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완벽가이드북 무료배포 이벤트 진행"
상태바
한울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완벽가이드북 무료배포 이벤트 진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6.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점은행제 전문 교육기관인 한울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울)이 한국어 교원 완벽가이드북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세계 각 나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 교원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이에 한울은 한국어 교원을 시작하고자 하는 학습자를 위해 한국어 교원에 대한 정보들이 담긴 한국어 교원 완벽가이드북(비매품)을 무료로 배포한다. 해당 이벤트는 상시로 진행되며, 한울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료로 배포되는 한국어 교원 완벽가이드북에는 특히 한국어 교원 2급과 3급의 차이점을 비롯하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기간, 수강 방법, 전망 등이 제시되어 있어,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처음 준비하는 학습자의 한국어 교원 관련 궁금증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울은 교육부 국립국어원으로부터 정식평가인정을 받은 공식력 있는 기관으로, 학습자가 빠른 기간 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1:1 무료 맞춤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또, 현재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어 교원 과목 수강료를 최대 67%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00% 모바일 출석 가능, 쪽지시험/레포트/토론을 단 1회씩만 진행하는 편리한 학습방법 등으로 2018년 4월 25일 기준 한국어 교원 누적이수학점 3만 학점을 돌파, 기록을 수립하였다.

나아가 학습자들이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채용공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원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 공무원을 희망한다면 꼭 취득해야 할 사회복지사 자격증 및 보육교사, 경영학(학위) 과정 등 총 74개의 과목을 보유, 수강료를 최대 70%까지 할인하고 있다. 

한울 관계자는 “한국어 교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국립국어원으로부터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한울을 찾는 학습자가 많아졌다”며, “무료로 배포되는 가이드북을 통해 많은 학습자들이 좀더 쉽고 전략적으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울은 2017년 한경비즈니스 주최 학점은행/평생교육부문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하며, 그 명성을 입증한 바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