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최초 참여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최초 참여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들고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합니다. 이는 스마일게이트로서는 최초의 사례인데요, 해당 기간 동안 스팀 계정이 있는 이용자는 누구나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2023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해당 '러브인 로그인'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설날을 맞이해 자사의 대표 MMORPG '나이트크로우'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22일까지 '나이트크로우' 이용자들은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인 '새해 떡국'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러브인로그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러브인로그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이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6일부터 13일(한국 시간)까지 ESD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과 출시 예정 타이틀을 미리 플레이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리뷰 행사다. 매년 세 차례에 걸쳐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수백여 가지의 체험판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의 글로벌 공식 배급사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러브인 로그인’은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180만 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국내 비주얼 노벨 중 가장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 스토어를 통해 2022년 12월에 첫 출시되며 유저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2023년도 인디게임 시상식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최고의 영예라 할 수 있는 ‘2023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스토브에 이어 스팀에서도 ‘러브인 로그인’을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러브인 로그인’ 위시 리스트 스트레치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점 페이지 위시 리스트의 등록 수에 따라 ‘스팀 프로필 이미지’ 및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하며, 스페셜 일러스트 DLC를 최대 4종까지 구매자 전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나이트크로우 설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 [이미지=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설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오늘(7일) 설맞이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2월 22일(목)까지 36 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 ‘새해 떡국’을 모을 수 있다. 새해 떡국은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 치명타와 이중 피해가 증가하는 ‘은혜 갚은 까치의 훈장’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에 사용된다.

‘까치의 설맞이 7일 출석’과 ‘마력 서리 결정 7일 출석’ 이벤트가 오늘부터 2월 22일(목)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시 골드, 모리온, 파피루스 등이 포함된 ‘이벤트 까치의 복주머니’와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설 연휴인9일(금)부터 12일(월)까지 ‘분열의 눈부신 원소 추출 11회’, ‘모리온’ 등이 제공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2월 15일(목)부터 서비스 3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월 29일(목)까지 ‘까마귀의 가호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기 외형과 탈 것 합성에 재도전하고 강화에 실패한 아티팩트를 복구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 세 장을 지급한다. 300일 당일인 2월 20일(화)에는 골드, 모리온, 탈것 또는 무기 외형 11회 선택 상자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까마귀의 가호 지령’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장비 강화, 보스 토벌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기본 피해와 기술 피해가 24시간 동안 증가하는 ‘까마귀의 가호’를 받을 수 있다.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7일 동안 피해감소가 증가하는 ‘까마귀의 가호: 7일의 전승’ 버프 아이템이 주어진다.

멕시카나와 컬래버한 ‘검은사멕시카나 세트’ 출시. [이미지=펄어비스]
멕시카나와 컬래버한 ‘검은사멕시카나 세트’ 출시. [이미지=펄어비스]

ㅇ.. 펄어비스가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검은사멕시카나’ 콜라보 세트를 오늘(7일)선보였다.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는 치킨(후라이드, 양념, 간장, 땡초, 고매 치킨 중 한 가지 선택)과 소떡소떡, 콜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매장, 배달 플랫폼,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콜라보를 기념해 특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앱을 통해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흑정령 핸드워머 쿠션/손목 쿠션 ▲파푸/크리오 러그 ▲데스크 매트 ▲검은사막 레디백 등 다양한 검은사막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1일이다.

구매 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은사막 X 멕시카나 콜라보 상자’ 인게임 쿠폰도 제공한다. 상자를 통해 신비한 크론석 꾸러미 2개 ▲발크스의 조언(+40) 1개 ▲장인의 기억 10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1개 ▲[이벤트] 바삭바삭 닭튀김 2개를, 검은사막 모바일은 ▲블랙펄 200개 ▲등록증: 쿠쿠(6세대) 1개 ▲카란다 레이드 입장권 3개 ▲바삭바삭 닭튀김 3개 ▲행운 기원 계란 3개를 받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