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과 함께 한 중소기업 매출 '대박'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쿠팡과 함께 한 중소기업 매출 '대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과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지속적인 상생협력이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으로 되돌아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쿠팡이 진행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가량 성장해 화제입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 '시코르(CHICOR)'가 W컨셉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하면서 W컨셉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영역이 프리미엄 코스메틱부터 인디 뷰티 브랜드까지 대폭 확대됩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이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델로 활약해오고 있는 배우 이영애와 16년 연속 글로벌 전속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쿠팡의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 성장했다.
쿠팡의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 성장했다. [사진자료=쿠팡]

○..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가량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 경북, 대구, 경남, 충북, 충남, 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와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했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쿠팡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중소상공인의 상품에 대한 광고비, 판촉비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쿠팡과 지자체의 전폭적인 지원의 결과는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이 캠페인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쿠팡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성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중소상공인 매출성장세 69%를 2배 가까이 뛰어넘은 수준이다. 특히, 코로나19 초기 확산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은 경북지역의 경우 상품 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캠페인 참여 지자체 중 가장 높은 244%의 매출신장을 기록해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됐다. 

유아용 물티슈를 제조하는 주식회사 순수코리아 양칠식 대표는 “코로나19 초기에 경북 청도에 공장이 위치했다는 이유로 거래처와 고객들에게 많은 항의를 받으며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었다. 그때 경북경제진흥원과 쿠팡이 함께한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584% 성장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 “쿠팡과 함께한 지난 5년간 매출이 9배나 증가하고 직원도 4배나 늘렸다. 기업인으로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쿠팡 박대준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에서는 어느 한 편의 양보와 희생을 통해 다른 한 편이 혜택을 입는 트레이드오프(Trade off)의 관계가 아니라 기술과 혁신 시스템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의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며, 올해에도 역시 6월부터 시작될 지자체별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의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프리미엄 온라인 편집샵 W컨셉과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 시코르(CHICOR)가 만난다.

W컨셉은 시코르가 W컨셉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W컨셉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까지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약 1년 전부터 시코르와 긴밀하게 접촉하며 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

W컨셉과 시코르의 이번 만남으로 앞으로 W컨셉에서 에스티로더, 랑콤, 맥,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등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W컨셉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는 프리미엄 코스메틱부터 인디 뷰티 브랜드까지 1000여 개 이상으로 대폭 늘어난다. 

한편, 시코르는 온라인 상에서 2030 여성들에게 보다 공격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채널 확장 차원에서 이번 입점을 결정했다. W컨셉이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중에서 2030 여성 고객층을 가장 탄탄하게 보유한 것은 물론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W컨셉은 시코르의 입점을 기념해 6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W컨셉에 접속하면 모바일 앱 또는 웹사이트 최상단 메인 메뉴에서 바로 시코르관으로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오후 12시마다 발급 가능한 50% 선착순 쿠폰과 10%/15%/5,000원 등 다양한 형태의 쿠폰팩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통한 삼성카드, BC카드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진행된다.

W컨셉 관계자는 “이번 시코르 입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브랜드까지 폭넓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매월 다양한 뷰티 기획을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궁중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델로 활약해오고 있는 배우 이영애와 글로벌 전속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인연을 이어나간다.

이영애는 2006년 ‘후’의 모델로 발탁된 이후 화장품 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1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며 두터운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재계약 또한 깊은 신뢰와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애는 우아하면서도 차원이 다른 기품과 신비로운 아우라를 바탕으로 ‘후’가 추구하는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이 시대의 왕후를 완벽하게 재현하는 유일한 모델이라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후’는 ‘왕후’, ‘궁중문화’라는 차별화된 감성 가치를 전하며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최초로 연매출 2조원대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지난해에는 매출 2조6000억원을 넘어서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K뷰티 역사에 한 획을 그으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후’의 눈부신 성장에는 이영애가 브랜드 모델로서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독보적인 한류 스타이자 글로벌 뷰티의 대명사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 ‘후’를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이다.

한편, 이영애는 “‘후’ 브랜드와 함께한 16년이라는 시간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명품 브랜드로서 만들어갈 앞으로의 빛나는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고급 재료로 맛 품질을 높인 ‘비비고 프리미엄 죽’을 앞세워 ‘비비고 죽’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비비고 죽'으로 제대로 된 아침식사를 챙기자는 취지로, 최근 죽을 식사 대용식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5일부터 한 달 동안 아침을 대충 먹거나 거르는 서울 지역 직장인 1000명에게 프리미엄 제품인 ‘비비고 전복삼계죽’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이달 18일과 다음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지난달 선보인 전복내장죽, 전복삼계죽, 한우전복죽 등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을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광고는 스킵해도 아침은 스킵금지" 등의 아침식사와 연관된 재치있는 메세지를 담은 유튜브 영상도 공개했다.

CJ제일제당이 캠페인 진행에 앞서 상품죽 인식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절반이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은 음식’으로 죽을 꼽았다. “바쁜 아침에 빠르게 먹을 수 있고, 빵, 시리얼, 음료 등의 간편 대용식보다 든든하며 영양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고급 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상품죽에 대한 수요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 CJ제일제당이 지난달 선보인 비비고 프리미엄죽 3종(전복내장죽, 전복삼계죽, 한우전복죽)은 출시 한 달 만에 35만개 이상 팔리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과거에 죽은 주로 아플 때 먹는 음식으로 여겨졌지만, '비비고 죽'이 혁신적인 제조/포장 기술로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함에 따라 죽의 ‘일상식’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 취향과 입맛을 만족시키는 고품질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소주의 해외 판매가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해외 현지인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주요 수출국 대상으로 분석한 해외 현지인 음용 비율이 2016년 30.6%에서 2020년 68.8%로 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교민 중심이던 기존 시장을 넘어 현지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소주세계화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현지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2018년부터 현지인 음용 비율 산정 방법 및 기준을 수립해 추적 관리해오고 있다. 전체 판매량 중 현지인 음용 비율은 거래처의 국적, 브랜드, 유통채널 등에 따라 산정했다. 브랜드 노출 빈도를 높임으로써 참이슬, 진로,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가 현지인의 생활 속 브랜드로 자리잡아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4년간 현지인의 소주 음용 비율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국가는 1위 홍콩, 2위 인도네시아로, 4년간 60%P 이상씩 증가했다. 특히, 상위 10위권 내 6개를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국가가 차지했으며, 8위는 미국으로 22.9%P, 9위는 중국으로 22.3%P 증가했다. 참이슬, 과일리큐르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축,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등 현지 유통망을 본격 개척해 현지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2024년까지 전략 국가 기준 현지인 음용 비율을 약 90% 수준으로 상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상무는 “전세계에 소주 카테고리를 생성, 우리나라 대표 주류인 소주를 세계적인 증류주로 알리고 현지인들에게 품질력과 가치를 인정받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바쁜 일상 속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시리얼바인 '포스트 단백질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과 초콜릿을 한데 뭉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맛을 갖췄다. 

또한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해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대가 간편해 운동 전후 영양분 보충은 물론 맛있는 영양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단백질바 출시를 기념해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한 프로모션과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간편식 시장의 확대와 함께 시리얼바도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소를 섭취하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시리얼바 시장은 2019년 617억원에서 2020년 676억원으로 약 9.5% 가량 성장했다.

동서식품 안다희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포스트 단백질바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함유해 일상 속에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포스트 단백질바는 전국 할인점에서 3개입(150g) 기준 3,980원, 편의점에서 낱개(50g) 기준 17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가 인공지능(AI) 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와 손잡고 새롭게 외식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물 무료 인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홍보물 제작 비용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내년 5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홍보물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비비빅닷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해 거래처 코드를 통해 인증을 하고 1인당 5만원 상당의 홍보물 제작 포인트 및 쿠폰을 받아 인쇄물을 주문할 수 있다. 무료로 지원되는 홍보물은 소상공인이 홍보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함 ▲배너 ▲입간판 ▲포스터 ▲테이블 세팅지 ▲전단지 등이다.

홍보물 제작 시, 비비빅닷컴이 보유한 약 5000개의 맞춤형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인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지원을 받는 인쇄물에는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및 브랜드 광고가 일부 삽입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5만원 상당의 지원금과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홍보물 무료 지원 프로모션에 매장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브랜뉴테크와 협업한 이번 프로모션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이 지난해 총 124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2010년 660억원에 비해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원 안팎을 횡보해온 것과 비교하면 매우 큰 폭의 성장세다.

특히, 육개장사발면은 2011년 닐슨코리아 기준 용기면 시장 1등에 오른 이래로 그 자리를 놓치지 않고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40년 가까이 된 시장 1등 브랜드가 지난 10년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것은 그만큼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농심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은 지난 2020년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했다. 전국민이 100개씩 먹은 셈이다.

농심 사발면의 인기는 최근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와 연관성이 높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인구는 2019년 기준 약 600만명으로 10년전과 비교해 10배 가량 늘어났으며 최근에는 7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처럼 야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난 가운데 농심 사발면이 이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으로 등극하며 자연스레 판매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SNS 이미지 빅데이터 조사 결과 야외활동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라면은 ‘농심 육개장ㆍ김치사발면’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사진으로 일상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스토코그래피 (Stockography)’ 기법을 활용해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간 SNS에 올라온 주요 라면 브랜드의 이미지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농심 사발면’이었다.

SNS 이미지 빅데이터에 따르면 농심 사발면이 야외활동에서 인기를 얻는 가장 큰 이유는 간편함에 있다. 어디서나 뜨거운 물만 있으면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한 맛이라 부담없이 가족이 함께 먹기 좋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더불어, 김밥 등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기에 조화로운 맛이라는 평가도 많았다.

농심 사발면이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지난 역사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농심이 사발면을 처음 출시한 것은 1981년으로 당시 국내에는 용기면의 개념이 생소하던 시절이었다. 농심은 일본에서 판매되는 컵 형태와 차별화된 모양의 사발면을 출시해 용기면의 대중화를 열었다. 이후 1982년 육개장사발면과 1986년 김치사발면을 선보이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용기면 시장의 최강자로 올라섰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사발면은 용기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특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웰니스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를 출시했다.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는 1)녹차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100% 국내산 곡물 발효효소와 장건강에 좋은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100억 마리, 2)멀티엔자임 4종을 함유한 효소 제품이다. 평소 속이 자주 불편하거나 더부룩한 분들, 혹은 식후 속이 답답할 때가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고소하고 달달한 미숫가루맛의 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색소, 향료, HPMC, CMC-Ca,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의 합성첨가물을 배제한 건강한 효소이다.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는 공식 브랜드몰과 큐브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및 기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를 출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팔도비빔면 티셔츠에 이은 두 번째 굿즈다. 예년보다 빨리 무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팔도비빔면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팔도비빔면 슬리퍼’는 브랜드명이 새겨진 발등 부분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시그니처 마크인 파란색 꽃무늬 패턴과 하얀색 밑창이 시원해 보인다.

팔도비빔면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굿즈가 함께 제공된다. 해당 상품은 14일 19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

기획세트는 △팔도비빔면(20개)△냉면육수(5개)△겨자소스(5개)로 구성됐다. 동봉된 냉면육수와 겨자소스를 활용하면 비냉·물냉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물냉면을 비빔면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앞으로도, 팔도는 색다른 방법으로 팔도 제품을 즐길 수 있는 ‘팔도머글랭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37주년을 기념해 경품이벤트 ‘누구나 아는 이 맛! 누구나 사면 당첨 100%’를 실시 중이다. 경품이벤트는 5입 멀티(번들)제품 구매 시 참여 가능하며 7월 말까지 진행된다. 1등 37명에게는 100만원 기프트카드가 주어진다. 다이슨 에어랩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됐다.

김준용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무더위 속에서 코로나로 인해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작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팔도비빔면’을 이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빔면 이외에도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콤한 닭개장을 연상시키는 틈새라면(15개)과 동원 닭가슴살(3개)을 묶어 판매한다. 3월 재출시한 뿌요소다를 비롯해 틈새떡볶이치즈, 미니왕뚜껑우동 등 팔도의 재미있는 제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집에서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동원 김치참치’ 한 캔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동원 김치참치’는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어도 좋으며, 특히 여름철 비빔면에 고명으로 얹어먹으면 별미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4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밥반찬의 대명사인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면서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이 출시 한달 만에 6000대 판매 고지를 달성했다. 하루 평균 200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이 달도 판매 추이가 이어져 지난 주말에는 누적 판매 8000대를 넘어섰다.

웰스는 지난 달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8단계 수온 조절 기능, 탁월한 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반 정수 기능 외 신체온도와 ‘체온수’, 6~10℃(기본냉수), 15℃(마일드쿨링), 4℃(슈퍼쿨링) ‘3단계 냉수’와 분유, 차, 커피 등에 최적화 된 ‘3단계 온수’까지 총 8단계 수온 조절이 가능하다. 보다 시원한 물을 찾게 되는 여름, 덜 차가운 냉수를 원하는 겨울, 미지근한 수온을 원하는 취침 전후처럼 계절과 상황, 개인 취향 등에 맞춰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시간 마다 작동되는 자외선 코크 살균, 자동 또는 수동으로 유로관을 세척하는 전해수 유로 살균, 12개월 단위 코크 팁 교체 서비스 등 최고 수준의 위생 기능도 갖췄다. 기기 렌탈 시 3개월마다 웰스매니저의 정기 관리서비스도 함께 제공돼 더욱 믿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진행된 iF 국제 디자인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 제품 효용성과 편의성, 인테리어 오브제로써 활용성 등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기도 했다.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은 유로관 살균 및 온수모듈 유무에 따라 월 2만8900원부터 3만8900원까지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약정기간 및 냉∙온수 기능에 따라 1만7900원부터 2만7900원대로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웰스 관계자는 “정수 성능 기본으로 이용자 맞춤 기능과 위생성 등을 갖춘 정수기 제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이용해 보다 저렴한 렌탈료로, 탁월한 위생성과 맞춤 기능 등을 갖춘 가성비 최고의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을 꼭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프는 15일 단 하루 반값특가를 열고, 500여 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든 상품은 온라인 최저가 대비 50% 이상 할인한 금액에 선보인다.

행사 당일 0시부터 6회에 걸쳐 초특가 상품을 정해진 시간 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타임딜’ 을 공개한다. 대표 상품은 △애경산업 2080 히말라야 솔트치약 120g 7개(핑크 4개+블루 3개) 5500원 △옥수수 기정떡 외 떡편 인기 제품 모음전 7900원 △올림생활 국산필터 대형 KF94 마스크 200매 1만9700원 등이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기력 보충을 위한 신선식품을 엄선했다. △동우 바른닭고기 통닭 6호 등 생닭 모음전 2900원 △국내산 한우 염통 훈제 스테이크 200g (소스 포함) 5900원 △한돈 꼬들살 등 한돈 모음전 5900원 등을 선보인다. 

수영복, 닭가슴살 등 이른 휴가 준비를 위한 아이템도 반값 할인한다. 주요 상품은 △엘르 온가족 수영복 모음전 8520원 △허닭 닭가슴살 신제품 스페셜 패키지 1+1+1팩 2900원 △대추 방울토마토 3kg 9900원 △엘르옴므 여름 신상 반팔셔츠 70종 8640원 △휠라 반팔, 운동화 모음전 9600원 등이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무더운 여름을 겨냥해 극한의 시원함을 선사하는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의 신제품 ‘히츠 블랙 그린(HEETS BLACK GREEN)’을 출시한다.

히츠 블랙 그린은 극한의 시원함이 특징인 제품으로 히츠 후레쉬 제품군 중에서 시원함의 강도가 가장 높다. 히츠 블랙 그린의 출시로 히츠 후레쉬 제품군은 ‘블랙 그린’, ‘블루’, ‘그린’, ‘터코이즈’, ‘그린 징’ 등 총 5종으로 확대돼,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더욱 다양해진 히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이코스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이다. 아이코스 최신 모델인 ‘아이코스 3듀오(IQOS 3 DUO)’는 홀더를 재충전할 필요 없이 연속 2회 사용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연기나 재가 발생하지 않고 냄새가 훨씬 적어 성인 흡연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히츠 블랙 그린의 소비자가격은 기존 히츠 제품과 동일한 4500원이며, 6월 14일 아이코스 직영점에서 선출시된다. 6월 24일부터는 전국 편의점 및 소매점에서 히츠 블랙 그린을 구매할 수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식품, 리빙, 생활용품 카테고리 상품 총 34만종을 할인 판매하는 ‘전국민 세일’을 오는 23일까지 열흘간 연다.

CJ제일제당, 풀무원, LG생활건강, 한국P&G, 리바트, 락앤락, 한국마즈 등 11번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를 포함해 총 3400여 곳의 셀러가 동참한다. 식품, 가구, 침구, 주방용품, 건강용품 등 브랜드별 인기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았다.

특히 11번가는 행사 기간 하루 최대 3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국민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최대 11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11번가 신한카드 사용 시)을 함께 사용하면 최대 31만원까지 아낄 수 있다. 여기에 ‘15% 할인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도 추가로 제공하는 등 열흘간 총 11종의 국민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군만 따로 모아볼 수도 있다.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검색한 뒤 ‘국민쿠폰’ 필터를 적용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전국민 세일 행사 상품들이 나열된다. 

‘바디프랜드 아제라플러스’ 안마의자는 최대 혜택 적용 시 정가 대비 31만원 저렴한 239만원에, 치약 카테고리 이슈 상품 ‘페리오 프로폴리스 치약'(160g, 6개입)은 1만원대에, ‘더신선 국내산 활 민물장어(500g)’를 2만원대에, ‘테팔 매직핸즈 이모션 인덕션 세트’는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여름 기저귀 베스트 상품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썸머’, ‘플로라침구 여름 차렵이불’, ‘다샵 자석모기장’, ‘카누 아이스커피’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한 상품부터 각종 가정간편식(HMR), 도서, 문구류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홍창영 사업운영담당은 “코로나19가 일상화된 ‘위드 코로나’ 시대에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군들을 마련했다”며 “행사 기간 매일 제공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시원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라이트 콜드컵’ 3종을 오는 15일 출시한다.

‘라이트 콜드컵’은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컬러와 디자인의 아이스 음료 전용 컵이다. 이디야커피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 베이스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청량감을 강조했다. 짙푸른 바다와 같은 ‘딥블루’, 푸른 하늘을 닮은 ‘펄블루’,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퓨어’ 등 총 3종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여름 출시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엑스트라 콜드컵’에 이어 콜드컵 제품의 재질을 플라스틱 타입으로 변경해 스크래치 내구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재사용 가능한 콜드컵 전용 스트로우와 위생 관리가 용이한 스트로우 세척솔을 함께 제공한다. 신제품 ‘라이트 콜드컵’의 가격은 1만3000원이며 15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라이트 콜드컵은 이디야커피의 대표 컬러인 블루를 활용해 무더운 여름을 날리는 시원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MD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100℃ 고온 스팀 분사 조리 기능을 탑재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제품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중 처음으로 스팀 분사 방식을 활용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요리를 완성해 준다. 고온의 스팀으로 데치기, 찜 요리도 간편하게 가능하며, 내부에는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코팅 벗겨짐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 모드와 편의 기능을 갖췄다. ‘풀무원 자동메뉴 모드’는 풀무원의 대표적인 HMR(가정간편식) 제품인 ‘얇은피 만두’, ‘노엣지피자’, ‘올바른 핫도그’ 등에 최적화된 조리법을 제공하는 모드다.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인 풀무원의 노하우가 적용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이상적인 맛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복합 조리’ 모드는 스팀과 열풍을 함께 사용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팀 세척’ 모드는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내부의 찌든 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를 돕는다.

이번 제품은 10.5L 대용량 오븐형으로 내부 활용도가 높아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으며, 앞면이 유리 투시창으로 되어있어 조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성에는 본품 외에 ▲굽는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그릴 ▲튀김이나 찜 등을 위한 메쉬 바스켓 ▲국물이 있는 요리나 베이킹에 좋은 다용도 트레이 등 조리도구 3종이 포함됐다. 제품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Hmall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풀무원건강생활은 14일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3만 원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풀무원 대표 간편식 3종 ‘웰컴 박스’를 제공한다. 오는 18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방송 1시간 동안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승준 풀무원건강생활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홈쿡 시대를 맞아 기능과 편의성을 더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하게 됐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 풀무원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건강한 요리를 완성해 주는 주방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연이어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캠핑 필수 용품을 선별해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캠핑 원데이 특집전을 기획했다. 또한 치열해진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이색 및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캠핑 페스타’는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360분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야외에서 펼치는 캠핑 감성’을 콘셉트로, 인기 캠핑상품 판매는 물론, 식품 전문 쇼호스트들의 쿡방 및 먹방 도전, 캠핑장 현장 진행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1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첫 상품은 ‘엘라이브’에서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는 ‘프레시지’의 ‘냉동 삼겹살 및 부대찌개(총5팩)’로, 진주양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쿡방, 먹방에 도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자연에서 식탁까지’의 ‘촉촉통통 건어물 7종’, ‘블루필 넥밴드 선풍기’를 최대 20% 할인가 판매한다. 오후 6시부터는 180분 동안 김민영, 권예슬 쇼호스트가 남양주 캠핑장에서 생중계로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버팔로’의 팝업 텐트, 그늘막, 시트, 수납가방을 한 세트로 구성해 8만원대 특가에 판매하며,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미카엘 돈마호크’ 등 캠핑장비 및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14일부터 30일까지 ‘엘라이브’ 리뉴얼 기념 ‘업글데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엘라이브’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 스트레이트너(2명), 에어팟 프로(4명), 미로 무선 선풍기(6명) 등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모바일 TV 채널명을 ‘엘라이브’로 변경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 명품 등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 결과, 모바일 생방송 평균 유입 고객은 전년 동기(5/1~6/7)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코로나19로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TV를 통해 캠핑장비부터 먹거리까지 캠핑상품을 하루 동안 연이어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하게 됐다”며, “쇼호스트들의 먹방, 현장 생중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는 만큼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쇼핑의 즐거움까지 충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싱싱 프레시 6월의 맛’ 프로모션을 열고, 산지직송 제철식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현지 생산자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7000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 해당 쿠폰을 한 장 더 제공한다. 카드사 중복할인쿠폰도 있다.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7000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ID 당 매일 1회씩 제공한다. 

대표 제철식품으로 ▲광양 매실 중사이즈(10kg) ▲달콤한 초당옥수수(10개) ▲거제 삐뚤이 소라(1kg) 등을 추천한다. 산지 직송 상품으로 전라북도 김제의 ▲햅찰보리(4kg) 전라남도 완도의 ▲활전복(1kg) ▲햇 건다시마 등이 있다.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하는 스페셜딜 코너도 선보인다. 이틀 단위로 상품이 업데이트 되는데, 14일부터 15일까지 G마켓은 ▲통영 다시멸치(1.5kg) ▲조선호텔 포기김치(4kg) ▲스테비아토마토 샤인마트(1kg) ▲너트리 캘리포니아 볶음아몬드를 준비했다. 옥션은 ▲참쥐포(500g+500g) ▲명란젓(1kg) ▲제주 하우스 감귤(소과/2kg) ▲집밥 20곡 담은쌀(20kg)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신선식품실 고현실 실장은 “여름을 앞두고 입맛이 없어지거나, 너무 더운 날씨에 장보기가 힘든 고객들이 제철 음식이나 산지 직송 식품을 찾기 시작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산지 생산자 및 제철식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판매자들과 협업해 기획한 행사인만큼 신선한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 소속 프로골퍼 김주형(19) 선수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 오픈 2021'(총상금 12억원·우승상금 2억5000만원)에서 시즌 첫 우승을 일궈냈다. 올 시즌만 소속 골퍼가 세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CJ대한통운의 스포츠 스폰서십이 주목받고 있다. 

CJ대한통운은 13일 제주 서귀포 소재 핀크스 골프클럽(파71)에서 소속 프로골퍼 김주형 선수가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 시즌 두 번의 준우승을 기록하며 누구보다 우승이 간절했던 김주형은 대담한 승부를 이어가며 최종합계 14언더파 270타로, 11언더파 273타의 김백준을 제치고 올 시즌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CJ대한통운은 올 시즌만 소속 선수가 3승을 올리며 스포츠 스폰서십의 새로운 명가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1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 우승한 김시우 선수, AT&T 바이런 넬슨 대회에서 우승한 이경훈 선수에 이어 KPGA 코리안투어 에서 김주형까지 우승을 신고했다. 소속 선수의 선전으로 자사 마케팅 뿐 아니라 한국 남자 골프의 위상을 올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주형은 바로 KPGA 입회 후 최단기간 우승(3개월 17일)을 달성한 차세대 기대주다. 이번 우승과 더불어 두 차례 준우승으로 상금(4억 7480만원)과 제네시스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KPGA 코리안투어 4년 시드를 확보한 김주형은 대회 종료 후 “간절한 시즌 첫승을 이뤄내 기쁘고, 믿고 지지지해주는 팬들과 CJ대한통운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악천후로 경기가 밀려 3라운드 잔여 경기를 마치고 최종 라운드에 돌입한 김주형은 침착하고 대담한 경기 운영으로 2위 김백준 선수를 3타 차로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CJ대한통운은 김주형 선수가 악천후속에서 침착한 경기 운영을 하며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국내 물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됐다는 분석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담대하고 침착하게 경기운영을 보여준 김주형 선수의 시즌 첫승을 축하한다”며 “김주형 선수의 선전이 CJ대한통운의 기업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무형의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동남아, 중남미 등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CJ Logistics America’ 통합법인을 출범하며 미국 물류시장으로의 사업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 롯데마트가 17일부터 23일까지 전 점에서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수삼을 뿌리당 992원이라는 파격가(농할 적용시)에 선보인다.

수삼은 채취 후 말리거나 가공하지 않은 인삼을 뜻하는 말로, 대다수의 소비자가 인식하는 인삼은 수삼에 해당한다.  

보통 가을철에 수확하는 인삼은 산지 저장고에 보관돼 사시사철 전국으로 유통된다. 그러나 전년부터 이어진 코로나로 주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하고 경기 악화로 인한 소비 둔화 등의 영향으로 저장 수삼에 대한 수요가 최근 크게 줄어든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를 위해 수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수삼은 타 식재료에 비해 단가가 높아 일반 고객들이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식품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산 수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6월 17일부터 최대 산지 금산을 비롯해 서산 등 다양한 산지의 인삼을 전 매장에 공급한다. 행사 기간동안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하나/삼성)로 결제하면 판매가 대비 20% 할인돼, 국내산 수삼(소삼/한 뿌리/개/국산)을 992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샐러드용 새싹인삼(팩/국산)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손질한 세척인삼(2~3뿌리/국산)도 20% 할인된 각 3984원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뿌리는 많지만 모양이 고르지 못해 가치가 작은 난발삼 또한 판매한다.   

롯데마트 최덕수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삼 수요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 농가를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행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이 여름을 맞아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총동원 해 준비한 ‘놀라움이 끝이 없는 쇼핑 축제’ 어메이징 위크를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과 전국의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 도심형 아울렛에서 전개하는 어메이징 위크는 200여개의 패션 브랜드부터 여름 필수 계절 가전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최대 90%의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한다.

어메이징 위크는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플랫폼 이랜드몰에서 그 시작을 알린다. 이랜드몰에서는 오프라인 아울렛보다 2일 앞선 오늘(14일)부터 9일간, ‘반값쿠폰’, ‘득템 상품’, ‘어메이징 이득딜’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반값쿠폰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미쏘,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등의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득템 상품은 매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에어팟 프로, 치킨, 피자, 케이크 등의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동시에 다채로운 기획전으로 구성한 ‘어메이징 이득딜’은 매일 20개의 새로운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는 ‘어메이징 이득딜’ 대표 상품은 메종키츠네, 아미, 위닉스 제습기 등이 있다. 해당 상품은 단독 초특가 및 무료 배송으로 제공되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 시 추가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 전국의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어메이징 위크에서는 ‘어메이징 특가 릴레이’, ‘최대 70% 브랜드 세일쇼’, ‘초특가 장보기’ 등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특가 릴레이에서는 슈펜, 모던하우스 등 인기 브랜드의 일자별 특가상품을 한정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가 릴레이 대표 브랜드 슈펜은 행사 기간 동안 플랫 슬리퍼, 여성 슬립온, 슬리퍼, 에코백 등 다양한 여름 상품을 5000원 이하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신상 샌들, 젤리 슈즈, 런닝화 등 특정 행사상품을 7일간 1+1 프로모션을 더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40여개 PB브랜드는 전 품목(일부품목제외)을 대상으로 16일 단 하루에는 20%, 17일부터 22일까지 6일동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동복, 남성복, 여성복 등 온 가족의 여름 신상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아울렛에 입점한 뷔페 브랜드 애슐리는 16일부터 7일간 평일 디너와 주말을 한정해 하루 50명 선착순 고객에게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산지직거래 전문점 킴스클럽은 과일, 한우, 보양식 등 여름철 필수 장보기 상품에 초특가 할인혜택을 더해 제공하고, 데일리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등급의 와인을 1+1 행사와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더해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온 가족이 합리적으로 쇼핑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초특급 행사”라고 말하며, “온〮오프라인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이랜드와 함께 행복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아울렛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비치 세트를 증정하고,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이랜드리테일과 바프(HBAF)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미니 트래블백’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4일 온라인쇼핑몰에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올 4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세분화한 4가지 하위 브랜드별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디자인 제품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여러 테마로 연관된 상품들을 세트로 구성한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로 세분화해 새롭게 론칭했다. 이 밖에도 할인 행사 소식, 제품 소개, 사용 후기 등 하이메이드 제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4가지 브랜드별 코너를 마련해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코너에는 제품 기본 성능에 충실한 가성비 상품들을 둘러볼 수 있다. 50만원대 55형 UHD TV는 물론 50만원대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418L)도 구매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코너에서는 한일전자와 손잡고 개발한 하이메이드 전자식선풍기, 신일전자와 협업한 물걸레청소기 등 디자인과 품질까지 강화된 하이메이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코너에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전동 책상을,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 코너에서는 미니멀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소형 에어프라이어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하이메이드 전용 콘텐츠도 마련했다. ‘하메TV(하이메이드 TV)’ 코너에서는 하이메이드 제품 소개 영상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구매 전 상품을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모바일 앱으로 ‘하이메이드 in 라이프’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이메이드’ 제품으로 집안을 꾸민 소비자들의 다양한 정보와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 받고 추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자체브랜드(PB)를 찾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PB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하이메이드’ 브랜드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메이드’ 온라인전문관 리뉴얼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TV, 냉장고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레인지, 멀티쿠커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최대 32% 할인가로 선보인다. 14만원대 하이메이드 2구 인덕션을 9만원대 행사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매일두유가 이탈리아 웰빙간식 ‘미주라(MISURA)’와 함께 합동 라이브방송을 연다.

6월 15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매일두유·아몬드브리즈X미주라 합동라방’에서는 매일유업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곡물음료와 미주라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미주라는 1974년 약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탈리아 웰빙 과자·베이커리 브랜드다. 이탈리아 건강 빵류 부문 점유율 1위(2019년 기준) 브랜드로, 웰빙을 컨셉으로 한 여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3년 라이선싱업체 (주)명도물산(대표 : 한민)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통밀 함량이 높아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는 물론 어린이들의 건강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라이브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매일두유 5종과 아몬드브리즈 6종이다. 매일유업은 식단 관리를 위한 맞춤 기획팩을 준비했다. 매일두유 99.9, 매일두유 검은콩은 미주라 토스트 비스켓과 세트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는 미주라 통밀 도너츠와 세트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주라 토스트 비스켓은 러스크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지만 특히 스프, 잼과 잘 어울린다. 미주라 통밀 도너츠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도너츠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해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뒤 요거트나 아이스크림과 곁들이면 여름 간식으로 제격이다. 

이 외에도 매일두유 식이섬유, 매일두유 고단백 등 매일유업의 다양한 식물성 음료를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BMI 줄자와 매일두유 모델 황민현 포토카드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15일 하루 동안만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정가 대비 최대 52%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일 라이브방송에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그룹 포미닛 출신 배우 손지현이 출연한다. 방송 중에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매일두유 또는 아몬드브리즈 1박스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와 미주라 제품으로 식단 관리를 하시는 고객이 많은 것을 보고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며 “단 하루만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여름철 건강 관리를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2세대 두유’인 매일두유 99.9는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 대부분은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두유의 영양성분인 단백질을 12g으로 꽉 채운 ‘매일두유 고단백’을 출시하는 등 식물성 음료시장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