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안면인식 이용한 학생증 등 무방문 신청 서비스 개시…금융권 최초
상태바
우리銀, 안면인식 이용한 학생증 등 무방문 신청 서비스 개시…금융권 최초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7.12.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증 등 7개 업무 무방문으로 신청 가능…위비뱅크 통해 발급 절차 개선 ‘고객편의 증대’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12일부터 실시한다.

안면인식(얼굴)을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협약된 대학교의 신입생을 대상한다. 우선 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본인이 촬영한 신분증 내용과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정부기관에 등록된 신분증 내용을 대조하고 다시 실제 얼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이용한다.

위비뱅크의 대학생특화서비스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학생증 ▲입출금통장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원터치알림 ▲체크카드 ▲청약저축 가입 등 7가지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학생증 발급 신청 업무는 무방문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원의 도움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매년 10만명이 영업점을 방문해 학생증을 신청했다”며 “안면인식을 통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대학생 특화 서비스’를 통해 학생증 신청뿐만이 아니라 젊은 대학생들의 생활에 맞는 대학생 라이프 매거진, 학교식당 식단 정보, 과외 서비스 등 캠퍼스 생활을 위한 콘텐츠와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