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수익금 일부 문화유산 보호 위해 '환원'”...스타벅스, 광복절 MD 시리즈 ‘출시’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수익금 일부 문화유산 보호 위해 '환원'”...스타벅스, 광복절 MD 시리즈 ‘출시’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8.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아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광복절 MD를 선보입니다. 지난 삼일절 스타벅스는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유물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데 이어 이번에도 친필 휘호인 ‘지성감천’을 기증합니다.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합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하이트진로는 그날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당일 만든 켈리 맥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최근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시 일대를 방문해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광복절을 맞아 MD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가 광복절을 맞아 MD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 스타벅스]

○.. 스타벅스코리아가 광복 78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한국의 전통 요소를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광복절 MD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공예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해당 상품들은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의 광복절 MD 2종(자개 코스터, 자개함)과 텀블러로 구성됐다.

‘코리아 자개함’은 오얏꽃과 전통 단청에 그려진 당초문양을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으로, 명함이나 액세서리 등을 보관하는 소품함으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리아 자개 코스터’는 오얏꽃의 이미지를 자개로 표현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한층 강조했으며, ‘텀블러(473ml)’는 세련된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상품이다.

광복절 기념 MD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올해도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삼일절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 유물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데 이어 이번 광복절에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지성감천(至誠感天, 지극한 정성이면 하늘을 감동시킨다)’ 유물을 기증한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 백범 김구 선생의 ‘유지필성(2023)’에 이어 일곱 번째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부터 10년 동안 광복절, 삼일절 MD 상품을 한정 판매하고 판매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기금으로 후원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매년 광복절에 선보이고 있는 MD가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 조성 및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반영해 이번에는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및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도 유명하다.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20여 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보는 동시에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고자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지역 관광객이 찾고 있다.

3년 만에 열린 지난해 축제에는 우천 영향으로 이틀만 운영하였음에도 약 4만명이 방문해 맥주 약 4만8000병이 완판되는 등 축제를 즐겼다.

올해 축제는 매년 규모가 커지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좌석수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인 약 1만석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켈리를 매일 공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부드러우면서 강렬함을 극대화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차 보기만 해도 시원한 ‘맥주 연못’에서 켈리를 꺼내 마시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 행사장 곳곳에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축제는 첫째날(17일) 개막식에 화려한 드론 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둘째날(18일)은 하이트진로 켈리 데이로 운영되어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불꽃놀이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주가맥축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분들이 축제를 찾아와 오늘 만든 켈리 맥주와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12일, 최근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일대에 방문해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충청북도 청주 지역은 지난달 연일 이어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되고 하천이 범람하는 등 대규모 수해를 입었다. 이에 대한 복구가 미처 이뤄지기 전 지난 10일 발생한 태풍 '카눈'으로 인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했다. BBQ는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과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이번 올리버스 활동을 기획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들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마을에 방문해 안전 수칙 교육을 받고 장화와 목장갑 등을 착용한 뒤 현장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단원들은 수해로 발생한 산사태 토사물을 제거하고 피해를 입은 주택 주변 농경지 범람으로 발생한 부유물과 폐기물을 제거했다. 이어 인근 농가를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내부를 점검하며 농작물 정리 등 침수 피해를 정리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단원은 "수해 현장을 찾아 피해 어르신들을 위로 해드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분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회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BQ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아픔을 함께하고 도움을 보탤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2기는 지난 2월 아동양육시설 치킨 전달을 시작으로 지구의 날 맞이 플로깅 및 쪽방촌, 유기견 보호소, 경로식당 등을 방문하며 매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롯데홈쇼핑은 이날(1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광장에서 ‘벨리 다이브, 비 케어풀(Belly Dive, B-Carepool)’ 전시를 진행한다.

수영장 안전요원으로 변신한 벨리곰을 콘셉트로, 모자와 호루라기 목걸이를 착용한 10M높이의 벨리곰 조형물을 공개한다. 역대 벨리곰 실내전시 중 가장 큰 높이다. 또한 ‘튜브 타는 벨리곰’, ‘서퍼 벨리곰’ 등 2M 높이의 조형물 5종과 ‘꼬냥이’ 소형 조형물도 전시한다. 지하 2층 이벤트존에는 안전요원 벨리곰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 시팅인형, 키링, 포스터 등 수영장 콘셉트의 한정판 굿즈도 판매한다.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엽서, 부채, 머그컵 등을 증정하는 에어볼 이벤트를 진행하며, 1만원 이상 구매시 벨리곰 풍선도 제공한다.

○.. 롯데온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8월 온세일∙온앤더뷰티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 패션, 스포츠&레저, 식품, 홈리빙 등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뷰티 버티컬 온앤더뷰티는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하고,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진정 및 보습 상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8월 온세일은 막바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휴가 용품을 판매한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쿠폰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3천점을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또한 본격적으로 가을∙겨울 신상품이 나오는 시기를 맞아 여름 시즌 상품도 최대 절반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휴가지에서 입을 수 있는 패션 상품인 '해바이해킴 레이어드 코르셋 원피스’를 10만5880원에, '엔도어 데커 리넨 집업 1/2 셔츠'를 5만7200원에 판매하며, 편하게 입기 좋은 '플루크 23SS 인기 티셔츠'도 1+1 구성으로 3만원대부터 선보인다. 또한, 자연 속 캠핑 여행을 즐기기 위한 '카르닉 스페이스 돔텐트'를 6만3200원에, '스패로우 어메니티 더블 자충매트 에어매트'를 15만75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하루동안 혜택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롯데온이 엄선한 브랜드 모음전인 빅브랜드 등을 진행해 빈폴키즈, 유한킴벌리, 오뚜기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앤더뷰티는 같은 기간 '애프터 서머'를 테마로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티 로더, 키엘, 크리니크, 맥, 아베다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회복하기 위한 진정 및 보습 상품을 제안한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롯데온 온앤더뷰티 MD가 엄선한 인기 상품 구매 시 추가 샘플을 증정한다.

더불어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럭셔리 뷰티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브랜드별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최대 5천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행사상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5명을 추첨해 뷰티 신상품 '맥 뉴(NEW) 스쿼트 플럼핑 글로스 스틱'을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여름 및 휴가철이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어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하는 온세일을 기획했다”며 “할인 및 적립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여름 시즌 상품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얼마 남지 않은 여름 끝까지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는 공채 44기 인턴사원들이 지난 11일까지 약 2주간의 입문 교육 후 현업부서에 배치됐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 자로 입사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100여 명은 <Various Dreams, One Team-다양한 우리의 꿈이 모여, 하나의 팀이 되다>를 주제로 직무 체험, 팀별 과제, 인턴사원을 위한 꿀팁 등 영제네레이션의 조직 적응력 및 조직 이해도를 높이는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교육 중 ‘대표이사와의 대화 시간’에 참석한 송미선 대표이사는 “고객들을 향해 꿈을 실현시켜드리겠다고 말하고 있다”며 “우리 직원들 역시 하나투어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많은 사람을 만나며 꿈을 펼치고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조언과 응원을 전했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입문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종합적인 평가가 우수한 인턴사원들을 대상으로 특별상을 시상했다.

인턴사원들은 이날(14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영업, 상품기획·운영, 마케팅, 경영기획 등 현업부서에 배치돼 업무 및 과제 수행, 평가를 거친 후 오는 11월 최종 입사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 역대 최다 인원 수준을 선발해 다방면의 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 다양성을 확보했다”며 “인재들이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023년 FW 첫 컬렉션인 ‘시티룩 컬렉션’을 오는 16일 공개한다.

시티룩은 느낌이 다른 두 가지 이상의 무드를 섞어 새롭게 표현한 현대적 감각의 옷차림을 뜻한다.

미쏘에서 새롭게 선보인 올해 ‘시티룩 컬렉션’은 본인의 일에 집중하는 프로페셔녈한 면모와 현대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활동적인 시티 우먼의 감성을 함께 보여준다.

미쏘만의 시티룩 감성을 담은 룩북도 함께 공개했다. 룩북에서는 포멀한 무드의 아우터와 캐주얼한 무드의 아이템을 조화롭게 코디하여, 모던한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올 봄에 큰 인기를 끌었던 트위드 자켓, 크롭 테일러드 셋업, 집업 디테일의 비건 레더 자켓 등 포멀한 아우터를 중심으로, 크롭 기장의 블루 셔츠와 레이어드 디테일의 스커트 등 캐쥬얼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는 캐쥬얼하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미쏘의 ‘시티룩 컬렉션’ 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미쏘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패션쇼핑앱 브랜디는 ‘응답하라 브랜디’ 기획전에 참여한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평균 67%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여름 시즌을 맞아 추억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로 진행한 ‘응답하라 브랜디’가 고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특히 기획전 내 ‘7900원 균일가’ 행사가 큰 인기를 끌어 행사 상품 중 절반 이상이 매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수치를 살펴본 결과, 기획전에 참여한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평균 67%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데일리 로맨틱룩 쇼핑몰 ‘나이니’와 심플 베이직 페미닌룩으로 주목받는 ‘프롬헤드투토’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각 196%, 189%가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큐니걸스, 데이뮤즈, 포디룩, 달고나나, 메이글 등 쇼핑몰의 판매량이 2.5배 이상 늘었다. 특히 ‘포밍뮤즈’와 ‘베리주’의 경우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30배와 10배 이상 급증한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브랜디는 고객들에게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한 경험을 제공한 것이 쇼핑몰의 거래액 증가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브랜디는 더욱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기획전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브랜디 프로모션팀 관계자는 "이번 '응답하라 브랜디' 기획전을 통해 레트로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거래액의 상승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색다른 콘셉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여름 가장 큰 뷰티 혜택을 제공하는 8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랑콤, 바비 브라운, 시슬리 등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데일리, 이너뷰티 아이템까지 33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철 관리를 위한 헤어·바디 및 선케어 제품 기획 특가도 마련했다.

뷰티컬리의 월간 최대 기획전인 만큼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1만원 쿠폰을 포함해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매일 오후 2시와 6시에 루치펠로, 에끌라두, 피토메르, 비플레인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역대급 할인율을 적용한 ‘페스타딜’ 코너도 선보인다.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약 190여 개 상품을 7일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스킨케어와 바디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엄선했다. 특히 럭셔리 뷰티 상품 구매 시 본품 급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요즘 많이 찾는 트렌드 뷰티 아이템도 콘셉트에 맞춰 추천한다. SNS에서 입소문 난 컬리 인기 아이템과 청담동 치트키 등 믿고 쓰는 메이크업샵의 필수 아이템, 올 여름 가장 많이 검색된 추천 아이템까지 각 코너에 맞춰 뷰티 상품을 큐레이션할 예정이다.

한편, 뷰티컬리는 다음 달에도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9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추석에 선물하기 좋은 럭셔리 선물세트부터 환절기 스킨 및 바디케어 등 시기에 맞춘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추천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이 최근 출시한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가 야구 열기 가득한 잠실야구장에서 야구팬들과 인상깊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LG트윈스 홈경기가 진행된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임프린투는 1루 내야 광장에서 일일 타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수많은 트윈스 팬들이 임프린투 부스를 찾아 저마다 LG트윈스 로고와 야구공, 방망이 등 다양한 응원 타투를 체험하면서 지금까진 없었던 색다른 고객경험을 만끽했다.

특히 지난 13일 경기에서는 시구자로 나선 가수 비비의 ‘타투 응원룩’도 야구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양팔 곳곳에 LG트윈스 로고와 야구공, 빨간 입술 등의 타투를 하고 마운드에 오른 비비는 정확하게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하는 시구를 뿌리며 트윈스 승리의 기운을 북돋았다. 시구 후에도 비비는 관중석에 남아 임프린투 기기로 타투를 즐기며 MZ세대 식의 남다른 응원룩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담당자는 “매일 새롭고, 매일 다르게 언제 어디서나 내가 표현하고 싶은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임프린투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며 “야구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마련해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프린투는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타투 도안을 선택하고 이를 신체에 그대로 구현하는 포터블(portable) 프린터다. 한 손에 쥘 만큼 크기(95x61x78㎜)가 작고 무게(220g, 틴트 팔레트 포함)는 가볍지만, 최대 600dpi의 고화질로 인쇄될 만큼 성능이 탁월하다. 이렇게 새긴 타투는 약 24시간 지속된다. 임프린투는 공식 웹사이트(imprintu.com)를 비롯하여 무신사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오는 17일까지는 더현대 서울 1층 팝업 스토어에서 오프라인 구입도 가능하다.

○.. 동서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미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헤일로탑 인터내셔널(HALO TOP International, 이하 헤일로탑)'의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는 풍부한 바닐라향과 크리미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우유 베이스에 바닐라 고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파인트(473ml) 한 통에 295kcal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헤일로탑은 지난 2012년 미국에서 발매된 이후 ‘파인트 한 통당 330kcal’로 유명해진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발명품 톱25'에 선정 되기도 했다.

이어 지난 2019년 동서가 국내에 첫 론칭한 헤일로탑은 이번 신제품 ‘바닐라’를 포함해 ‘초코’, ‘딸기’, ‘피넛버터컵’, ‘씨솔트카라멜’ 등 총 5가지 다양한 플레이버(Flavor)를 선보이고 있다.

동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B마트에서 이날(14일)까지 헤일로탑 제품 5종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헤일로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해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헤일로탑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대훈 동서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헤일로탑 바닐라’는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를 더해 가벼운 디저트를 찾는 분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할 만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플레이버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의 가격은 1만2500원이다. B마트,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오비맥주 한맥이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Foamtastic)'을 알리는 신규 캠페인을 시작한다.

오비맥주의 한맥은 지난 3월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한데 이어, 하반기에는 새로운 모델인 수지와 함께 한맥의 부드러움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한맥은 수지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첫 모금의 부드러운 맛이 끝까지 가는 한맥의 매력을 ‘환상거품’으로 표현하며 한맥의 부드러움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번 한맥과 수지의 만남은 환상적인 비주얼과 부드러운 이미지로 데뷔 이후 지금까지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지와 ‘첫 모금부터 끝 맛까지 부드러운’ 한맥의 이미지가 부합해 성사됐다.

한맥은 이날(14일)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 프리 론칭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부드러운 거품으로 채워진 한맥 잔을 바라보는 수지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맥주 첫 모금의 맛이 끝까지 갈 수 있다면 그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한맥의 ‘환상거품’을 보여주며, 앞으로 공개될 본 광고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수지와 함께한 한맥의 신규 캠페인 광고 본편은 오는 21일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일에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루엣만 공개된 모델 티저 이미지는 한맥의 차기 광고 모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지와 함께 ‘첫 모금의 맛을 끝까지’ 가게 하는 한맥 최고의 매력 ‘환상거품’을 알리는 신규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한맥은 하반기 신규 TV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와 ‘려 루트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아모레 팩토리’가 각각 수상했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프리메라는 브랜드명을 ‘prmr’로 표기한 워드마크형 로고를 무게감 있고 정제된 형태로 디자인했다. 다음 달 1일 공식 출시를 앞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은 제품 용기에 변화된 로고를 과감하게 적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디지털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제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려 루트젠’은 아시안 헤리티지 원료를 기반으로 한 여성 맞춤 탈모 케어 제품으로, 아름답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브랜드 로고 R의 곡선으로 표현했다. 제품 속성을 명확히 전달하도록 제품 라벨은 가로, 세로획을 활용했다. 기존의 한자 로고 ‘呂(려)’를 인장 형태로 영문 로고와 함께 배치한 것은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과 오랜 시간 받아온 신뢰를 뒷받침한다고 평가받았다.

'아모레팩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오산 뷰티파크에 위치한 기업 스토리 체험관으로, 화장품 제조공정을 디지털 미디어, 모션 그래픽, VR 등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된 기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실제 사용했던 유휴 장비를 전시 요소로 업사이클링해 선보여 화장품 제조와 생산에 대한 기능과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경험 요소로 풀어냈다고 평가받았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해 대세 5인조 그룹 뉴진스(NewJeans)를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뉴진스는 향후 1년간 현대백화점면세점 전속 광고모델로 TV광고, 디지털사이니지 등 옥외 광고를 비롯한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모델로 기용한데 이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제적으로 적용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것은 새로운 소비와 경험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 뉴진스는 데뷔 1년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K팝 대표 걸그룹으로, 화제성과 인지도뿐 아니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닌 트렌디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잘 대변할 수 있다고 판단해 광고모델로 발탁했다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뷰티 멤버십 ‘H.COS Club’ 회원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도 감안됐다. 특히, 뉴진스는 온라인 상에서 수많은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모방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를 비롯한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뉴진스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내세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하반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정부의 단체 관광을 허용하는 한한령 전면해제와 인천공항면세점 확대, 그리고 항공 여객수 회복 등 여러 요인에 힘입어 올 3분기부터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30억 가량 증가해 손익분기점 수준에 다다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020년 9월 인천공항 1터미널 DF7 구역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해 공항면세점에 진출한 이후 지난 7월과 8월 각각 2터미널 DF5 구역, 1터미널 DF5 구역에 대한 영업을 시작해 공항면세점 영업 규모는 기존 대비 약 2배가 늘어났다”며 “공항면세점의 공격적인 매장 확대 덕분에 지난달 공항면세점 매출도 전년 대비 4배 이상 신장했다”고 말했다.

공항면세점 DF5 구역은 부티크를 위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1터미널 DF5 구역에는 루이비통, 프라다, 버버리, 페라가모, 보테가베네타 등이 입점해 있고, 2터미널 DF5 구역에는 티파니, 셀린느, 펜디 등 총 11개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 매장과 지방시·모스키노·제냐 등으로 상품 구성을 갖춘 명품 브랜드 편집숍이 운영 중이다. 또한, 1터미널 DF7 구역은 샤넬 등 176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동대문점 등 서울 시내면세점과 공항면세점 간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항면세점과 연계해 글로벌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은 럭셔리 명품 및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내 면세점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면세점 확대 이후 중국의 한한령까지 해제되면서 중국을 비롯한 각국 외국인 관광객들이 면세점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K팝 대표 걸그룹 뉴진스의 광고모델 발탁을 통해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어 국내 면세산업 재도약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유명 코냑 브랜드 헤네시의 농구 컨셉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50번 게이트 앞에 헤네시의 이색 팝업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프랑스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 그룹의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인 헤네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코냑 중 하나다.

젊은 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헤네시에서 특별히 선보이는 팝업 매장은, 농구공을 떠오르게 하는 원형 공간으로 디자인 되어 인천공항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농구 게임의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팝업 매장에서는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코냑 헤네시 VSOP(Very Superior Old Pale) 한정판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시음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며, 헤네시 상품을 300 달러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헤네시 로고가 새겨진 전용 농구공을 증정한다.

팝업 매장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운영된다.

지난 7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신규 매장 운영에 본격 돌입한 신라면세점은, 제1·2여객터미널에 8907㎡(2700여평) 규모의 매장을 꾸리고 총 400여개 브랜드를 선보였다.

특히 새롭게 문을 연 주류담배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헤네시 팝업 매장 외에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주류 매장에서는 발렌타인, 조니워커, 돔페리뇽 등 인기 주류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헤네시와 같은 글로벌 인기 주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천공항에서 독점 팝업 매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특별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 가정식을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다. 지난 2021년 용산 아이파크몰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합정점, 상암MBC점을 열었으며, 이번에 4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90석 규모로 마련된 ‘포르투7’ 4호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몰 김포공항’ 내에 위치하고 있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백화점, 마트, 호텔, 영화관 등 주요 시설이 입점해 있는 대형 복합몰로, 공항을 이용하는 유동 인구는 물론 MZ세대부터 가족 단위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많은 곳이다.

‘포르투7’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는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수산 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신선한 연어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의 소스를 사용해 이탈리아 가정식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만드는 ‘트러플 크림 뇨끼’와 ‘치즈 폭포 스테이크’, ‘감베로니 비스큐 오일 파스타’ 등이 있다. ‘투움바파스타’ 등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메뉴와 ‘소시지 토마토 파스타’ 등 키즈 전용 메뉴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포르투7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오는 31일까지 ‘치즈 폭포 스테이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아마트리치아나’를 1000원에 판매하며 다양한 세트 메뉴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디한 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매장 출점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포르투7’만의 이국적인 감성과 이탈리안 가정식의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을 통해 건강한 리뷰 생태계 조성에 드라이브를 건다.

트립홀릭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직접 경험한 숙박 후기를 공유하는 상위 0.1%의 슈퍼 리뷰어(Super Reviewer) 커뮤니티로, 현재까지 참여한 인원만 약 1500명에 이른다. 지난해 5월, 커뮤니티 첫 오픈 후 열띤 인기와 높은 지원율에 힘입어 올해 시즌3는 800명까지 인원을 확대한 바 있다.

여기어때는 여행 마니아들이 공유하는 ‘리얼 리뷰’를 통해 양질의 리뷰 생태계가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숙박 예약 시, 후기는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만큼, 트립홀릭의 활발한 활동은 전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행에 대한 관심과 경험이 많은 트립홀릭은 특히 ‘고퀄리뷰’를 누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퀄리뷰는 여기어때 이용자가 남긴 고품질 리뷰의 줄임말로, 사진 3장 이상, 글자수 200자 이상의 내용을 포함한다.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 기대하는 분위기나 사전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 등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

약 1년 동안 트립홀릭 시즌 1과 2의 멤버들이 쌓은 전체 리뷰 수는 5500여건으로 이 중 고퀄리뷰의 비중은 약 80%에 이른다. 트립홀릭 10명 중 8명은 숙박 이용에 참고할 수 있는 세세한 후기를 남기고 있는 것이다. 이달 가장 규모가 큰 트립홀릭 시즌 3가 본격 활동을 시작한 만큼, 리뷰 생태계에 더욱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해외 숙소 리뷰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트립홀릭이 직접 경험한 후기를 계속 누적할 전망이다. 올해 작성된 해외 숙소 고퀄리뷰 중 트립홀릭의 리뷰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로, 시즌 3의 활동이 더해지면 비중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트립홀릭 3기는 연말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며 특별한 혜택을 받는다. 매월 국내, 해외 숙소에 쓸 수 있는 VIP 할인 쿠폰과 트립홀릭 전용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사연을 받아 무료로 해외여행을 보내주는 해외 에디터 프로그램, 트립홀릭간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VIP 웰컴파티 등의 기회도 있다.

○.. 풀무원이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 역대 가장 높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은 올해 2분기 매출액 7554억원, 영업이익 168억원 달성,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1조4854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풀무원은 지난 11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사업구조 개선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주도했다. 해외사업은 미국법인의 판매가격 인상, 물류비 안정화 등이 매출 확대 및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했으며, 일본법인도 두부바의 매출 호조와 판매가격 인상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1930억원, 영업이익은 110% 증가한 50억원을 달성했다. 휴게소와 컨세션 호조, 위탁급식 신규 수주 및 재계약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대규모 사업장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영업이익을 확대했다.

해외사업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법인은 내부 원가 개선, 판매가격 인상, 두부 및 아시안누들 호조, 물류비 안정화 등을 통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8% 신장 및 손실규모가 크게 감소했다. 일본법인은 수익성이 좋은 두부바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공격적인 판매가격 인상 효과로 올 2분기 BEP를 달성했다. 중국법인은 파스타(냉장면)의 매출이 회복하고 있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 론칭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중심으로 식품제조유통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의 경우 단체급식 수주 확대 및 재계약, 휴게소와 공항 채널 영업 활성화 등으로 3분기 매출을 본격 확대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 이익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외사업은 하반기 미국 아시안 누들 생산라인 증설, 일본 주력 제품인 두부바의 라인업 및 판매 채널 증대, 중국 냉동·면류 등 고성장 품목 강화를 통해 성장 및 수익 개선을 지속할 방침이다.

풀무원 김종헌 재무관리실장은 “상반기 국내 식품제조유통사업의 B2B 부문과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성장과 수익을 견인했고, 미국법인과 일본법인을 중심으로 해외사업 이익개선 턴어라운드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하반기에도 국내 주력인 식품제조유통사업의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라인업 확대를 통한 지속 성장과 이익 개선에 기반한 해외사업 외연 확대에 더욱 집중하여 영업이익을 개선하는 수익성 기반의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여름철 패션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제공하는 대규모 아울렛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름철 성수기를 피해 늦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상품 소진시 종료된다.

이번 행사는 여성 및 남성 의류, 아동 의류, 언더웨어·홈웨어, 가방·잡화, 액세서리 등 수천 개의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 각 카테고리 내에서도 상품을 종류에 따라 세분화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여성 의류 카테고리에서는 휴가지에 어울리는 드레스부터 출근용 블라우스와 셔츠, 초가을까지 부담 없는 반바지 등 다양한 여름철 패션 스타일을 선보인다. 남성 의류 카테고리에서는 휴가철과 일상에서 모두 편히 즐길 수 있는 반팔티와 셔츠, 청바지 등을 준비했다. 여성 및 남성 의류는 5000원대부터 시작하며, 성장이 빨라 오래 입기 어려운 아동 의류는 3000원대부터 마련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디다스, 아식스, 나이키, 퓨마, 리복 등 인기 스니커즈 브랜드 제품도 최대 80% 할인가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아디다스 가젤 운동화(70% 이상 할인) ▲푸마 얼터레이션 커브 운동화(60% 이상 할인) ▲나이키 여성용 레볼루션5(70% 이상 할인) 등이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휴가 직전 상품이 빠르게 필요할 때, 로켓배송을 통해 구매하면 바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올 여름 패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패션 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며 “할인율이 높은 만큼 상품들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막바지 휴가를 준비 중이거나 남은 여름을 위한 패션 상품을 찾는 분들은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할인 행사 페이지는 쿠팡 패션 카테고리 내 ‘패션아울렛’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롯데리조트부여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충남 부여 백제문화단지에서 ‘홀리데이 퍼레이드 쇼’ 를 선보이고 홀리데이 퍼레이드 쇼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도 함께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월드 퍼레이드 전문 엔터테인먼트 팀이 선보이는 홀리데이 퍼레이드 쇼는 백제문화단지에서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저녁 8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된다. 날짜별로 삼바 퍼레이드, 라이팅 퍼레이드 등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홀리데이 퍼레이드 쇼를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두 가지 객실 패키지도 준비했다. 패키지는 모두 퍼레이드 쇼 기간 내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

‘프린세스 오브 퍼레이드’ 패키지는 아이들이 공주와 왕자로 변신해 귀여운 요정들과 함께 퍼레이드에 참여하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31평형 객실 1박, 드레스와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1인, 백제문화단지 입장권 2인, 로티로리 인형,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아이의 특별한 순간을 가까이서 담을 수 있는 가족 전용 관람 구역 등의 혜택이 포함됐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54만6000원(세금 포함) 부터다.

‘홀리데이 퍼레이드’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백제문화단지 입장권 2인, 라이트 야광봉 1개, 로티로리 인형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20만8000원(세금 포함) 부터다.

홀리데이 퍼레이드 쇼만 관람하고 싶다면 현장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000원이며, 입장은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캐릭터 로티로리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롯데리조트부여 1층 프론트에서 오는 17일엔 오후 3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는 오전 11시, 오후 3시에 시작해 약 20분 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홀리데이 퍼레이드 현장 인증샷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퍼레이드 쇼 현장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 #2023홀리데이퍼레이드 #롯데리조트 #롯데리조트부여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속초 로티로리 캐릭터룸 숙박권, 롯데월드 입장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8월 25일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 롯데마트가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로 고객에게 특별함을 제안한다.

롯데마트는 80여 품목의 주류 선물세트를 내달 1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지난해 추석보다 20여 품목을 늘리며, 특색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는 ‘홈술’과 ‘혼술’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그 과정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종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먼저 올해도 위스키의 인기가 이어짐에 따라 전체 사전 예약 품목의 40% 가량을 위스키 상품군으로 꾸렸다.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 2022년 위스키 상품군의 매출은 그 이전해와 비교해 약 60%,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지난해 동기간보다 30% 가량 상승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위스키 열풍의 장기화로 ‘디깅소비(소비자가 선호하는 품목이나 영역에 깊게 파고드는 행위가 관련 제품의 소비로 이어지는 것)’를 하는 소비자가 늘며, 독립병입 위스키와 4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위스키의 매출도 전년보다 약 30%나 늘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해 추석 위스키 선물세트를 프리미엄 위스키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다. 독립병입 위스키로는 ‘고든맥페일’에서 만든 위스키 9개 품목과 쉐리 캐스크 숙성의 명가 클랜파클라스 증류소에서 생산된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을 선보이며, 조니워커 블루 라벨과 같은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최고가 상품은 영국 찰스 3세의 대관식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고든앤맥페일 코로네이션에디션 글렌그란트 1948(700ml)’이며, 74년간의 숙성을 거쳐 281병만 생산된 싱글몰트 위스키로 5900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위스키 산업화에 큰 기여를 한 조지 레가시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63년 숙성의 ‘고든맥페일 미스터 조지 레가시 에디션3 글렌그란트 1959(700ml)’도 1699만원에 선보인다. 또한 전세계 610병 한정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에디션(700ml)’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74만9000원에 내놓는다.

프리미엄 위스키 외에도 유명 브랜드의 인기 위스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세계 판매 1위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 ‘조니워커 블랙(조니워커 블랙 700ml, 하이볼글라스, 아크릴코스터)’은 4만5800원에, 파인애플 향이 특징인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랜리벳 12년(더 글렌리빗 12년 700ml, 텀블러글라스 2입)’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약 15% 할인 혜택을 제공해 8만7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랩퍼 ‘쌈디(사이먼 도미닉)’ 의 브랜드 ‘다크룸’과 ‘시바스리갈’ 브랜드가 콜라보한 캡모자가 포함된 ‘시바스리갈 15년 쌈디 캡모자 증정 에디션’은 13만8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와인 상품군은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수요가 높은 품목을 세트 상품으로 새롭게 기획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2병 묶음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 설보다 20% 확대했다. 신규 와인 선물세트로는 ‘아르헨티나 트리벤토 리저브 2종 세트(트리벤토 리저브 말벡/쇼비뇽 각 750ml)’와 ‘롯데 시그니처 와인 2종 세트(란 멘시온 리제르바/슬라우치 쉬라즈 각 750ml)’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10% 할인된 각 2만6910원, 2만9520원에 선보인다. ‘보데가스 란 멘시온 2종 세트(란 멘시온 리제르바/란멘시온 그란 리제르바 각 750ml)’와 ‘칠레 몬테스 세트(몬테스 알파 말벡/몬테스 클래식 까베르네 소비뇽 각 750ml)’도 각 3만9840원, 4만9410원에 준비했다. 이 외에도 원하는 와인으로 선물세트를 만들 수 있도록 내달 7일(목)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1병당 3만원 이상의 와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선물 케이스를 제공한다.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전통주와 일본술 상품군의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내놓는다. 3년 발효 숙성한 오미자 와인을 2차 증류 후 오크 숙성을 거쳐 생산한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 ‘고운달 오크 선물세트(고운달 오크 200ml, 전용잔 2개)는 18만원에, 인기 증류주 독도소주를 도수별로 조합한 ‘40240 독도 블랙 에디션세트(독도 소주 17도/27도/37도 각 375ml)’는 5만 8000원에 판매한다. 일본 동북 지방 준마이 다이긴죠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다카시미즈 준마이다이긴죠’는 4만9000원에 준비했다.

한편, 보틀벙커에서는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대표적인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야마자키’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야마자키18년(100주년)’을 599만원에 한정 판매하며, 전 돔페리뇽 와인메이커 리샤르 지오프루아(Richard Geoffroy)가 양조한 최초의 블렌딩 사케 ‘이와 5 아쌍블라주(720ml)’는 22만원에 선보인다. 또한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와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프랑스 브르고뉴 지방 부띠끄 와이너리 ‘프리에르 로크’의 고품질 와인 ‘프리에르 로크 라두아 르 끌라우드 루즈’와 ‘프리에르 로크 라두아 르 끌라우드 블랑’은 각 50만원에 판매, 2병 동시 구매 시 병당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의 고품질 와인 생산지 나파에서 생산된 ‘미국 나파 밸리 2종 세트(루이스엠마티니 나파밸리/브레드앤버터 리저브 나파 까베르네 소비뇽)’는 13만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매년 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트렌디한 상품부터 초고가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라인업의 깊이를 더했다”며 “롯데마트의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기억에 남는 명절 선물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앱) 라이더들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라이더 맞춤형 프로모션 ‘배달고수 클럽 8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는 ‘배달고수 클럽’은 라이더들의 운행패턴을 고려하고, 각자의 환경에 맞게 꾸준히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신설된 라이더 맞춤형 제도다. 추가 보상을 원하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현장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이번 이벤트는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오늘(14일)부터 시작된 8월 배달고수 클럽은 30일까지 약 2주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배달고수 클럽에 참여하는 라이더는 자신의 운행패턴에 따라 4가지 그룹으로 분류되며, 각 그룹별로 부여된 미션 포인트를 달성하면 최대 106만원 상당의 보상을 얻게 된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라이더와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은 라이더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됐다. 그룹별 3000명 선착순으로 세나 비즈니스팩, 백마켓 중고폰, 포도모빌리티 포도박스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탈수예방을 위해 전국 배민B마트에서 생수를 제공받는 등 ‘안전운행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무리한 운행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상한치(80포인) 설정 ▲그룹별 목표포인트 하향 조정 ▲악천후 시 지역별 거리제한·배달중단 실시간 적용 등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매달 15일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에서 계절별 주의사항과 표준행동요령, 사고 예방가이드 등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라이더에게 계절성 물품을 지급하고 전국 배민B마트에 우천 속 시야를 넓혀주는 발수코팅제와 김서림방지제도 비치하는 등 라이더 안전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사업개발팀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배달고수 클럽은 매월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생하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알맞은 보상과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배달고수 클럽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라이더 맞춤형 제도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가을을 앞두고 연중 최대 세일 축제 ‘오!시즌위크(O! Season Week, 이하 오시즌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국민 특가 시즌을 테마로 2주간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약 20만 개 상품을 최대 8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시즌위크는 오늘의집을 대표하는 전국민 대상 쇼핑 프로모션으로 1년에 2번만 열리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가전, 가구뿐만 아니라 패브릭, 수납·정리, 생필품, 생활용품, 식품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오시즌위크에서는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빅세일’이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한샘, 데스커&시디즈, P&G, LG생활건강 등 국내 대표 브랜드 100여 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매주 50개 브랜드가 단독 행사를 진행하며 쿠폰 할인, 무료배송,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선별해 딱 하루 24시간 한정으로 역대급 최저가에 선보이는 ‘전국민 파격특가 오늘의딜'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가전에서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선청소기, LG전자 스탠바이미 GO, SK매직 식기세척기 등이 있고 생필품에선 동원참치, CJ제일제당 햇반, 크리넥스 롤화장지 등이 있다. 생활용품에선 브리타 정수기 필터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이 준비됐다.

오늘의집은 오시즌위크를 맞아 일상생활 필수 아이템이지만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수건을 바꾸는 ‘전국민 수건 바꾸기 프로젝트'도 함께 선보인다. 세탁법, 관리법, 접는 법 등 수건을 잘 사용하기 위한 각종 노하우부터 인기 있는 수건 제품들을 역대급 최저가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는 ‘24시간 수건딜’ 이벤트를 매일 만나볼 수 있다.

오시즌위크를 통해 고객이 평소 눈여겨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10만원 이상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하며, 일요일에는 15만원 이상 2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오시즌위크 기간 한정 100여 개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20% 할인하는 ‘전국민 브랜드 쿠폰팩’과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3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국민 장보기 쿠폰’도 지급한다.

풍부한 할인 혜택과 함께 행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국민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유명 프리미엄 상품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 스타일러, 허먼밀러 풀옵션 체어, 플레이스테이션5, 발뮤다 토스터, LG 홈브루 수제맥주 제조기 등 오늘의집 고객이라면 탐낼만 한 인기 상품으로 엄선했다. 이벤트는 매일 진행되며 오늘의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늘의집 정운영 커머스부문 부사장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오시즌위크를 통해 고객이 즐거운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늘의집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이벤트 및 혜택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