 만한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신한은행의 ‘신한 더모아 적금’으로 최고 연 7.0%의 금리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기존 신한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던 신규 가입 고객에게만 적용 대상입니다.

보험금 청구 절차가 귀찮게 느껴지셨던 분들이라면 KB국민은행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종이서류를 작성할 필요 없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는 야구가 꼽히죠. 키움 히어로즈 팬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2021년의 키움 히어로즈 신규 응원가 이벤트인데, 세 곡 중 한 곡을 선택해 자신만의 응원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됩니다. 베스트 작품에 선정된다면 26일 고척 KIA전 테이블석 티켓은 물론 원하는 선수의 실착 유니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사이버금융범죄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보이스 피싱같은 사이버범죄를 걱정하셨을 텐데, 그때는 사이버금융범죄 보험을 고려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의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은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범죄를 보장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살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외에도 수출입은행이 중동 지역의 수주 확대를 위해 아부다비 국영 석유회사와 손을 잡고 50억 달러를 지원한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신한은행, 최고 연 7.0% 금리 '신한 더모아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최대 연 7.0%의 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더모아 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9월 30일까지 10만좌 한도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만기 6개월 자유적립식으로 월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다. 기본 금리 연 1.0%에 우대금리를 더해 연 최대 7.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신한 더 모아 카드'를 발급받고 6개월 동안 6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 5.0%포인트, 신한카드 마케팅 및 한도상향 동의시 연 1.0%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40여개의 국내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 가입자로 KB국민은행에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항목으로는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납부한 ‘병원비 청구’ ▲치과실손보험 가입자가 납부한 ‘치과 치료비’ ▲약국 등에서 구매한 ‘의약품 비용’ 등으로 구성된다.

이용방법은 KB스타뱅킹에서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 없이도 서울성모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의 주요 1백여개의 병원을 이용한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제휴병원을 제외한 일반병원에서도 진단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보험사로 자료를 전송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진료기록 열람 및 전송 전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개인 진료기록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절차를 강화했다.

○‥수출입은행, 중동 UAE서 50억달러 금융 협약

한국수출입은행이 우리 기업의 전략시장인 중동 지역의 수주 확대를 위해 ADNOC(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와 손을 잡고 50억달러를 지원한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은 지난 20일(현지시간) 아부다비 ADNOC 본사에서 술탄 아흐멧 알 자베르 ADNOC 회장과 만나 50억달러 규모의 F/A(중장기금융 한도 약정)을 위한 금융협력협약서에 서명했다. ADNOC는 UAE(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정부 100% 소유 국영 에너지 기업으로 원유·가스 등 주요 자원의 발굴, 정제, 판매 등을 영위 하고 있다.

F/A는 주요 발주처 앞 수은 금융의 한도 및 지원 조건을 선제적으로 약정해 우리 기업의 수주 등 향후 지원가능 거래 발생 시 신속하게 금융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이 협약서에는 F/A와 별도로 ADNOC이 올해 발주하는 대형 사업을 한국 기업이 수주하게 되면 수은이 금융을 제공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사업비 31억달러의 해상 원유생산시설 전력공급용 해저 송전망사업과 60억달러 규모의 석유화학(폴리에틸렌) 생산시설 건설사업 등이 해당한다.

○‥NH투자증권, “이제 미국 주식 프리마켓도 예약을 통해!” 업계 최초 실시

NH투자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위해 업계 최초로 ‘미국 주식 프리마켓 예약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마켓 예약주문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지정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프리마켓 시작 후 미체결된 프리마켓 예약주문은 정규장이 열릴 때까지 유지된다.

NH투자증권은 프리마켓 예약주문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겠다 밝혔다. 정규장 예약은 물론 프리마켓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미국 주식을 국내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다. 미국 프리마켓 예약 매수는 거래국가통화인 미국 달러나 원화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리마켓은 특성 상 거래량이 적고 변동성이 높아 주문 유형에 시장가는 제공하지 않는다.

○‥키움증권, 키움 히어로즈 신규 응원가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이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2021 신규 응원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구단 홈페이지 내 응원가 카테고리에 있는 21시즌 신규 응원가 세 곡 중 한 곡을 선택해 자신만의 응원 영상을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키움데이리턴즈’ ‘#신규응원가’ 등 해시태그를 걸어야 한다.

키움증권은 응원가 별로 베스트 작품 세 개를 선정해 26일 고척 KIA전 테이블석 티켓(4매)와 2020시즌 원하는 선수의 실착 유니폼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개 작품을 추가로 선정해 실착 유니폼을 선물한다. 단 특정 선수의 유니폼을 선택할 수는 없다. 수상작 발표는 23일로 예정돼있다.

○‥삼성화재, 'The 힘이 되는 암보험' 출시...암 치료·회복 과정 종합보장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가성비를 높인 암보험 신상품 'The 힘이 되는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전 검사부터 진단, 수술, 일당, 생활자금 등 암의 치료 및 회복 과정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0/15/20년 주기 자동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The 힘이 되는 암보험'은 부위별암 진단비, 두번째암 진단비 등 다양한 담보를 통해 고객이 꼭 필요한 보장만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부위별암 진단비'는 고객이 필요한 암만 골라 가입할 수 있게 설계됐다. 암은 가족력 및 성별에 따라 개인별 니즈가 다른 만큼 △위/식도 △대장/소장 △유방 △간/담낭/담도/췌장 △폐/후두 △비뇨기관 △여성생식기 △남성생식기 8가지 중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면 된다. '두번째암 진단비'는 최초 암 진단일로부터 2년 이후 두번째 암 진단 시 보험가입금액을 지급한다. 두번째 암에는 2년 이후까지 치료가 이어지는 잔여암 및 재발암, 전이암, 새로운 원발암이 모두 포함된다. 재발률이 높은 두번째 암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크게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나손해보험, 사이버금융범죄보험·원데이레저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사이버금융범죄보험과 원데이 레저보험인 낚시, 서핑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급속한 디지털경제화에 따라 신종 사이버금융범죄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는 물론 고객의 소중한 자산 보호를

위해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출시했다. 하나손해보험의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은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범죄(피싱/파밍/스미싱/메모리해킹)를 보장하며, 만19세이상부터 만79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여름철에는 서핑 등의 야외 수상레저활동이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레저활동 중 발생하는 사고를 대비해 하나손해보험은 낚시와 서핑보험을 동시에 출시했다. 낚시와 서핑보험은 만19세에서 만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하루 단위로 가입이 된다. 낚시는 최대 일주일까지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토글 하루보험,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만 건 달성...최다 판매는 홀인원보험

오픈플랜의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 하루보험'(이하 토글)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만 건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토글은 간편가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화상담 없이 앱과 웹에서 간편가입 ▲카드등록 시 1초 만에 간편결제 완료 ▲챗봇을 통한 앱에서의 보험 간편청구 등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을 개선한 점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토글에 따르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보험은 홀인원보험이었으며 운전자보험이 그다음을 이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국내 여행자보험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