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오픈월드 생존 RPG 어드벤처 ‘이프선셋’ 앞서해보기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오픈월드 생존 RPG 어드벤처 ‘이프선셋’ 앞서해보기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이프선셋'의 얼리 억세스 버전을 선보입니다. 해당 게임 개발사의 독특한 이력이 눈에 띕니다. '이프선셋'을 제작한 폴리모프스튜디오는 영화의 CG를 제작하던 회사인데요, 여기서 쌓은 노하우를 통해 이색적인 게임을 탄생시킬 수 있을 지 이목이 쏠립니다.

하이브IM은 '인더섬 with BTS'에 인더섬의 네번째 이야기인 '그림자섬'을 추가했습니다. 이용자들은 동화풍으로 구성된 해당 에피소드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로곡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 활동 시 멤버들의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아벤트도 진행합니다. 


이프선셋.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프선셋.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픈월드 생존 어드벤처 RPG '이프선셋'(개발사 폴리모프 스튜디오)의 앞서해보기 버전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프선셋’은 오픈월드 RPG와 생존 요소가 결합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프선셋’의 이야기는 평범하게 여행을 하던 주인공이 항해 도중 만난 크라켄과 폭풍으로 인해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면서 시작한다. 주인공은 저주받은 외딴 섬에서 몬스터와 크라켄을 무찌르고 섬에서 탈출해야 한다. 낮에는 자유로운 파밍과 다양한 제작의 재미를, 밤에는 몬스터들로부터 기지를 디펜스하고 살아남는 생존의 박진감을 선사한다.

‘이프선셋’은 지난해 ‘2023 인디크래프트’, ‘2023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서 특별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이미 기대작으로 자리 잡은 작품이다. 특히 개발사 폴리모프 스튜디오는 ‘신과 함께’, ‘고요의 바다’ 등 블록버스터 영화의 CG를 제작하던 회사로, 첫 작품은 ‘이프선셋’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영화 같은 연출을 선보이고 있다.

‘인더섬 with BTS’ 신규 챕터 ‘그림자 섬’ 업데이트. [이미지=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신규 챕터 ‘그림자 섬’ 업데이트.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6일, 자사의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그림자 섬’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그림자 섬' 에피소드는 열대 섬, 겨울 섬, 사막 섬에 이은 인더섬의 네 번째 이야기로, 어둠의 숲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에피소드는 어둠에 가려진 숲에서 깨어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섬에서 만난 동물 친구들에게 행복의 비결을 전하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더불어, 멤버들이 동물 친구들에게 선사하는 솔로 곡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인더섬 With BTS'에서는 오는 3월 5일까지 4주 동안 '보물지도 이벤트’를 개최하여 ‘멤버별 프로필 아이콘’과 S급 데코레이션 '회전목마'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될 'MAP OF THE SOUL : 7’ 테마 코스튬 이벤트’에서는 퍼즐 플레이 후 얻은 포인트를 적립하여 방탄소년단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 활동 시 멤버들의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아팃.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아팃.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태국’으로 확장한 생존 스토리를 선보인다. 특히, 선 성향의 테크니션이자 태국 스토리 주인공 ‘아팃’이 합류해 강력한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대 청년 ‘아팃’은 주무기로 화승총을 사용한다. 전투 중 자신의 주변에 폭탄을 뿌려 적들을 기절시키거나 매혹하는 스킬로 전투를 장악한다. ‘아팃’의 스킬은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생존자 모집권’을 지급한다. 또한, 신간 생존 기록에서도 ‘보상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19일까지 카일라의 전투 그룹 테스트가 진행되고, 다음 달 9일까지 세관 창고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