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공부, 대세는 패턴학습법…’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출간
상태바
영어회화 공부, 대세는 패턴학습법…’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출간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6.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취업, 비즈니스 등을 위해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학습자가 많아지며, 효과적인 영어회화 공부법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는 ‘패턴학습법’이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잇따르며 패턴영어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영어회화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영어회화를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패턴영어 공부법’, ‘직장인 영어회화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영어회화 책 추천해주세요’ 등 영어회화 공부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패턴학습법’은 영어회화에서 자주 활용되는 패턴을 익히고, 이를 응용해 다양한 문장을 구사하도록 하는 학습법이다. 영어회화 전문가들은 이 패턴학습법이 특히 암기와 응용 측면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패턴만 익히면 무한대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단기간에 늘어날 수 있다는 것.

이에 해커스 교육그룹의 기초영어 전문 브랜드 ‘해커스톡’이 이 패턴학습법을 통해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회화 책을 출간해 화제다. 교재는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패턴으로 말하기’다. 해당 패턴영어 교재는 시중 교재와 달리 5억 개의 빅데이터에서 추출한 활용도 높은 패턴 100가지를 담았다. 이 100가지 패턴은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문장만 엄선했기 때문에, 영어회화를 독학으로 공부해도 원어민처럼 영어를 구사하며 일상회화, 생활영어회화를 막힘 없이 할 수 있다. 

하루 10분 패턴영어 공부로 말문이 트이도록 도와주는 것 역시 해당 교재의 장점이다. 출퇴근 길에, 점심시간에, 이동 중에, 자기 전에 등 잠깐만 짬을 내어 딱 10분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했다. 따라서 영어회화 공부는 필요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특히, 해당 영어회화 책 본문의 QR코드를 찍으면 무료 음성강의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빠른 영어회화 공부가 가능하다.

학습자는 우선, 매일 그 날 배울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패턴’을 확인하게 된다. 이어 원어민 음성 MP3와 무료 강의를 통해 이 패턴을 직접 들어보고, 이 패턴이 쓰인 문장을 ‘미국인이 많이 쓰는 문장 TOP 5’로 익히고 따라 말해본다. 나아가 우리 말만 보고 앞에서 학습한 영어 문장을 말해보며 복습한 후, 오늘 배운 패턴이 사용된 영화나 드라마 속 실제 대화문으로 네이티브처럼 말해보면 하루 공부가 완성된다. 이 과정이 10분 가량 소요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영어회화 실력을 높일 수 있다. 

해당 교재 구매자는 해커스톡 사이트에서 영어회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추가 자료 8종을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톡 사이트에서는 우선, 패턴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팟캐스트 음성 강의와 예문 및 대화문 MP3 파일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학습페이지를 제공한다. 따라서 책에 수록된 패턴과 문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스피킹 레벨테스트, 매일 영어회화 표현, 오늘의 영어 10문장 등 추가 학습자료와 별책 ‘10분 스피킹 핸드북’을 제공하며, 전문가의 1:1 영어 스피킹 케어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