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관리공단, 자연과 사람의 약속' 워크숍 연다
상태바
공원관리공단, 자연과 사람의 약속' 워크숍 연다
  • 조원영
  • 승인 2015.11.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박보환)은 자연보전과 보호지역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자연과 사람의 약속' 워크숍을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경기 고양시 엠블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한국보호지역포럼과 공동주관하고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워크숍은 자연보전 및 보호지역과 관련하여 국내 정책변화와 세계공원총회(WPC) 등 국제회의에서 논의된 자연보호와 관련한 최신 동향을 소개한다.

분과별로 국가보호지역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비무장지대 생태관광을 통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워크숍의 결과로 자연과 사람의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 행동계획을 담은 ‘자연과 사람의 약속’이라는 선언문이 채택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 참석 희망자는 ‘자연과 사람의 약속 워크숍’ 누리집(www.natureplu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온라인 사전등록 기간은 11월 25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상생협력실(02-3279-2962) 또는 한국보호지역포럼 사무국(02-3279-2806)에서 받는다.

아울러 워크숍 누리집에서는 누구라도 자유롭게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나의 약속을 게시할 수 있으며, 이 중 선별된 내용들이 선언문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