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우수 녹색환경벤처 경진대회
상태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우수 녹색환경벤처 경진대회
  • 정우택
  • 승인 2011.08.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2011 우수 녹색환경벤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8월 19일까지 접수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작년 대회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것으로 올해는 수상자들에 대한 창업컨설팅 등 지원혜택이 커졌다.

 ‘당신의 생각이 미래의 녹색성장을 선도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대회를 통해 김상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기술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교수, 연구원, 일반 창업자 등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벤처창업 사업화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1 우수 녹색환경벤처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사이트 캡쳐

공모 일정은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약 30일 동안으로 예비창업자 및 공고일 기준 업력 3년이내 기업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벤처센터를 통한 방문 또는 우편접수 진행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최종 수상한 대상 1개의 팀 또는 개인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5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환경벤처센터 우선 입주자격 부여, 창업컨설팅 제공(6백만원/기업),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 각종 육성사업의 알선 및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0. 12일에 개최되는 저탄소녹색성장박람회의 부대행사인 취업박람회 개막식과 연계되어 개최할 예정이다.  본 경진대회 공고문과 관련 자료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