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파리서 한-프 스타트업 교류 지원 행사 '스타트업 서밋' 개최
상태바
중기부, 파리서 한-프 스타트업 교류 지원 행사 '스타트업 서밋' 개최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8.10.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문재인 대통령 유럽 순방을 계기로 지난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국내 스타트업 현지 진출 지원 행사 '한-프 스타트업 서밋'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현지 진출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코트라 등 유관기관들도 참여했다.

한국과 프랑스 기관들은 이날 4건의 협약을 맺고 양국 스타트업들을 위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국 스타트업 지원정책에 대한 공유와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혁신성장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또 프랑스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바이어 등이 참여한 '기업별 1대 1 비즈니스 상담회'도 운영됐다. 한국과 프랑스 스타트업 및 관계자들의 친목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코리아 스타트업 나이트'도 진행됐다.

파리 메종 드 라 뮤뚜알리떼에서 열린 한-프 스타트업 서밋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중기부 제공]

스타트업 관계자는 행사 콘퍼런스에서 양국의 스타트업 지원정책 등을 공유하며 성장 전략을 모색했다.

특히 스타트업 기업소개(IR)는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중기부는 전했다. 한국에서는 프랑스 진출을 희망하는 112개사가 신청해 35개사가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프랑스 VC가 관심을 보인 12개사가 투자유치 IR을 진행했다. 프랑스에서도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24개사 중 선정된 7개사가 한국 시장 진출 의지와 현지화 전략을 발표했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프랑스는 VC투자가 유럽에서 가장 많을 정도로 스타트업 생태계가 발달된 나라"라며 "양국 스타트업 교류와 협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