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슈퍼로봇대전T’ 2019년 한국어판 출시
상태바
반다이남코, ‘슈퍼로봇대전T’ 2019년 한국어판 출시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1.2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애니메이션 IP를 집대성한 크로스오버 RPG게임 시리즈 ‘슈퍼로봇대전 최신작의 발매가 결정됐다.

일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9일 유튜브 공식채널 생방송을 통해 ‘슈퍼로봇대전T(이하 슈로대T)’의 발매소식과 함께 1차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슈로대T’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최초의 슈로대가 될 예정이다.

슈로대T의 프로모션 영상에서 공개된 참전작으로는 무적로보 트라이더G7, 성전사 단바인, 성전사단바인 뉴스토리 오브 오라 배틀러 단바인, 기동전사 Z건담, 기동전사 건담 ZZ,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기동무투전 G건담, 장갑기병 보톰즈, 장갑기병 보톰즈 빅 배틀, 용자특급 마이트가인, 용자왕 가오가이거, 톱을 노려라! 건버스터, 기동전함 나데시코 극장판 더 프린스 오브 다크니스,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 건X스워드, 마징가Z 인피니티로 밝혀졌다.

몇 년간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용자왕 가오가이거의 재참전과 함께 닌텐도 3DS작품 외 첫 참전인 건X스워드가 주목받는 타이틀이다. 여기에 모든 시리즈를 참전했던 마징가Z가 지난 5월 국내 개봉한 최신작 ‘마징가Z 인피니티’의 스토리로 참전한다는 소식에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어서 밝혀진 신규 참전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가수 박완규가 부른 주제곡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친숙한 애니메이션인 ‘카우보이 비밥’이 등장한다. 또한, 고전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의 조연 캐릭터인 우주해적 캡틴 하록의 이야기를 그린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무한궤도 SSX’도 등장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아울러 일본의 만화가 서클 CLAMP의 판타지 메카닉 애니메이션 ‘마법기사 레이어스’의 첫 참전은 슈퍼로봇대전을 접하지 못한 CLAMP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일본의 유명 각본가 우로부치 겐이 제작에 참여한 극장판 메카닉 애니메이션 ‘낙원추방’도 신규 참전작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이번 ‘슈로대T’의 한글화를 진행한다고 밝혀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있다. 아울러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프로듀서 테라다 타카노부와 슈퍼로봇대전 T의 프로듀서 모가미 쇼헤이가 한국 유저들에게 보내는 비디오 메시지와 함께 한국어 프로모션 비디오를 공개했다.

테라다 타카노부와 모가미 쇼헤이는 ‘안녕하세요’라는 한국 인사를 시작으로 “응원해준 한국의 슈로대 팬들 덕분에 한국어판의 발매가 결정됐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슈퍼로봇대전T의 정확한 발매일을 비롯해 최신정보나 한정판, 특전 소식도 빠르게 공개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