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해의 빛, 생명의 빛' 공모전 참여하세요
상태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공모전 참여하세요
  • 김경호
  • 승인 2012.04.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2일까지 사진ㆍ다큐ㆍ드라마ㆍ애니메이션 형태 UCC 동영상 등

환경부가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법' 제정을 기념하고 환경과 건강을 배려하는 건전한 조명문화 확산을 위해 조명박물관과 함께 '빛공해 사진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빛공해 사진 공모전은 빛공해를 주제로 한 대표적인 환경사진 공모전이다.

2011년 공모전 최우수상 '빛공해'
공모전 주제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에 따라 자연스럽게 포착한 사진 또는 다큐, 드라마, 애니메이션 형태의 UCC 동영상(1분 30초 내외/100MB이하)을 오는 2일부터 5월22일까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lighting-museum.com/eyelovecampaign)에 등록하면 된다.

환경부는 주제 표현성, 참신성, 예술성, 보도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1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5명), 장려상(6명), 입선(28명) 등 총 43명을 선정하고 6월초에 시상(총 상금 1700여만 원)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최우수상은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은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정부과천청사 및 조명박물관에서 순회 전시·상영되고 포스터 및 홍보 동영상 등으로 제작돼 빛공해 저감 및 건강한 조명환경 조성 등을 위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2011년 공모전 공해의빛상 '무지개해변'
환경부는 "사진 및 UCC 공모전이 우리나라의 빛공해 실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환경친화적인 조명문화가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법이 시행되기 전까지 하위법령 제정 및 좋은 빛환경 조성사업 등을 통해 빛공해를 국가차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