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월 3만9천원으로 5G 사용”…국민은행 리브엠 5G 전용 요금제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월 3만9천원으로 5G 사용”…국민은행 리브엠 5G 전용 요금제 출시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6.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하겠다” 산업은행, 2500억원 채권 발행
- 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은행과 증권 결합한 복합 금융센터 오픈
- KB손해보험, KB희망바자회 열어…“희망 나누며 상생의 가치 실현해요”

최근 5G를 사용하는 고객이 늘어가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이 리브엠 사용자를 대상으로 월 3만원대 5G 전용 요금제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월 30GB의 데이터는 물론 음성과 문자 역시 넉넉히 제공한다고 합니다.

증권가에서는 주목할만한 포럼이 있습니다. 바로 NH투자증권의 ‘코로나 넘어, 새로운 시대로 가는 로드맵’ 포럼입니다. 2021년 하반기 전망을 위주로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NH투자증권의 HTS 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험계에서는 훈훈한 소식이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이 아름다운가게와 손을 잡고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는 소식입니다. 비록 오프라인으로 장터가 열리지는 않았으나 온라인으로 진행돼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바자회의 수익금은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들을 지원하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JT저축은행이 업계 최초로 사무용품을 녹색제품으로 전환했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산은 '코로나 피해기업 지원' 2500억원 채권 발행

산업은행은 2500억원 규모의 사회적 채권(원화) 발행을 끝냈다고 7일 밝혔다. 채권 만기는 2년이며, 발행 금리는 1.16%다. 조달 자금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장기화로 피해를 본 기업 지원 등을 위해 쓰인다.

산업은행은 2018년 국내 최초 원화 녹색채권 3000억원을 발행했다. 매년 ESG채권을 꾸준히 발행했고, 향후 ESG채권 발행을 정례화해 원화 ESG채권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은행은 정부 정책에 발맞춰 녹색금융을 비롯한 정부의 사회적가치 제고 정책에 부합하는 금융지원을 적극적으로 이행해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리브엠, 월 3만원대 5G 전용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5G 전용 상품인 ‘5G 든든 30GB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 요금제는 월 3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음성은 300분, 문자는 100건을 제공한다. 기본요금은 월 4만4500원이며, 별도 금융 할인실적과 관계없이 월 5500원의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돼 월 3만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요금제는 선착순 3000명에 한해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요금제는 국내 5G 가입자의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인 25GB 내외 수준을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현재 이동통신 시장의 5G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이 10GB 내외로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100GB 이상의 고가 요금제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이 데이터 사용량 대비 고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문제가 있었다.

○‥"친환경 경영" JT저축은행, 기업 사무용품 녹색제품 전

JT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사무용품을 녹색제품으로 전환하고 생산 품목이 늘어나는 대로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7일 밝혔다. ESG 경영의 일환이다.

녹색제품이란 환경오염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생산된 것으로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다. 하지만 JT저축은행은 미래 세대를 위해 녹색제품 전환을 추진하기로 했다.

JT저축은행은 향후 그린가드 인증 집기류 등 구매 가능한 생산품이 추가되면 순차적으로 녹색제품 도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코로나 넘어, 새로운 시대로!” NH투자증권, 하반기 전망 포럼 유튜브 생방송 실시

NH투자증권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전망 포럼 ‘코로나 넘어, 새로운 시대로 가는 로드맵’을 실시한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9일에는 리서치 하우스뷰를 시작으로 주식시장 전망과 포트폴리오 전략 및 산업 전반에 대한 전망을 주제로 한다. 이어 10일에는 글로벌 투자전략 및 FICC(채권·외환·상품)에 대해 설명하며 미·중 시황은 물론 원자재·글로벌 리츠·해외기업 유망종목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오태동 리서치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의 시장 환경 변화와 다양한 대내외 변수를 고려한 하반기 경제·금융시장을 전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 외에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리서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대구은행 손잡고 복합센터 ‘DIGNITY DGB금융센터’ 오픈

(왼쪽부터)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임성훈 대구은행장, 송원복 대구은행 서울영업부장, 송해경 강북WM센터장, 김태오 회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가 개점 기념 리본을 자르고 있다 [사진=DGB금융지주]
(왼쪽부터)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임성훈 대구은행장, 송원복 대구은행 서울영업부장, 송해경 강북WM센터장, 김태오 회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가 개점 기념 리본을 자르고 있다 [사진=DGB금융지주]

DGB금융그룹의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이 될 DGB금융센터에 대구은행과 하이투자증권의 복합점포가 문을 열었다.

DGB금융그룹은 7일 DGB금융센터 입주기념식과 ‘DIGNITY(디그니티) DGB금융센터’ 복합점포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임성훈 대구은행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 증이 참석했다.

DGB금융센터는 은행과 증권이 한 공간에서 시너지 영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원스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총 7개의 DIGNITY 복합금융센터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수도권 3호 복합점포 개점을 추진 중이다.

대구은행과 하이투자증권은 고객 기반이 우수하고 금융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복합점포를 열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KB희망바자회' 열어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현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2021년KB희망바자회’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좌측), 재단법인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가운데) 및 KB손해보험 디아이인슈㈜ 김영옥 대표(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2021년 KB희망바자회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좌측), 재단법인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가운데) 및 KB손해보험 디아이인슈㈜ 김영옥 대표(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2021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비록 이번 ‘KB희망바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장터가 열리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을 통해 공식행사 및 스타 애장품 경매행사 등이 진행됐으며,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점 등 총 10개소에서도 동시 진행됐다. 특히,이번 애장품 경매행사에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 김연아, KB손해보험 신규TV상품 광고 모델로 출연 중인 작사가 김이나와 웹툰 작가 주호민,신임 KB손해보험스타즈 배구단 감독 후인정 및 KB금융그룹 소속 프로 골프 선수 박인비, 전인지, 안송이, 오지현 등 많은 스타들이 본인의 애장품 기부를 통해 참여했다. 올해로 16년 째를 맞이한 희망바자회는 그동안 약 77만 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우리 사회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교보생명, 저해지구조 간편가입 종신보험 2종 출시...고령자·유병력자 대상 상품 라인업 확대

교보생명은 고령자와 유병력자도 쉽게 가족생활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무)교보실속있는간편가입건강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보장을 결합한 간편심사 종신보험으로,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간소화된 계약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면 된다.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을 통해 사망은 물론 일반적질병(GI)을 평생 보장한다. GI 발병 시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아 의료비나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하나생명, (무)손안에 연금보험 출시...노후에 연금액 증액 수령 등 나만의 맞춤 연금설계 가능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오래 유지할수록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무)손안에 연금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에서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손안에 연금보험은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의 원금에 유지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더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10년 납 이상 가입 시, 유지 보너스는 보험 계약일 이후 3년이 경과하고 보험료 납입 36회차에 전일 적립액의 0.5%, 60회차에는 2.5%, 120회차에는 3%를 추가로 적립한다. 더불어 10년 납 이상인 경우는 월 납입 보험료 30만 원 초과 시, 3년 납/5년 납/7년 납인 경우는 월 납입 보험료 50만 원 초과 시, 일정 금액 할인 또는 추가 적립의 혜택을 제공한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