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중소기업 대상 ‘개발자 포럼’ 개최
상태바
SK텔레콤, 중소기업 대상 ‘개발자 포럼’ 개최
  • 김병태
  • 승인 2012.08.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SK 분당사옥에 위치한 열린 아이디어 개발공간 ‘T오픈랩’에서 진행

‘함께 정보를 나누고 인맥을 쌓으며 ICT 파트너와 새로운 가능성, 진정한 상생의 길을 찾는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오는 29일 분당사옥에 위치한 ‘T오픈랩’에서 ICT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함께하는 ‘개발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발자 포럼’은 ICT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ICT 업계의 주요 기술 및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포럼 참석자간 자연스러운 인적 네트워크 조성이 가능하도록 SK텔레콤의 전문 개발인력과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준비하는 행사로 지난 7월 첫 행사가 개최된 이래 이번이 두 번째다.

29일 개최될 ‘개발자 포럼’에서는 각종 전문가 세미나는 물론 참석 기업들 간의 업계의 각종 현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강화, 참석 기업들이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선 ‘만나고 싶은 벤처 기업인’으로 위자드웍스※1의 표철민 CEO가 강연을 통해 ICT 산업에서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최근 ICT 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해 ‘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현황 및 사업 기회(날리지웍스※2 조승철 수석 컨설턴트)’, ‘소셜네트워크와 빅데이터(IgniteSpark※3 최환진 CEO) 등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 이날 행사에는 참가 기업 관계자들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해 서로 소개하고, 식사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업계 종사자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개발자 포럼 행사는 ICT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별도비용 없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T오픈랩 홈페이지 (http://topenlab.sktelecom.com) 또는 이메일(topenlab@sk.com)을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SK텔레콤 변재완 종합기술원장은 “1회 개발자 포럼 참석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ICT 업계 종사자들이 더욱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개발자 포럼을 꾸준히 개최해 ICT 관련 중소기업들이 서로 정보를 나누며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열릴 ‘T 오픈랩’은 기술개발 환경이 부족한 중소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이 기술·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필요 시 SK텔레콤의 전문기술인력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지난 6월 개관한 개발공간으로, 현재 이용률이 70%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명실상부한 동반성장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병태  kbt5786@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