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타 네트웍스, SK텔레콤에 5G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추후 6년간 납품 진행
상태바
아리스타 네트웍스, SK텔레콤에 5G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추후 6년간 납품 진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 스파인 네트워크 스위치 모델 리프 네트워크 스위치 모델 도입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가 SK텔레콤에 5G 네트워크 스위치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5G 서비스 확대를 위해 MEC(모바일 엣지 컴퓨팅)을 IT 인프라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용량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존 10GbE(초당 10GB 데이터 전송)뿐 아니라 25GbE·100GbE이상를 지원하는 초고속 네트워크 스위치의 도입을 검토해 왔다.

스위치 제품을 네트워크 인프라에 적용하면 효율적인 관리 및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딥 버퍼 스위치 및 이더넷 스위치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사업의 규모를 구체적으로 밝힐 순 없다"면서도 "6년 간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가 SK텔레콤 고객들에게 5G네트워크 환경에서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의 네트워크 스위치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제공]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가 SK텔레콤 고객들에게 5G네트워크 환경에서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의 네트워크 스위치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제공]

SK텔레콤 측은 트래픽 분산 처리 속도와 시스템 안정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검토해,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100GbE 전송을 지원하는 스파인(Spine) 네트워크 스위치 모델과 10GbE·25GbE 전송을 지원하는 리프(Leaf) 네트워크 스위치 모델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측은 “네트워크 환경 자동화 관리, 단일 OS(운영체제)을 기반으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바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높은 가시성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리프 스파인(Leaf-Spine) 기반의 데이터센터로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했다. 가상화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 기술인 VXLANㆍEVPN을 적용했다.

SK텔레콤 코어엔지니어링팀 관계자는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5G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인프라에 적용함으로써, 당사가 고품질5G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필수적인 당사의 비즈니스 특성에 맞춰 신속하면서도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5G서비스 확대에 맞춰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라고 밝혔다.

마크 포스(Mark Foss) 아리스타 네트웍스 글로벌 오퍼레이션 및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아리스타는 SK텔레콤과 협력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확장성과 자동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5G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초고속, 대용량 트래픽 처리, 고성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김세진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은 “SK텔레콤은 5G 네트워크 기반 데이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100GbE 전송을 지원하는 스파인(Spine) 네트워크 스위치와 10GbE/25GbE 전송을 지원하는 리프(Leaf)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했다”며 “아리스타 솔루션은 초고속, 대용량 트래픽 처리, 고성능 지원 등이 요구되는 통신 사업자 고객에게 최적의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