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C, '케이알파트너스' 신규 지정...19일 거래 개시
상태바
K-OTC, '케이알파트너스' 신규 지정...19일 거래 개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9.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알파트너스 CI
케이알파트너스 CI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K-OTC시장에서 '케이알파트너스'를 신규 지정하고, 오는 19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17일 밝혔다.

케이알파트너스는 외국인 고객 대상 통합결제 시스템인 ‘엑심베이(EXIMBAY)’를 운영하고 있는 해외결제 전문기업으로 면세점, 쇼핑몰 등에 지불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 해외카드 결제서비스뿐 아니라 ‘위챗페이’, ‘페이팔’ 등 국가별 특화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와 업무 제휴를 통해 결제방식을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다.

케이알파트너스 관계자는 “주주분들에게 제도화된 시장을 통한 거래 안전성과 편의성,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OTC시장 진입을 결정했다”며 “국내시장을 넘어 아시아 시장에서의 해외결제 분야 선두기업이 목표인 만큼 이번 동의지정이 기업 인지도 제고와 적정기업가치 평가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화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은 “K-OTC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며 시장 규모 또한 크게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유망 비상장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K-OTC시장 거래기업이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