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넓어진 프로필 공간"...카카오톡 업데이트 단행
상태바
"확 넓어진 프로필 공간"...카카오톡 업데이트 단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풍선, 뱃지 등 비주얼 아이템 제공, 뮤직 플레이어도 다양화해 이용자 선택 넓혀

카카오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단행, 프로필 영역을 개편한다.

카카오는 새롭게 변화된 프로필 공간을 통해 이용자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한껏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필 배경 영역이 확장됐다. 화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던 프로필 배경 영역이 페이지 전체 크기로 변했다. 더 넓은 범위에서 배경 이미지 설정이 가능해졌다.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한 카카오 프로필 화면 모습. [카카오 제공]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한 카카오 프로필 화면 모습. [카카오 제공]

이와 함께 프로필 관리 버튼을 우측 상단에 배치됐다. 하단 중앙에 프로필 편집 버튼을 별도로 분리해 변경할 프로필 이미지와 상태 메시지 등을 미리 보며 변경 또는 편집할 수 있게 이용자 동선을 편리하게 개선했다.

기존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스토리 앱을 통해서만 설정 가능했던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이제 카카오톡 내도 직접 편집,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앨범에 보유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 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쉽고 간편하게 생생한 영상을 프로필 이미지 및 배경에 설정할 수 있다.

음악으로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뮤직’의 뮤직 플레이어 역시 크기와 형태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다양화했다. 기존 상단 고정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선택해 배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정한 음악의 장르에 따라 6가지 종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도 제공함한다.

디데이 뱃지, 텍스트 말풍선, 스티커, 배경 효과 등 다채롭고 풍성한 비주얼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의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을 반영해 프로필 영역을 디자인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프로필은 상대방과의 대화, 소통에 앞서 이용자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용자들이 저마다 프로필 영역을 색다르게 연출하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또 다른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프로필 기능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할 수 있다. PC와 Mac버전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